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빅 어드밴처 2 ; 트윈센즈 오딧세이

절대로 비가 오지 않는 섬에 불어 탁친 멈추지 않는 폭풍으로 후편의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간단하게 오프닝만 소개 하자면...

처음... 트윈센의 집안에서 트윈센 자신이 전편이후 이제까지의 변화된 것들을 설명합니다. 아내인 조이의 사진과 Dino-Fly 와 센델과 센텔의 커다란 메달과 Dr. Funfrock과 미래의 자신의 아이에 대해서...

그러면서... 창문을 통해 밖으로 카메라(?)가 이동하면서 섬의 전경이 보이고 우리의 트윈센과 배가 불룩 한 아내인 조이가 벤치에 앉아서 찐한 키스씬(?)을 하던 중... 먹구름이 해를 가리고 갑자기 폭풍 이 마을을 엄습합니다. 이때... 하늘에선 우리의 용파리(Dino-Fly)가 비구름을 헤치고 엄청나 게 멋진 공중묘기(?)를 보여 줍니다. 음... 여기서... 제작자의 농간인지 스토리 전개상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멋 부리고 날던 Dino-Fly가 번개에 맞아서 트윈센의 집 뒤에 추락하게 됩니다. 오프닝 끝!!!

<<< 본론 >>>

절대 비오지 않는 섬에 불어닥친 멈추지 않는 폭풍

트윈센의 집(Citadel Island)

게임을 시작하는 곳은 주인공 트윈센의 집. 트윈센의 아내인 조이(Joe)가 다가와서 집에서 키우고 있는 다이노플라이(Dino-Fly)가 아프니(당연히 아프겠죠!) 그를 회복시킬 방법을 알아오라고 부탁한다. 우선 집 안을 뒤져보자(F5). 여기저기에 돈과 회복 아이템이 나오니 모아두는 것이 좋다.

주) 게임초반부라 그런지 덧붙일 말이 많군요. 아이템은 한 번 나오고 다시 그 장소의 화면을 이동한 뒤 다시 가면 또 다시 나온다. 힘들더라도 초반에 많이 모아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러나, 클로바 상자 같은 중요 아이템은 한 번 먹으면 다시 가도 없다. 단. 에너지, 마법파우더, 돈, 클로바(클로바 상자는 클로바를 담는 통)의 경우만 적용, 돈은 전 게임 통틀어 Twinsun 행성에선 400 Kashers, Zeelich 행성에선 300 Zlitos 정도만 있으면 된다. 그리고 열쇠 같은 것은 그 화면을 이동해 버리면 없어지므로 조심해야 할 것이다.

테이블 위에 있는 조이의 일기를 보면, 트윈센이 독재를 하려고 했던 펀프록(Funfrock)을 상대로 세계를 지킨 전편, 릴렌트리스의 줄거리를 알 수 있다. 열쇠(잠긴 문 옆 서랍)를 구했다면 잠긴 문 을 열고 다른 방으로 들어간다. 그 안에는 마법의 공(Alt 키를 누르면 나가는 무기)과 홀로맵 (Holomap; 그 지역의 지형과 트윈센의 위치, 그리고 이동해야할 장소를 볼수 있는 지도) 그리고 다트 3개가 있다. 다 얻었으면 아내의 부탁대로 시내로 약을 구하러 나가자.

약국(Citadel Island)

약국에 들르면 그곳에서는 동물을 위한 약은 팔지 않는다고 한다. 그때 그 안에 있던 한 손님이 동물을 고칠 수 있은 약에 관하여 자신이 알고 있은 사실에 대해 말하려고 하는 순간, 한 사람 ( 여우?)이 들어와 그 손님의 우산을 훔쳐 달아난다. 그 손님은 그것을 찾아 달라고 하면서 서두르면 일을 망칠 수 있다는 귀뜸(여유도 많다)도 해 준다.

가게 밖으로 나가보면 우산을 들고 간 도둑이 서 있는 것을 불 수 있다. 여우는 동작이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그냥 무조건 달려가 따라 잡으려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이다. 그러므로 동작 모드를 '신중한(Discreet; F8)'으로 바꾸어 뒤쪽에서 천천히 다가가면 의외로 쉽게 이야기 할 수 있게 된다. 우산에 대해 이야기하면 사과를 하면서 자기 것 인줄 알았다며 돌려준다.

다시 그 손님에게 가서 우산을 돌려주면(Shift 키를 누르면 아이템 목록이 나온다. 그 중에서 우산을 선택하면 된다) '흰 낙엽의 사막섬(White Leaf Desert Island)에 가면 유명한 회복사인 케라 옥(Ker' aooc)이 있는데, 그 라면 다이노플라이의 병을 고쳐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준다.

항구(Citadel Island)

사막의 섬에 가기 위해서는 항구 앞의 건물에서 표를 사야 한다. 돈을 15만큼 모았으면 페리(Ferry) 사무실에 가서 표를 끊자. 그러면 직원은 폭풍이 멈추는 대로 갈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날씨 마법사(Weather Wizard)가 날씨를 개이게 할 수 있다고 한다.

날씨 마법사를 찾아가 본다(Holomap을 보면 섬의 위쪽에 붉은 화살표가 나와 있을 것이다). 그러면 자신이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등대 위에 올라가야 하는데, 등대 문은 잠겨 있고 등대지기(Lighthouse Keeper)도 없으므로 등대지기를 찾으라고 한다.

트윈센은 다시 마을을 돌아다니며 등대지기에 대한 정보를 입수한다. 술집의 윗 층에 가 보면 사람들은 등대지기가 기타를 들고 절벽(Criff)으로 갔다는 사실을 알려 준다.

이제 마법사의 집 근처 아래의 절벽(끊어진 다리를 건너기 전... 주변을 보면 동굴이 하나 보인다. 앞에 팻말(표준모드로 읽어 보시길... 이후에 나오는 모든 팻말과 포스터 등은 이 방법으로 볼 수 있다)이 있다. 뱀도 한 마리 있고...)을 따라 가자. 동굴(거미가 한 마리 있다. F7키를 눌러 싸 울 준비하고...)을 거쳐 다시 끊어진 절벽을 건너 뛰어 다시 동굴로 가면 그곳에 등대지기 인 라프(Reph) 가 갇혀 있다.

라프는 괴물인 트랄뤼(Tral )가 자신을 가두었고, 자신을 먹으려 한다고 난리를 피면서 트윈센에게 옛날의 그 옷(Tunic)과 메달(Medallion)로 무장하고 자신을 구해 달라고 한다.(귀찮더라고 다시 왔던 길을 되짚어 가면서 박물관으로 향한다. 이대론 진행이 불가능하므로 열심히 가 자.)

박물관(Citadel Island)

옷과 메달을 얻기 위해서는 박물관으로 가야한다. 마을 중앙에는 트윈센의 지난 모험에 관계된 자료를 모아놓은 박물관이 있고, 자료를 보려면 돈을 내야 하는데 들어가도 자신의 옷에 손도 댈 수가 없다. 밖(실외)으로 나가서 박물관 2층을 보면 창문이 열려 있으므로 창문을 통해 내부로 들어가서 스위치를 작동시킨다.(왼쪽은 1층으로 내려가는 문의 스위치고 오른쪽은 도난방지를 위한 유리벽의 스위치다.). 옷의 도난방지를 위해 보호하고 있던 유리벽이 올라가면 다시 유리벽이 옷을 가리기 전에 옷이 있는 곳으로 재빨리 달려가 옷을 가진다.(새로운 차림을 하면 트윈센 고유의 옆춤(?)을 볼 수 있다.)

