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EA 레드우드 쇼어스
유통사 : 일렉트로닉 아츠
엔진 : 갓파더 엔진 (Godfather engine) / Havok (physics engine)
버전 : 1.0.0.222
디자인 : Glen Schofield (executive producer/creator) / Bret Robbins
시나리오: Warren Ellis / Rick Remender / Antony Johnston
음악 : Jason Graves
플랫폼 : 플레이스테이션 3 / 엑스박스 360 / PC
출시일 : 2008
장르 : 3인칭 슈팅 게임, 서바이벌 호러
모드 : 싱글 플레이어
미디어 : Blu-ray Disc, DVD, download
시스템 요구 사양 :
Microsoft Windows XP
Pentium 4 2.8 GHz or AMD equivalent
1 GB of RAM (2 GB for Vista)
NVIDIA GeForce 6800 256 MB or ATi Radeon X1600 Pro 256 MB
7.5 GB of free hard disk space
언어 : 영어
이용가 등급 :
ESRB M
GRB 18
MDA Mature 18
PEGI 18+
OFLCA MA 15+
BBFC 18
USK 18
운영체제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입력장치 : 키보드 마우스 게임 패드
http://www.ea.co.kr/deadspace/
http://www.deadspacegame.com/
http://www.noknownsurvivors.com/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는 일렉트로닉 아츠가 배급하고 EA 레드우드 쇼어스(현 비서럴 게임즈)가 제작한 막장 호러 빵셔틀 3인칭 슈팅 게임이다.
우주선 내부라는 배경과 공포의 분위기는 1997년 영화 이벤트 호라이즌과 게임 시스템 쇼크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또한 1982년작 괴물 (더 씽The thing)에서 느낌을 차용한 듯한 네크로모프 디자인을 볼 수 있다. 시스템 쇼크의 영향을 받았다는 면을 보자면 바이오 쇼크의 이복형제라고도 할 수 있을지도. 그외 둠3의 느낌이 나는 부분도 많다. 게임 플레이의 디자인 자체는 바이오하자드4를 많이 참조했다. 사실 바이오하자드4를 참조하게 된 것도 4개월 분의 예산으로 만들자니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들기에는 너무나도 촉박하기에 기존의 것을 참조하자고 한것이 바이오하자드4였고 제작진도 아예 그점을 어필했다. 같은년도에 출시한 바이오 하자드 5 의 비해서 액션성, 공포성등에 부분에서 많은유저들에 찬사를 받아 입소문을타고 명작반열의 입성, 그리고 차후 나올 데드스페이스 시리즈의 첫 신호탄을 알렸다.
게이머는 주인공 아이작 클라크를 움직이며 살아남기 위해 괴물들과 끊임없이 사투를 벌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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