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식스 테이크 다운 공략집
Tom Clancy’s Rainbow Six™: Take Down

'One Shot, One Kill(한 방에, 한 명씩)'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는 밀리터리 액션 게임 '레인보우 식스'의 최신판이 나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레인보우 식스 : 테이크다운'은 전작들에 비해 게임의 기본적인 골격은 별로 달라진 게 없지만, 눈에 보이는 외형 만큼은 뚜렷한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그 동안 미국 레드스톰사의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를 국내에 유통해왔던 카마디지털엔터테인먼트사가 이번엔 기획․제작에 직접 참여해, 게임의 스토리와 배경, 캐릭터, 무기 등을 모두 우리나라 것으로 바꿔놓았다. 화면만 봐서는 국산 게임이라고 할 수도 있을 정도.

국내의 낯익은 장소들을 무대로 펼쳐지는 각 미션들은 게이머들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하며, 새롭게 등장하는 15명의 한국인 캐릭터들도 친근감을 갖게 만든다.

무엇보다도 한국의 테러 진압 전문가들이 국내에서 벌어지는 테러사건을 남의 손을 빌리지 않고 직접 진압한다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가슴 뿌듯한 일이다. 국내 게이머들을 위해 여러모로 많은 신경을 쓴 '레인보우 식스 : 테이크다운'의 선전을 기대해보며, 이제 본격적으로 전장에 뛰어들어가 보자.

테이크다운-Mission 1

뱀의 깃털(SNAKE`S FEATHER)

◆ 사진설명 : 두산 타워 10층. ①은 시작 지점, ②는 진입로(계단)

◆ 사진설명 : 두산 타워 9층. ③은 내려온 지점, ④는 진입로

◆ 사진설명 : 두산 타워 7층. ⑤는 내려온 지점, ⑥은 진입로(에스컬레이터), ⓐ는 기폭장치

◆ 사진설명 : 두산 타워 8층. ⑦은 올라온 지점, ⑧은 진입로, ⓑ는 인질(3명)

◆ 사진설명 : 두산 타워 7층. 안쪽에 보이는 것이 기폭 장치

장소 서울, 두산타워

시간 08.30.03.0200

목적 모든 인질을 구출하라

테러리스트소탕, 기폭장치 제거

1. 총 4명으로 구성된 1개 팀을 두산 타워 10층 옥상에 배치한 후 '주의(CAUTION)' 명령을 내린다.

2. 옥상에서 9층으로 내려온다. 4명 정도의 테러리스트가 9층을 장악하고 있다.

3. 심박측정기를 이용하여 적의 위치를 확인한다. 문을 열고 정면의 적 2명을 사살한 후, 벽 뒤에 숨어 있는 나머지 적도 사살한다. 반대편 계단을 통해 7층으로 내려간다. 8층의 에스컬레이터로 내려가는 것보다는 계단 쪽이 쉽다.

4. 많은 적들이 모여있는 곳이므로 무소음 총을 사용해 적이 몰려오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소총과 총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해 적의 머리를 겨냥한다. 보통 적의 시선이 대원과 반대편이므로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다.

5. 7층에 기폭장치가 1개 설치돼 있지만 큰 소란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작동되는 일은 없으니 안심하자.

6.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8층으로 올라간다. 8층 에스컬레이터 바로 옆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적이 한 명 있지만 역시 시선이 반대 방향이므로 가볍게 처리할 수 있다.

7. 8층 식당에 인질 3명과 적 2명이 있다. 한 명은 바깥에 있으므로 신중하게 사살하고 식당 안에 들어가기 전에 섬광탄을 던져 기절시킨다. 재빨리 난입해 제압하면 미션 완료!

테이크다운-Mission 2

푸른 메아리(BLUE ECHO)

◆ 사진설명 : 지상 1층. ①은 시작 지점, ②는 진입로(문)

◆ 사진설명 : 지하 1층. ③은 들어온 지점(문), ④는 나온 지점(통로), ⑦은 올라온 지점(계단)

◆ 사진설명 : 지하 2층. ⑤는 나온 지점, ⑥은 올라간 지점(계단), ⓐ는 컴퓨터

◆ 사진설명 : 뒤통수를 노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 사진설명 : 다운로드를 받으면 미션은 거의 끝난 셈

장소 경기도 이천,폐공장

시간 09.03.03.0200

목적 컴퓨터 파일 다운로드

테러리스트소탕

1. 4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철조망 문을 연다. 그런 다음 가장 가까운 두 번째 문을 연 후, 재빨리 뒤로 빠져 문 앞에 배치된 테러리스트의 위협에서 벗어난다.

