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entless:

Twinsen'S Adventure

Basic System.

* 486SX or higher CPU

* 4MB RAM or more

* 11MB hard disk space

* 512KB VGA or more

* MS-DOS 5.0 or Higher

* Single-speed CD-ROM drive

* Sound Blaster or Compatible

사용키.

방향키 : ↑(전진), ↓(후퇴), ←,→ (좌우 회전)

스페이스바 : 액션을 취한다 (노말 모드에서는 대화나 관찰, 공격 모드에서는 공격)

Alt : 매직볼을 던진다

Ctrl : 모드를 바꾼다(노말, 달리기, 공격, 조심 4가지 모드가 있다)

Shift : 인벤토리

Ctrl 키를 눌러서 변경 가능한 4가지 모드

공략 시작.

<<Citadel Island>>

트윈센은 감옥에 갇혀 있으며, 인터페이스를 익히면서 좀 시간을 보내고 기다리면 간수가 도르레에 걸린 기계를 타고 순찰을 온다. 이때 Aggressive(F3) 모드로 바꾼 후 간수와 싸워서 죽이고 아이템을 가지는 동안 기계가 돌아간다. 좀 더 기다리면 기계가 다시 오니까 빈 기계에 올라타고 가면 간수가 2명 보인다. 우선 왼쪽에 있는 간수를 죽인다. 빨리 죽이지 않으면 비상벨을 누르므로 신속히 해야만 한다. 그리고 반대편에 있는 박사를 처치하면 열쇠가 생긴다. 열쇠를 가진 후 계단으로 내려간 후에 Discreet(F4)모드로 바꾼 후 좌측 벽에 붙어 살곰~살곰~ 앞으로 전진하다 보면 간수가 돌아다니고 있고 그 앞에는 비상벨이 있다. 간수가 적당한 위치로 움직이면 Athletic(F2) 모드로 바꾼 후에 비상벨이 있는 쪽으로 뛰어간다. 간수가 비상벨을 못 누르도록 막은 후에 그 간수를 죽인다. 화면 오른쪽에 두개의 방이 있는데 우선 오른쪽 방을 들어가면 앞쪽에 옷을 갈아 입는 곳이 보인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간호사 옷으로 갈아입게 된다. 간호사 옷으로 갈아 입으면 다른 간수들이 트윈센을 간호사로 알게 된다. Normal(F1)모드로 바꾼 후 문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캐비넷에가서 Spacebar를 누르면 트윈센의 Id Card와 Holo Map(H)을 얻을 수 있다. 왼쪽 방을 보면 한 간수가 있는데 트윈센을 알아보지 못한다. 반대쪽에 문이 하나 있는데 이 문은 절대 열지 말아야 한다. 열면 트윈센은 따귀를 맞고 다시 골방에 갇히게 된다.

이제 아이템을 얻었으면 윗층으로 올라간다. 올라가면 두명의 간수가 있는데 한 명은 비상벨 바로 앞에 있다. 간호사복을 입었으니 태연히(?) 비상벨 앞에 있는 간수에게로 다가가 Aggressive Mode(F3)으로 바꾼 뒤 간수를 죽인다. 그리고 다른 한 간수를 죽이면 열쇠가 나온다. 열쇠를 집은 후 밖으로 나온다. 이제 수용소 밖으로 나가야 하는데 두 군인들이 지키고 있다. 싸워서는 이기기가 쉽지 않으니 Athletic(F2) 모드로 뛰자. 계단을 올라가서 왼쪽으로 돌아가면 쓰레기장이 보인다. 이 쓰레기장에서 한 사람이 쓰레기를 뒤지고 있고 차가 이 쓰레기를 나르고 있다. Nomal Mode(F1)로 전환하고 이 사람에게 말을 건다.(Space Bar) 그럼 이곳을 탈출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다시 Discreet Mode(F4)로 바꾼 후 그 사람에게 말을 건다. 그럼 자동으로 쓰레기차를 탈 준비를 한다. 차가 오면 밖으로 나가서 쓰레기 하치장에 떨어지게 된다.

이제 마을에 오게 되었다. 현재 트윈센이 있는 곳은 Lupin Bug Steet이다. (표지판 앞으로 가서 Nomal Mode(F1)상태에서 Spacebar를 누르면 알 수 있다.) 수용소가 있던 곳 반대편으로 가면 Bug Street이 나온다. 이곳에 트윈센의 집이 있다. 위험은 하지만 너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이동하며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해야 한다. 마을 사람들은 이 게임의 인터페이스에 대하여 설명을 해준다.

집을 찾아가면 집앞에 트윈센의 부인이 있다. 부인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집에 들어가게 된다. 집에 들어가자마자 두 경비원이 나타나지만 트윈센을 부엌이나 기타 사물 옆으로 이동시킨 후 숨는다 (Dicreet Mode로 변환후 Spacebar). 그럼 트윈센의 여자 친구는 잡히고... 집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Magic Ball과 트윈센의 옷을 얻을 수 있다. 만일 숨는것에 실패해서 다시 감옥에 갖힌다면 위의 방법과 동일하게 탈출한 뒤에 집에 다시 와야한다.

