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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둠속에 나홀로

 


                          제작   :  INFOGRAMES社
                          시스템 :  IBM PC
                          판매   :  동서게임 채널
                          그래픽 :  VGA 256 칼라
                          음향   :  PC 스피커
                                    ADLIB
                                    SOUND BLUSTER
                          램용량 :  640KB 이상
                          도스   :  5.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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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은 저주에  쌓여 있는 저택의 비밀을  풀어가는 어드벤쳐성 게임이다.
주인공은 등장인물 두명중 한명을 선택할 수  있다. 하나는 저택 주인 제레미
의 조카인 에밀리를 선택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골동품상인 그로리아 알렌
에게 의뢰를 받은 사설탐정 칸비를 선택하는 것이다. 누구를 선택하던지 간에
게임상의 차이점은 없다.  그럼 마음에 맞는 주인공을 선택을 한 후 더시토로
가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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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롤로그
  에밀리 하트우드는 언제나 처럼 한  잔의 모닝커피를 마시며 그날의 우편물
을 정리하고 있었다.  그녀는 가족 법률 상담자인  맥카피의 편지를 집어들며
얼굴을 찡그렸다. 그의  편지는 항상 무언가 골치아픈  문제를 가져다 주었기
때문이었다.
  그는 그녀의 아저씨인  제레미 하트우드의 죽음을 담담한  필체로 통보하고
있었다. 에밀리는 이마에  손을 집으며 비틀거렸다. 잠시  제레미의 부드러운
미소가 떠올랐다. 자살이라니, 하트우드일가는 정말 저주받은 것일까? 그녀는
눈가로 흐르는 뜨거운 것을 느꼈다.
  그녀는 하트우드일가의 저택인 더시토에 대해 생각했다. 제레미의 아버지인
하워드 하트우드가 그 저택을 구입한 뒤, 아니 그전부터 그 저택을 감싸고 흐
르는 저주의 희생물들. 하워드. 그도 역시 자살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제레미
가 그의 아버지와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자살한 것이다. 이제 하트우드 일가는
자신밖에 남아있지 않았다.  더시토의 정식 주인은 그녀였으며,  그 저택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의 책임이 이젠 그녀에게 있었다.
  제레미가 그의 약한 심장에도 불구하고 읽을 수 밖에 없었던 도서관의 오래
된 책들. 중세부터 전해내려 오는 생각에  잠긴 듯한 초상화들.. 더시토는 그
의 마음에  소름끼치는 영향력을 완벽하게 행사했음이  분명했다. 더시토라는
덫에 다시 한번  먹이가 걸린 것이다. 운명의 손가락이 그  대상을 찾은 것이
다. 하트우드 일가라는 먹이를.
  맥카피는 그 오래된 집을 팔아버릴 것을 권고 하는것으로 편지를 끝내고 있
었다. 그러나 그럴수는  없다고 그녀는 생각했다. 흐르는  눈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임무가 분명하다고 느꼈다. 그녀는  더시토로 돌아가야만 했다. 그 어
두운 복도와 삐걱거리는 계단, 먼지에 쌓여 있을 그 모든것들. 어린시절 소름
끼치게 무서웠던 다락방을, 제레미가 자살한  다락방을 생각하며 두려움에 떨
었다. 그렇지만 그녀는 제레미가 자신의 운명에  대한 결심을 설명한 글을 남
겼을거라 확신했다. 제레미가 그녀에게 분명 어떤 임무를 부여했다는 것을 느
낄 수 있었다.
  " 에밀리, 저 피아노를 보거라.. 더  자세히 봐라." 하고 말하던 그의 목소
리를 생각하며 피아노의 비밀 서랍을 기억해 냈다. 아마 그 비밀 서랍에 해답
이 숨겨져 있는지도 모른다. 이번 일이  그렇게 간단치는 않을 것이라는 느낌
이 들었다.

