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序章)

 

1.738년 트랑퀼리

 

*738년 9월 11일 트랑퀼리

오두막집

아이스파인은 집밖으로 나왔다가 어떤 느낌을 받고 텔레포트를 합니다.

 

마리아가 시즈를 끌고 어디론가 가고 있군요..대사를 들어보니 쫓기고 있군요..앗! 이런 치사하게 시즈를 냅두고 도망가려 합니다...하지만 병사들이 막는군요..이번엔 반대쪽!..그곳도 막힙니다..보아하니 아르세스 자매(괴도인듯합니다..)로 오인받은 것 같군요. 진퇴양난의 순간, 아이스파인이 나타납니다. 다시 텔레포트.

 

아이스파인집에 도착한 마리아는 그에게 쫓기게 된 이유를 설명하는군요.

 

*738년 9월 10일

라그니마을

평화로운 마을 정경입니다. 여행객이 어디론가 가는군요...시즈네 무기점이군요. 아가씨라고 하자 남자라고 말합니다...곳 아버지가 들어오고 수금해오라고 합니다..자아 여기서부터 조작이 가능하군요..해볼까요?

플레어의 메모지를 읽어봅시다..공동농장 핫센, 호프의 마스터, 사냥꾼 브랜든입니다.

찾기 힘들면 나침반아래를 눌러 보세요. 농장으로 가면 핫센씨가 집에 고모에게 돈을 받아가랍니다. 호프집에 가면 마스터가 돈을 주고요. 자아 이제 브랜든씨를 찾아봅시다..농부 클라이드에게 물어보면 브랜든씨는 사냥을 갔다고 합니다. 산속을 걷다보면 브랜든과의 이벤트가 벌어집니다..브랜든씨가 쓰러져 있는데..엄청난 괴물이라고 경고를 하는군요. 하지만 나타난건 고슴도치였습니다..참...할말이 없죠. 브랜든씨를 데려다 주면 부인이 대금을 줍니다. 그리고 엘라가 들어와 사랑고백(?)을 합니다. 그때 무슨 소리가 들리죠. 밖으로 나가서 폴과 대화를 하면 엘라를 꼬셨다며 복수를 한다고 합니다. 아버지에게 가면 늦게 왔다고 구박을 합니다. 아버진 도박하러 가시고 불량스러운 놈이 들어와 아가씨라고 추근대죠. 그리곤 바제랄드를 팔라고 하다가 안 된다니까 화내며 갑니다. 그리고 마리아가 들어오죠. 시즈에게 도시로 가자고 합니다. 하지만 시즈는 거부하죠. 둘이 이야기하는도중 교회에서 사람들이 나와 어머니 묘소가 있는 땅을 내노라고 하죠. 시즈는 거부하지만 아버지가 돈 소리에 넘어갑니다. 이에 시즈는 떠날 결심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손노리의 유머감각이 살아나옵니다.

자아 선착장으로 갑시다. 마리안 거짓말도 참 잘합니다.

=========================================================================================

라그니 마을의 미니 이벤트1

호프집에 가면 어떤 아가씨가 검은 용사를 찾습니다. 점쟁이 안나 라고 하는군요..찾는 사람은 첨에 시즈가게에 들린 검은 옷의 모험자 입니다. 그담에 여관으로 가 한스에게 물어보면 `자신의 과거를 모두 지울 수 있는 약속의 땅으로 향한다`고 했답니다..왠지 의미심장한데요?

그리고 여관으로 가서 안나에게 그 사실을 전하면 사례로 300길드를 줍니다. 그리곤 울며 뛰쳐나갑니다.

라그니 마을의 미니 이벤트2

이것 두 이벤트라구 할 수 있을까?..후훗..첨에 핫센씨에게 가면 땅에서 뼈다귀가 나왔다고 투덜댑니다. 그걸 주워서 목장에가면 개가 있습니다. 그걸 개에게 줄 수 있죠.

라그니 마을의 미니 이벤트3

케이트씨의 도구점으로 가서 키티와 대화하면 중요한 열쇠가 있다며 사라고 합니다. 이야기를 계속해보면 마리아 언니의 비밀 서랍을 열수 있다고 합니다..50길드입니다. 사서 2층으로 올라가 서랍을 열면 마리아의 팬티를 얻을수 있습니다..후후. 열쇠는 부러집니다..

=======================================================

*패스맨2000*

라그니마을에서 브랜든씨를 데려다주고 브랜든씨가 가리킨 동굴로 가봅니다. 그럼 공룡뼈같은 것들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곳이 있는데 거기서 화면을 돌리다보면 패스맨이 화면에 들어옵니다. 여기서 말을 걸면 다음 패스맨의 정보를 주죠. 중요하건 시즈가 아버지에게 수금한 돈을 건네주기 전에 해야한다는 겁니다. 시즈&마리아의 가출이벤트가 진행되면 되돌아 갈 수 없거든요.

 

선상(船上)

마리아가 보이지 안네요. 선원이 말하길 선실로 간거 같다는군요.배위엔 용사를 찾아 떠난 안나도 있습니다. 선실로 가면 방문이 잠겨 있습니다. 마리아는 어딜 갔을까요? 선실 앞의 선원이 말하길 밖으로 뛰쳐 나갔다는군요. 마리아를 찾다가 어떤 선원에게 만년필 찾기에 동원되는군요. 선장대리에게 가봅시다. 좀 있다 오라는 군요. 선실안의 매점의 선원에게 가면 랜디와 프리실라에 대해 말해줍니다. 그리고 옆에 거지에게 물어봅시다. 그담에 선장대리 에게 가면 랜디를 달래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선실 복도에 있는 선원에게 말을 걸면 거의 도착한 것 같으니 준비를 하랍니다. 갑판으로 나가봅시다.