자, 이제부터는 1편에서도 압권이었던 '마법의 공'을 보다 멀리 튀겨 보낼 수 있게 되었다.(Alt키 사용)

절벽(Citadel Island)

다시 등대지기가 갇혀 있는 곳으로 간다. (박쥐는 마법의 공 보다는 공격적(F6)인 모드로 죽이는 것이 쉬울 것이다. 박쥐가 오는 타이밍을 잘 맞춰 오기 전에 몇번 주먹질 하면 오다가 죽는다.) 3개의 술통이 있는 곳에서 마법의 공으로 술통 너머에 있는 스위치를 작동시키면 옆방으로 갈 수 있다.

다가오는 적들과 상대하면서 전진하자. 중간에 수로(여기서 중요!!! 이 수로에는 물이 없어서 상관이 없지만... 트윈센은 선천적으로 수영을 못한다. 그래서 물에만 빠지면 죽는다. 그러니 다음부턴 물을 조심하도록... )는 활동적인 모드(F6)로 도움닫기 해서 건너도 되고... 수로 아래에 있는 돌 위로 점프해서 건너도 된다. 끝부분까지 진행 했다면 그 위에 있는 스위치를 작동해야 한 다.

이 것 역시 돌 위로 올라가서 매직볼(Alt)을 던져서 문을 연다. 그리고 다시 처음 위치로 와서

위쪽 에 있는 끊어진 사다리를 이용해서 위로 올라간다(사다리에서 방향키를 앞으로 하고 점프하면 위 로 올라갈 수 있다). 중간에 장난꾸러기 요정인 조이(Joe; 트윈센의 아내 조이와 이름이 같다)를 볼 수 있다.

길은 거의 일괄 진행에 가까우므로 등장하는 적을 상대하고, 이기고 얻은 열쇠로 문을 여는 것 을 반복하면 된다(이것은 이후의 진행도 거의 그렇다). 마지막에 가면 덩치도 크고 총알도 3 방향으로 쏘는 막강한 괴물이 기다리고 있다.

이놈을 죽이면 열쇠가 나오고, 드디어 옆 방의 등대지기 라프를 구할 수 있게 된다. 라프와 같이 나오다보면, 트윈센의 부인인 조이가 임신 중인 무거운 몸을 이끌고 와서 기다리고 있다( 여기서 약간의 바가지(?)가 섞인 말을 들을 수 있다. ~ 용파리를 고치라고 했더니 여기서 모험이 나 하고 있다 ~고...).

이후에는 트윈센 집까지 자동 진행한다. 부인 조이를 데리고 등대로 가면 날씨 마법사가 폭풍을 몰아내고 화창한 날이 오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동영상). 이것으로 옛 성(Citadel) 지역인 이곳이 다시 화창해진다. 그와 동시에 '질릭(Zeelich)'의 외계인들이 이 행성의 문화를 배우 고 친 선을 도모하러 왔다면서 도착한다.

주) 다음 지역(사막의 섬)으로 이동하기 전에 몇 가지 해야 할 일이 있다. 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이 게임 에는 스토리 이외에 여러 가지 재미난 요소들이 많다. 그러니 어느 지역으로 이동하면 꼭 모든 사람들과 대 화를 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들은 게임의 흐름을 알려주고 그리고 뜻밖의 이야기를 해 주기도 한다.

여기선 바로 트윈센의 집의 옆집에 가서 이웃을 만나야 한다. 그 노인을 만나면 자신의 죽은 아들의 하던 일(하수로 지도)을 보강한다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그 집의 책상에 가서 표준모드로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노인이 지금은 읽을 수 없고 갈릭산 1병(a vial of gallic acid)이 필요하다고 한다. 다른 하나는 트윈센의 집, 차고에 있는 차와 조이와 대화를 나누자.

그리고 또 하나의 힌트는... 트윈센은 동물들과도 대 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왜 그런지는... 1편을 해 보신 분이라면 아실 것이다. 이건... 2편 에서도 대화를 하다보면... 알 수 있다.(사막의 섬에서...) 그리고 보육원에 가 보면 한 꼬마가 트윈센에게 자신이 지은 노래를 들려준다. 뭐라더라??? 센델은 너무 이쁘고 펀프록은 더러운 짐승이라던가??? 그 리고 자신의 동생 을 위해 우산을 만개나 사겠다는 계획을 세운 엄청난 꼬맹이도 있을 것이다. 이것이 이 게

임의 묘미가 아닐 까 싶다.)

전생에서 내가 배웠던 것은 모험 뿐

마법학교(White Leaf Desert Island)

이제 원래 아내의 부탁이었던 다이노플라이의 치료약을 구하기 위해 사막의 섬으로 떠나 자. 그 곳에 도착해서 회복사의 집으로 가면 가정부(혹은 부인?)가 진공청소기를 들고 계속 청소를 하고 있다. 회복사에 대해 물어보면 나갔다는데, 언제 들어올지는 모른다며 마법학교에 가서 알아 보라고 귀뜸해 준다. 이 집 찬장에는 하수로 지도를 보는데 필요하다고 하던 갈륨산 1병(a vial of gallic acid)이 있으니 챙긴다. 이제 이 집에서 나와 마을을 돌아다녀보자. 아마 쓰레기통과 선인장 같은 것이 총알을 쏠 것이 다. 잘 피하시길... 해변가 쪽에는 망원경이 있는 집이 있는데 그곳이 발명가 제롬 발디노 (Jerome Baldino) 의 집이다. 이 코끼리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뿐더러 게임 진행에 있어서도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준다.

우선 조이가 부탁한 자동차 핸들을 받자(만약 Citadel 섬을 떠나기 전에 아내 조이와 대화를 나누지 않았다면 무슨 소리인지 모를 것이다. 트윈센의 집 차고에 보면 차가 한 대 있는데... 이것이 고 장이 나서 조이가 자동차의 부품하나가 필요하다고 한다. 차에 가서 먼저 정보를 찾고 조이에게 대화를 하면 이것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 돌아다니면서 들어보면 마법학교는 사막 중간 묘지 뒤에 있다는 말을 듣게 된다. 묘지로 가 보면 문이 닫혀 있다. 그렇다고 포기하지 말고 벽을 찬찬히 뜯어보면 마른 나무 두 그루가 있는 곳에 작은 길이 나 있다. 그곳으로 들어가면 마법학교로 들어가게 된다.

선생을 만나기 위해서는 우선 투명인간들이 지키고 있는 열쇠를 얻어야한다.

투명인간들을 잘 피해서 상자로 가려고 하면 동상에 의한 마법공 공격이 일어난다. 그냥은 도저히 가기가 힘들다.

이때에는 '신중한(F8)모드'로 가면 공격이 없다. 열쇠를 얻어서 선생을 만나면 마법학교에 입학하라고 한다. 트윈센이 Dino-Fly를 먼저 치료해 줘야 한다니깐... 마법사가 되면 스스로 고칠 수 있다고 한다(학교이니만큼 수업료(120kashers)를 내야 한다). 만약 돈이 모자란다면 Temple of Bu 로 가서 수레를 타고 버섯같이 생긴 것을 먹으면 그 중에 많은 돈이 있다. 수업과정을 밟기로 결정했으면 과제를 3가지 낸다. 첫째는 앞의 방에서 표적들을 정해진 시간에 마법공으로 다 맞추는 것이다. 이것은 한 방향을 정해 놓고 감만 잡으면 쉽게 할 수 있다.

다음으로 내주는 과제는 발삼(Balsam)식물을 가져오라는 것이며, 세 번째는 슬레이트 섬에 서 슬레이트를 가지고 오라는 것!