그러나 집에 도착해보면 현관은 막혀있고 경비원이 지키고 있어 들어가지를 못한다. 현관에 왼쪽을 보면 돌이 쌓여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Athletic Mode(F2)로 바꾼 후 점프를 해서 돌을 올라간다. 이렇게 언덕을 올라가면 트윈센에 집의 굴뚝을 볼 수 있다. 또다른 경비원이 그 쪽을 지키고 있으니 빨리 동작을 해야만 한다. 굴뚝으로 들어간 후 아이템을 찾아야 한다. 트윈센의 집에는 비밀 통로가 있다. 이 비밀 통로는 창고로 들어가야 하는데 창고는 잠겨 있다. 부엌 쪽에 이 잠겨있는 문이 있는데 이 문의 왼쪽에는 화분이 있다. 여기서 Normal Mode(F1)으로 바꾼 후 그 화분에서 Spacebar를 누르면 열쇠가 나온다. 창고로 들어가면 많은 통들이 있는데 이 통들을 잘 밀면 지하로 갈 수 있는 비밀 통로가 열린다. 이 지하에는 아이템이 있으나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열쇠를 찾지 못해 아직까지는 열 수가 없다.

이제 항구로 가서 배를 타야 하는데 항구로 가기 전에 약국에 들어가 빨간 약병(Cherry Syrup)을 가져야 한다. 이 약병을 가지러 약국에 들어가면 약사는 트윈센을 알아보곤 놀라 신고를 한다. 동작을 빨리 해서 빨간 약병을 가져야 한다. 탈출하기 전에 미리 코끼리가 약국으로 들어온다. Athletic Mode(F2)로 전환 후에 빠른 동작으로 잘 도망가야 한다. 이제 밖으로 나왔으면 여자친구의 행방을 찾기 위해 술집을 찾아 가자. 이곳에 도착을 했으면 2층으로 올라가지. 그럼 Grobo 한마리가 술을 마시고 있는데 그에게 여자친구의 행방을 물어보자. 그럼 술을 사주면 이야기를 해주겠다고 한다. 그럼 술병을 가지고 뛰어다니는 Rabbibuny에게 술을 달라 말하고 돈을 지불하면 술을 가져다 준다. 그럼 다시 Grobo에게 가서 이야기를 하면 그는 Groboclone과 그녀는 이 섬을 떠났음을 가르쳐 준다.

이제 항구로 .... 경비원이 문에서 표를 사가지고 오라는데 오른쪽으로 가보면 표를 파는곳이 있다. 이곳에서 표를 사려하면 갑자기 표 파는 사람이 트윈센이 탈출을 했다며 소리를 지른다. 어쩔수 없이 항구로 들어가는 곳의 경비원을 죽여야 한다. Magic Ball을 사용해 죽이면 열쇠가 생긴다. 그 열쇠로 문을 열고 오른쪽으로 가면 한 인부가 상자를 옮기지 못해 고생을 하고 있다. 그 인부가 말하길 자기는 그 상자를 도저히 옮기지 못하겠다며 얘기를 한다. 이제 그곳으로 가보자. 안으로 들어가 보면 4개의 상자가 있다. 그 4개의 상자를 X 마크가 된곳으로 옮겨야 한다. 잘 옮겨서 표시된 위치에 잘 같다 놓으면 그 인부는 고맙다는 말을 하며 배를 탈수있게 자기가 인쇄한 Ferry Ticket을 준다. 이제 배를 타고 Principal Island 를 향해 가자.

<<Principal Island>>

배에서 내렸으면 움직임을 빨리 해야한다. 섬의 크기가 생각보다 크므로 메모를 하는것이 좋을 것이다. 배에서 내려 오른쪽 끝으로 가서 올라가야 한다. Dr.Funfrock의 Headquarter로 간다. 그러나 그곳으로 가는 길목에 한 로봇이 있고 군인 하나가 그곳을 지키고 있다. 우선 군인을 죽인다. 그리고 조준을 잘해 그 노란색이 약간 섞인 로봇을 Magic Ball로 때리면 그 로봇은 넘어진다. 이때 Athletic Mode(F2)로 바꾼 후 윗쪽으로 올라간다.

계속 앞으로 가다보면 화면 왼쪽에 벙커가 보일 것이다. 이 벙커로 들어가야 하는데 적들이 총알(?)을 난사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 벙커로 들어가서 위쪽으로 가다보면 죄수가 창살에 얼굴을 내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사람은 Forger라는 사람인데 이야기를 하면 자기 동생이 Proxima Island에 살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동생에게 “Amos”라 말하면 Red Card를 준다고 말한다. Holo Map 에 Proxima Island의 Forger'S House에 화살표가 생기게 된다.