  제레미는 인생이라는 것은 불가사의하며 더 많은 신비함을 간직한다는 것을
그녀에게 가르쳐 주었다. 이제 그 불가사의에 맞설때라고 에밀리는 생각했다.
더시토는 지금 그녀를 기다리고 있다. 그녀는  그녀의 두려움이 스스로의  상
상의 열매 이상도 이하도 아니기를  기원했다. 아무도 제레미가 정신병자였다
고 그녀를 확신시킬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하나의 의문이 그녀
의 가슴에 남았다. 자살하기전 어째서 그가  오래된 옷장으로 다락 창문을 막
은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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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림 2 에밀리의 얼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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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리차드 칸비 {{ 여기서는 스토리의 진행상 사립탐정 칸비를 주인공으로 설정하였다.
}}, 사설탐정.
  1925년 어느 무더운  여름, 에밀리가 편지를 받은  날로부터 멀지않은 어느
날.
  내 자랑같지만 한때는  영국에서 일어나는 강력한 사건들은  명탐정 칸비의
손을 거치곤 했다. " 사설탐정" 이라고 쓰여있는 무딘 구리 명패가 붙어 있는
나의 사무실에는  견해를 물으러  오는 경시청의 경감들로 언제나 북적거리곤
했다. 그러나 요즘의 새파란 경감들은 남의 견해의 소중함을 모른다. 더 나쁜
것은, 점점 더 사설탐정의 일이 없어져 간다는 것이다. 예전의 명성에도 불구
하고, 사람들은 사설탐정의  일과 심부름 센터의 일을  혼동하는 경향이 생겼
다. 오늘 만났던  그로리아 알렌이라는 골동품상도 그러한  하찮은 일 때문에
나를 필요로 했던  것이다. 제일 비싼옷을 차려입고, 38구경  권총을 차고 그
여자의 골동품상으로 간  나에게, 그 여자는 탐정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일을
의뢰했다. 그것은 더시토라는 시골저택의 다락방에서 고물 피아노- 그 여자는
골동품적 가치가 높은 피아노라고는 했지만  -를 찾아 달라는 것이었다. 내키
지는 않은 일이었으나, 사무실 앞에 쌓여있는 청구서들과 재산을 압류하러 사
람을 보내겠다는 협박편지 뭉치를 생각해서  그일을 수락했다. 그로리아는 나
에게 150파운드의 착수금을 주었다. 썩은 계란을  씹은 듯한 얼굴을 할 내 은
행가의 모습을 생각하고 나는 터져 나오는  웃음을 참았다. 그자는 먹이가 그
의 손아귀에서 빠져 나가는 모습을 멍청하게 쳐다 보겠지.
  골동품상을 나온 나는  경시청을 찾아가서 더시토에 관한  보고서를 읽어봤
다. 그 보고서에 의하면, 더시토의  이전 주인은 하트우드 제레미라고 불리는
자로 얼마전에 다락방에서 목매 자살했다고  되어있었다. 그는 화가였는데 생
전에 그린 그림들이라고는 그야말로 괴상한것  뿐인데다가, 그가 죽기전 장농
으로 모든 창문을 막은 것으로보아  그는 정신착란을 일으킨 것이 아닌가하고
검시관은 밝히고 있었다. 그제서야 나는 그로리아가 더시토에 스스로 가지 않
고 돈을 소비해 가면서 나를 고용한 이유를 알 것 같았다. 모든 골동품상들이
그러하듯이 그 여자 역시 미신, 특히 사람이 자살한 집에 나온다는 유령 나부
랭이에 공포를 갖고 있는 것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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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림 3 칸비의 얼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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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한 생각은 제레미의 조카인 에밀리  하트우드를 만나고 나서는 더욱 굳
어졌다. 에밀리는 더시토가 제레미의 자살에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믿
고 있었다. 그녀는 스스로 더시토에  가기를 원했으나, 그녀와 동행하면 그로
리아의 의뢰를 지키지 못할 것이 뻔했다. 에밀리는 제레미의 법적인 상속녀인
것이다. 그러한 그녀가 자신의 집에서 피아노를 가져가도록 내버려 두겠는가.
  막무가내인 그녀를 경시청에서 행한  조사보다도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다고
간신히 설득했다. 그리고 그녀에게 저택에서 돌아온 후 자세한 보고서를 써주
겠다고 약속했다. 그녀는  제레미가 자신의 운명에 대한  결심을 설명한 글을
남겼을 것이라 확신하고 있었다. 그녀가 내게  들려준 말들 역시 저주와 공포
에 가득찬 것 뿐이었고, 또한 하트우드  일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다락방의 피아노에는 비밀서랍이 있고, 그곳에  제레미의 유언이 있을 것이라
내게 귀뜸해 주며  손에 낡은 십자가 목걸이를 쥐어 주었다.  그 역시 오래된
골동품 같아 보였다. 그리고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을 묘하게 찡그리며 나에게
속삭였다. " 부디, 신의 가호가 함께하기를..."
  어쩌면, 그녀의 속삭임을 들은 순간 느낀  전율이 나에게 앞으로 닥칠 일들
에 대한 예견을 주었는 지도 모른다. 나는 그녀와 헤어져서 더시토로 가는 동
안 계속 중얼거렸다. " 부디, 신의 가호가 함께하기를..."
  그 후로 나는  끔찍한 살인, 저주, 정신이상 그리고  유령따위의 겁에 질려
달아날 만한 그런 종류의 오래된 집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모두다 쓰
잘데기 없는 것들 뿐이었다. 농민들의  민중신앙등이 빚어낸 초자연적 현상의
숭배같은 것들... 다행스러운 것은, 악마의  숭배라는 것이 나에게는 단지 시
골 노인들의 입담에서 나오는 웃음거리  정도로 밖에는 여겨지지 않는다는 것
이다. 제레미 하트우드가 미쳐서 자살을 했듯이 에밀리 하트우드 역시 선천성
유전병에 의해 미쳐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녀와의 짧은
만남속에 그녀가 보인 눈빛은 분명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었다. 그것은 광기
였다.
  여하튼 이번 여행이  그리 즐겁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먼지가
수북히 쌓인 가구들을 헤치며 고가를 산책하는 것은 분명 나같은 사람이 아니
라면 달가운 일은 아니리라. 하지만, 어쨋든  이 일은 그저 돈을 받아가며 하
는 시골여행으로, 지금의 나에게는 제격인 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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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림 4 자동차 장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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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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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5 개구리 장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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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차에서 내리자 역에는 에밀리가 준비해준 차가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더시토는 역에서도 자동차로 4-5시간이나 가야하는 시골이었다. 중년의 운전사는 매우 순박해 보이면서도 친절한 사람이었다. 그는 끊임없이 여러가지 얘기들을 주절거렸다. 그의 말 대부분은 더시토에 대한 저주와 공포뿐이었다. 그도 역시 더시토의 저주를 믿고 있는 사람중에 한명임이 분명했다. 그가 주절대는 이야기는 앞뒤가 없어 종잡을 수 없었으나,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돈때문이 아니었으면, 절대로 더시토에 가지 않을 것이었으며, 이번이 마지막으로, 다시는 절대로 더시토 까이에 가지 않겠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나에게 점잖게 충고했다. 가능한 빨리 일을 마치고 더시토에서 나오라고 그리고 피아노외에 다른 물건은 절대 손대지 말라고 말이다. 왜냐하면 그 저택의 모든 물건은 저주가 걸려 있으며, 만지는 사람에게 불행을 안겨준다고 믿고 있었던 것이다. 그런 얘기를 하는 그의 눈은 담배와 술로 인해 찌들어 보였고, 간간히 풍겨나오는 입냄새는 참기가 힘들 정도였다. 그리고 가끔, 아주 가끔씩 터져 나오는 안광은 에밀리의 마지막 말을 다시 생각나게 만들었다. " 부디, 신의 가호가 함께하기를..."