첫 번째 과제를 제외한 나머지는 다 학교 밖에서 해야 하는 일들이다. 첫째 과제를 성공 하면 새로운 무기인 '블로우 건(Blowgun)'을 받을 수 있다. 발삼 식물을 구하기 위해서는 자동차가 필요 하다. 이를 위해서 불가피하게 트윈센의 집에 다녀올 필요가 있다. 집에 가서 조이에게 핸들을 주면 자기가 차를 고쳐서 사막섬으로 가지고 가겠다고 하며, 이번에는 발디노(사막섬의 발명가)가 잊고 주지 못했다던 포터블 라디오를 받으라고 한다. 다시 사막섬 으로 떠난다.

우선 발디노에게 가서 포터블 라디오를 받고 집을 나오면 아내 조이로부터 차를 가지고 왔다는 무전을 받는다. 항구에 가면 조이가 차를 대기시켜 놓고 있다. 아내 조이는 Citadel에 쇼핑해야 한다며 간다고 한다.

이 차를 몰고(표준모드에서 스페이스 바) 마법학교의 입구 바로 옆의 산을 오른다. 오르는 길은 찾기 쉬울 것이다. 마법학교 입구 옆의 모래에 보면 바퀴자국(?)같은 것이 조금 나 있을 것이다. 올라가서 나무로 된 도약대를 박차고 건너편으로 뛴다(방향키를 그대로 앞으로 하고 있으면 알아 서 뛴다). 건너편에 가서 발삼식물을 얻고 다시 도약대를 이용해 돌아가서 마법학교의 선생에게 식물을 준다. 그러면 트리톤의 뿔나팔(the Horn of Triton)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체력 회복 아이템을 모아 놓을 수 있는 것으로 자신의 회복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 의 회 "珝?가능하게 해 준다. 이것으로 일단 다이노플라이를 회복시킬 수 있게 되었다. 집으로 가 서 회 복을 시켜 주자.

주) 트리톤의 뿔나팔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회복 아이템(빨간 하트)을 찾고 나서 트윈센 이 먹지 못할 정 도로 에너지가 Full 일 때 이 나팔속에 저장해 놓으며 된다. 사용방법은 우선 Shift키를 눌러서 트리톤의 뿔나팔을 선택한 다음 회복아이템이 있는 쪽으로 Alt 키와 방향키를 누르면 저장이 된다.

이것 역시 에너지 가 Full로 차면 더 이상 저장이 되지 않는다. 그런데... Dino-Fly를 회복시켜 주는 것 이외 에는 거의 쓰이 지 않을 지도...(본인의 경우...) 여기서 몇개의 Tip!! 게임 진행상 상관없지만 재미있는 Tip... 사막의 섬에서 자동차경주 트랙과 Temple of Bu 의 다트게임인데... 먼저 경주트랙은 출발선의 왼쪽에 서 있으면 다른 차 한 대가 와 서 자신이 최고라면서 경주하자고 한다. 여기서 상대편 차와 부딪치지 말고 한 바퀴를 먼저 완주하면 클로바 한 개를 준다.

그리고 다트게임인데 돈을 지불하면 다트 3개를 주는데 이걸로... 오리를 맞추면 옆에 달려 있는 풍선을 준 다. 여기서부턴 자동 진행인데... 풍선을 가지고 하늘을 날라서 바로 옆에 있는 구멍으로 떨 어지고... 아이 템을 먹은 뒤 밑으로 떨어지면... 엄청난 하트와 매직파우더가 떨어질 것이다. 남김없이 주워 담도록...

마법사가 되고 보니, 주먹은 멀고 마법은 가깝다.

슬레이트 섬(The Island Of Dome Of The Slate) 회복된 Dino-Fly를 타고 석판의 섬(The Island Of Dome Of The Slate)으로 가자. 그곳 에는 돔 형의 건물이 하나 있다. 안에는 주위의 길 밖에 보이지 않으므로 문 옆에 있는 전체 지도를 꼭 보고 참고한다. (안에는 클로바 상자와 아이템들이 있다. 다 챙겨 나오도록...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세이브하는 것 잊지 말고...)

통과하면 마법학교 선생이 친히 와서 마법의 석판을 준다. 이것은 지도 등의 그림들을 다시 볼 수 있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마법학교로 오면 다른 선물을 준비해 놓겠다고 하고 사라진다. 마법학교로 가면 마법학교 졸업증서를 주면서 이제 마법레벨이 1단계 올라가서 녹색 마법공을 사용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해 준다. 마법사 의상을 원래 학교에서 주어야 하지만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행상인에게 부탁해 놓았다고 한다. 또 요즘들어 마법사들이 사라지 고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 해 주면서 그 이유를 찾아보라고 말해 준다.

행상(사막에서 양탄자를 타고 다니던 사람)을 만나 졸업장을 보여주면 마법사의 의상과 가짜 수염을 얻을(??? 50 Kashers를 줘야한다) 수 있다. 마법사들에 대한 정보를 얻으러 돌아 다녀보면, 외계인이 마법사들을 하시엔다(템플파크 옆에 목욕탕이 있는 건물)로 초청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베일을 벗어가는 외계인의 음모

하시엔다(Hasianda ; White Leaf Desert Island)

하시엔다의 남탕 앞에는 외계인이 서 있다. 말을 걸면 트윈선(Twinsun ; 트윈센이 살고 있는 행성이름)과 질릭(Zeelich) 간의 문화 교류 차원에서 초대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승낙하면 지하에 준비되어 있는 우주선으로 데리고 간다. 우주선 안에서는 번역기(이것으로 Zeelich 행성인 의 말을 알아 들을 수 있다)를 얻을 수 있고, 질릭에 대한 공식적인 홍보자료를 관람 할 수 있다.

우주인의 행성에 도착하면 요정인 조이(Joe ; 트윈센 부인과 발음기호만 다르고 철자는 같을 만큼 트윈센에게 소중한 존재)를 볼 수 있다. 조이가 트윈센을 아는 척하면 외계인이 다가와 트윈센 을 체포한다. 감옥에 있으면 조이가 트윈센의 방으로 텔리포트해 와서 전후 사정을 이야기 해 준다(마법사들 과 아이들이 납치되었다는 사실). 둘이 같은 감옥에 있는 것을 보고 외계인이 문을 열고 뭐라고 하려고 할 때 죽이고 같은 감옥에 갇혀 있는 Mosquibee족 한명을 풀어주고나서 밖으로 도망간다.

밖에 나오면 로보캅에 나오는 로봇(타임코만도에서 나오는 기계로봇)이 있을 것이다. 여기 있는 로봇을 없애면 철조망이 터지면서 길이 생긴다. 그 길을 빠져 나가 왼쪽으로 진행한다. 탱크 같은 것과 보초 두명을 피해 잽싸게 피해 우주선 승강장 쪽으로 간다(탱크에겐 덤비지 않는게 좋다. 아무리 쏘아도 아직은 죽일 수 없다). 건물 내에 들어 왔으면 아래로 바로 내려가지 말고 옆에 있는 드럼통을 밟고 건너간다. 안그러면 벨이 울리면서 병사 둘이 나오게 되므로 귀찮아 진다. 그리고 엘리베이터 비슷한 원판있는 곳에선 꼭 뒤로 해서 내려가기 바란다.

자 이제 우주선 착륙장으로 나왔다. 나오자 말자 재빨리 관제탑(우뚝 솟은 건물)으로 들어 간다.