 

항구도시 타이니

일단 호텔 배럭으로 갑시다. 그 다음에 세이브를 하고 직업소개소로 갑시다. 그 담엔 로저의 퀵서비스로 갑니다. 마리아랑 따로 일을 합니다. 주점으로 갑시다. 그럼 유리병을 줄겁니다. 무기점으로 갑시다. (다시 주점으로 가면 뱀이었다는걸 알려주죠..) 로저의 퀵서비스로 갑시다. 이번엔 도구점입니다. 딸기잼을 받아 여관으로 갑시다. (두구점으로 가면 빵을 줍니다.) 이번엔 교회로 마지막입니다. 근데 마리아가 오질 않는다는 군요. 교회로 갑시다. 교회에서 부패된 교회의 모습을 볼수가 있군요. 시즈는 분위기를 눈치채고 나오는데. 교회 뒤에 마리아가 있군요.

(정말 볼수록 나쁜짓이 익숙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사회적응력이 뛰어나다고 해야 하나?) 우리의 착한 시즈, 마리아의 협박에 굴하지않습니다. 마리아가 뒤쫒아어며 돌을 던지는군요. 이런..보기에도 권세 높은 댁의 따님이 돌에 맞은 것 같습니다. 앗! 시즈에게 죄를 뒤집어 쒸우다니...저런넘을 친구라구...셀린양은 바제랄드를 봅니다...(호오 ..뭔가가 있군..) 사라지는 셀린. 시즈가 반했나 봅니다..(하긴 좁은 섬에서 마리아만 보고 살았으니..) 마리아, 시즈를 질질 끌고 갑니다.. 아앗! 마..마리아가..변태 행위를 합니다..불쌍한 시즈...헉! 되..된장을...얼마나 당했으면 잠꼬대까지..어라? 그런데 아래층이 소란스럽습니다. 병사들이 들이닥치고 어떨결에 살인을 하는 시즈. 이렇게 마리아의 이야기가 끝납니다.

 

*패스맨2000*

타이니 마을에서 교회로 올라갑니다. 그리고 교회오른쪽으로 돌면 오른편에 다리가 있죠. 다리를 다 간너지 마시고 약간 끝부분을 남겨놓으신 상태에서 화면을 이리저리 돌려 봅시다. 그럼 패스맨이 보일겁니다. 대화를 하면 셔츠를 벗어 주는데 꽤 쓸만합니다.

 

 

 

 

오두막

마리아의 이야기를 들은 아이스파인은 달란트를 찾는 여행잔줄 알았답니다. 달란트에 대해서 물어보는 마리아. 돈 되는 것엔 여전히 관심이 많습니다. 마리아는 저녁을 먹으로 갑니다. 시즈는 자고요.

 

-다음날 아침

나가봅시다. 문밖으로 나갈려다가 팔이 간지러워서 옷을 걷어보니 이상한 문신이 있습니다. 이때 마리아가 들어오고 시즈는 마리아를 의심해보지만 마리아는 아니랍니다. 문밖으로 나가 다리를 따라 죽 가봅시다. 아이스파인이 마법으로 장작을 패고 있군여. 마리아 마법을 가르쳐 달라고 때를 씁니다. 자격을 알아볼테니 오두막으로 오라는군요. 돌아가면 테스트가 진행되구 마리아는 불합격, 시즈는 합격입니다. 튜토리얼 모드로써 수련을 받게됩니다. 끝나면 아이스파인이 갑자기 괴로워 하며 빨리 숙소로 돌아가서 나오지 말라고 명령조로 말합니다. 늦은밤. 잠이 오지 않는 마리아는 바람도 쏘일 겸 밖으로 나갔다가 아이스파인과 ?와의 대화를 듣게됩니다. 회되게 꾸짖는 아이스파인. 게임상의 복선인 듯 합니다. 다음날 아이스파인이 작별을 고하는군요. 마리아는 마르튀니로 가자고 합니다. 나침반을 잘 보고 갑시다. 마르튀니에 도착해서 길을 걷다가 마리아가 목이 마르다며 시즈에게 마실 것을 사오라고 합니다. 나무 밑에서 느긋하게 쉬고 있는데.. 지나가는 꼬마가 이상한 소리를 하는 군요. 머라나. 거인..하핫~! 거인이 여자애를 들고 뛴대..어라랏? 시..시즈잖아! 이...이런.. 시~즈..!

 

 

2.738년 공화국 수도 돔

엘류어드의 숙부인 알브레히트가 엘류어드에게 없어진 달란트의 행방을 알아 봐 달라는군요.

엘류어드는 생각할시간을 달라는군요. 엘류어드가 나간 뒤 알브레히트는 6인회의 불림을 당하는군요. 알브레히트는 꼭두각시 였나봅니다..이것두 아마 겜의 복선이겠죠? 엘류어드 집으로 가봅시다.집으로 가니 불타고 있군요. 집사랑 대화 한 뒤 하녀랑 대화를 하면 슈가 집안에 있답니다. 엘류어드, 불이 난 저택으로 뛰어드는군요. 방이 3개 있는데 하나는 열리지 않습니다. 나머지 방에서 불새들을 해치우고 나면 열리죠. 어서 슈를 구출합시다. 구출하자마자 엘류어드는 뻗어버립니다. 여관에서 문을 나오자 레이그란츠가 비아냥거립니다. 아버지가 찾으신다는 군요. 저택으로 돌아가서 집사와 애기 하면 아버지가 찾으신답니다. 그리고 수상관저로 갑시다.

(유진(?)과 바다(?)가 떠나는 엘류어드를 보고 슈(?)에게 도련님이 떠나신다고 하는군요.) 백부가 왕국쪽으로 가보라는군요. 백부와 이야기 한 다음 메르헴으로 갑시다. 오프닝에서 시비걸었던 놈들 기억 하십니까? 그넘들이 길을 막는군요. 이놈 들 만나기전에 Lv를 하나정두 올리고 갑시다. 꽤 셉니다. 메르헴에 도착해 검문소를 지날려 하지만 통과 시간이 늦었다며 내일 가라는 군요. 여관으로 갑시다. 체크인 하고 들어가는데 여자들이랑 마주 칩니다. 아무래도 아르세스 자매가 아닐까요? 그날밤. 아르세스 자매들이 엘류어드를 타켓으로 잡고 범행을 저지를려는 순간 슈가 들어옵니다. 엘류어드에게 데려가 달라고 조르는 슈. 하지만 엘류어드는 거절하는군요.