그의 말 중에 가장 흥미로운 것은 그 저택에는 관리인이 없다는 것이었다. 마을 사람들은 그 누구도 저주가 두려워 그 저택에는 절대로 가까이 가지 않을것이고, 그렇다면 제레미가 죽은 이후로 더시토는 전혀 손보지 않은 상태가 아닌가? 나는 신사복을 입고 온 것을 곧 후회했다. 먼지와 거미줄로 뒤덥혀 있을 더시토를 생각하니, 금새 기분이 나빠졌다. 하여간에 마을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더시토에 관한 저주와 공포는 그야말로 유서 깊은 것이었다. 어쩌면 제레미가 미친것이나, 에밀리의 눈에서 보인 광기로 미루어 그 집안이 대대로 그러한 광기를 지닌 것으로 짐작 한다면, 마을 사람들이 더시토를 터부시하는 것도 당연하리라.
공포? 이 단어를 잊어버린 것이 언제였더라? 아마도, 내가 탐정이라는 직업을 갖기 시작한 후부터? 아니다. 애숭이 탐정 이었던 시절까지도 나는 공포라는 단어와 수시로 싸워야만 했다. 공포에 패해 직업을 팽개쳐 버릴려고 했던적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였다. 그러나, 살인사건마다 보는 처참한 사람들의 시체, 아니 차라리 인육이라고 해야 옳을 고기 덩어리를 보며, 그리고 그렇게 인간을 살해하고도 멀쩡하게 자기의 죄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을 보며, 나는 서서히 공포를 잃어버리게 됐다. 어느 샌가 나는 공포를 모르는, 어쩌면 비인간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 그런 사람으로 변해 버리게 된것이다. 사람들이 나를 파충류라고 부르는 이유도 여기에 있으리라. 파충류, 냉혈인간. 그랬다. 내 피는 어느덧 차갑게 식어 버렸고, 내 심장은 고동을 그치고 있었다. 나는 더 많은 모험을, 잔인성을, 이 살아 숨쉬는 심장에 뜨거운 피를 원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나의 한줌 염통은 뜨거운 공포를 맛보기위해 숨쉬고 있는 것이다. 피를, 힘찬 심장의 두근거림을, 그리고 공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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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6 저택으로 걸어 가는 칸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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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더시토가 있는 지역으로 접어들자 어느덧 땅거미가 짙게 드리우고 있었다. 하늘에도 짙은 먹구름이 몰려들고 있어 땅과 하늘이 온통 어둠으로 물들어 가고 있었다. 묘한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나는 한바탕 소나기가 올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까부터 울어대던 개구리소리는 점점 더 시끄러워져만 갔다. 언제나 여름 소나기가 오기전이 그러하듯이 지금의 공기는 축축하고 무더웠다. 슬며시 짜증이 나기 시작했다. 그 얼어죽을 놈의 은행가만 아니었더라도 난 지금쯤 정말 휴가를 즐기고 있을지도 모를 일인데.
어느덧 더시토가 멀리서 다가오기 시작했다. 그것은 그리 음산해 보이지는 않는 어쩌면 친숙한 친구와도 같은 느낌을 자아내는 고택이었다. 그러나 차가 점점 더 더시토 가까이 가면서 나는 먹구름과 황혼의 빛이 이루어내는 하나의 섬찟한 건축물을 보고 있다는 기분이 들었다. 그랬다. 정말 더시토는 적어도 사람의 손으로 만든 것 같지가 않았다. 인간이 어떻게 저런 하나의 강철덩어리를 빚어 저택을 만들어 낼 수 있단 말인가? 아니 건축은 인간이 했을지라도 더시토의 분위기는 자연과 초자연의 조화라고 밖에는 설명할 길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는 내 자신의 변화에 대해 놀라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이전까지는 이런 기분이 들어본적이 한번도 없었으므로.
운전사는 더시토에 나를 내려놓자 다시 자동차를 돌렸다. 나는 그에게 10파운드짜리 지폐를 내밀며 도와주지 않겠느냐고 물었다. 그러나 그는 쓴웃음을 지으며, 평생을 먹고살 만한 재물을 준다고 해도, 더시토에는 절대로 들어가지 않겠다며 거절하고는, 내가 나오길 기다리겠다며 저택에서 멀리 떨어진 도로변쪽으로 차를 움직여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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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7 괴물이 내려다 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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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젠장. 그 무거운 피아노를 나 혼자서 들고 나와야 한다는 말이지. 더시토에 발을 내딛는 순간 온몸의 신경이 떨리기 시작했다. 무엇인가가 나를 자극하고 있다. 아. 울음소리. 하늘을 찢을듯이 울어대던 개구리들의 울음소리가 멈췄다. 정적이 온 땅을 뒤덮었다. 멀리서 여우인지 늑대인지 모를, 짐승의 울음소리만이 간간히 들려오고 있었다. 문득 누군가가 나를 내려다 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럴 리가 없겠지만, 마치 더시토에 아직 누군가가 살고 있는 듯이 온기가 느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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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8 문으로 들어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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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시토의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갔다. 문을 열자마자 마치 더시토에서 도망가듯이, 그 무서운 저주로 부터 달아나듯이 습하고 역한 공기가 확 밀려 나왔다. 제레미가 죽은지 두달 남짓 넘었을 뿐인데, 마치 이 저택은 수십년간 사람의 손이 가지않은듯이 보였다. 잠시 주저하다, 문을 들어섰다. 몇걸음도 채 가지않은 순간 '철컥' 소리를 내며 현관문이 저절로 닫혔다. 바람탓이겠지. 나는 픽 소리를 내며 웃었다. 잠시라도 무서운 생각이 들었던 것이다. 호러물을 보면 이렇게 문이 닫힌 후에 주인공이 괴물을 만나고 죽는 통속적인 내용이 생각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작은 웃음소리가 텅빈 저택의 공간에 울려퍼지자, 나는 별로 우습지 않았다. 빨리 피아노를 옮겨 놓고 이 저택을 벗어나고픈 생각이 들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 신의 가호를.." 에밀리의 묘한 미소가 다시 생각났다. 나는 서둘러 이층으로 올라가기 시작했다. 내 발걸음소리가 울려 펴지고 있었다. 그 소리는 울리고 울려서 수만명의 군인들이 더시토의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하고 있는것처럼 들렸다. 다락으로 통하는 복도는 매우 위험스러워 보였다. 내 체중만을 겨우 견디어내는 것 같았다. 과연 피아노를 들고 이 복도를 지날수 있을까? 에밀리에게 들은 바에 의하면, 이 복도를 지나지 않고 방을 지나서 다락으로 통하는 길이 있다고 했다. 좀 돌더라도 나올 때는 그 길을 선택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다락으로 올라가는 계단옆에 활이 보였다. 저 활정도는 이따가 나가면서 가져가도 될 것 같았다. 사무실 벽에 걸어 놓으면 괜찮겠는데..
다락방... 내 어릴적 추억속의 다락방은 그리 아름다운 것은 아니었다. 아버지는 어린 나의 악동짓을 벌하실때 다락방에 가두고는 하셨던 것이다.  무언가 침침하고 어두운 냄새. 다락방은 갇혀있는 나를 겁주곤 했다.