보초를 죽이고 위로 올라가서 다 죽이시던지 아니면 신중한 모드로 해서 여행신호(Itinery Token ; 톱니바퀴처럼 생긴 것) 원판만 얻고 도망쳐 나온다. 그리고 나서 착륙장의 문이 열린 우 주선으 로 간다. 우주선 안에서 원판(Itinery Token)을 사용하면 다시 트윈선으로 돌아 갈 수 있다.

불시착(Citadel Island)

막간의 동영상에서 트윈센의 귀여운 모습을 볼수 있을 것이다. 불시착한 곳은 날씨 마법 사의 집 근처, 꽃 동산이 있는 곳이다. 도착한 후 좀 지나면 아내 조이로부터 통신이 들어오는데 이곳이 매우 이상해졌다고 하면서 당장 집으로 오라고 한다(추락한 우주선에 가서 표준모드에서 스페이 스바를 누르면 요정 조이가 나올 것이다). 가는 길에 시내를 보면 가관이다. 곳곳에 바리케 이트가 쳐져 있고, 외계인이나 그들의 로봇을 만나면 다짜고짜 사격을 해댄다.

집에 도착하면 발디노(사막섬에 있던 발명가)가 좀 전에 트윈선의 달인 '에머랄드 문(Emerald Moon)' 에 무언가 이상한 일이 있는 것을 확인하려고 떠났다고 한다. 그러면서 수하물을 찾는 곳 에 물건을 맡겨놓았다고 한다. 그리고 마법학교에 가면 뭔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고 말하면서 한 번 가보라고 한다.

먼저 짐을 찾는 곳(약국 옆 건물)으로 가면 문을 열어 줄 것이다. 아래로 내려가면 십자가 모양 의 방향 표시가 있을 것이다. 그것을 이용해서 짐을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시켜야 한다. 트 윈센의 짐은 위쪽에 그림같은 것이 끼워져 있는 것이다. 먼저 방향키로 운반기계를 조정하여 짐 위에 올 려 놓으면 자동으로 짐을 들어 올린다. 그 다음 화살표의 끝부분까지 이동시켜면 잠겨 있던 문이 열리면서 짐이 올라온다.

이제 여기서 두가지 선택에 놓여 있다. 그곳에 태평하게 자고 있는 짐꾼에게 돈(102Kashers) 을 지불하면 알아서 짐을 올려준다. 아니면 자신이 직접 짐을 옮겨야 한다. 만약 돈이 없다면 짐은 놓아두고 아래로 내려와 보면 잠겨진 문과 토끼 한 마리가 있을 것이다. 문 옆에 상자 위 에 조그만 박스 하나가 있다. 그것이 열쇠다. 옆의 컨베이어벨트를 이용해서 위로 올라가서 옆으로 점프해서 먹을 수 있다. 그걸로 잠겨진 문을 열고 들어가서 스위치 위층의 통로로 상자 몇개

를 밟고 가면 I, II, III 이란 표시의 스위치가 있을 것이다. 이것 중에 하나의 스위치를 작동시키면 박스가

이동하면서 트윈센에게 올 것이다. 그 안에 돈이 많이 들어 있다. 그걸로 돈을 지불하면 된 다.

짐을 직접 옮기는 방법은 생각보단 약간 번거롭다. 그래도 해 보시려면 짐을 화살표 방 향으로 짐을 이동 시켜야 한다. 벽에 빨갛게 Exit 라고 써 놓은 곳이 종착역이다. 중간 중간에 방해 는 요 소들이 몇 개 있다. 생각보단 쉬우니 해 보시길... 짐 안에는 프로토 팩(Proto-Pack)이 있다. 이것을 이용하면 지면에서 약간 떠서 움직일 수 있다.

마법학교에 가면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예전 Dr. Funfrock이 Citadel의 지하수로 에 감추었다는 센델의 공(Ball of Sendell)이 있어야 하는데 그것은 번개마법(Lightning Spell)을 이 용해서 얻을수 있다고 한다.Citadel 섬의 날씨 마법사 집의 탁자 위의 연구 메모를 보았다면 번개마법을 사용하려면 ' 백열의 진주(The Pearl Of Incande-scence)'를 얻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법학교 선생은 백열의 진주를 루도항구 근처의 해양 동굴에 있는 거대한 조개에게 얻을 수 있 다고 한다. 프로토 팩을 이용해 동굴에 들어가 보면 돌들의 높이가 높아 그냥은 들어갈 수 없게 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항구 근처를 돌아다녀 보면 종이 달린 나무 문들(Dino-Fly가 착륙하는 곳에선 클로바통 을 얻을 수 있다)이 있는데 그곳에서 행동을 '표준(Normal)'으로 한 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종이 올리면 서 거북이가 등장한다. 거북이를 타고 들어가서 프로토 팩을 사용해 가시를 넘은 뒤 조개 에게 다 가가면 백열의 진주를 얻을 수 있다.

그것을 가지고 마법학교에 가서 상세한 정보를 들은 뒤, 이제 Citadel 섬으로 가서 트윈센 옆집 의 이웃에게 가서 예전에 사막섬에서 얻었던 칼륨산 1병(a vial of gallic acid)을 준다. 그 러면 그 는 Citadel 섬의 지하수로 설계도를 완성하게 된다. 일단 이걸 마법의 석판에 기록해 두자( 읽기만 하면 기록됨(읽는 방법은 아시겠죠?)). 그리고 하수구 안에서는 피라밋 모양의 열쇠가 필요 하다고 하면서 그것을 준다. 이것 역시 잘 챙겨 놓자. 그리고 날씨 마법사의 연구실로 가서 그곳의 솥에 백열의 진주를 사용하면 번개 마법를 얻을 수 있다.

이제 마을의 술집으로 간다. 바텐더 자리의 술통에서 열쇠를 얻은 뒤 빨간 문을 열고 들 어가 바 닥에 뚫린 구멍(잘 않 보인다. 상자들의 중앙 정도에 위치...)으로 뛰어 내려가면 하수구의 중앙으 로 떨어진다. 그곳의 금빛 바닥 위에서 피라밋 모양의 열쇠를 사용하면 벽이 열린다. 그곳에 들어 가 중앙의 원형 물건 앞에서 번개의 마법을 사용하면 드디어 센델의 공을 얻을 수 있다.

이제 트 윈센의 마법이 1단계 높아져서 붉은 마법의 공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공을 얻고 그곳을 나오면 에머랄드 문에 가 있던 발디노로부터 무선이 들어온다. 그는 이곳이 이상하다고 하고 빨리 이곳으로 오라고 한다. 그러나 트윈센에겐 우주선이 없다. 발디노는 사막의 섬 지하에 우주인의 기지가 있다고 한다. 자 사막의 섬으로...

지하던전(Temple of Bu ; White Leaf Desert Island)

발디노의 집에 들러 메모리 뷰어(저장된 동영상을 볼수 있다)를 얻은 뒤, 목욕탕쪽의 해 변으로 간다. 그곳에서 건너편의 섬으로 가야 한다. 섬에는 방어마법을 얻을 수 있는데 아주 유용한 아이 템이니 꼭 챙겨가도록 한다. 섬으로 가기 위해선 프로토 팩을 이용해야 한다. 섬에 도착했으면 섬 위쪽에 있는 아이템을 다 챙기고 다시 섬의 안쪽 동굴로 들어간다. 우선 불덩이와 박쥐를 피해 육지로 올라간다.