다음날 새벽, 엘류어드는 슈를 내버려두고 떠납니다. (오홋! 슈의 속옷 차림이 나오는군요!!)

이제 마르튀니로 갑시다. 마르튀니 앞에 가면 골렘 같은 것이 나오죠.Lv4 정도 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마르튀니로 들어가 봅시다. 치사하게 통행료까지 받는군요. 내고 들어가면 이벤트 발생입니다. 시즈편 마지막이랑 이어지죠. 서장이 끝납니다.

 

=========================================================================================

*참고로 이벤트1-4는 불이 난 저택에 들어가기 전에 한겁니다 따라서 슈를 구출하는 이벤트 진행 후에는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추측)

 

돔에서의 미니 이벤트1

여관에서 나와서 도서관 쪽으로 가면 꼬마 여자애가 있습니다. 말을 걸면 책이 싫다고 합니다.

엘류어드 꼬마를 설득해 볼려고 하죠. 그러자 꼬마는 엘류어드를 변태로 몰아 부칩니다. 그리곤 도망을 가는데 계속 좇아가서 말을 걸면 (3번 정도?) 용서해 준다구 합니다.

돔에서의 미니 이벤트2

분수대에서 서쪽을 보면 비둘기와 함께 있는 할아버지가 있죠. 그곳에서 북쪽으로 가면 수로 쪽으로 내려 갈 수 있습니다. 수로로 내려와 남쪽으로 가면 외로운 청년들이 있죠. 엘류어드가 그들 교육(?) 시켜서 구원받은(?) 청소년으로 만듭니다.(엘류어드의 채찍 솜씨(?) 가 유감없이 발휘되는군요.)

돔에서의 미니 이벤트3

도서관에서 역사 개념 쪽으로 가면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읽어줄 책을 찾는데 누이 나빠서 잘 안 보인답니다. 엘류어드가 책을 찿아주면 사례금으로 200 길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돔에서의 미니 이벤트4

도서관에서 지명쪽으로 가면 꼬마가 회이트데이 완전 공략집을 찾았다며 기뻐하지만 빌려 볼 돈이 없다고 합니다. 꼬마에게 50 길드를 줄 수 있습니다.

=========================================================================================

 

6명의 노인들이 어디론가 워프를 하는군요. 고대인의 유적이라. 겜의 복선이겠죠? 잘 들어봅시다.

 

제1장(第一章)

738년 9월 16일 국경도시 마르튀스

거인이 시즈를 들고 도망치는 장면에서 이어집니다. 도망가지만 결구에는 궁지에 몰리는군요. 이렇게 되자 시즈의 목숨을 담보로 빠져나가려 합니다만 통하지는 않는군요. 이때 엘류어드가 정의란 핑계로 제국병사를 괴롭히려고 나섭니다. 여기서도 손노리 특유의 유머가 살아나는 군요. 전투가 시작됩니다. 이겨야 해요. 그리 어렵진 않을 겁니다. 전투에서이기면 제국 병사는 도망가고 엘류어드가 시즈를 안전한 곳으로 모시라고 하는군요... (여관) 엘류어드가 주점으로 까자고 합니다. 엘류어드가 사라지자 마리아는 시즈에게 화를 냅니다.(엘류어드가 시즈에게 관심을 보인다고) 이제 주점으로 갑시다. 그리곤 의기투합하여 일행이 됩니다. 이제 달란트를 찾아 떠나야겠군요.

여기까지는 이야기가 고정되어 있는 것 갔습니다. 근데 이다음 부턴 프리시나리오가 되겠지요.

일단 갈 수 있는 곳은 공화국쪽이랑 왕국쪽이 있습니다. 근데 제가 비교해본 결과 왕국쪽이 저 레벨이 낮은 것 같더라구요. 그럼 왕국쪽부터 진행하도록 합시다. 먼저 바아라로 가기로 하죠..

=================================================================================

바아라에서의 미니 이벤트1

여관앞에 여자애에게 말을 걸면 스티븐이라는애가 여자옷을 입었다고 놀림을 박고 있습니다. 이에 마리아는 라그니 마을에서 시즈의 여자옷 사건을 회상하게 됩니다.

=========================================================================================

바아라에서 들은건 도둑 사건이랑 사데의 처녀 실종사건 하구 왕이 이상한 병이 걸렸다는 정보밖에 못 들었군요.

어느세 타이니 까지 왔습니다. 여관 쪽으로 가니 정보를 준다는 사람이 있군요 들어봅시다. 들어보니 보물에 대한 정보로군요. 흠...달란트 일까요? 선착장으로 가니 지금 당장은 배가없답니다. 선착장 옆의 남자에게 물어보라는데. 그남잔 왕국의 통제 때문에 출항할수 없다고 합니다. 공화국 항구 앙스베르스로 가보라고 하는군요. 마르튀스를 거쳐 메르헴을 지나 돔으로 가봅시다.(골고노아 철교 근처에 오면 몬스터 Lv이 장난이 아니죠. 몬스터 Lv로 볼 때 이리로 가야될거 같군요.)

=======================================================

메르헴에서의 미니 이벤트1

여관에 가서 숙박할려구 하면 빈방이 없다고 하며 민박할 장소를 알려 줍니다. 목장으로 가면 텐지의 이벤트가 일어나죠. 밤에 텐지가 잠이 오지안는다며 산책을 할려고 합니다. 소들이 있는 곳으로 가봅시다. 라비아와 이벤트가 일어나는군요.

메르헴에서의 미니 이벤트2

술집에 가면 말을 하지 않는 여인이 있습니다. 텐지와 라비아의 이벤트를 거치고 나서 술집 마스터에게 말을 걸면 쏘냐가 검문소의 프람스에게 차를 배달하러 가버립니다. 검문소로 가보면 딱지 맞는 프람스를 볼수가 있죠. 술집 마스터에게 가면 쏘냐가 오지않는다고 걱정입니다.

