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듄 2를 커맨드 앤 컨쿼 엔진을 사용해서 리메이크한 작품. 윈도우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발매가 되었다.


스토리 상으로는 듄2의 스토리를 거의 그대로 따라가며, 풀 모션 비디오 기법을 사용하여 미션 중간 중간에 영상을 사용한 것과 건물과 유닛들의 그래픽만 발전한 것을 제외하면 설정상이나 게임상으로 듄 2에 비해 거의 달라진 것이 없다. 한마디로 듄 2를 그대로 커맨드 앤 컨쿼의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을 가지고 만들었던 작품.


다만 발전한 점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어서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 에서도 유명했던 엔지니어와 섬퍼 보병 유닛이 추가되었으며 시즈 탱크는 예전의 주력전차 개념에서 서포트 전차로 변경되었다. 또한 16비트 컬러를 쓸 수 있게 발전된 엔진과 640x480이라는 고해상도가 기본이 된 화면으로 인해 커맨드 앤 컨쿼 시리즈 보다도 좀 더 화사한 느낌의 화면을 보여주었다.


기존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의 특징인 실사영화를 이용한 브리핑이 도입된것은 눈여겨볼만하다. 다만 전체적으로 듄이 소설과는 사뭇 거리가 있는 David Lynch의 80년대 영화판의 설정에 더 기반한점은 오리지널 듄 소설 팬들의 실망감을 불러일으켰다고 볼수있으나 영화판의 설정을 좋아하는 팬들은 배경과 새로운 인물들의 확장으로 더욱 환영했다고 한다. (여담으로, 아트레이드편에 브리핑을 이끄는 장군은 다름아닌 존 리스 데이비스, 그렇다. 반지의 제왕에서 김리로 출연했던 배우)

 

덧붙여 컴뱃 탱크는 하코넨의 것이 세 가문 컴뱃 탱크 중에서 막강했다.

 

당시 팬들에게도 일종의 팬서비스 격인 게임 취급을 받았던 게임. 커맨드 앤 컨쿼 : 듄 모드에 가까웠다. 제대로 된 듄 2의 후속작은 몇 년이 지나서야 엠퍼러 : 배틀 포 듄이란 작품으로 등장한다.


 

Dune 2000.zip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