해골 두 마리를 죽인후 이곳에서 약간의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우선은 아래에 있는 상자를 승강기에 올려놓고 위쪽으로 올라가서 가시를 건너뛰어 승강기 위에서 건너편의 스위치를 작동(매직볼이나 무기를 사용하면 됨)해서 위로 올 라가 상자를 밀어서 먼저 놓여 있는 상자 위에 떨어 뜨려야 한다. 그런 후 상자 위에서 스위치를 작동해 야 위로 점프를 할 수 있다(Tip : 상자들을 계단식으로 만든후 아래에서 스위치를 작동하면 올라 가기 쉽다). 계속 진행하면 거대한 괴물이 있을 것이다. 이 괴물을 죽이면 방어마법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반드시 세이브 해 놓기를 바란다. 빠져 나가는 길에 부비트랩이 있기 때문이다. 이제 템플 파크로 향한다. 안으로 들어가면 영화 '인디아나 존스'에 있는 지하터널을 볼 수 있다.

터널을 돌아 다니는 레일카에 탄 다음 무기를 사용해 팻말의 방향을 바꾸면서 레일카를 지 하(예 전에 이곳에 들어와 보았다면 예전에 공사중이였던 장소가 개방되어 있을 것이다)로 내려가 게 하 자. 더 이상 레일이 없는 곳에서는 상자에 있는 열쇠를 얻은 뒤 문을 연다. 이제부터 닥치는대로 적을 모두 죽인다 그래야만 계속 진행할 수 있는 열쇠를 얻을 수 있다. 그 중에서 자고 있던 병사가 있는 곳에서 열쇠는 병사의 옷이 있는 곳에 있다. 그리고 에머랄드 문 의 통과 암호는 탁자 위의 둥근 쇠붙이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알수 있다.

계속 진행하다 막다른 길에 가면, 그곳의 바닥이 엘리베이터인데 노말모드에서 스페이스 바키를 누르면 타고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전기가 흐르는 바닥은 프로토 팩을 사용해 넘어가 맞은 편에 있는 적을 죽이고 나온 열쇠로 원형 상자를 열면 항로 신호 원판(Itinery Token)을 얻을 수 있다.

아래에 있던 우주선으로 가서 사용하면 발디노가 먼저 가 있는 에머랄드 문으로 갈 수 있다.Tip) 템플파크에서 레일카로 주위를 둘러보다가 열리지 않는 문에 레일카를 타고 가면 열리는데, 아찔한 동영상을 볼수 있다. 그리고, 불시착한 곳에서 유치원으로 가 보면 한 Miss가 울고 있는데 이야기 하면 아이 들이 납치되었다고 하면서 그 동영상을 볼 수 있다. 감동적이다. 흑흑... ^^;

트윈선 폭파작전

에머랄드 문(Emerald Moon)

에머랄드 문(이하 달)에 가면 십자가 형 건물의 앞에 있는 조그만 건물(문 위에 마름모 표시가 있는 곳)에 들어가 스위치를 모두 파란색으로 만든다. 그리고 십자형 건물에 들어간다. 우선 갈수 있는 곳을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챙기고 스위치를 모두 작동시킨다. 건물에서 발디노가 갇혀 있는 감옥으로는 내부에서 이어지므로 길을 따라 쭉 전진한다.

발디노는 반체제 외계인과 같이 갇혀 있다. 여기에서 트윈센은 달에 원자로를 건설해 그 힘으로 달을 트윈선(Twinsun)에 부딪치게 해 트윈선을 없애버리려는 외계인의 의도를 알게 된다. 그런데 그것을 조정하는 장치가 질릭의 CX라는 섬에 있으므로 그것을 파괴해야 한다고 한다. 탈출하면 서 외계인 반체제자는 총에 맞아 사망하고 결국 발디노와 트윈센만이 탈출을 한다. 탈출 하던 중 발디노가 머뭇거리는 곳에선 위의 스위치로 문을 열어야 탈출할 수 있다.(발디노를 닯은 우주선이 볼만하다. 쿡쿡...)

오트링걸(Zeelich : Otringal)

발디노의 우주선을 타고 가던 이들은 기름부족으로 질릭의 오트링걸(Otringal)에 불시착하게 되 는데 이 과정에서 우주선이 망가진다. 발디노는 망가진 우주선을 고치고 프로토팩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외계인의 원료인 가조젬(Gazogem)이 필요하다고 한다. 괴물이 있는 곳의 바위를 건너 뛰어 가면서 항구에 도착한다. 거기서 위쪽으로 이동하면 주유소 가 나오는데 주유소에 가 보면 요사이 유조차가 도착하지 않아서 계속 받지 못했다고 하고 프랑코의 섬에 가면 그곳의 정제소에서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임무는 CX섬에 가는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반체제 인사들과 접촉해 야 한 다. 먼저 항구에 있는 건물(입구에 용이 걸려 있는 집)에 들어가서 모든 사람과 대화를 해 보 면 CX섬에 갔다가 돌아온 사람이 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시 항구로 와서 기구쪽의 사 람과 대 화를 하면 CX섬에 갈수도 있고 못갈수도 있고 둘다 일수도 있다는 이상한 소리를 한다. 그에게 승낙하면 어떤 섬으로 태워준다(Zeelich 돈으로 100 Zlitos 이상을 요구한다. 돈이 없으면 항구의 건물로 들어가서 슬롯머신으로 돈을 벌면 된다. 시간만 투자하면 충분히 벌수 있을 것이다).

찬양의 섬(The Island Of The Celebration)

그 선장이 데려다 준 곳은 질릭행성의 성지인 찬양의 섬이다. 그는 이곳에 유일하게 CX 섬에 다녀온 사람이 있고, 그는 기념품을 팔고 있다고 한다. 이곳부터 트윈센은 모든 사람에게 살 인자의 누명을 쓰고 다니게 된다. 일단 위쪽에 올라가서 건물의 옆에 있는 사람중 자판대를 메고 있는 사람에게 이야기 하면 그가 바로 CX섬에 갔다온 사람이란 걸 알게 된다(머리에 붕대 비슷한걸 두르고 있다). 그는 CX섬에 가는 것은 미친짓이라고 자신도 겨우 살아 돌아왔다고 한다.

그래도 트윈센이 어떻게 가냐고 하니깐 오트링걸의 주점 주인(Rick)이 데려다 줄 수 있을 것이라 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런다음 이곳의 건물에 들어가면 질릭인들의 신인 Dark. Monk 란 존재를 알게 될 것이 다. 이 곳에는 질릭행성의 생성에서 다크몽크의 출현, 그리고 그의 방황(?)과 미래의 예언에 대한 것이 쓰여져 있다. 그리고 질릭행성의 4종족에 대한 것도 쓰여져 있다(각 동상의 앞에서 스페이스바). 일단은 이곳에서 할 일은 끝났다.

용암의 뒤쪽으로 길이 나 있다. 그 곳에는 크리스탈이 있으나 너무 무겁고 한조각을 얻기 위해선 무엇인가 필요하다고 한다. 그러니 지금은 가도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니 나중을 기약하며 다시 오트링걸로 돌아 온다.

오트링걸(Otringal)

항구의 술집에 들어가서 Boss를 만날 수 있겠냐고 물으면 전부다 야유를 보낸다. 으드득... 이렇게 되면 강행군해야 한다. 위쪽에 문을 지키고 있는 기도를 죽이고 열쇠를 얻은 뒤 술집 의 주인 인 릭을 만나면 윗동네(Upper City)의 임페리얼 호텔에 머물고 있는 쟈니 로켓(Johnny Rocket) 을 만나 릭이 보냈다고 하라고 한다. 당장은 위로 갈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가조젬을 구하기로 한다. 가조젬은 프랑코 섬에 있다. 이번에는 기구를 타지 말고 그 옆의 세련된 비행기를 타고 가자(가격도 엄청 싸다. 5 Zlitos).