그리고 나서 회의 중이라고 하며 출입을 막는 건물있죠? 거기 뒤로 가면 쏘냐가 있습니다 말을 걸면 어디론가 도망을 가죠. 주점에 가서 쏘냐에게 말을 걸면 상관하지 말랍니다. 쏘냐가 서있던 곳의 문으로 가봅시다. 무슨 소리가 들려오는데. 공화국 내의 정보가 제국으로 흘러들어간답니다. 그리고 마을에서 밤만되면 넝쿨쪽애서 무슨소리가 들린다는군요. 여과에 가서 숙박ㅇ르 해봅시다. 밤에 엘류어드가 잠을 자지 못하고 깹니다. 넝쿨쪽으로 가면 프람스가 쏘냐에게 고백을 하는군요. 단번에 차입니다(후후훗. 이 마을의 전설은 거짓이었습니다..하하핫!) 다음날 주점앞의 병사에게 말을 걸면 회의실에서 비밀 문서가 사라졌답니다. 그리고 주점에선 쏘냐가 나타나질 안는답니다.

=========================================================================================

일단 돔으로 가서 정보를 모아 봅시다. 정보엔 주점이죠. 베르가모에서 처녀들이 실종 된다는군요. 라크리모사 폐광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

돔에서의 미니 이벤트5

주점으로 갑니다. 주점 안쪽을보면 술에 취해서 플레어씨를 찾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사람과 대화를 하면 시즈와 마리아의 술에 대한 회상이 일어납니다.

돔에서의 미니 이벤트6

분수대를 지나서 가면 동쪽에 악세서리점이 새로 생겨 있다. 들어갈려고 하면 엘류어드가 들어가기 싫다고 한다. 같이들어갈수도 있고 따로 들어갈수도 있으나 변하는건 없다. 단지 주인의 대사가 다를 뿐.

 

돔에서의 미니 이벤트7

마을에서 점쟁이와 이야기해서 점을 보면 자신은 점을 볼수 없다며 베르가모의 게트마리아로 가보라고 합니다.

=========================================================================================

이제 베르가모로 갑시다. Lv7 정도는 되어야 할겁니다.

베르가모에 도착해서 발켄스발드성의 전설을 듣고 입구의 청년에게 말을 걸면 처녀들의 실종이 발켄스발드성과 관련이 있을거랍니다. 마을에서 어항이 깨져서 울고 있는 아이를 볼 수가 있는데 마법으로 깨진 어항을 붙여주면 마법사라며 도망을 가는군요. 그리곤 마을사람들이 몰려 옵니다. 용케 엘류어드를 알아보고 사태가 수습되지만 엘류어드는 기분이 나빠 납치범을 잡아야 겠답니다. 성으로 갑니다. 입구로 들어와서 서쪽으로 가면 문이 있습니다 청동 열쇠가 필요 하다는군요. 다시 돌아옵시다. 북쪽 문에는 감금실 열쇠가 필요 하답니다. 동쪽으로 갑시다. 레버를 당기면 문이 열리고 들어가서 또 레버를 당기면 문이 열리고 지하로 내려갈수 있습니다.

내려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거기서 북쪽에 있는 문은 열리지 않는군요. 동쪽으로 가봅시다. 길을 따라가면 넝쿨로 길이 막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레버가 있군요. 당깁시다. 문이 열리는 군요. 세이브 포인트 북쪽에 있던 문으로 가봅시다. 가서 문을 열면 이벤트가 진행되는군요. 비얀슨이 몬스터를 소환하고 사라집니다. 해치우고 길을 따라 가면 납치된 처녀들이 있군요 하지만 열쇠 가 없습니다. 맨끝의 방으로 가면 청동열쇠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걸 가지고 청동 열쇠가 필요한 문으로 갑시다. 문을 열고 2층으로 올라갑시다. 보물상자를 모두 열어 봅시다 지하감옥 열쇠4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자들을 풀어줍시다. 4반째 감옥은 열지 맙시다.( 보물상자안에 포챠드가 있습니다 5번째 열쇠는 어디 있을까..) 다시돌아와서, 석판이 있는 곳으로 갑시다 .글을 읽어두 무슨말인지 모르겠군요. ( 스위치중에 왼쪽부터 조작하고 안조작하고 조작, 조작입니다.왜그렇냐면...설명하기 힘들구요..간단히 말하면 11를 이진수로 고치면 됩니다.) 3층으로 올라가 동쪽 통로로 올라가면 비얀슨이 있습니다. 따시 사라지는 군요. 따라 가니 문이 잠겨있고 강철 열쇠가 필요하답니다. 스위치가 필요한 문이 있습니다. 안쪽에 상자가 보이는군요. 동쪽 통로로 갑시다. 통로 끝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갑옷이 있습니다. 속에 스위치가 있군요. 작동 시키구 열리지 않던 문으로 들어갑시다. 상자속에는 강철 열쇠가 있습니다 비얀슨을 좇아갑시다. 세이브 포인트가 보입니다. 그 옆의 문은 예배당 열쇠가 필요 하다는군요. 맵중앙의 입구를 통해 2층으로 내려갑시다. 들어가면 비얀슨의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형의 복수를 위해 아케나튼을 불활 시켰다는군요. 북쪽문으로 들어가면 비얀슨이 널부러져 있습니다. 앞에 책을 조사해 봅시다. 감금실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감금실열쇠를 가지고 문을 열러 갑시다.(어디냐믄 제일 첨에 들어왔을 때 북쪽에 있던 문.) 들어가서 해골을 건드려 봅시다. 예배당 열쇠가 떨어지는군요. 뒤에 글을 읽으면 아케나톤이 감금된 사유를 알 수 있습니다. 에배당으로 갑시다.여기서 아케나톤이 나옵니다. (이놈이 무지 세거든요..근데 그 성에서 홀리휩이라는 채찍을 구할수 있습니다.. 여기에 맞으면 아케나톤이 이렇게 말하죠.`아니!이것이 홀리흽?` 흠..흠..) 아케나톤과 싸워서 이기면 아케나톤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위협을 하는군요 이떄 셀린이 나타나 도움을 줍니다. 달란트를 얻고 돌아 갑시다. 여관에서 하룻밤 잔 뒤 구해준 사람들에게서 사례를 받읍시다.

