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verwinter Nights
Neverwinter Nights Diamond Edition (2005)
http://www.gog.com/en/gamecard/neverwinter_nights_diamond_edition
 
롤플레잉/어드벤쳐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발매: 2002.06. 
제작: 바이오웨어 
유통: 아타리 
플랫폼: PC 
장르: RPG 
http:/nwn.bioware.com/ 

 

AD&D 2nd룰을 사용한 발더스 게이트와 달리 D&D 3rd의 룰을 사용하였으며, 정통 D&D 알피지로는 최초로 3D 그래픽을 사용했다.


상당히 인기는 있어 확장팩도 3개나 나오고, 그 중 2개는 정식출시되기도 했다. 하지만 일단 발더스게이트 시리즈가 나온뒤 바이오웨어가 그 후속작인 격으로 출시한 게임인데, 그 시나리오가 탄탄하지 못하고, 늘어진다는 평이 많았으며, 게다가 각각의 확장팩은 이어지지 않는다! 사실상 외전이나 플러스 알파격인 마지막 확장팩의 경우를 제하더라도, 원본의 주인공과 두 확장의 주인공이 다르다라는 사실은 상당히 아쉬울 수 밖에 없는 것이었다.게다가 그 주제또한 깊지 못하다는것도 실망의 요인이다. 결국 발더스 게이트와 비교만 당하다가 대충 마무리지어졌다.

 

 

NWN.zip

 

네버윈터 나이츠 1.69 + PRC 3.5 적용판


최신 1.69버전에 핵팩을 이것저것 넣어 마개조한 NWN1입니다.
일부분 한글번역되어 있지만 상위직들의 경우 영판 그대로입니다.


* 마상 행동 가능. (팰러딘의 경우 5레벨에 전용 기승생물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PRC 3.5를 적용, 기본직종 + 상위직 합쳐 100종이 넘어갑니다.
  - 아케인, 디바인, 바드 스펠이 대폭 추가되고, 사이오닉 피트와 기타 특수 파워가 구현되었습니다.


* 오리지널, SOU, HOU 확장팩 모듈은 난이도가 상향 조정된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원작의 난이도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원본- NWM'의 파일을 NWM 폴더에 Ctrl + C, V 하시면 되겠습니다.


* NWN 원작 모듈 외에, 명작모듈을 몇 가지 첨부했습니다.  아마 한번쯤은 해 보신 모듈들도 많을 것입니다.
  - 이 모듈들은 정통RPG클랜의 오스테나이트님과 모듈번역팀 여러분께서 수고해 주신 걸작들입니다.
 
* 직공이라 좀 느릴 수 있습니다. 주로 심야시간에 시드유지할 계획입니다.

 

 

NWN 1.69 PRC 3.5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