프랑코의 섬(The Island Of The Francos)

프랑코의 섬에 도착하면 이곳 저곳에서 땅을 파고 무언가를 찾고 있다. 대화를 해 보면 무슨조 각을 찾고 있다고 한다. 만약 찬양의 섬에서 질릭의 전설을 다 읽어 봤다면 무엇인지 알 것이다. 이것은 예언에 나오는 각 종족의 열쇠 4개를 말한다. 이집 저집 돌아다니면서 대화를 해 보면 로 저라고 하는 사람이 숨겨놓은 프랑코의 조각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여기서 어느 집에 들어가보면 자기형이 로저인데 어느날 가스의 괴물에게 잡아먹혀 버렸고, 그가 죽기전에

숨겨놓 았던 조각에 대한 메모는 자기집 금고안에 있다는 것과 그 금고의 열쇠를 잃어 버렸다는 것 을 알 수 있다. 자, 그집의 옆에 있는 개집(?)같은 곳에 가면 그 잃어버렸던 열쇠를 찾을 수 있다.

다시 그 집으로 들어가 열쇠로 금고를 열어서 로저의 메모를 읽는다. 그러면 숨겨놓은 조각이 상점과 나무 중간의 해안에 묻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상점은 항구의 바로 첫 번째 집이고 조각 이 묻혀 있는 곳은 술집의 뒤쪽 해안에 있다). 일단 상점에 들러서 곡괭이를 하나 산다. 그곳에 가서 땅을 파면 프랑코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이제 가조젬을 구하러 가자. 가조젬 정제소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선 파이프가 있는 쪽으로 가야 한다. 그곳에 가면 약간 구부 러져 있는 울타리를 볼수 있을 것이다. 파이프 위로 올라가면 울타리 위로 올라 갈 수 있다. 정제 소의 건물은 약간 복잡하데, 기본은 레버를 다 작동시켜 스팀을 최소화시키고, 등장하는 적 을 다 죽이면서 열쇠를 얻고 맨 끝 방으로 가서 가조젬을 얻는 것이다.

참고할 만한 사항 2가지를 말하자면 하나는 마법의 공은 부메랑처럼 멀리있는 아이템도 집어오 게 할 수 있다는 것(맨 끝방)과 스팀도 웬만하면 '신중한'모드로 지나가면 지나갈 수 있다는 것(3 번째 방)이다.

오트링걸(Otringal)

가조젬을 얻었으면 오트링걸에서 우주선을 고치고 있는 발디노에게 갖다 준다. 여기서 프로토 팩을 바로 수퍼 제트 팩으로 만들어 줄 수도 있고, 여기저기 대화를 아직 못했다면 조금 더 진행 하면 다 만들어 놓았다고 무전이 들어 온다.

이제 악어가 앞에서 호객행위(다가가면 Hello. Sir이라고 소리치던 악어)를 하는 도박장으로 가 자. 그곳의 슬롯머신에서 열쇠가 나오면 잠겨진 문으로 들어간다.

그 안에는 행운의 바퀴(Wheel of Fortune)를 할 수 있는데, 결과에 상관없이 일단 바퀴를 돌리 면 만세(Banzai)라는 소리와 함께 몽둥이를 든 악어가 등장한다. 먼저 있던 악어까지 다 죽이고 나면 뒤에 보이지 않던 곳에 문이 보인다. 그 사이는 물로 막혀 있는데 신형 제트팩(이때 까지 발디노에게 못 얻었다면(그럴리는 없겠지만) 건너지 말고 다시 발디노에게 가 본다)으로 가볍게 넘어 문으로 나간다. 오른쪽의 절벽길을 향해 폭포를 내려간 뒤 길을 따라가면 임페리얼 호텔로 갈 수 있다.

정문으로 들어가면 영업시간이 끝났고 예약된 손님만 받는다는 점원이 막고 있다. 건물 을 나와 서 뒤로 돌아 열린 창문으로 들어가서 수영장(절대 수영하지 마시길...)이 있는 곳으로 가면 자니를 만날 수 있다. 그곳에서 자니는 반체제인사들에게 가면 도와줄 것이라면서 오트링걸 중간에 있는 트윈선 기념품가게(트윈센의 행성에 있는 것들을 파는 곳)에 가보라고 한다. 그러면서 징표라고 하면서 반지를 하나 준다.

연결된 건물을 통해서 내려간 뒤 기념품 파는 가게로 간다. 그곳에서 반지를 보여주면 지하로 가는 문을 열어준다. 그곳에는 질릭의 4 종족을 대표하는 반체제 인사들이 모여있다. 이들은 다크몽크가 모두를 속이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CX섬으로 가는 길은 모스퀴비(Mosquibee ; 모기와 벌을 합한 말인 듯) 동네에 있고 그 열쇠는 모스퀴비 여왕이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이야 기를 해 주면서 피스톨 레이저(엄청난 장거리 레이저 총)를 준다. 단, 지금은 크리스탈이 없는 관계로 사용하지 못한다고 한다. 우선 찬양의 섬(The Island Of The Celebration)으로 가서 섬 왼쪽으로 돌아 화산을 뛰어 넘어 크리스탈이 있는 곳으로 간 다. 생 각보다 타이밍 맞추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세이브를 해서 여러번 시도 하도록 한다. 곡괭이 로 조 금 자르면 총에 장착해 프스톨 레이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제 모스퀴비 마을로 가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타야 하는데 그 엘리베이터를 타기 위해 프랑코 의 섬으로 간다. 정유소 지역에서 플랫폼으로 나가는 건물에 들어가 4개의 스위치를 조종( 모두다 내리거나 올리는게 아니라 어떤건 올리고 어떤건 내리고 해야한다. 몇번 하다 보면 문이 열린다) 해서 문을 연 뒤 밖으로 나와 쌍발 기구를 타고 엘리베이터로 향한다.

언더 개스(Under-Gas ; The Island Of The Wannies)

( 혹, 오트링걸의 어떤 건물안의 자판대의 벽면을 보았다면 질릭 행성의 구조도를 알 것이다. 혹,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잠깐 한 소리... ((예언에서 발췌)질릭행성은 용암활동이 빈번했었는데 질릭의 신인 다크몽크 가 왔다가 겨우 목숨만 부지하고 얼굴에 흉한 화상을 입게 된 후 방황하다가 질릭으로 다시 돌아와서 대지를 뒤엎어 버려서 지금의 질릭행성이 되었다)라고 되어 있는데... 무슨 소리냐 하면 질릭에 는 아래는 용암으로 둘러 싸여 있고 각각의 섬의 위와 아래를 경계로 짙은 개스(Gas)층이 둘러싸여 있다. 그래도 이해를 못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렇게 한 번 생각해 보기 바란다.

먹구름으로 하늘이 가득찬 날 지구에서 제일 높은 산(쿡...)에 올라가면 먹구름이 발아래로 보일 것이다. 왜냐면 지구에서 제일 높으니... 그럴 때 그곳에 정착해서 살게되면, 구름 아래에도 여전히 사람이 살겠죠??? 그것과 같은 이치... 이래도 모르시겠 다면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셔서 외계인이 트윈센에게 반감을 가지지 않을 때 오트 링걸의 자판대 옆 벽면에 붙어 있는 그림들을 뒤져 보시면 섬의 구조도가 있을 겁니다. 헥헥... ^.^;)

그래서 이제부터 개스층 아래로 내려 가야 합니다. 엘리베이터에는 다크몽크로부터 트윈센의 살해를 의뢰받았다는 팔이 4개 달린 암살자가 큰 상자를 던지면서 공격한다. 레이저총의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 멀리 떨어져서 싸우자. 죽이면 열쇠가 나온다. 그 열쇠로 엘리베이터를 열고 내려간다.