=========================================================================================

베르가모에서의 미니이벤트1

돔에서 이어지는 이벤트입니다.(확실히는 모르겠고요..) 1000길드에 점을 봐준답니다. 그냥해요 돈이 없어도 봐 줍니다. 역시 겜에대한 복선을 주는군요. 3번정도 볼수 있습니다.

베르가모에서의 미니 이벤트2

입구에서 애인을 기다리는 남자가 있죠. 그녀석하구 이야기 한다음에 그 여자집에가서 말을 하구 다시 그녀석에게 말을 걸면 이 녀석이 술집으로 갑니다.

베르가모에서의 미니 이벤트3

처녀 실종 사건을 해결하고 난 뒤 비얀슨의 집앞에 꼬마 4명이 있습니다. 라즈에게 말을 걸면 술래잡기에 참여 할건지 물어봅니다. 참여한다구 해봅시다. 마린은 라즈네 집옆 거울을 보는 여자 앞의 나무 뒤에 있습니다. 앤은 여관 건물 사이에 있습니다. 아링은 도구점 뒤의 나뭍ㅇ 속에 있습니다 위에서 계속 뛰면 나옵니다. (라즈는 안찾아도 되나?) 3명을 찾은 뒤에 라즈에게 가면 레드아거트암릿을 줍니다.

 

베르가모에서의 미니 이벤트4

처녀 실종 이벤트 처리하구 말에오면 여관에서 쉬자구 하죠..그럼 여관으로 가서 하루 숙박하구 여관 2층으로 갑니다.그럼 빨간 모자 아저씨가 있는데 이넘이 계속해서 웃기만 하죠. 계속 말을 거니 최강의검과 최강의 활중 어느것을 원하느냐고 묻습니다. 검을 선택하면 목검을 주고 계속 말을 걸면 바리사다를 줍니다. 최강의 활을 선택하면 컴포짓 보우를 줍니다.

=========================================================================================

 

다음 달란트의 정보를 얻기 위해 돔으로 갑시다.

그리고 나서 메이헴과 마르튀니를 거쳐 바아라로 갑시다. 그리고 타이니로 가죠 어라 ? 셀린이 타이니 앞에 있습니다. 타이니로 들어가 도구점 뒤쪽의 병사가 있는 곳으로 가면 셀린이 보이는군요 말을 걸면 셀린이 일행이 됩니다. 이제 쌍둥이 섬으로 갈 수 가 있군요 하지만 다리가 끊어져 있습니다. 텐지가 나무 줄기를 찾아오랍니다. 돌아다니며 찾읍시다. 중간에 이벤트가 벌어지는데 완전히 코메디군요...나무줄기를 다 모으고 나가면 또 이벤트입니다. 후후훗(?).....

마리아가 시즈를 찾는군요. 텐지가 다리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쌍둥이 섬으로 갑시다. 길을 따라가다 보니 다리 앞에서 군인이 널브러집니다. 거부...이..라며 죽는군요..다리를 건넙시다.

배가 있군요..배를 타고 거북이 섬으로 갑시다. 가다가 마리아가 쉬잡니다..쉬고 있는데..섬이 갑자기 거북이로 변하는군요..(이런..말도 안 되는...이라고 생각하고 싶으시겠지만 이건 겜이니까..) 거북이에게 위험을 느낀 일행은 도망가려합니다..흑흑...이건 완전히 코미딥니다....직접 보세요. 더 이상 말로 설명 못 하겠네요.... 일단 이 거북이가 육지까지 좇아옵니다.

이넘 과 싸워서 이겨야 하는데..이 놈은 공격은 거의 하지 않지만... 공폰가 하는 기술은 씁니다. 일단 당하면 액션 게이지가 리셋이 되고요..무엇보다 주의 할건 이 놈의 목 찍기..정면에서는 절대로 공격하지 맙시다. 목으로 깔아 뭉개는데.. 정신을 못차리겠더라구요.. 이건..어렵진 않지만 시간 겜이랄까..? 이기면 도망 갈려 하는데.. 셀린이 보이지 안습니다. 시즈가 바다 위에 있는걸 발견 하지만 거북이가 `덥석` 하고 먹어버립니다.. 그리고 시즈가 하는 꼴이 가관이군요..말이 필요 없죠.. 직접 보시길..(스크린샷 해두리고 싶어도 스크린 샷을 하면 다운이 되니..으윽....아쉽습니다..)..깝죽대던 시즈마저 거북이가 꼴깍하는군요..(흐흑...뱃속이라니..엽기 R.P.G.로군...) 뱃속을 탐험해 봅시다...(세이브 포인트도 있네여. 어라? 보물상자까지..많이도 먹었나 봅니다. 몬스터두 있어요...). 이 거북이 말예요.. 셀린을 찾았습니다만... 묶여 있는 듯 하군요.. 응? 시즈가 뭘 건드렸나 봅니다..피가 터지는데요? 거북이 배 밖에선 엘류어드가 비장하다못해..닭살 돋는 대사를 하는군요..(이 넘 증말 느끼해..) 그런데 갑자기 거북이가 폭발(?) 하더니 시즈랑 마리아를 뱉어냅니다. 그리곤 셀린은 사라집니다.

 

그럼 이제 달란트가 2개 모였군요 다음 달란트는 어디에 있을까요..타이니로 가서 쉬려고 하는데.. 엘류어드 만큼이나 느끼한 놈이 나타나 달란트를 내놓으랍니다..내놓으라고 순순히 주면 바보겠죠? 결툽니다..가뿐하게 이기고 나서 여관으로 갑시다. 결투후의 회복은 필수죠. 여관으로 가면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이벤트 도중에 엘류어드에게 깝죽거리다 터진 놈들이 나타나 움직이는 폭탄(?) 건드려 자멸을 시도합니다..(이 넘들 대사가 웃기죠 그거라니...왜 대명사여야만 하는가...울 나라의 심의상...뭐 연소자 관람가를 위해선 어쩔 수 없었겠지...)

