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적 - IDDQD - 에너지가 100%로 바뀌면서 주인공의 눈색깔이 노랗게 된다.

2. 무기관련 치트
(1) IDKFA - 키와 무기/탄약을 Full로 채운다.
(2) IDFA - 키를 제외한 무기/탄약을 Full로 채운다.
둘다 아머를 200%로 채워준다(200%이상일때도 200%로..)

단, 백팩을 먹지 않은 상태로 치면 백팩을 먹지 않는 최대수치로 찹니다.
백팩 관련 치트 아시는분.. 댓글좀...;;

3. 특수 아이템용 치트(공백없이 쳐야 합니다. 보기 쉽게 하기 위해서.. 공백을 넣었습니다.)

(1) IDBEHOLD A - Computer Area Map. 컴퓨터 모양의 아이템을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와 같다. 1레벨동안 오토맵에 안가본지역은 회색으로 나타난다. 지속시간은 1레벨.
(2) IDBEHOLD R - Radiation Suit. 흰색 옷 모양의 아이템을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와 같다. 화면이 초록색으로 변하면서 밟으면 에너지 깎이는 지역에서 보호를 해준다. 지속시간은 120초.
(3) IDBEHOLD L - Light Amplification Visor. 텔레스코프라고도 하며, 쌍안경 비슷한 모양의 아이템의 효과와 같다. 화면이 일시적으로 밝게 되며, 어두운지역도 마찬가지로 밝게 보인다. 지속시간 120초.
(4) IDBEHOLD S - Berserk Mode. 검은색 구급상자와 같은 효과. 잠시동안 화면이 붉게 변하면서 체력은 100%까지 채워주고, 1번무기 Fist(손)의 파워가 극대화된다. 지속시간 1레벨.
(5) IDBEHOLD I - Invisibility. 붉은색 테두리에 푸른색 동그라미가 있는 아이템의 효과와 같다. 주인공이 일시적으로 투명해진다(거의 효과 없는듯....). 지속시간 120초
(6) IDBEHOLD V - Invurnurability. 초록색 구슬모양에 괴물 형상이 있는 아이템과 같은 효과. 화면이 흑백풍으로 변하면서 일시적으로 무적이 된다. 둠1 에피소드 1의 8탄 같이 에너지가 깎이면서 죽는 그런 곳에서도 피가 안깎인다. 지속시간 30초.

4. 나머지 잡다한 치트(공백없이 쳐야 합니다. 보기 쉽게 하기 위해.)

(1) IDSPISPOPD / IDCLIP - 둠1과 둠2의 벽통과 치트키.
(2) IDMYPOS - 주인공의 위치를 좌표로 알려준다.(안될 가능성 있습니다.)
(3) IDCHOPPERS - 전기톱을 준다.
(4) IDCLEV xx - xx에 해당하는 숫자의 레벨로 레벨 이동을 한다. 이동시 처음 시작과 같이 50발의 권총탄과 100%의 체력수치를 갖고 시작한다. 둠1은 앞의 x가 에피소드이고, 뒤 숫자는 레벨이다.
둠2는 레벨은 그냥 입력하면된다. 10 미만 같은 경우는 앞에 0을 붙여서 눌러주면 된다.
예) 둠1 E3M3 : Pandemonium으로 이동하고 싶다면..
IDCLEV 33 을 입력하면 된다.
예) 둠2 레벨 7 :  Dead Simple로 이동하고 싶다면..
IDCLEV 07 을 입력하면 된다.

(5) IDMUS xx - xx에 해당하는 숫자의 레벨의 배경음악을 연주한다. 둠1은 앞의 x가 에피소드이고, 뒤 숫자는 레벨이다.
(6) IDDT - 지도를 열고 한번 누르면 모든 지도가 다 보인다. 한번 더 누르면 몬스터/아이템/그외의 물체등등이 삼각형 모양으로 다 보이고, 한번 더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온다. 위에서 소개한 IDBEHOLD A보다 더 좋은 기능이다. 하지만 자신이 어디를 갔는지 알고 싶다면 차라리 IDBEHOLD A를 쓰는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필자도 IDDT 보다는 IDBEHOLD A를 더 많이 쓴답니다;).

※ 4-(2)는 사장된 치트라고나 할까요..? 안쓰이는듯.. 4-(3)도 안될 가능성 있습니다...;;; 4-(4)는 PWAD를 할때 꽤 유용한 치트죠.. 저는 치트 안쓰고는 못하는데.. Hell Revealed 2에서 HRMUS.WAD(배경음악)파일을 안쓰고 오리지널로 하면 23레벨(When the Heaven Falls)의 노래가 좋아서...;; 한번 해보세요~~^^;

※ 4-(6) 모르고 안써서 추가했습니다..;; 약간의 내용 추가가 있었습니다;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