도착한 곳은 전류로 막혀 있는 문이 있는 곳이다. 앞의 쓰레기통에 올라가 스위치를 향 해 총을 쏜다. 그러면 문이 열리는데 재빨리 문을 통해 밖으로 나간다. 정면으로 가다보면 건물의 뒤쪽에 동굴이 있다. 그 안에서 보석(Gem)을 가능한대로 많이 모은다(사용할 때가 있다). 또, 그 안에는 와니의 조각 과 와니의 글러브(해마가 던지는 불을 받아서 다시 던질 수 있다)가 있다. 이곳에서 모두 다 둘러보면서 가야 한다.

좀더 아래쪽(용암이 있는 쪽)으로 가면 동굴이 하나 있을 것이다 그곳으로 가 서 와니의 글러브를 얻어야 한다. 위쪽으로 다시 올라가면 문이 하나 보이는데 그 앞에 있는 기도를 죽이고 성당으로 들어가 와니의 조각을 손에 넣고 빨리 나온다. 이곳에선 보석과 와니의 조각과 와니의 글러브를 반드시 얻어야 한다. 보석은 될 수 있는데로 많이 모아야 한다. 안그러면 나중에 후회한다. 어쩌면 게임을 다시 시작해야 하는 불운이 겹칠지도... 그리고 기중기 비슷한 기계에서는 그것을 이용해 아래에 있는 클로바통을 얻을 수 있다.

방향키를 상하좌우로 이동시키면 된다. 이제 그곳에서 나와 와니의 마을로 간다. 모든 사람들과 대화를 하고 동굴로 가면 그곳이 와니 의 마을이다. 제일 먼저 보이는 노인에게 모스퀴비섬으로 가는 방법을 물으면 파이를 한 조각 가 져다 주면 알려 주겠다고 한다. 집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저녁식사에 초대하는 집이 있을 것이다.

식탁에 가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파이 한조각을 얻는다. 그리고 트윈센이 그 파이를 먹 게 되고 그 파이가 개똥벌레 파이라는 사실에 기절한다. 이제 파이를 노인에게 가져다주면 성당으로 가는 열쇠를 준다. 성당에서 성직자에게 어떻게 모스퀴비의 섬에 갈 수 있는지 물으면 자신의 식모에게 물어보라고 한다.

성직자의 집은 와니의 마을 입구의 첫 번째 집이다. 식모에게 가서 물으면 모스퀴비의 섬에 가 기 위해서는 사공을 불러야 하는데 사공을 부르기 위해서는 사공의 노래를 불러야 한다면서 가르쳐 준다. 그러면서 사공의 노래(Ferryman's Song)이라는 아이템이 생길 것이다. 와니의 마을 위쪽에 있는 정자에 가서 사공의 노래를 사용하면 천둥과 비가 잠깐 오다가 사공이 나타난다(그 놈... 등장 한 번 거창하군). 보석 4개를 주고 모스퀴비로 향한다.(중요! 보석은 보이는데로 계속해서 모아야 한다)

모스퀴비의 섬(The Island Of The Mosquibee)

도착한 곳에서 혼자 꿀을 모으고 있는 모스퀴비에게 말을 걸어 여왕과 이야기 하고 싶다고 하면 여왕의 앞에 데려다 준다. 여왕은 증거를 보이라고 하는데 반지를 보여주면 증거는 충분 하나 용 기와 진실의 테스트를 해야 한다고 경기장으로 데리고 간다. 이곳은 사방에서 돌이 굴러오는 곳인데 돌을 깨서 나오는 열쇠로 3개의 문 중 하나에 있는 무기 를 찾아야 한다. 보통 중간 지점에 많이 있는데, 여기서 찾는 무기는 블로우 트론이다. 이 것은 블 로우 건의 업그레이드판이다.

이제 나가려하는 순간 정부의 부대가 들이착치지만 이 혼란한 와중을 헤치고 위로 올라가 육각 형의 구멍으로 나간다.

산을 돌아(쏘세지 병사들이 낙하산 타고 자동소총 공격을 하는데 인상적일 것이다) 다리 를 건너 해마가 날고 있는 곳으로 간다. 여기에서 와니의 글러브를 끼고 해마가 쏘는 것을 되던지 기를 반 복해서 해마를 죽인다. 그러면 열쇠를 얻는데 아래의 상자를 열면 모스퀴비의 조각을 찾게 된다.

옆의 병사에게 남은 모스퀴비들이 화산 섬에서 운둔하고 있다는 정보를 얻는다.

화산섬(The Island Of The Volcano)

사공을 불러 화산섬으로 간다. 이곳은 찬양의 섬의 아랫부분에 해당하는 곳으로 이곳은 2 개의 큰 지역으로 구분되는데, 그 사이는 주로 바닥의 돌을 밟고 점프하는 방법으로 왔다갔다 한 다. 여 기에 제트팩의 사용을 덧 붙이면 한결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다. 보석을 모으면서 동굴로 간다. 동굴 안에는 3명의 모스퀴비가 있다. 그들과 대화를 하면 자신들의 와니의 섬에 있는 창고의 감옥 갇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다. 아이 템들을 챙기고 이제 다시 와니의 섬으로 간다.

와니의 섬(The Island Of The Wannies)

그곳에서 아까 조각을 얻었던 동굴이 있는 곳으로 간다. 입구 근처에서 바로 밑에 있는 컨베이 어 벨트로 가서 기계를 타고 들어 간다. 그곳에서 기계를 조작하는 와니를 죽이고 스위치 를 둘다 오른쪽(기계가 움직이는 것을 보면 알 것이다. 컨베이어 밸트가 움직이지 않게 하고 상자 의 뚜껑 을 닫는 기계도 멈추게 해야 한다)으로 돌리고 상자 속으로 들어 간다(벨트 위에서 기다 리다가 상자에 점프하면 자동으로 숨는다).

도착한 곳에서 상자를 밟고 벽의 사다리를 타고 옥상으로 올라간다. 그리고 앞에 보이는 건물의 옥상으로 건너 뛰어서 구멍으로 내려가면 모스퀴비의 여왕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서 여 왕에게 CX 섬으로 가는 문의 열쇠를 받는다. 이 열쇠는 모스퀴비 여왕의 권좌에 사용하면 된다. 이 제 탈 출해서 모스퀴비의 섬으로 향한다(감옥의 문을 여는 방법은 창옆의 뚫린 곳에서 벽면에 있 는 스 위치 쪽으로 매직볼을 던지면 된다).

다크 몽크의 진상

CX 섬 모스퀴비 섬의 여왕 권좌에서 열쇠를 사용해 통로를 타고 CX섬으로 간다. 병사들을 죽 이고 열 쇠를 구해 진행한다. 처음 들어간 방의 옆에 있는 방은 해마와 용이 방해를 하는데, 주의 하면서 제트팩을 사용해 스위치가 있는 곳으로 가서 스위치를 작동시키고 열린 문(시간이 조금 지나면 자동으로 닫히니 서둘도록...)으로 나간다.