이제 바아라로 가봅시다. 사데로 통하는 곳이 뚫려 있군요..사데로 갑시다.(이놈의 도둑이벤트는 언제 풀지..) 사데로가보니 마을 분위기가 흉흉합니다. 배경음악은 그렇지 않군요. 마을을 둘러보고 나가려고 하는데 관원이 위험하다고 못나가게 하는군요. 관원의 말을 따르도록 합시다. 여관에서 숙박을 하면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마리아가 사고(?) 치려고 하는군요. 하하하! 단번에 튕깁니다. 이때 아르세스 자매가 등장하는군요. 언니인 피치가 달란트를 훔쳐서 가다가 ? 에게 납치 되어버립니다. 캐럿이 일행이 됩니다. 우물가의 아주머니에게 물어보니 바다건너 베리아반도 외에는 수상한 곳이 없다는군요. 마을 꼭대기집 (풍차가 있는 곳) 에 들어가서 얘기를 해보면 터아거 아저씨에 대해서 언급을 하는군요. 선착장으로 갑시다. 어부에게 말을 하면 베리아 반도로 안내합니다. 길을 찾아 지하1층으로 갑시다. 2층으로 내려가면 도적들이 ?에게 제물(피치)을 바칩니다. 이때 나타나는 엘류어드 일행 (나서기 좋아하는 건 여전합니다.) 이기면 의천검을 주는군요..(으으으... 그런데 마리아 생각보다 잔인합니다. 엘류어드도 보통 왕자병이 아니죠...뭐..거의 왕자나 다름없지만(신분상)...) 바아라로 갑시다. 저번에 도둑이 털렸던 집있죠? 거길 들어 가려하니 쪽지가 붙어있습니다. 수사 반장이 움직인다는군요. 그 옆집을 들어가니 또 털렸답니다. 문으로 들어 갈려 하는데 병사가 만류 하지만 엿들어 봅시다. 그리고 나서....에..진행이 막히네....후우...마르튀니로 갑시다.

 

마르튀니에서의 미니 이벤트1

검문소 벽을 쭉 따라 가면 거지 한 명이 있죠? 10번 정도 돈을 줘봅시다. 끈기의 반지를 주네요..

그 반대편에도 거지가 하나 있죠? 주다보니 150 길드가 필요하답니다.15번 줍시다. 그담에 또 주려하면 누더기 모자를 주네요.. 그 마을 거지들에게 동냥을 합시다. 그럼 거지 회원 명부랑 걸인의 마음가지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돔으로 가봅시다. 들어가는 순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공국에 무슨 일이 생긴 것 같군요. 자객(?)이 엘류어드를 보고 사라집니다. 그리곤 전쟁기념관 앞에서 도적들과의 전투가 일어나는데.. 이 넘들 ..도데체..황당해서 말도 않나옵니다..멋~진 포즈로 지들이 아비터스 해리티지 랍니다.(맞나?) 이놈들(Lv16입니다.)을 이기면 세 번째 달란트가 앙스베르스로 운반되고 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죠. 골도로아교로 갑시다. 아비터스 해리티지 두목이 막 달란트를 뺏으려 하는군요..

이들을 물려 치고 나서 달란트의 앙스베르스까지수송을 도와주려하는데 책임자가 갑자기 텐지 더러 폐하(?) 라고 하잖아여! 그래서 텐지의 과거를 듣게 됩니다.

 

텐지의 회상

텐지는 .....황가의 종친으로써.....누명을 쓰고 ...가족은 다죽고.... 귀향지에서....바이올렛을 만나서..이렇게...저렇게.....어쩌구...해서 장신구를 팔아야 합니다.

첫 번째 장신구는 분수대 앞의 연인에게 팝니다. 두 번째는 그 근처의 신사에게 팝니다. 세 번째는 천 광장에 들어왔을 때 옆에 산타복(?) 입고있는 여자 있죠? 그 여자에게 팝니다. 마지막 장신구는 분수대에서 꽃 팔고 있는 쪽 아래에 보면 청년이 하나 있습니다. 청년에게 팝시다.)

다팔고 나니 친구가 병사들이 왔다고 합니다. 도망가야 하죠. 근데, 이렇게 여차저차 해서 황제가 됩니다. 카른 황제죠. ....... 이렇게 해서 혼자 산책을 하게 됩니다. 돌아다니다 보니 시녀 방에서 수다소리가 들립니다. 엿들어 보죠. 계속해서 여차여차 하다가...텐지의 회상이 끝납니다. 앙스베르스에 도착해서 트리스탄과는 헤어지구나서 그랑데가로 갑시다(마을 중앙의 분수 있는 집) 들어가면 이벤트가 일어나는데 ...엘류어드 보통 솜씨(?)가 아닙니다. 후후후후...아무든 그 부자 녀석이 순순히 내놓을 생각은 없나 봅니다. 주점에서 아르세스자매를 만나는군요.

그녀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텐지. 단박에 넘어가는 피치.....여관에 가니 내부공사중이랍니다.

마을 밖으로 나가보죠..어디서 비명이 들리는데..난데없이 할아버지 한 분이 나타나 뜸을 놓으랍니다. 뭐 .. 해주죠...사라지면서 하는 말이...할머니에게 뜸을 놓았다나...골도로아 철교를 건너갑시다. 그러니까 이번엔 할머니가 도움을 요청하는군요. 이벤트가 끝나면 앙스베르스 여관으로 돌아갑니다.,여관에서 숙박을 하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그랑데씨 저택

왕이 되려 하는 자 덕망의 불을 밝히고...

백성이 되려 하는 자 품위의 불을 밝히고...

노예가 되려 하는 자 근성의 불을 밝힐 지어다...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그 귀천이 정해진 것이니...

백성이 된자 사치와 허영과 교만을 행할 것이며...

노예가 된자 복종과 굴욕과 분노를 행할 것이다...

 

백성으로 태어난 자는 결코 노예가 될 수 없을 것이다...

노예로 태어난 자는 결코 백성이 될 수 없을 것이다...

 

시대의 단 한 사람 왕이 되는 자는 날 때부터 그 운명을 타고 난 자로서

그 영광과 권세는 백성과 노예의 희생의 불꽃으로써 완성된다...