2. 문 앞과 왼쪽 계단 위에 배치된 적 3명을 사살한 뒤, 다시 계단을 내려가 통로 곳곳에 있는 적들을 없애면서 전진한다.

3. ③번 지점과 ④번 지점이 연결돼 있다. 통로 전투에서 특히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섬광탄을 사용해 적을 기절시킨 후 난입하는 것이 요령이다. 대개의 적이 바깥쪽을 경계하고 있으므로 시선이 반대 방향이다. 어렵지 않게 모두 제압할 수 있다.

4. 지하 1층의 ④번과 지하 2층의 ⑤번 지점이 연결돼 있다. 많은 수의 적이 배치돼 있으므로 경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특히 ⑤번 지점과 적이 위치한 곳은 멀리 떨어져 있으므로 '확대' 모드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

5. ⑥번 지점으로 다가가기 전에 전투에 방해가 되는 창문은 깨는 것이 좋다. 창문 뒤에 위치한 적의 방해가 만만치 않으므로 우선 창문을 깬 후 뒤에 있는 적을 사살한다.

6. 지하 2층과 1층의 중앙은 탁 트인 계단으로 이어져 있어 조금만 실수해도 적에게 발각되므로 매우 천천히 움직이면서 조그만 틈으로 적의 위치를 확인한 뒤, 한 방에 처치하도록 하자.

7. 적의 수에 비해 난이도는 어렵지 않다. 심박 측정기를 사용해 주변의 적이 모두 사살됐는지 확인한 후에 ⓐ 지점의 컴퓨터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8. 지하 2층의 모든 적을 사살한 후 ⑥번 계단을 통해 조심스럽게 올라간다.

9. 지하 1층의 ⑦번 지점으로 올라간 후 심박 측정기를 든 채 'T' 키를 눌러 전제 지도를 확인한다. 남아있는 적을 확인해 모두 제거하면 미션 완료!

테이크다운-Mission 3

예광탄(TRACER BULLET)

◆ 사진설명 : 인천항 1층. ①은 시작 지점, ②는 진입로(2층 창고), ③~⑥은 이동 경로, ⑦은 테러리스트들의 도주로, ⓐ는 도주하는 테러리스트 두목, ⓑ는 도주 차량

◆ 사진설명 : 인천항 2층. ⑧은 진입로, ⓒ는 인질(3명)

◆ 사진설명 : 엄폐물을 충분히 활용하자

◆ 사진설명 : 피를 흘리며 쓰러지는 테러리스트 두목

장소 인천, 인천항

시간 09.05.03 0100

목적 인질의 안전 확보(3명)

적을 제거한 뒤 도주로를 차단

1. 시간을 지체하면 테러리스트 두목이 도망가게 되므로 되도록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두목을 먼저 제거한 후에 여유를 갖도록 하자

2. 한 팀을 4명으로 구성한 뒤, 컨테이너 박스를 엄폐물로 삼아 ②번 지점 앞쪽에 위치한 적을 없앤다.

3. 게걸음으로 ②번 지점인 2층 창고로 올라간다. 앞쪽에 보이는 전망대 위에 적이 있는데 반드시 없애야 한다. '확대' 모드로 살짝 보이게 한 후 저격한다.

4. 이 곳에서 ④번 지점의 적도 함께 제거하면 ④번 지점까지 어렵지 않게 이동할 수 있다.

5. ③번, ④번 지점까지 뛰어간 후, 역시 컨테이너 박스를 엄폐물로 삼아 ⑤번 지점까지 옆걸음으로 이동해 주변에 있는 적의 움직임을 확인한다.

6. ⑤번, ⑥번 지점에 있는 테러리스트의 시선이 아군을 향해 있으므로 매우 주의 깊게 접근하자. 대개 쪼그려 앉아 있으므로 다리를 겨냥하는 것이 좋다.