사다리 위로 올라가 다시 주위를 순찰하는 병사를 죽이고 얻은 열쇠로 중앙의 건물에 들 어간다. 이곳에는 황제(허울 뿐이지만)가 있다. 그래서인지 이곳의 방위는 한 마디로 철통이라고 할 수 있

다. 우선 열쇠가 없는 곳에서는 레버를 돌려보고 보이는 적을 죽인다. 그러면 열쇠를 구하거 나 문 을 열 수 있다. 이곳에 처음 들어가면 칼이 없으므로 검사들을 피해야 한다. 특히 검사 둘이 있는 방에서는 '신중한'모드로 움직여서 드럼통 뒤에 숨는다. 그리고 교대시간의 기회를 봐서 방을 통 과하도록 한다. 그 방의 위쪽에 레버를 돌려 옆방으로 가면 좀전에 트윈센에게 무지막지 하게 총 을 쏘던 놈이 도망을 간다. 불타는 복수를... 총에 붙어서 스페이스를 누르면 총이 발사된

다. 그러 면 클로바가 많이 나올 것이다. 위쪽의 빨간 열쇠통에서 열쇠를 얻은 뒤 이제 열쇠로 문 을 열고 드디어 황제가 있는 방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간다.

이곳에서는 다크 몽크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게 된다. 황제를 공격하면 죽으면서 에머랄 드 문을 발동시키면서 죽는다. 열쇠를 얻고 옆의 상자를 열면 황제의 검을 얻을 수 있다. 이제는 검 사들과 싸울 수 있다. 아마 검사 한명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 올 것이다. 이제 한 번 시험해 보 자. 그리고 나서 아까 2명의 검사가 있던 방으로 가서 검사를 죽이고 열쇠를 얻어 잠긴 문으로 들어 간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항로 신호 원판(Itinery Token)을 구한다.

이제 밖으로 나와 우주선을 타고 오트링걸의 위쪽 마을로 간다. 호위병을 죽이고 열쇠를 얻어 문으로 들어간다. 건물은 여러개의 방으로 이루어진 곳인데, 어떤 방에서는 그냥 상자에 열쇠가 있고 다른 방에서는 적들과 싸워서 얻어야 한다. 가능하면 한 방향으로 길이 막힐때까지 진행하 도록 한다. 마지막 긴 복도 같은 방에는 3명의 검사가 나온다. 이들을 다 죽이고 괴물 동상 앞에 서면 괴물 동상이 괴물로 변한다. 이것을 죽이면 열쇠가 나온다. 동상이 있던 곳의 상자를 열면 섭스(Sups)의 조각을 받게 된다. 이것으로 모든 조각을 다 모았다. 모든 조각이 모이면 조각들이 자연히 합쳐져 하나가 되고, 트윈 센은 최고 수준의 마법인 '파이어 볼'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제 찬양의 섬으로 가자.

찬양의 섬(The Island Of The Celebration)

신전으로 들어가서 4개의 동상 사이에 용암이 있는 곳에서 조각을 사용한다. 그리고 밖 으로 나 오면 다크 몽크가 그동안 자신에게 속아온 외계인들을 비웃으면서 본색을 드러내는데, 그 는 다름 아닌 전편의 악당 펀프록(Dr. Funfrock)이다. 한참을 비웃은 뒤(트윈센이 해 왔던 모든 일들 또한 자신의 계획에 포함되어 있던 것이고 다크몽크의 동상은 안테나 역할을 하는 기계이고, 아 이들까 지 납치한 것은 마법사들이 협조를 하지 않기 때문에 협박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과 이제

조금만 있으면 트윈선은 폭발하고 그때의 센델의 에너지를 동상을 이용해서 자신에게 신과같은 능력을 갖게 만들어 줄것이라고 한다) 펀프록은 동상 안으로 자취를 감춘다. 동상의 오른쪽 옆에 있는 기 둥들을 밟고 쫓아가자.

들어간 곳에는 강철 코끼리들이 등장하는데 우선적으로 로켓을 발사하는 것부터 처리한 다. 다 없앴으면 마법사들이 잡혀 있는 기계로 다가가서 그들을 풀어준다. 모니터로 가서 끄고 다 음으로 마법사들이 있는 곳의 스위치를 내리면 된다. 단 모니터를 끄는 순서가 있는데 제대로 끄 게되면 화면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지만 잘못하면 화면이 지지직거린다. 이때는 다시 해야 하는 데 모니 터 바로 옆에 리셋버튼이 있으니 잘못했으면 다시 리셋해서 순서를 찾으면 된다.

마법사들이 풀려나면 그들은 펀프록이 도망간 길을 열어주고 떠나간다. 그곳으로 들어가 면 펀프 록이 트윈센의 눈앞에서 아이들이 죽는 것을 보게 될것이라면서 아이들을 가둔 새장 같은 것을 아래로 떨어뜨리고 사라진다. 이제부터는 계속 펀프록을 쫓아가는 것이다. 다시 아래로 내 려오면 펀프록이 사라지면서 아이들을 가둔 새장이 더 아래로 떨어진다. 방어마법을 사용해서 될 수 있 는데로 적게 부닥치면서 아래로 내려간다.

아래부터 로켓을 발사하는 코끼리는 대부분 열쇠를 가지고 있으므로 반드시 죽인다. 잠 긴 문을 열며 끝까지 쫓아가면 마침내 펀프록과 상대 할 수 있게 되는데 앞의 토끼 클론을 죽이고 있으면 펀프록이 아이들이 갇힌 새장의 줄을 칼로 끊어 버린다. 새장은 아래의 용암으로 떨어지 게 되는 데... 아이들의 복수를 해 주자.

그 지겨운 펀프록이 두명이나 나올 것이다. 여기서 번개마법을 사용하면 단번에 끝낼 수 있다.

펀프록을 죽이고 나서 아이들이 떨어진 용암 쪽 절벽으로 가면 기나긴 모험도 종착점에 이르게 된다.

엔딩 동영상 소개 : 트윈센은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칼을 떨어 뜨리고 용암쪽으로 가게 된다. 그런데, 그 동안 놀고만(?) 있던 발디노의 우주선이 위로 서서히 떠오르면서 아이들의 얼굴 이 하 나 둘씩 보이기 시작한다(진짜 감동적이다). 트윈센은 발디노의 우주선을 타고 고향 트윈선 행성으 로 간다. 그곳에는 에머랄드 문이 무서운 속도로 트윈선 행성과 충돌하려 하고 있었고 트 윈센은 어느 신전의 지붕위에서 마법을 쏘아서 에머랄드 문의 충돌을 막으려 한다. 에머랄드 문

이 서서 히 움직이기는 하나 결국 트윈센의 힘만으로는 역부족 이였다. 풍전등화에 놓인 트윈선 행 성...

이때 몇대의 우주선이 에머랄드 문의 뒤쪽 원자로 추진기 쪽으로 향한다. 그 우주선의 격 납고가 열리더니 미사일 몇대가 발사 되고 원자로는 폭발하게 된다.

트윈센의 주위에선 빛의 덩어리가 솟아 오르더니 센델이 트윈센의 앞에 나타나게 된다. 센델은 자신을 도와준 트윈센과 나중에 모든 사실을 깨닫고 도와준 질릭인들에게 감사를 표한 다. 그리고 나서 얼마후...

트윈선 행성에선 질릭인들과 트윈선인들이 다 같이 모여 축제를 열게 되고 서로의 친목과 평화 를 외치게 된다.

요때... 질릭의 프랑코 섬에서 봤던 유모와 아이들이 놀고 있고 그 옆에 트윈센의 부인인 조이의 배가 꺼져 있고 옆에 왠 유모차가... 쿡쿡... 트윈센이 유모차에 다가가고 어린아이의 목소리가 나면서 게임의 대단원의 막이 내린다.


Posted by 롤링다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