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g Commander III: Heart of the Tiger


 
개발 : Origin Systems
유통 : Origin Systems / 동서게임채널
디자인 : Chris Roberts
Frank Savage (engine)
플랫폼 : MS-DOS, Mac OS, 3DO, PlayStation
출시일 :
-MS-DOS and Macintosh
NA 1994
EU 1994
-3DO
NA 1995
-PlayStation
NA 1996
EU March, 1996
JP September 6, 1996
장르 : Space combat simulation
모드 : Single player
미디어 : 4 CD-ROMs
시스템 요구사양 :
80486/50, MS-DOS 5.0+, 256-color VGA/SVGA, 8 MB RAM, 20 MB HDD, 2x+ CD-ROM, sound card (opt. General MIDI)
 


http://www.mobygames.com/game/wing-commander-iii-heart-of-the-tiger

 

1995년 출시. 부제는 호랑이의 심장 "Heart of Tiger". 90년대 초중반은 CD가 막 보급되면서 새로운 미디어로 부상하자 당시 게임 제작사들은 이 엄청난 용량을 이용해 뿅가죽는 게임을 만들어보자고 너도 나도 눈에 불을 키던 시대다. 당시의 화두는 '인터랙티브' 특히 어드벤처 게임에서 두드러지는데 윙커맨더3 역시 FMV 게임으로 출시되어, 실사 배우를 기용한 영상이 삽입되었다. 덕분에 시디4장이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으로 출시된다. (이게 무엇을 의미하냐면, 당시 우리나라는 아직도 플로피가 주류였고, 잘해봐야 1배속 시디롬 드라이브가 다였다. 학원과 학교에서도 아직 XT가 돌아가는 곳이 있던 시절이었다.)
그렇다. 윙커맨더는 조이스틱과 시디롬 드라이브, 고사양 컴퓨터 돈지랄을 해야 할 수 있던 상류층의 게임이었다.


동서게임채널에서도 정식 발매를 하면서 우리나라 유명 성우들을 기용하며 우리말 더빙을 했으나 출시 당시 게임 가격이 비싸도 너무 비쌌다.


스토리는 2편에서 킬라시의 우주기지를 또 하나 파괴하는데 성공한 주인공은 엄청난 명예를 얻게 된다.
결국 킬라시 제국은 테란 연방에 정전협정을 제안하게 되는데, 이는 킬라시 제국이 던진 미끼. 그리고 연방에 숨어 있던 스파이 덕분에 하마터면 지구가 함락당할 뻔한 위기에 처하게 된다. 시리우스와 지구 근처에서 벌어진 두번의 전투를 이겨 일단 킬라시의 공격을 막아내기는 했지만, 테란 연방은 막대한 손실을 입게 되고 테란 연방은 수세에 몰려 방어에 집중하게 된다.


편의 주무대였던 TCS 콩코디아는 파괴되고, 엔젤은 킬라시에게 잡혀 처형당한다. 그리고 톨윈 제독은 그를 구형 경항공모함인 TCS 빅토리의 비행대장으로 보내버린다.


하지만 이는 톨윈 제독의 주도하에 테란 연방이 비밀리에 추진해 온 비밀 계획의 일환이었다. 테란 연방에서는 전황을 확실히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개발했고, 이를 킬라시 지역으로 안전하게 수송하기 위해 최고의 요원들을 원했고, 또 비밀이 밝혀지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톨윈 제독은 블레어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그를 구형 함선에 보내 비밀 계획을 수행하게 한 것이다.


그리고 블레어는 전장에 뛰어들게 된다는 이야기...

 

 

 

Wing Commander 3.rar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