7. ⑥번 지점을 완전히 확보한 후, 문을 열고 들어가 창고 안에 있는 테러리스트 두목을 제거한다.

8. ⑦번에 있는 창고 2개의 2층에도 2명 정도의 적이 있으므로 이동하며 모두 사살한다.

9. 이 곳까지 오는 동안 대부분의 적이 제거됐기 때문에 ⑧번까지 별다른 어려움 없이 이동할 수 있다.

10. ⑧번 지점의 2층 창고로 올라가서 창문으로 보이는 대머리 테러리스트를 사살한다.

11. 남아 있는 모든 적을 사살해야 하므로 'T' 키를 눌러 전체 지도를 확인한다. 확인된 1~2명의 잔당을 사살하고 나면 미션 완료!

테이크다운-Mission 4

강철 화살(STEEL ARROW)

◆ 사진설명 : 코엑스몰 지상 1층. ①은 시작 지점, ②~③은 이동 경로, ④는 내려가는 곳(계단)

◆ 사진설명 : 코엑스몰 지하 1층. ⑤는 기폭 장치 확보 지점, ⑥은 방 안쪽의 적과 창문 너머 중앙의 적 제거 지점, ⑦은 ⓑ번 인질을 잡고 있는 적 사살 지점, ⑧은 ⓒ번 인질을 잡고 있는 적 사살 지점, ⓐ는 기폭 장치, ⓑ는 인질 1, ⓒ는 인질 2, ⓓ는 폭탄

◆ 사진설명 : 위험천만한 기폭 장치. 휴~ -.-;

장소 서울, 인사동

시간 09.17.03 2100

목적 폭탄제거, 인질구출(2명)

테러리스트 소탕,기폭장치 정지

1. 한 팀을 4명으로 구성한 뒤, 저격병에 당하지 않도록 벽에 바짝 붙어 ③번 지점까지 이동한다

2. ④번 계단 주변의 적 2명을 제거한 후 계단으로 내려간다.

3. ⑤번 지점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적 1명을 제거한 후에 ⑥번 지점의 감시병을 확대 모드로 해치운다. 그 다음 다시 돌아와 ⓐ번 기폭 장치 작동을 해제한다

4. ⑥번 방 안쪽의 적을 섬광탄으로 기절시켜 제거한 후 창문 넘어 중앙에 위치한 적도 마저 없앤다

5. ⓒ번 지점의 적에게 들키지 않도록 기둥을 엄폐물로 삼아 ⓑ번 인질을 겨누고 있는 적 1명을 제거한다

6. ⑦번 지점에서 ⑧번 지점의 창문을 깨트려 앞에 나와 있는 적 1명을 사살한 후 안으로 재빨리 침투한다. 아군 1~2명이 희생될 각오를 하고 인질 주변의 적 2명을 제거한다. 능숙한 침투 플레이를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창문을 깬 후에 곧바로 침투하지 않으면 인질이 사살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7. ⓓ번, ⓑ번 지점의 남은 적을 모두 제거하면 미션 완수!

8. 모든 적을 사살하면 폭탄은 따로 건드리지 않아도 된다

테이크다운-Mission 5

월식(LUNAR ECLIPSE)

◆ 사진설명 : 빌라 지상 1층. ①은 시작 지점, ②는 내부 적의 움직임을 확인하는 지점, ③은 이동 경로, ④는 외부 적의 움직임을 확인하는 지점, ⑤는 내려가는 지점(계단), ⓐ는 경보 장치, ⓑ는 도청 장치

◆ 사진설명 : 빌라 지하 1층. ⑥은 내려온 곳(계단), ⑦은 내부 적의 움직임을 확인하는 지점, ⑧은 올라가는 지점(계단)

◆ 사진설명 : 빌라 지상 2층. ⑨는 올라온 곳(계단), ⓒ는 감시카메라

◆ 사진설명 : 경보 장치 해제 완료!