칸비. 무섭지? 무서울꺼야.
이곳에는 괴물이 살아.
저 아득한 심연으로 부터 살아온 태초의 괴물이.
썩은 냄새와 쾌쾌한 먼지 냄새를 풍기는 괴물이.

달이 다락방을 비치면서 창문을 통해 들어온 빛은 어느덧 손으로, 그리고 갈쿠리로 변해서 발목을 잡고 있었다.

칸비 너는 도망가지 못해.
언젠가는, 언젠가는 너를 이곳에 묶어둘꺼야.
너는 나의 덫에 걸려 있어.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래.
칸비 결국 넌 나에게 돌아왔구나.
나의 귀여운 칸비.
집에 돌아온 것을 환영한다.

그 어린시절에는 분명히 들었다고 생각되던 그 속삭임이 되살아 났다. 그래 나는 다락방이 싫었어. 그리고 지하실도. 하지만 아버지는 그런 나를 항상 다락방이나 지하실에 가두고는 하셨지. 내가 살던 집의 다락은 어떻게 생겼었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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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9 다락방의 첫장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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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 하며 어린시절의 감옥이 눈앞에 들어왔다. 나는 잠시 어린시절로 돌아간듯한 아찔함을 느꼈다. 어린시절의 작은 감옥이 눈앞에  펼쳐졌다. 그러나 나는 곧 모든 저택의 다락방이 이러한 모습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한가지 다른 점이라면 보통의 다락방이라면 의례히 쌓여 있을 여러가지 버림받은 살림살이들이 별로 없었다. 그리고 주위에는 먼지만이 수북히 쌓여 있었다. 덕분에 내가 내딛는 걸음마다, 매캐한 먼지 냄새가 났다. 어쩌면 그 냄새는 코로 맡을 수 있는 냄새는 아니었을지도 모른다. 내 전신의 땀구멍으로, 머리속의 신경세포 하나하나에 스며드는 텁텁한 먼지내음.

잘돌아 왔다. 칸비, 귀여운 나의 먹이..

불과 2달전만해도 저 먼지 밑에 수많은 발자국 들이 찍혀있었겠지. 그리고 저 기둥에는 제레미의 시신이 생기를 잃은체 중력에 따라 멋없이 흔들리고 있었을 테고. 그는 왜 다른 방들을 놔두고 이 음침한 다락방에서 자살을 했던 것일까?. 그것도 하필이면, 이런 형편없는 다락방에서...

이곳이 너의 감옥이야 칸비.이 저택이 , 이 집 전체가 덫이야...

나는 잠시 창문을 바라 보았다. 검시관의 보고서와는 다르게 장농은 창문옆에 서 있었다. 제레미가 죽을 무렵에는 저 장농이 창문을 막고 있었을 것이다. 죽는 순간에도 제레미는 어둠속을 바라 보았겠지. 한쪽의 책상머리엔 램프가 놓여있었다. 경시청의 누군가가 잊고 간듯이 램프는 꽤 신형이었다.
{{ 램프등의 아이템은 가지고 다니자. 열쇠나 책등은 가지고 다닐필요는 없다. 한번 사용하고 버려도 된다.}}

 아직은 그리 어둡지 않아서 육안으로도 사물이 보였지만, 금새 저 램프를 사용해야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때까지 더시토에 남아 있는다는 것은 끔찍한 일이었기 때문에, 나는 서둘러 피아노쪽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마루 바닥에서는 삐거덕 거리는 소리가 계속해서 소름끼치게 들려 왔다.

끼이익 끼익 끼.. 카.. 칸비.. 칸비...

지금이다! 하고 갑자기 나는 느꼈다. 지금이다. 바로 때는 바로 지금! 사건이 시작된 이유와 사건해결의 실마리는 지금만 넘기면 된다. 뭔가가 시작되고 있다. 그 무엇인가가... 오랜세월 탐정으로써 갈고 닦았던 내 신경세포가 민감하게 활동하고 있다. 나는 들을 수 있었다. 내 심장의 고동소리를. 힘차게 뜀박질하고 있는 심장의 외침을.. 도대체 뭘까? 나는 한마리의 야생 암코양이처럼 주위를 두리번 거렸다. 아무런 조짐은 보이지 않았다. 이런, 너무 긴장한 탓이었나? 주위는 아무런 변화도 없었다. 더시토는 마치 거대한 철골처럼 웅장하고 조용한 속에 서있었다. 멀리서 들려오는 짐승의 울음소리만이 내가 느낄 수 있는 전부였다.
피아노는 붙박이였다. 혼자서는 도저히 벽에서 떼어낼 수 없을 것 같았다. 별 수 없군, 내일 날이 밝으면, 마을로 가서 인부를 몇명 사서 떼내야지. 더시토의 저주를 마을 사람들이 무서워한다고는 해도, 10파운드짜리 지폐를 탐내는 젊은이 몇명정도는 있을 것 같았다. 결국 나는 피아노 뒤편의 비밀 설랍이나 확인해 보리라 마음먹었다.
{{ 피아노 뒤편에서 열다/찾다로 편지를 찾을 수 있다.}}