처음에 오던길로 (벙커쪽) 계속 올라가다 보면 도서관으로 들어갈 수 있다. 도서관으로 들어가서 모든 사람과 대화를 해야한다. 도서관 안에서 책을 보고있는 한 사람(코끼리)에게 이야기를 하면 자기가 읽고 있는 책의 내용을 얘기 하면서 Hamalayi 의 Clear Water에 대해서 이야기해 준다. Holo Map에 화살표가 늘어난다. 그리고 다시 안쪽으로 들어가면 한 사람이 수돗물에 대해 불평을 한다. 이 사람의 말을 잘 기억하기 바란다. 그럼 다시 대화를 나누고 도서관을 나온다. 이제 마을로 가야한다. (도서관 입구에 있는 계산기에서 25cash 동전이 나오니 들락날락 하면서 200cash를 모아두기 바란다)

Old Bug Street(벙커 있는 곳에서 화면 왼쪽으로 가면 나온다)에 도착해서 사람들과 얘기를 하려하면 사람들은 아마 당신을 거부하고 달아날 것이다. 왜냐하면 트윈센이 Dr.Funfrog의 부하로 의심을 하고있기 때문이다. 꼭 대화를 해야만 하는데... 방법이 한 가지 있다. 마을에 보면 로봇하나가 척척 소리를 내며 걸어다니고 있을것이다. 그 괴물을 Magic Ball(Alt)을 이용해 죽여야만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다.

한 집에 들어가면 어떤 여자가 전설에 관해 이야기를 해주고 친구 Beatrice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준다. 그럼 이제 그 집을 나와서 밑쪽으로 가보면 한 사람이 서 있을 것이다. 그 사람에게 대화를 걸면 자기를 따라오라고 한다. 그를 따라가보면 어떤 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다시 그 사람을 따라가면 잠겨있던 집으로 들어갈 수 있다. 그 사람은 누군가를 만나고 싶으면 손을 씻으라고 말을 한다. 세면대로 가서 Nomal Mode에서 Spacebar를 누른다. 그럼 벽에 그림이 움직이면서 비밀통로가 생긴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열쇠를 취급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그를 따라 밖으로 나가면 잠겨있던 울타리 열쇠를 준다. 그 열쇠로 울타리를 열고 울타리에 들어간다. 상점에 들어가 기름(Oil)을 꼭 사야한다. Oil을 사야만 나중에 자동차등 운송 장비들을 타고 움직일 수가 있다. 그리고 Meca Penguin도 구입을 해두자. 나오자 마자 바로 옆에 칵테일 바가 있다. 칵테일바 안에는 3명의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과 이야기를 한다. 그럼 그들은 수돗물에 대해 불평을 하는데... 바텐더와 이야기를 해보자. 그럼 이 Pricipal Island의 Water Tower의 위치를 가르쳐 준다.

이제 울타리로 들어간 쪽을 돌아다녀보면 한 여자를 만날 수 있다. 여자에게 말을 걸면 그 여자는 경비병이 지키고 있는 곳으로 가서 그 경비병을 유혹한다. 그 틈을 타서 그곳으로 들어가야 한다. 들어가면 집들 문이 모두 잠겨있다. 동쪽으로 가면 계단이 보이는데 이곳으로 올라가면 검은색 판이 보인다. 그곳으로 올라가서 Normal Mode(F1)에서 Spacebar를 누르면 밑으로 내려간다. 이집에는 Bob Vortix가 살고 있다. 그와 이야기를 하면 Port Belooga에 자기 친구가 Astronomer가 보내서 왔다면 당신이 여행하는걸 도와줄 것이라 이야기를 한다.(이야기하고 나와서 경비병 근처를 지나갈 때는 조심모드(F4)로 지나도록하자)

이제 밖으로 나와서 사람들이 말하던 수돗물 문제를 해결해 줘야 한다. 마을에서 밑쪽으로 내려오면 이곳으로 올 수가 있다. 그리고 이곳에는 좀 전에 여자가 말한 친구 Beatrice가 살고 있다. 우선 집으로 들어가 대화를 나눈후 정수장을 가야한다. 집에서 나와서 서쪽으로 올라가면 오토바이(?)가 보인다. 이 오토바이 앞에는 군인이 실례(?)를 하고 있다. 우선 이 군인을 피하거나, 처치한 후 오토바이(조금 전에 산 Oil이 있어야 한다)를 타고 정수장으로 간다. 도착을 했으면 정수장으로 들어가야 한다. 들어가면 오른쪽에 목욕탕처럼 물이 고여 있을 것이다. 이곳에 Citadel Island에서 가져온 빨간 약병의 약물(Cherry Syrup)을 그곳에 붓는다. 그리고 도서관으로 다시 돌아가야 한다. 도서관에 도착을 했으면 수돗물에 대하여 말하던 사람과 대화를 한다. 그럼 그 사람은 물에서 Cherry향이 난다며 굉장히 좋아한다. 그 사람은 트윈센에게 고맙다고 하면서 숨겨진 전설에 대한 책을 보여 준다며 자기를 따라오라고 한다. 그를 따라가보면 큰 책자가 있는 방을 열어 줄것이다. 그 책을 본 다음 도서관을 나와서 Dr.Funfrog의 군대가 있는곳으로 찾아간다. 이제 나룻터로 가야 하는데.. 그냥 곳장 갈 수는 없다. 우선 Dr.Funfrog'S Military Camp가 있는곳으로 이동을 한다. 조심히 올라 가기 바란다.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에는 Dr.Funfrog의 동상이 있고 이 주위에 척척 거리며 기계가 걸어다니고 있다. 조심해서 윗쪽으로 올라가면 화장실(?)이 보인다. 좀 더 위로 올라가 오른쪽으로 가면 차가 보인다. 이 차를 타고 나룻터로 가야한다. 나룻터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그에게 말을 걸면 돈을 받고 트윈센을 새로운 섬으로 태워다 준다. 이제 White Leaf Desert 로 가자.