장소 경북 상주, 빌라

시간 09.10.03 0100

목적 경보-도청장치, 감시 카메라 해제

대원들을 안전지대로 철수

1. 정찰 대원 1명을 투입한다. 심박 측정기를 장착한 채 왼쪽 아래 지도를 확인하며 잠입한다.

2. ②번에서 내부에 있는 적의 움직임을 확인한다. 적이 벽 뒤로 사라지면 문을 열고 들어가 ⓐ번 지점의 경보 장치를 해제한다.

3. 재빨리 나와 ③번을 지나 ④번의 문을 열고 대기한다. 안쪽의 여주인이 창문에 서 있는 상태에서 바깥쪽에 있는 적의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신속히 전화기로 달려가 ⓑ번의 도청 장치를 해제한다.

4. ⑥을 지나 ⑦번 문 앞에 위치한다. 내부의 적에게 들키지 않도록 ⑧번 장소로 이동한다.

5. ⑧번에서 지상 1층으로 올라간다. 그런 후 지상 2층의 ⑨번으로 바로 올라간다. ⓒ 지점의 감시 카메라를 해제한다.

6. 모든 임무를 마쳤으면 지나온 경로를 다시 되돌아 나간다. 지상 1층 ①번 지점으로 무사히 이동하면 미션 완수!

테이크다운-Mission 6

기습(SUDDEN ASSAULT)

◆ 사진설명 : 인사동. ①은 시작 지점, ②~④는 이동 경로, ⑤는 내부에서 인질을 잡고 있는 3명의 적을 제거하는 지점, ⑥은 저격 모드로 ⑦번 지점의 적을 저격하는 지점, ⑦은 도주하는 주요 인물을 사살하는 지점, ⑧~⑨는 남은 적을 소탕하는 지점, ⓐ는 인질(2명), ⓑ는 도주 차량

◆ 사진설명 : 인사동에 이런 멋진 곳이 있었군…

◆ 사진설명 : 도주 차량 발견!

장소 서울, 인사동

시간 09.17.03 2100

목적 인질의 안전 확보

적을 제거한 뒤 도주로를 차단

1. 4명씩 2팀으로 나누어 한 팀은 임무를 수행하게 하고, 다른 한 팀은 처음 팀이 ⑦번 위치까지 도착하면 그곳으로 이동해 대기하고 있다가 도주하는 테러리스트를 사살하게 한다

2. ①번에서 ⑤번까지 재빠른 속도로 이동한다. 이동 중에 만나게 되는 2~3명의 적을 처치한다. 지체하면 인질이 죽게 되므로 신속히 이동하는 것이 좋다

3. ⑤번 지점에선 문을 열고 재빨리 들어가 3명의 적을 사살한다. 적의 반응이 그다지 신속하지 않으므로 충분히 제거할 수 있다. 총소리에 놀라 인질이 달아나는 경우도 있다. 2명의 인질이 죽지 않도록 ①번 지점으로 모두 데리고 나온다

4. ⑥번 지점에서 확대 모드로 ⑦번 지점의 적을 사살하자. 이 때 적의 기습을 받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자. 모든 적을 쓰러뜨린 후에 ⑦번으로 이동한다. 이제 다음 팀을 선택해서 ⑦번으로 이동시켜 뒤이어 등장하는 도주하는 테러리스트를 사살하게 하자

5. 이제 남은 것은 잔당 소탕! 심박 측정기를 사용해 ⑧번에서 ⑨번으로 이동하면서 남은 적을 모두 잡으면 미션 완수! 하지만 지붕 위의 적은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테이크다운-Mission 7

진홍빛 진혼곡(SCARLET REQUIEM)

◆ 사진설명 : 어린이 회관 1층. ①은 시작 지점, ②는 대기 지점, ③~⑧은 1번 팀 이동 경로, ⑨~⑬은 2번 팀 이동 경로

◆ 사진설명 : 이봐! 어딜 보고 있는 거야?

◆ 사진설명 : 머리만 보여도 원샷, 원킬!

