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 Meier's Alpha Centauri

 

 

 

 

시드 마이어의 알파 센타우리 (Sid Meier's Alpha Centauri)
시드 마이어의 에일리언 크로스파이어 (Sid Meier's Alien Crossfire) [확장팩]

 

 

개발 : Firaxis Games
유통 : Electronic Arts
-Microsoft Windows
Electronic Arts
-Mac OS
Aspyr Media
-Linux
Loki Software
감독 : Sid Meier
디자인 : Brian Reynolds / Michael Ely / Bing Gordon / Sid Meier
음악 : Jeffery L. Briggs / David Evans
플랫폼 : Linux(Alpha/PowerPC/x86), Mac OS, Microsoft Windows
출시일 :
[Alpha Centauri]
-Microsoft Windows
NA February 12, 1999
EU February 17, 1999
-Mac OS
NA February 2000
EU March 10, 2000
-Linux
WW August, 2000
[Alien Crossfire]
-Microsoft Windows
WW October 20, 1999
-Mac OS
NA February 2000
EU March 10, 2000
-Linux
WW August, 2000
장르 : Turn-based strategy
모드 : Single-player, multiplayer


http://www.firaxis.com/games/game_detail.php?gameid=7


[스토리]
이민선의 승무원들은 센타우리 항성계에 도착하기 전까지 냉동 수면에 들어간다. 발사 40년 후 목적지 도착까지 사흘을 앞준 시점, 이민선이 거대한 혜성과 충돌하면서 탑승 인원 1/4과 생명 유지 장치 상당 부분이 날아가고, 이민선이 목적지 성계를 벗어나 우주로 영원히 날아가버릴 위기에 처한다. 주요 지도자들과 기술자들이 제일 먼저 동면 상태에서 벗어나 우주선을 수리하는 와중에, 스스로를 스파르탄 연방(Spartan Federation)이라 부르는 생존자 집단이 40년 전에 무단으로 이민선에 침입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이 스파르탄 연방 소속 병사들은 자신들끼리 카이론 행성에서 스스로 살아갈 수 있도록 콜로니 포드를 달라며 인질극과 무력 시위를 부린다.

 

분란이 본격적으로 벌어지자 배를 복구시키려는 지도자들 사이에서도 반목이 생기기 시작하고, 그나마 이 사태를 중재할 능력이 있었던 갈랜드(Garland) 선장은 배 안에서 벌어지는 난리 와중에 암살당한다. 나머지 승무원들을 이끌면서 세력을 형성한 7명의 지도자들은 제각기 탈출 포드(행성 정착에 도움을 줄 자원과 기술을 담은 유닛) 하나씩을 부여잡고 이민선으로부터 비상 탈출을 감행한다. 그리고 평화롭게 새로운 행성에 정착하고자 했던 인류의 꿈은 포드 뒤에서 폭발하는 이민선과 함께 산산히 박살나고 만다.


---
1999년 시드 마이어가 Microprose 사를 나온 뒤 설립한 Firaxis Games에서 만든 턴 방식 전략 시뮬레이션. 스토리면에서나, 사정면에서나 그래픽 엔진에서나 사실상 문명2를 잇는 후속작이다.


출시후 그 해의 각종 게임 관련 상을 휩쓸었으며 판매 랭킹에서도 오랜 시간 1위 자리를 고수했다. 대한민국에는 영문판으로만 정식 발매되었는데, 다행히 Team EK에서 완벽에 가까운 한글 패치를 내놓아 난해한 SF 용어를 한글로 볼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한글로 적혀 있어도 어렵긴 어렵다.


SF 소설 등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개념이 게임 속에 등장한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방대하며, 모든 건축물, 과학 기술과 비밀 프로젝트에 음성 녹음까지 된 짧은 글(Blurb)이 붙어있을 정도로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비밀 프로젝트 완성시 재생되는 동영상은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내는 유토피아와 디스토피아를 동시에 그려내고 있고, 몇몇 프로젝트 동영상들은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이라는 한계를 깨버리고 소름끼칠 정도로 음울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한다.

 

 

Sid Meiers Alpha Centauri.rar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