<<White Leaf Desert>>

바닷물이 얕아 돌이 물 위로 들어나 있는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배가 더이상 들어 가질 못해 돌 위에 트윈센은 내린다. Athletic Mode(F2) 로 전환하고 Jump(Spacebar)를 해서 육지까지 올라가야 한다. 그러나 쉽지 않다. 적들이 총을 쏘므로 조심해서 건너야 한다. 우선 건너가보면 벙커 안으로 들어가려고 군인을 죽여도 계속 나오니, 그냥 동남쪽으로 내려가면 문을 지키고 있는 병사가 있다. 이 병사를 죽인다. 그럼 열쇠가 생기는데 이 열쇠로 잠긴 문을 열고 들어가자. 이제 계속 동쪽으로 오다보면 우물 같이 땅이 파인 것이 보이고 한 사람이 나무에 기대어 있는것이 보일 것이다. 그 사람과 이야기를 하고.. 이 구멍으로 들어가면 그곳이 사원이다. (사원에 들어가서는 세이브파일을 몇 개 복사해두자)

사원에 들어오면 앞에 해골이 누워있는것이 보일 것이다. 이 해골은 적이다. 이제까지 적들과는 달리 피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 죽이기가 굉장히 힘들다. 동쪽으로 가서 Jump를 해서 건너가야 한다. 건너왔으면 정면에 사각 모형의 하얀색 판 같은게 보일 것이다. 이곳에 한 번 올라가 보자. 올라가니 앞에 닫혀있던 문이 열린다. 그러나 내려가면 다시 문은 닫히고 만다. (원래대로는 아래처럼 진행해야하나 꼼수가 있다 - 메카펭귄을 이용하는 건데.. 닫힌 문 앞에서 하얀색 판 쪽을 바라본 후 메카펭귄을 사용하자. 메카펭귄이 하얀색 판 위에 올라가는 짧은 순간동안 문을 통과하자)

이제 북쪽을 향해 올라가자. 이곳은 퍼즐 형식으로 진행이 되므로 묘사보다는 방법을 설명 하겠다. 가다보면 레버들이 벽에 붙어 있는걸 볼 수가 있다. 그리고 이 레버를 움직이면 벽에 달린 판들 또한 움직인다. 이것은 나중에 동상을 옮길 때 사용이 된다. 북쪽으로 올라가다 서쪽으로 다시 간다. 그러면 동상이 놓여 있는것을 찾을 수 있는데 이 동상을 아까 문을 여는 버튼이 있는 그 사각 모양의 하얀색 판에 놓아야 한다. 좀전에 얘기한 레버들과 트윈센을 이용해서 동상을 그곳으로 옮겨 가야한다. 이제 그 동상을 사각 모양의 버튼에 놓았으면 앞에 문이 열린다. 그 문으로 들어간다. (동상을 옮기다보면 3번째 사진에 보이는 스위치를 누르기가 힘들텐데 사진에서처럼 점프를 해서 난간에 올라서서 매직볼을 던지면 된다)

문으로 들어가서 마루를 따라 내려가야 한다. 밑으로 떨어져선 않된다. 동남쪽으로 내려오다보면 뒤에서 큰 가시가 달린 롤이 굴러 내려온다. 빨리 뛰어서 동남쪽으로 계속 가야 하는데 이곳에 마루는 구멍이 뚤려 있다. 빨리 뛰어서 동남쪽 방으로 들어가야 한다. 만일 밑으로 떨어졌으면 다시 올라와야 한다. 부비트랩이 있으니 조심해서 이동한다. 부비트랩은 바닥에 진하게 칠해진 나무이다. 밟으면 옆에서 불똥이 날라온다.