 비밀서랍은 왠만한 눈썰미로는 구분이 가지 않았다. 한참을 손에 먼지를 묻혀 가면서 뒤적거린 후에야 비로서 작은 서랍하나를 찾을 수 있었다. 서랍 안에는 작은 편지가 놓여 있었다. 깔끔하게 접혀있는 편지봉투에서 나는 남성들이 쓰는 향수의 은은한 냄새를 맡을 수 있었다. 이 편지를 쓴 인물의 성품을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는 깐깐하고, 치밀하며, 내성적인 성격을 가졌으리라.
막 편지를 집어드는 순간, 그 순간에,  오른쪽 눈썹이 꿈틀거림을 느꼈다. "챙그랑" 하는 소리와 함께 내 바로 옆에 있던 창문이 깨졌다. 무의식적으로 격투기의 포즈를 잡으며, 내 심장이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왔다. 이것이다! 이것이 바로 그거야! 희끄므레한 빛속으로 물체가 창문을 통해 뛰어들어 왔다. 나는 의아했다. 확실하게 보이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나중에서야 깨달았지만, 그것은 분명히 강아지였다. 강아지..  더시토에서 나에게 달려든 강아지는, 그러나 강아지라고 할 수는 없었다. 그 모습은 마치 강아지의 살코기를 이리 저리 떼어내서 재조립한 후, 그 위에다가 개구리의 껍질을 덮어논 것과 같았다. 나는 잠시 머뭇거렸다. 확실하게 상대가 파악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그 물체가 내개 툭하며 달려들자, 나는 역시 무의식적으로 발을 내질렀다. ' 퍽 '하는 경쾌한 파열음이 터지며, 무엇인가가 얼굴근처를 스치고 지나갔다. 끈적거리고 서늘한 액체, 그것은 그 괴물의 피였다. 울컥하고 가슴이 울렁거렸다. 괴물은 쿵하고 뒤로 넘어졌다. 나는 속으로 회심의 미소를 지었다. 분명 지금의 발길질은 상대에게 치명상을 입혔으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내 발차기를 견뎌내는 인물은 그리 많지는 않다. 그제서야 나는 괴물을 자세히 바라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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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10 괴물개와의 사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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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그 괴물은 금새 다시 일어나서, 나에게 달려들었다. 내지른 주먹을 피해 그 괴물의 이가 내 어깨를 스치며 지나갔다. 이번에는 내 어깨에서 피가 흘렀다. 또다시 던진 주먹에 다시 괴물이 넘어졌다. 이러기를 몇차례. 끝없이 일어나는 괴물을 보며, 나는 두려움을 느꼈다. 하지만, 괴물 역시 불사신은 아니었다. 열번인가, 스므번인가에 걸친 강타끝에 괴물이 쓰러져서 일어나지 않는 것이었다. 괴물이 확실하게 죽었는가를 확인해보려, 내가 가까이 다가가는 순간 괴물은 슉하며 몇개의 방울로 변해 공중으로 날아올랐다. 그리고 악취가 났다. 쓰레기 냄새, 하수구 냄새, 썩어가는 낙엽의 냄새. 욱하며, 고개를 옆으로 돌리며 피했다. 그리고 다시 괴물이 넘어진곳으로 눈길을 향했을때, 이미 괴물은 사라지고 없었다. 환상을 본걸까? 그럴리는 없었다. 어깨에 흐르는 피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었다. 나는 분명 조금전에 누군가와 싸웠다. 그러나 누구? 지상 3층이나되는 다락방의 창문을 깨뜨리고 들어와서 내게 덤벼든 괴물을 무어라 설명할 수 있다는 말인가. 누군가가 그 괴물이 단순한 산짐승일 뿐이라고 나에게 설명해준다고 해도 죽은후에 공기방울로 변해서 없어진 현상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으리라.
나는 어깨를 움켜쥐고 얼굴을 찡그렸다. 그리고 싸우는 도중에 떨어뜨린 편지봉투를 주워들었다. 반쯤 찟긴 봉투안으로 노란 편지지가 보였다. 편지봉투에는 피가 점점이 묻어있었다. 이런 그로리아가 싫어 하겠는걸, 아마도 그녀는 피아노가 목적이 아닌것 같았다. 에밀리가 가르쳐 주지않았더라면, 이곳에 비밀서랍이 있는 지도 몰랐을텐데. 또 혹시 누가아는가? 보물지도라던지, 제레미의 유산상속증서라던지 말이다. 이런 고물 피아노를 누가 좋아 하겠는가? 조율한지가 백년도 넘어보이는 피아노를. 모르지, 아마 그녀의 정부가 프랑켄슈타인이라면. 나는 프랑켄슈타인이 피아노를 치고, 그로리아가 그 옆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생각하고 웃었다. 음정도 맞지 않는 피아노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프랑켄슈타인의 이리저리 꿰맨 머리를 쓰다듬는 그녀를. 쿡쿡 거리며 웃던 나는 곧 웃음을 멈췄다.

Posted by 롤링다이스
,

 

 

 

 

 

 

 

 

 

어둠속에 나홀로 2

 

나누어 분류해서 매뉴얼을 쓰겠습니다.

 

#######마당벌에서의 싸움#######

 

칸비가 가방으로 정문을 폭파하며 게임은 시작된다.

경비가 폭파 땜에 기절해 있다.일어나거든 발고 차고나서 박치기 4번을 하자.

초록 피(?)를 흘리며 타미건,장전,영양음료를 준다.마시고 장전하고 총들고 뛰자.

그러면 두 놈이 있는데 왼쪽 벽에 붙어서 마른놈 둘을 처치 하자.(맨 앞놈은 총2

발 맞고 가버린다.)

그러면 양 옆에 뚱뚱한 두 놈이 있는데 키도 크고 총을 위로 잡고 쏘니까 붙어서

박치기로 해결하자.(영양음료가 생기면 바로바로 마시자.)