이 글귀그대로 하면 되죠 우선. 후우....그려야 되나...우선 파란원B에가보면 덕망, 품위, 근성의 스위치가 있습니다. (일단..근성만 밝히세요)

 

 

A B C

 

A B C

그리고 파란원C에 가면 복종,굴욕,분노 의 스위치가 있죠. (전부조작) 그러구 나서 빨간원C로 가면 문이 열립니다. 들어가서 레버를 조작하시고(두개다....그리고 나오면 다른 곳으로 나오죠? 상자 다 뒤지고 다시 들어와서 왕을 어쩌고 하는 레버 옆에걸 다시 조작.)

그리고 나서 파란원A에 가서 허영만 밝히고 파란원B에서 품위를 밝히죠.(주의 하실 건 나머지는 다 내려야 합니다. 왜냐하면 `노예로 태어난 자는 결코 백성이 될 수 없을 것이다`라는 구절 때문에 노예의 문에서 쓰인 건 백성의 문에선 쓰일 수 없다는 것이겠죠?..으으으으...그리고 제 생각 대로라면 사치 허영 교만 다 해야 될텐데...버글까요? 아님 제 해석이 틀렸나?...)빨간원A로 들어가서 아까 처럼 하면 됩니다.. 이번엔 세이브 포인트가 있네요.(이번에두 `백성으로 태어난 자는 결코 노예가 될 수 없을 것이다 ` 라는 구절에 맞추어 나머지는 다 내리시고) 파란원B에서 덕망만 조작합니다. 빨간원B로 들어갑시다. 들어가니 문 양쪽에 불이 다 들어 와 있습니다. 이로써 백성과 노예의 희생의 불꽃으로 완성된다는 구절이 해석되는군요. 들어가면 큰방이 나오고 몬스터가 득실득실 합니다. 무시하구 끝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죠. 들어가면 그랑데가 있는데..갑자기 이놈이 미쳐 버립니다. 이놈은 HP가 300 가량 밖에 안되니 기술을 써서 죽입니다. 이기면..셀린이 나타나는데...다시 사라집니다. 어쨌든 세 번째 달란트를 얻는군요.

 

돔으로 갑시다.

 

돔에서의 미니이벤트8

분수대를 지나 다리밑을 지나가면 병사가 있고 그 앞에 삶이 있는데 대화해보면 시즈를 모델로 채용하려 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 남자로 찍을지 여자로 찍을 지 결정할수 있는데..여자쪽이 모델료 2배. 게다가.....흐흐흐...

 

돔에서의 미니이벤트9

여관에서 숙박하면 일어납니다. 이거 혹시 랜덤인가? 마리아와 시즈의 이벤트.

 

라크리모사로 가죠. 마을로 가보니 완전히 유령 마을입니다. 여기에 또 폭탄을 만지는애(?)가 있군요. 어쨋든 그 애 할아버지에게 자초지정을 들어보니 폐광 속에 달란트가 있고 크리스챤 슐츠가 나쁜 놈이랍니다. 폐광 속으로 돌입! 거의 외길이나 다름없습니다. 쭉쭉 내려가죠 근데 엄청 길군요..레벨이 최소 19정도는 되야 할 듯... 세이브포인트가 5개정도 있어요. 첨보는 놈들도 나오네엽.. 끝까지 가보니 마을 사람들 다 죽어있습니다. 다시 돌아가잡니다. 나오니 크리스챤 슐츠가 시비를 겁니다.(이넘들 Lv26이여요. 23은 되어야 이길 수 있을 겁니다. 적들의 스피드가 상당히 빠릅니다. 시즈의 세이즘으로 병사를 봉쇄하고 새부터 죽입시다.)크리스챤 슐츠가 죽자 동굴이 무너집니다. .....달란트가 아니군요....후우....그 고생을 했는데.. 돔으로 돌아가죠.

 

 

돔에서의 미니 이벤트10

여관 앞에 보면 시공레서 상경한 형제가 있죠? 대화를 하면 시즈와 마리아의 회상 이벤트가 벌어집니다.

 

 

메르헴을 거쳐 마르튀니로 갑시다. 마르튀니에 들어가니 크로이체르가 길을 막습니다. (...아무래도..저번..라크리모사 탄광은 역시 길을 잘못 들었던거 같군요..이넘들 레벨이 23입니다. 먼저 시즈의 세이즘으로 봉쇄한 뒤 각개 격파하며 화이어 샤워로 끝을 내죠.) 이기면 피치와 캐럿이 나타나 느부갓셀의 팔 황제 무덤에 대해 말을 합니다. 그리고 여관에서 이벤트 발생! (이..런...텐지와 피치가..이러면 라비아는 어떻게 되는거지?....전직 황제는 일부 다처제일까?) 다음날 아침. 황제의 묘로 갑시다. 제국 쪽에 있죠.

 

 

 

 

마르튀니에서의 미니 이벤트2

일단은 거지 회원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밑에 그림 보이시죠 거기를 클릭하면 암호를 말하랍니다. 가운데 거 선택! 그럼 비빌 상점 등장!

 

 

 

 

 

 

 

 

 

 

 

제국쪽으로 나가니 또 크로이체르가 길을 막습니다. 사방이 병사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이놈 하는 짓이 제국판 엘류어드군요. 감옥에 연금 됩니다. 마리아가 화장실 가는척 하면 빠져 나가자는데..이게..통할리가..통합니다..이 병사들은 허수아비입니까? 어떻게..(하긴 마리아가 보통 여자가 아니지..) 병사의 몸을 뒤져 열쇠를 찾아 피치와 캐럿을 구합시다. 문을 나가면 병사가 있습니다. 해치우고 계속 가죠. 엘류어드랑 텐지가 병사들을 해치우고 나오는군요. 감옥을 탈출합시다. (팔황제 무덤 가기전에 황금사원 이벤트를 보실려면

여기

를 누르세요 )

(...횃불은 안꺼도 된다는군요..정말입니까?)

다시 팔 황제의 무덤으로 갑시다.