동남쪽 방에 오면 왼쪽으로 레버가 보일 것이다. 이 레버는 건드리면 않된다. 윗쪽에 있는 방으로 이동하면 북서쪽에 레버가 있고 동쪽에 레버가 있을 것이다. 우선 계단에 올라가 동쪽 레버를 내려야 하는데... 너무 높이 위치해서 불가능 하다. 그러나 방법은 있기 마련이다. Magic Ball (Alt)를 이용해서 레버를 내리면 벽에 붙어있던 판이 움직인다. 이제 북쪽 레바가 있는 곳으로 가서 다시 Magic Ball(Alt)를 이용해서 레버를 조종해 그쪽 판을 타고 이동한다. 이제 이곳에서는 이런식의 퍼즐이 계속된다. 특별한 설명을 않겠다. 잘 풀어서 전진하자. 이곳의 마지막에 도착하면 Book Of Bu 를 가질 수 있다. 이제 우물 밖으로 나오게 된다.

우물 밖으로 나와서 다시 배 있는 곳으로 돌아간 뒤, Principle Island 로 돌아가자.

도착해서 옆에 있는 스페로족에게 말을 걸고 따라가면, 200cash를 주고 배를 살 수 있다.

<<Citadel Island>>

이제 Twensen 은 Citadel Island로 돌아와 헛간안의 방안의 방으로 갑니다. 이제 Book Of Bu를 사용, Twensen 은 검은판의 룬문자를 읽을 수 있다. 방안에는 Twensen 집안대대로 내려오는 기물들이 있으나 방의 열쇠는 Twensen 의 선대인 헤가시파가 해적 Leborgne 에잡혀 죽임을 당하고 빼았겻음을 알게된다.

벽난로를 통해나와 선착장으로 가 이전에 표를 주었던 코끼리 선원에게 해적 Leborgne에 대해 물어본다. 그는 Principle Island의 술집주인이 Leborgne의 항해일지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준다. 배를 타고 Principle Island로 가자.

<<Principle Island>>

Principle Island의 술집으로 향한다. 술집주인은 옆 잡화상에서 항해일지를 팔고 있다고 하여 가보나 잡화상주인은 도서관에서 일하는 Rabbibunny에게 팔았다고 말합니다. 도서관 2층에서 선원 복장의 코끼리가 항해일지를 읽고 있다고 한다. 그를 찾아가자. 그에게 Leborgne's Treasure에 관하여 읽어 달라하여 보물이 Proxima Island에 있는 것과 보물의 위치를 알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 그리고 Proxima Island에 도착, 배를 등지고 F4, Discreet Mode로 걸어서 오른쪽으로가 건물 앞의 두 가로등 가운데에 서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Proxima Island>>

Proxima Island에 도착, 위의 방법대로 행하면 한명의 Sphero가 Coffee Maker를 주며 잡화점 옆의 친구에 전해주라 하다. 질문하면 보물은 박물관에 있음을 알려준다. 선착장 앞의 문을 열고 들어가 Coffee Maker를 전하면 Keyboard를 하나 주고 종이쪽지를 하나 더 준다. 이곳을 나와 왼쪽으로 가면 허물어진 박사의 집 한채와 자물쇠로 정문이 잠진 집 한 채가 있다. 자물쇠에 접근하면 코끼리가 Teleport 되는데 이를 처치하여 얻은 열쇠로 문을 열고 말을 걸고 Amos라 말하면 Red Card를 얻는다.

허물어진 박사의 집으로 들어가면 박사는 Jet-Pack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Hair Dryer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도심지로 돌아와 Principle Island에서도 본 적이 있는 힘없는 Salesman에게서 Hairdryer를 사서 박사에게 준다. 박사는 완성된 Proto-Pack과 10Kashe를 Twensen 에게 주며 실험비행 해 달라고 부탁한다.

박물관으로 향합니다. 박물관 출입시엔 필히 붉은 카드로 들어가야 한다. 계단을 올라가 멘홀 뚜겅으로 아래로 내려 온다. 뱀을 죽이거나 피해 Ferry Street으로 올라온다. 이곳은 박물관의 보안을 담당하는 곳 이다. 경비를 처치하고 Alarm을 울린 후 하수도를 통하여 어두워진 박물관 안으로 침입한다.

바닥에 발이 닿게되면 경보벨이 울리므로 Proto-Pack을 사용한다. 우선 해적깃발을 훔친다. 그 후 경비기계를 피해서 보물상자 안의 열쇠를 훔치고 하수도를 통해 빠져나온다.

<<Citadel Island>>

다시 Citadel Island의 Twensen의 집으로 돌아가 비밀통로로 들어간 뒤에 열쇠를 사용, 문 안으로 들어가 나팔과 메달을 가진다.

이제는 세번째 마법을 얻게 되는데 이때 Magic Ball은 붉은 색으로 변한다. Twensen 은 벽의 S자가 세겨진 조형물 앞에서 나팔을 분다. 벽이 깨지며 나온 Clover잎을 가지고 Proxima Island로 돌아온다.