이제 사자2개 사이의 돌을 밀어내자.(만약에 패스워드가 있으면 맞추고 들어감)

 

#######미로 같지 않은 미로#######

 

먼저 왼쪽(게임안의주인공 시점으로 말하겠음)으로 꺾으면 적이 있는데 이놈도 박

치기로 해결 하자.

그 다음에 다시 가던길로 가면 적이 있고 그녀석도 처리 하고 가면 4거리(?)가 나

온다.정면과 왼쪽은 나중에 통하는 길이고 오른쪽의 길은 비밀 통로로 나무귀신에

게 갈수가 있다.

먼저 정면으로가자.그래서 보면 카드 4장과 함께 줄에 거는게 있다.(이걸 뭐라나)

그리고 다이아몬드를 밟자.(다른거는 즉사)

그래서 떨어지면 오른쪽으로 가자.그러면 술꾼이 있다.처치 하고 제단 근처에 노트

북을 줍자.

그리고 상자를 밀면 카드가 나오고 무슨 벌레(유령)가 나오는데 타이밍을 맞춰 발

차기를 하자.

처치 하면 칼을 주는데 가지고 카드를 제단에 올리면 뒤쪽의 문이 열린다.올라가면

아는자리일 것이다.

다시 4거리로

비밀통로

�������� 여기에 세개로 갈라진 부분중 왼쪽으로(비밀통로)

� 사거리 ��

�������������

� �

적이 있고 해치우면 나무귀신이 있다.칼로 해결하자.(찌르기 보다는 자르기)

없애고 앞으로 가면 최대 강적 외다리 뚱보가 나온다.외다리지만 총을 쏘고 그 총

의 속도는 타미건을 능가한다.

석상옆에 보면 좁은길이 있다.거기에 가두어 발차기로 해결하자.

석상 옆을 뒤지면 신문 조각이 있다.이제 4개 카드 앞에서 얻은 것을 사용하면 줄

에 자동으로 매달아 준다.(줄은 위에 사거리라는 글자 오른쪽에 있다.)

그 줄을 석상에 매달면 된다.문이 열리고 지하실로 가게 된다.

 

#######지하실의 난투극#######

 

지하실에 떨어 지면서 연발권총,타미건을 떨어뜨린다.뒤쪽을 뒤져서 동전을 찾고

모든 아이템을 찾아서 앞으로 가면 스트라이커의 시체가 있다.그의 몸에도 아이템

이 있다.

복수를 결심하는 칸비.문 앞에서 신문,종이 백,백 클리너(이름 생각 않남.돌리는거)

를 차례로 쓰면 문이 열린다. 들어가자.

창고가 있다.만약 도중에 게임 오버 되신 분들은 여기가 어딘지 알 것이다.앉아 있

는 녀석을 처리 하자.그리고 구석에 있는 시계앞에서 CRANK를 쓰자.그럼 비밀문이

나타나고 그 엘리베이터를 타면 아코디언 연주하는 놈이 있는데 처리하고 HOOK를

줍고 들어가자.

무슨 부엌 같다.사격장으로 들어가자.두 놈이 총쏘고 있다.모자 쓴 놈은 한 방에

가니 처리하고 나머지는 박치기로 해결.

4개의 카드가 있는데 전부 다이아몬드로 바꾸면 문이 열린다.(쏴도 되고,쳐도됨)

그러면 갑자기 적이 나오는데 마구잡이로 쏴대니 조심.

안에 들어가면 책 2권,그 외가 있다.그리고 빠찡꼬 기계같은데가 동전을 쓰면 토

큰 2개를 얻는다.

다시 나오면 어떤 놈이 있는데 뒤에서 박치기로 해결하고 그 부분을 뒤져 옷을 찾

자.

다시 나가서 주걱을 찾고 이제 계단을 통해 1층으로 올라가자.(여기서 세이브 한

번 하시길)

 

#######고생의 1층#######

 

이제 바로 오른쪽으로 꺾어서 가자.아니!!!!!!!!

어떤 요리사가 큰소리를 친다.이렇게 되면 아까 주은 옷을 입고 주걱을 잡고 싸울

준비를 하자.

5~6면이 온다.그냥 싸워서는 이길 승산이 없다.치고 빠지거나 잘 뛰어서 적끼리

쏘는 수를 써야한다.

이 힘든 스테이지(?)를 해결하면 이제는 요리사가 문제다.

석상을 주시하자.창을 들고 있는데 석상과 같은 선에 위치하면 유도탄이 되어 온

다.이런 성질을 이용해서 요리사를 처치 하자.

부엌에 들어가 독약,와인을 섞어서 석상 앞에 있던 문에 넣으면 두명이 쓰러지며

나온다.

******* 그 독약이 든 와인을 칸비가 마시면!! 에너지가 100인가 1000정도 닳고

술 취한 행동를 한다.

발로 얼굴을 가격하는게 아니라 막 차고,주먹질은 아예 뺨을 때린다.굉장히 웃긴

다.시간이 지나면 원상태로 된다.(스토리와 관계없음.)**********

그 안에 들어가면 정면에 기계가 있는데 2개의 토큰을 쓰면 문이 열리고 부서진

은화를 준다.(칸비의 뒤 쪽를 잘 뒤져 보시길)

그곳을 뒤지면 타미건과(반갑다.타미건)장전을 준다.

석상에 있는 왕관을 꼭 가지자.(꼭)

부엌뒤로 넘어가서 굴뚝 옆나무에서 당구공을 찾고나서...

이제 2층으로 향해서 출발......!!!!!

 

#######친절 서비스(?)인 2층#######

 

하하하하하.친절 서비스라니.그도 그럴것이 2층은 너무 친절하다.잘해 보시길..

적이 있는데 신물난 박치기로 해결하자.그리고 문을 향해 들어가자.

화장실같이 지저분한데 치워버리고 당구장으로 들어가자.어떤 녀석이 자기와 대결

하자는 듯이 총한자루를 준다.(왕 재수)처치하면 긴스틱을 준다.(총 준것도 고마운

데..뭐 이런걸 다.)