◆ 사진설명 : 생각 같아서는 화끈하게 끝내고 싶지만…

장소 춘천, 어린이 회관

시간 09.20.03 2200

목적 테러리스트소탕

1. 돌격대원 8명을 2팀으로 나누어 투입한다. 두 번째 팀을 주의 모드로 ②번 지점에 대기시켜 ⑨번 지점으로 난입하는 적들의 공격에 대비한다

2. 첫 번째 팀을 ③번 지점으로 이동시켜 ④번 지점의 적을 사살한다. 많은 적을 처치해야 하므로 매우 신중하게 이동시켜야 한다. 또한 이곳엔 계단이 많아 심박 측정기를 사용해도 적의 위치가 잘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3. ⑤번으로 이동한 후 확대 모드로 중앙과 ⑥번, ⑦번 지점의 적을 모두 제거한다

4. ⑥번, ⑦번의 엄폐물에서 중앙의 적을 쓰러뜨린다

5. ⑧번 지점에 경계를 선 후 두 번째 팀으로 바꾼다

6. 두 번째 팀을 움직여 ⑨번, ⑫번 지점의 적을 확대 모드로 사살한다

7. ⑩번, ⑪번 지점으로 이동해 내부의 적을 없앤 후, ⑩번 지점으로 돌아와 ⑫번을 지나 ⑬번으로 돌아간 후 나머지 적을 쓰러뜨리면 대부분의 적을 없앨 수 있다

8. 2층과 3층의 적은 두 팀의 작전이 진행되면서 대부분 바깥으로 뛰쳐나오므로 1층을 장악하게 되면 게임은 거의 끝난 것이나 마찬가지다. 남은 잔당을 소탕하면 미션 완료!

테이크다운-Mission 8

제로라이트(ZEROLIGHT)

◆ 사진설명 : 대덕도 1층. ①은 시작 지점, ②는 이동 경로, ③은 내부의 적 확인 사살 지점(강제로 문을 열어야 함), ④는 올라가는 곳(원형 계단)

◆ 사진설명 : 대덕도 2층. ⑤번은 올라온 곳(원형 계단), ⑥~⑦은 저격 지점, ⑧은 올라가는 곳(통로), ⑬은 저격 지점

◆ 사진설명 : 대덕도 3층. ⑨는 올라온 곳(통로), ⑩은 내부 적을 확인 사살하는 지점, ⑪은 김석원을 구출하는 지점, ⑫는 내려가는 곳(계단), ⓐ는 김석원

장소 경남, 대덕도

시간 09.24.03 0100

목적 김석원의 안전을 확보

테러리스트소탕

1. 돌격대원 4명으로 구성된 팀을 투입한다. ①번에서 ③번으로 이동한 후 열리지 않는 문은 총알 세례를 퍼부어 강제로 연다. 안쪽의 적을 모두 제거한다.

2. ④번 원형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간다

3. ⑤번 원형 계단을 올라와 ⑥번과 ⑦번 지점에서 '확대' 모드를 사용해 건너편에 위치한 적을 사살한다. 적의 수가 꽤 많지만 어렵지 않게 모두 쓰러뜨릴 수 있다.

4. 신체 한 부분만 보이게끔 해서 사살하는 것이 핵심

5. 저격을 조심하며 ⑧번 지점으로 조심스럽게 이동한다

6. ⑨번 지점에서 ⑩번 지점으로 이동한다. ⑩번 문 안쪽에 상당수의 적이 있으므로 주의하며 진입한다. 문을 열고 잠시 뒤로 빠진 후에, 쫓아 나오는 적을 쓰러뜨린다. 나머지 적을 없애기 위해 ⑪번으로 이동한다. 김석원의 안전을 확인한다

7. ⑫번 계단으로 내려가 2층의 ⑬번 지점에서 1층의 남은 적을 없애면 미션 완수!




레인보우 식스 : 테이크 다운 치트키
Tom Clancy's Rainbow Six: Take Down

게임 도중 "앤터"를 눌러 대화창을 띄운 뒤 다음의 코드를 넣으면 된다.

teamgod 팀을 신의 모드로 전환
avatargod 아바타(주인공을) 신 모드로 전환
stumpy 땅딸막 모드로 전환
5fingerdiscount 인벤토리를 다시 채워준다
bignoggin 머리가 커지는 모드로 전환
meganoggin 메가 해드 모드로 전환
theshadowknows 보이지 않는 모드
teamshadow 팀이 보이지 않는다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