<<Proxima Island>>

Proxima Island의 오른쪽 상하부에는 Marked Stone으로 가는 차와 Eclipse Stone으로 가는 오토바이가 있다. 우선 Marked Stone으로 가서 나팔을 사용, 안으로 들어가 Eclipse Stone의 Password (Gizmo)를 알아내고 Eclipse Stone로 가서 Gizmo라 말해 Eclipse Stone을 자유롭게 하면 Magic Flute을 주고 Marked stone의 Passward가 Burbs라 알려준다. Magic Flute은 얼어붙은 Clear Water Lake을 녹이고 사막에 꽃을 피게하는 마법의 Flute입니다. Marked Stone으로 돌아가 그를 자유롭게 해준다.

<<White Leaf Desert>>

Proxima Island를 떠나 다시 White Leaf Desert로 돌아와 사막 왼쪽 상단부의 S자 문양 앞에서 나팔을 불고 안의 Elf에게서 Blue Card를 얻고 Temple Of Bu의 환기구 옆의 노인에게 Twensen 의 Magic Flute을 Clear Water Lake에서 불면 네 번째 마법을 얻을 수 있음과 그 후 자신의 Space Guitar와 바꾸자고 한다. 이제는 Clear Water Lake가 있다는 Hamalayi Mt.로 이동한다.

<<Mt. Hamalayi>>

이곳에서 Twensen 은 Dr. Funfrock에 대항하여 싸우는 저항군을 만나 해적깃발을 배에 달고 Rebellion Island로 가서 자신들을 도와 Hamalayi Mt.을 넘는것을 도와달라 한다. Rebellion Island로 떠나기전 Pirate Flag(Museum에서 얻은)를 배에 단다.

<<Rebellion Island>>

Rebellion Island에 도착해서 트렌치안의 Liutenant Grap에게 자신의 차를 타고 도시의 중심으로 가서 자신들의 지도자를 만나보라고 예기한다. Rebel Camp에 도착하면 그는 잡혀있는 Colonel Kroptman의 구출작전을 같이 하자고 도움을 요청한다. 그리고 그는 그곳을 통하여 Northern Hemisphere로 갈 수 있음을 알려준다.

다시 항구로 돌아와 왼쪽 위의 선착장으로 가서 그들과 함께 Hamalayi Mt.으로 향한다. 저항군과 함께 Hamalayi Mt.에 도착한 Twensen 은 Okojo Pass 공격을 시작한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Stage마다 토끼동료를 기다려 다음 Stage로 넘어가야 한다.

처음 Stage에서는 왼쪽 건물위의 Radar를 제거해야 합니다. 건물 위로 가려면, 화면 왼쪽 아래쪽으로 가서 점프해서 올라가면 된다.

세번째 Stage (장갑차가 있는 Stage)에서 토끼와 함께 장갑차를 탈환, 이를 사용하여 감옥으로 진입한다. 감옥은 간단한 편이니 알아서들 구출하자. Colonel Kropt을 구출한 후 계속 전진해서, 적을 없애고 벽에 있는 문을 열고 눈길로 나간다.

Snow Board를 타는 곳의 오른쪽을 통해 사마귀 괴물들에게 고통받고 있는 마을이 나온다. 괴물들을 처치하고 말을 걸면 Mutant Factory를 파괴하고 오면 Door Of Sacred Carrot을 열어 줄 것을 약속한다.

또 한 토끼는 Door Of Sacred Carrot 근처에 Clear Water Lake이 있음을 알려준다. 여자토끼가 Stage의 중심부에 구멍을 파준다. 그 굴을 빠져나온 후 병정과 건물 앞의 코끼리를 처치한 후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코끼리에게 말을 걸어 지하레일을 작동시키고 박사에게서 열쇠를 빼앗는다.

계단에 올라 왼쪽으로 가서 감금중인 Elf를 풀어주고 Blue Card를 보여준다. 이제는 내려와 지하레일을 타고 Mutant Factory로 향한다. Mutant Factory에 도착하여 계단위의 경비병을 알람 울리기 전에 처치, 그 위의 복제토끼병정 또한 처치 또는 피하여 실험대로 가득한 방에 들어간다. 박사를 처치한 후 실험대 위의 괴물들을 없에고 왼쪽의 방으로 가서 알람 옆의 경비를 처치한다. 공을 던져 Pool안에 뛰어 다니는 알들을 모두 처치하면 화면이 한번 붉게 변하는데...(꼭 전부 없에야 함) 알들의 방을 나와 왼쪽의 복도를 따라 전진하면 막다른 길과 오른쪽에는 경비하나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 경비를 처치한 후 레버를 잘 조종하고 내려가서 버기를 타고 다시 Rabbibunny Village로 돌아간다.

Rabbibunny Village로 돌아온 후 움막 앞으로 가면 마을의 지도자가 나와 고마움을 표하며 Twensen 을 Door Of Sacred Carrot으로 인도 문을 열어 준다. 문을 통과 왼쪽으로 가서 모든 병정들을 물리친다. 선착장을 지키는 붉은 복제코끼리를 없앤후 왼쪽으로 (눈이쌓여 길이 없어보임) 가면 드디어 Clear Water Lake에 도착한 것이다.