무슨 상자에다가 당구공을 집어넣으면 돌아가는 화면과 함께 비밀문이 있지만 잠겨

있다.

이제 무슨 잡동사니만 가득한곳의 방으로 가자.사실 거기는 마녀가 사용하는 방이다.

거기를 뒤지면 나무귀신과 같이 손만 있는 괴물이 있는데 스틱으로 처리하자.

찾다보면 여자의 상체만 있는 동상(?)이 있는데 거기에 왕관을 씌우자.

그리고 그 안의 다른 방으로 가면 텔레포트의 방이 나온다.(이 게임 시작하기 전에

스토리 잠시 보신분은 어딘지 상상이 가실거다.)거기에 인형이 있는데 그걸 주우면

몸이 붕 뜨며 텔레포트한다.(사건 하나라도 빠뜨리면 인형을 집지 못한다.)

 

#######죽음 앞에 서는 칸비#######

 

3층이다.칸비가 땅에 푹 떨어진다.(꽤 불쌍해 보이네.)아이템을 집고 나가자.

그러면 무슨 창고가 있는데 총쏘는 적과 뒤에는 재주부리는 적이 콤비플레이 한다.

힘들지만 박의 상자를 열어 타미건 장전해서 총으로 처리하고 재주꾼은 박치기가

해결해 줄것이다.

열쇠를 주는데 얻고 창고에 삐에로 인형이 있는데 거기서 부서진 은화를 사용하면

밤송이 비슷한것을 준다.

다른 방으로 가자.

스토리 보신분은 알것이다.이 방은 스트라이커가 삐에로에게 무참히 살해된곳이다.

들어가면 삐에로가 나오는데 여기서 잘하자.

옆에 보면 화단 같은게 있는데 화단들어가는 곳에서 45도 오른쪽으로 돌아.밤송이

를 던지자.

거기에 뱀이 몰려들고 그걸 주우려다 삐에로는..(꿀꺽.생각하기 싫다.)

화단 안에는 무슨 굴이 있는데 들어가자.

1층의 부엌뒤의 방에 떨어진다.2층으로 올라가자.당구장의 비밀문을 열쇠로 열자.

오잉!!!!!

칸비가 잭에게 붙잡혀 있다.뒤에는 여자아이가 보이고..

잭은 잠시 이야기를 하고 칸비에게 집중해 있는 동안 여자아이가 도망쳐 버린다.

잭은 찾기위해 나가고..

자!이제 아코디언 처치후 얻은 HOOK를 사용해서 탈출하자.

다시 1층으로 내려가면 마녀 엘리자벳이 마법으로 칸비를 잡아버린다.

 

#######칸비를 구하는 피해자#######

 

잠시 에피소드가 나오고 마녀는 사라진다.이제 주인공은 여자아이로 바뀐다.

칸비는 열쇠를 원한다.이제 조그만 문을 밀자.(PUSH명령사용.)

그럼 앵무새가 있고 먹이와 샌드위치,후추가루가 있다.(후추가루를 꼭 줍자.)

앵무새에게 먹이를 주면 선장의 STAPP얘기를 한다.이제 상태를 PUSH로 하고 나가자.

왼쪽(소녀 시점으로 말하겠음.)으로 뛰자.카메라 앵글이 바뀌면 뒤에 해적이 따라오

는 것을 알수있다.

구석에 검은 곳에 들어가서 앉자.(PUSH상태에서 스페이스로 앉는다.)

해적은 아이를 찾지 못한다.이제 사다리로 올라가자.(맨 처음 본 사다리가 아니다.

뒤로 가면 사다리가 또 있는데 그걸 타야함.)

2층은 바로 앞에 사다리가 있으므로 그냥가자.

갑판이 중요하다.

 

����������������������

� ������ � I=아이템(무슨 돌리는것)

� ������ �

� 술취한 ���아코디언의�� �

� 해적 ���� 해적 ����아이가 나오는곳

� � ������

� �� ��������

� ����� ���� ��

�돛대로 �� � �돌아다니는 �� ��

�가는곳 ��� 해적 ��

� I ��

� ���� 가야할 ��

� ���� 경로 ���

� 선장실 가는곳� ����������

����������������������

 

가야할 경로로 딱 붙어서 천천히 가다가 아이템을 줍고 선장실로 간다.

선장실을 뒤져서 조그만 상자에 있는 장난감 대포,유리 크리스탈,선장의 STAPP를 찾

아내자.

이제 대포를 설치하고 후추가루를 장전한다.(대포에 몸을 갖다대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크리스탈을 던지면 문이 열리며 해적이 나온다.이제 아까 갑판에서 주운 아이

템을 사용해 대포를 쏘면 적이 죽는다.

이제 밖으로 나가서 벨을 줍고 부엌에 간다.탁자에 닭발을 줍고 문앞에서(나무로 된

문이 아님.탁자 옆에 조그마한 파란색문.)벨을 흔들면 문이 열리고 안으로 들어가자.

열쇠를 얻고 이동한다.

 

#######머리를 써서 해결하자.#######

 

문이 열리고 나온곳은 으잉..!!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곳.바로 마녀의 집인 부엌이다.

이제 아까 얻은 열쇠로 찬장을 열자.(소녀의 오른쪽에 있다.)아이스 박스와 무슨 진

드기가 있다.

아이스를 탁자옆의 좁은 곳에 놓자.그리고 밖으로 나간다.(너무 많이 나가지 말길..)

기다리면 적이 오는데 뛰어서 그 아이스를 넘어가서 유인하자.적은 그걸 밞고 넘어져

뇌진탕(?)으로 사망......!!!!!!(????)

이제 마음의 준비를 하고 2층으로 가자.

올라오자 마자 적당한 자리에 진드기를 설치하자.적을 유인해서 그걸 밞게 하면 적은

움직이지 못한다.이제 안으로 들어가자.

텔레포트의 방문은 닫혀있다.옆의 당구장으로 가자.칸비가 잡혔던 곳이다.거기에 보

면 책상같은 곳이 있는데 거기서 STAPP를 사용하면 열쇠와 책을 얻을 수 있다.

