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테크(BattleTech)의 세계관을 기초로 한 밀리터리 SF 게임.


31세기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여 여러가지 로봇들을 조종하여 싸우는 게임으로, 1989년부터 2000년까지 현재 총 4편이 나왔다. 한국에서는 소개 되어도 큰 인기를 못 끌었지만,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배틀테크의 인기에 힘입어 꽤 유명한 모양이다. PC 게임은 2000년 이후 나오지 않고 있지만 비디오 게임은 멕어썰트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발매되는 중.(하지만 원작에 비해 단순해져서 골수팬들에게는 좋은 평가는 받지 못하고 있다.)


PC버젼으로는 멕워리어 1(다이나믹스 제작/액티비전 판매), 멕워리어 2(액티비전), 멕워리어 3(마이크로프로즈), 멕워리어 4(마이크로소프트)가 있으며, 대부분의 멕워리어 매니아들은 조작시 멕의 육중함이 잘 살아있고 콕피트의 디자인과 전반적인 분위기 등이 멕워리어 특유의 분위기를 제대로 살렸기 때문에 멕워리어3을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멕워리어 4도 MS에서 만든 물건답게 멀티플레이가 쉽고, 메크를 추가하는 멕팩이라는 애드온이 나오는 덕분에 이 작품도 인기가 많다.


국내에서는 멕워리어 2가 LG소프트를 통해서 발매되었고, 멕워리어 3이 애니미디어를 통해서, 그리고 멕워리어 4가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서 발매되었다. 4편은 오리지날인 분노의 복수와 블랙 나이트가 음성까지 한글화되어 발매되었다. 하지만 용병의 사투는 영문판 그대로 발매되었다. 그리고 5편도 제작중이었는데 제작이 취소되었다.


게임기용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엑스박스 용으로 개발한 멕어썰트 시리즈가 유명하다. 나중에 이 게임은 엑스박스뿐만 아니라 닌텐도 DS 버전으로도 나온다. DS 버전은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몇몇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Mech Collection.zip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