이곳에서 Eclipse Stone에게 얻은 Magic Flute을 연주하고 빈병에 물을 채우면 네번째 레벨의 마법을 얻고 공은 황금색으로 변하게 된다. Hydroglider를 타고 Tippet Island로 향한다.

<<Tippet Island>>

Tippet Island에 도착하여 처음 만나는 Sphero는 Fortress Island에 가기위해서는 Dino-Fly가 필요하다 이야기를 해 준다. 몇보 앞에는 코끼리 병정이 있고 그는 어떠한 정보라도 판다고 말합니다. 계단을 내려가 왼쪽으로 가서 아랫부분에서 낚시하는 Rabbibunny에게 많이 잡았는지 물어보면 그는 뭔가가 걸렸다면서 낚시대를 올리는데 그때 열쇠가 나온다. 위로 진행하여 10Kashes에 Funfrock의 비밀기지에 관한 정보를 파는 Rabbibunny를 만나 그에게 Teleportation Center와 Cloning Center에 관하여 물어본다.

그는 Teleportation Center는 Brundle Island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원으로 위장하면 침입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해준다. Cloning Center는 Fortress Island에 있다는 정보도 사야 한다. 다시 위로 진행하여 열쇠로 문을 열고 Swindler St.의 Twinsun Cafe로 가보자.

들어가기 전에 깡패들은 알아서 처리하고요. 카페의 분위기가 썰렁하여 Stage위의 연주자에게 물어보니 기타가 필요하다 말을 하는데.. 카페의 주인은 Twensen 에게 자신의 지하실에 Fortress Island로 가는 방법이 있으며 쇼의 질을 높혀 주면 지하실로 갈수 있게 해준다는 이야기를 한다.

이제는 White Leaf Desert의 Temple Of Bu의 환기구 옆에 있는 현인의 기타와 Twensen 의 플릇을 바꿀 차례이다. Hamalayi Mt.으로 돌아가 마을 중심부의 굴 아래로 내려가 다시 올라오면 Elf가 반겨주며 Clover 잎을 주는 곳으로 간다. 코끼리 병정을 없에고 얻은 키로 그가 지키던 문의 맞은편의 철책문을 기관총 세례를 피해 열고 나가 왼쪽으로 계속 진행하면 200Kashes를 주고산 Twensen 의 노란 배에 도착하게 된다.

White Leaf Desert에 도착하여 상륙시 Proto- Pack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언제나 완만한 경사가 있는 곳으로 가야 한다는 것이다. White Leaf Desert의 현인의 Space Guitar와 Flute을 바꾼후 다시 Hamalayi Mountain으로 돌아와 전의 방법과 반대의 방법으로 Tippet Island로 돌아 온다.

그리고 연주자에게 기타를 주면 그는 멋진 쇼를 하고 주인에게 가서 이야기를 하면 고맙다는 말과 함께 Dino Fly가 있는 지하실문을 열어준다. 거대한 괴물들을 지나 지상으로 나오면 수세기동안 Twensen 을 기다려온 Dino-Fly를 만나게 된다. 이제 그를 타고 Fortress Island로 떠난다.

<<Fortress Island>> ~~ 엔딩까지

도착후 Twensen 은 그의 메달의 심볼을 알아보는 토끼를 만나고 Brundle Island에 있는 Teleportation Center를 파괴하면 요새로 들어갈 수 있는 터널을 파주겠다고 약속한다. 또 그는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Teleportationcenter의 설계도가 필요하다고 요구를 한다. 섬을 돌아보고 다시 Tippet Island로 돌아와 배가 있는 곳으로 간 후 그곳의 코끼리에게 설계도의 위치를 질문한다. 그는 자신이 그곳을 만들 때에 그곳의 경비였으며 설계도는 Principle Island에 위치한 Hq의 Funfrock의 개인금고 안에 있다고 말해준다. 다시 Hamalayi Mountain으로 돌아가 배를 타고 Principle Island로 돌아간다.

Principle Island의 Port Belooga에 도착, Funfrock의 Hq로 향한다. 왼쪽의 장갑차와 벙커안의 군인을 제거한뒤 Red Card를 사용, 안의 코끼리 둘을 처치한 후 Blue Card를 사용, 다음 문을 열어 놓는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문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바로 문전에서 공의 반동을 이용하여 토끼와 코끼리를 제거해야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가 경비원과 박사를 처치한 후 왼쪽 계단아래 Dr.Funfrock의 방으로 들어간다. Dr. Funfrock은 싸움도중 도망가고 감옥안의 코끼리가 주는 열쇠로 금고를 연다. 금고안에서 Magic Saber와 편지를 얻는다. Magic Saber는 Alt Key로 사용하며 이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다.