밖에 가면 문이 열려있다.텔레포트실에서 STAPP를 쓰면 LOA STAPP로 바뀌며 화면이

1층으로 바뀐다.다시 부엌으로 가자.적이 잇다.또 유인해서 한방에........!!!!!!(?)

다시 벨을 사용하자.문이 열리고 들어가자.

그러면 아이는 다시 잡히고 만다.

 

#######쏟아지기 시작하는 탈출극#######

 

칸비옆에 열쇠가 잇고 적이 소녀를 괴롭힌다.LIGHT KEY를 사용해(화살표 오른쪽 방향

키)열쇠를 집자.자꾸 노력해서 주웠으면 열쇠를 사용하자.그리고 중요.엔터를 눌러서

ACTION을 선택해서 FIGHT 선택하라.않그러면 이상하게 공격을 못한다.어쨋든 처치해

서 칼을 얻자.그리고 밖으로 나가자.(큰 문은 칸비가 거의 사용)

적이 있다.처치하면 타미건을 준다.하지만 칼로 처리하면서 진행하자.

밖에 나가면 적이 나온다.처치하고 심지 같은것을 꼭줍자.(꼭 자가 들어가는 것은 꼭

주워야한다.)앞이 대장간이다. 대장간에서 POKER,펜치같은 집게,구석에 있는 열쇠를

꼭 줍자.(꼭 자가 들어가있네.)그리고 1층을 뒤지면서 화약통을 얻자.(어떤 해적선장

같은 놈을 처치하면 준다.)

이제 2층으로 올라가자.

2층에 보면 잠에 빠져 있는 해적이 있다.그 해적들을 건드리지 말자.우선 목표는 대

포이다.

대포가 있는 방으로 가자.잠자는 적이 있다.깨워서 처리하자.

그 다음이 중요하니 심호흡하시고 잘 읽으시길...

후후후후후후훕~~~~~~~~~~~~~~~~~~~~~~.....!!!

 

먼저 대포에 걸린 줄을 그 집게로 끊어버리자.그리고 대포의 중간을 15~20초 정도 민

다.(밀고 있는 것 같지 않아도 밀고 있다.)

그 다음에 줄 끊은곳 부분을 10~15초 정도 민다.그리고 다시 중간을 잘 찾아 계속 미

는 자리를 찾다가 밀면(말 되나?)칸비가 드디어 대포를 끌고 대포 방향을 바꾼다.

이제 마로 앞에 문을 열면.......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

오잉....!!!!!!???????

아까 해적이 자던 곳이다.(문이 두개네.)여기에 그냥 조용히 화약통 하나만 설치하고

나오자.

다시 대포방에 가서 심지를 꽂고 POKER를 사용해서 대포를 쾅!!!

그 방에 가보자.적은 흔적도 없고 그냥 주머니와 영양 음료만 있다.

주머니를 줍자.그리고 부엌의 문앞에서 사용한다.(부엌이 어딘줄 아실것이다.)

그러면 문이 열리고 꼬마 주방장이 나온다.처리하고 안에 들어가서 문을 열면 큰 주

방장이 있는데 처리하면 카드 같은 열쇠를 준다.

그리고 부엌앞에 문을 연다.(어딘지 아실걸요.바로 선장실.)

들어가면 마녀가 나오고 마법으로 인해 다시 잡히는 칸비.그 때 나오는 여자아이.

 

#######마녀의 최후#######

 

선장실에 있는 동상앞에서 LOA STAPP를 쓰면 문이 열린다.들어가서 전진하면 마녀가

있다. 마녀앞의 책상(?)에 조심히 다가서서 닭발을 사용하면...

우당탕.쿵쾅.와지지직...!!!!

마녀의 최후가 나타나고 소녀는 배로 가 있다.

 

#######목숨 건 탈출극#######

 

칸비가 땅에 떨어진다.일어나면서 괴물이 땅에서 올라온다.(이런게 어딨어.그러니 게

임.)상대하지 말고 사다리를 사용해서 갑판으로 올라간다.(가까운 사다리로 못올라감

.)

여기서 부터는 처절한 전투를 시작할수가 있다.먼저 1라운드.

아코디언과 잡동사니를 처리하고 돛대로 올라간다.(먼저 아코디언이 죽고난후에 주는

HOOK를 줍고...)

2라운드.

적이 있다.정면 대결은 떨어지므로 위험하다.옆에 숨어서 처리하는게 좋다.처리하고

나서 HOOK를 사용해 3라운드로 가자.(올라온 그자리에서 HOOK사용하면 됨.너무 가까

우면 떨어지니 조심.)

3라운드.

돛같은 곳인데 발디딜곳이 별로 없다.이번에는 재주 넘는 놈인데 타이밍을 맞춰가면

서 전진하면서 베기(화살표 왼쪽 방향키로 쓰는 기술.물론 칼로)를 사용해 구석에 가

두면 그때는 사정없이 난타해서 지옥으로...

이제 반대쪽 으로 가서 뛰어내리면 다시 갑판.니콜 선장의 칼이 있다.(니콜 선장은

에피소드에서 나옴.)

이 칼로 진행하자.

마지막 라운드.

바로 선장 잭이다.

으잉.(오잉도 있고 으잉도 있다.)

소녀가 잡혀있다.그 집게로 소녀를 풀어주자.(꼭 먼저 풀어주고 싸우시길..)

이제 전투를 하자.잭은 칸비처럼 칼과 다리를 사용한다.조심히 처리하면 피를 흘리며

쓰러진다.오잉.다시 일어나는 잭.죽은척했군.이번에야 말로....

쓰러지는 잭...!!!!와!!!!엔딩이다.열심히 감상하자.좀 시시하지만..

(근데 잭과 싸우는 시간이 지연 되면 소녀가 갑자기 나오며 배가 폭팔하며 게임오버

가 되니 속전속결로...)

 

 

-장팔이-

 

 

Posted by 롤링다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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