설계사로부터의 편지에는 Teleportation Center의 설계도를 주말동안 Citadel Island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가져간다는 내용이 있다. 오른쪽 아래 방의 벽에 있는 문을 통해 나온 Twensen 은 Citadel Island로 향한다. 이런.. 섬에 도착하니 집은 부서져 있고 .. 이제 설계사를 찾아야 하는데 초반부에 동네 사람들과 이야기를 잘 한 사람은 누가 설계사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를 찾고 그에게 Dr, Funfrock의 심부름이라 말하면 집으로 들어 갈 수있다. 집안으로 들어와 Teleportation Center로 들어가야 한다고 말하면 책상위의 자신의Id Card를 가져가라 하며 Brundle Island의 요새의 약점은 왼쪽과 오른쪽이라고 친절히(멍청하게) 이야기를 해준다.

이제는 Brundle Island로 간다. Dino-Fly를 타고 Teleportation Center가 있는 Brundle Island에 도착, Center의 정문을 지키는 경비에게 설계사의 Id Card를 제시하고 정문을 통과한다. 건물 왼쪽에 위치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Sendell의 심벌을 페인트칠 중인 토끼를 없앤 후 벽안으로 점프. 오른쪽 위에 위치한 문 옆에Proxima Island에서 구한 Keyboard를 장치, 안으로 들어가 Meca Penguin을 하나 가져나온다. 붉은 복제토끼병정은 이 장난감을 보면 기겁을 하는데... 아래로 내려와 플랫폼위의 붉은 병정 코끼리를 처치하여 얻은 열쇠로 계단위로 전진, 왼쪽으로 간다.

문 앞의 통에서 열쇠를 찾아 안으로 달려 들어간다. 한 명의 경비가 여러 개의 원거리 이동장치 앞을 지키고 있고 Twensen이 달려 도착했을때는 벌써 한마리의 붉은 복제토끼가 전송되어 와 있다. 빨리 그의 앞에 Mecapenguin을 풀어 놓는다. 복제토끼는 이를 보자마자 Meca Penguin만을 공격한다. Dr.Funfrock의 Magic Saber를 이용, 경비들과 전송장치들을 모두 부수어 버린다. 계단 아래에 박사가 지키고 있는 컴퓨터 또한 없애야 한다. 화면이 한번 붉게 변한 후 Fortress Island로 발길을 옮긴다. 도착후 토끼는 문앞의 병정과 탱크를 재거해주면 Fortress Island로 들어갈수 있는 터널을 파줄 것을 약속 한다.

그의 부탁을 들어주면 그는 굉장히 빨리(?) 터널을 만들어 준다. 터널안에서 괴물을 처치한후 왼쪽 상단에서 열쇠를 얻은 후 오른쪽의 벨브를 열어 놓는다. 다음 스테이지는 물이 다 빠져버린 수영장이다. 이곳에서 가짜 상어와 날아다니는 Grobo 두마리를 Magicball로 처치하고 다음 판으로....

드디어 트윈센의 마누라가 있는 감옥에 도착. 그러나 그녀는 Dr, Funfrock의 복제품 이었다. Dr. Funfrock은 진짜 그녀는 안전한 곳에 있으며 자신이 Sendell을 먼저 찾아내 Sendell의 마법을 손에 넣을 것이라 이야기를 하는데.. 또 다시 감옥에 갖히는데 .. 이제까지 감옥에 갖힐 때처럼 뺨을 그냥 맞지는 않고.. 반항을 하는데.. 흐흐흐...

처음과 같은 방법으로 감옥을 탈출, 도중 복제인간을 처치하고(그녀!) 열쇠를 그리고 Twensen 의 물품을 회수한다. 다음방의 모든 복제들을 처치한 후,(굉장한 노가다 작업이 필요) 방의 왼쪽끝의 Sendell의 심벌앞에서Gawley'S Horn을 불고 안으로 들어가 Clear Water Lake에서 떠온 물을 Stone Of Septentrion에 붇는다. 돌의 문양에서 Twensen 은 Well Of Sendell이 Polar Island의 돌산 정상에 있음을 알게 된다.

멋있게 기지가 폭파된 후 기지의 잔해를 넘어가면 한참 공사중인 Polar Island로 가는 길이 나온다. 이곳을 첫번째 스테이지로 정했다면 네번째 스테이지까지 가서 왼쪽에 있는 코끼리에게서 불도져의 열쇠를 얻고 이를 이용 불도져를 타고 그것을 끌고 다시 세번째 스테이지로 돌아와 돌을 밀어낸다. 이 스테이지의 오른쪽에 위치한 철책문의 열쇠를 얻기 위해서는 트럭이 오르내리는 길을 굴삭기총과 불도져를 피해 오른 후(이것도 노가다) 계단식 언덕을 내려오는 중의 인부가 가지고 있다. 문안으로 진행하면 인부들이 있는 초록색 돌산에 도착합니다. 돌산의 ㄱ자 모퉁이에 숨으면 오른쪽의 인부는 총을 쏘면서 계속 뒤로 밀리더니 물에 빠지고 만다. 돌산의 옆면에 흠집들을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 안으로 들어간다. 이제 기다리던 Funfrock과의 최후의 결투이다. 승리를 하고 그녀와 함께 .... 재미있는 엔딩을~~~~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