가는 길목에 셀린이 나타납니다. 나중에 메르헴에서 보자는 군요. 계속 갑시다. 입구에 (드래곤인가...) 묘지 지킴이가 하나 있군요. 전투에서 이기면 묘지 내뷰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선 북쪽에 열리지 않는 문이 하나 있고 서쪽 벽 끝으로 가면 벽에 쓰여져 있는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동쪽 벽 끝으로도 가봅시다. 그리고 횃불을 다 끕시다. (횃불에 대고 클릭 하면 되요). 아래에 지도를 보고 횃불을 모조리 끕시다.

지도2 이어지는 곳

계단

지도1

지도3 횃불

잠겨있는문

세이브

포인트

이어짐

지도 1에 있는거부터 끄고 지도2 로 가서 끕시다. 지도 2에 제일 위쪽에 두방에는 상자가 있는데 상당히 좋은 것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계단을 통해 내려가서 햇불을 끕시다. 젤 마지막 걸 끄니까 지도 2에 잠겨 있던 문이 열립니다. 들어갑시다. 길다란 외길인데 끝에 가면 석판이 있죠 클릭하면 마리아가 잠겨 있던 문이 열릴 곳 같답니다. 지도 1에 잠겨 있는 문ㅇ로 가죠. (여기서 부턴 지도 없습니다.) 내려가니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계속 갑시다. 가다보면 또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여기서 세이브! 앞으로 쭉 가면 보스전입니다. 이기면 그뒤로 나갑시다. 이때 나타나는 아이스 파인..역시 이넘 은 나쁜 넘 이었어... 이벤트를 지켜 봅시다. (제가 말로 그 충격을 설명 할 수 없을 것 같군요..) 여차여차 해서 시즈의 환상(...적절한 단어가...)속에서 라그니 마을입니다. 집 앞에 다리로 가니 셀린이 어머니 묘지로 가잡니다. 묘지로 가면 또 이벤트...여차여차해서 시즈느 현실과 환상 어느것을 택할거인가 하는 문제에 봉착하게 됩니다. 여기서 선택의 자유는 주어지지만...아무래도..현실이겠죠? (담에 시간 나면 환상을 선택 해봐야지.)이렇게 1장이 끝납니다.

 

 

제2장(第二章)

1.739년 2월 21일 느부갓네살

(이공략을 보고 계신분들게.. 큰일 났습니다. 깜박하고 섬세개랑 황금 사원 공략을 안했어요.

나중에 차후에 올리겠습니다. 제가 바쁘게 이벤트 진행을 하다보니....1장 끝내기 잔에 하십시요.)

 

마르튀니로 갑시다. 여관에 비밀 집회 가 있답니다. 3번째 방의 화덕(맞나? 아궁이? 난로? 불 때는 자리?)으로 들어가죠. 이넘들은 이미 베어먼 수중에 넘어 갔답니다. 사데에도 지부가 있다는 군요 사데로 갑시다. 바아라로 들어가서 사데로 갈려니까 통행료랑 신분증을 내랍니다.

신분증 사러 성당으로 갑시다. 입장료도 있습니다 완전히 놀이 동산이군요. 들어가면 이벤트 후에 연속2회 전투 가 있습니다. 세이즘을 잘 활용 합시다. 사데로 가면 집안이 촉록색이고 거미줄이 있는집 있습니다. 침대를 통해 집회 장소로 갈수 있습니다. 이놈도 강한데 방어만 하고 있가 아이 필살기로 죽입시다. 메르헴에 도착하니 마리아가 엘 하이브로이송 된답니다.

 

돔공략 작전

돔으로 갑시다. 돔으로 가서 전쟁 기념관 앞에 가면 에밀이라는 놈이 있습니다. (Lv30정도 면 무난히 상대 할 수 잇습니다.) 돔에서 나갈려고 하는데 흥사병 환자들이 길을 막습니다. 이떄 `알 수 없는 할아버지가 워프 마법으로 탈출 시켜 줍니다. 디아디라로 갑시다. 돌아가면 엘류어드가 고문을 심하게 한답니다. 지하로 내려가죠.(회의실 앞다리 밑). 또 지하실로 갑시다.

세테판 연구소 습격

이벤트 발생 후 세테판 연구지구를 습격하러 갑시다. 연구지구 내부로 들어가니..보좌관이 배신을 때립니다. 전투에서 이기면 보좌관이 도망갑니다. 따라가죠. 이 번에도 잡으면 도망갑니다. 따라갑시다. 또 도망 갑니다. 이번에도 따라가면 캐럿이 잡혀 있는걸 볼 수가 있죠. 이기고 캐럿을 구출해 나갑시다. 연구소 가 폭발하는군요 디아디라로 돌아갑시다. 돌아오면 크로이체르의 회상 이벤트가 나옵니다.

 

에스테뉴툐탈 점령

다음은 에스테뉴툐탈입니다. 가봅시다. 들어가면 이벤트가 진행 됩니다. 우물앞으로 가면 이벤트가 일어나는데... 엘류어드가 살인을 하는군요.... 위쪽으로 올라가면 이벤트 발생. 건물 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문 옆에 스위치가 보이는군요(아래 위로 조작할수 있는데...우선 아래로 조작 햇습니다. 스위치가 부러지는군요. 한바퀴 둘러보고 나서 나갈려고 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인형사 에밀이군요...(에스테뉴툐탈로 들어가는 길에서 상자에서 칼을 얻을수가 있는데..칼 이름이..쯔바이 핸더..? 맞나? 그걸 마리아에게 장착시키면 크래쉬아머란 기술을 쓸 수 있는데..죽입니다! 5000이나 되는 bp를 단숨에...)

 

레이그란츠가 라크리모사쪽으로 온답니다. 가보죠. (라크리모사 마을이 잇는곳 지나서 계속 갑시다. 호수가 있는 곳 이있는데 호수를 따라 나있는 길로 가면 됩니다.(서쪽)) 가면 우리편들이 너부러져 있고...정부군이 나와서 함정이라는군요 가디안도 나오는데 도망 가잡니다. 에스테뉴툐탈로 갑시다. 가면 마리아가 레이그란츠에게 납치당했다는군요. 엘하이브에서 시즈일행과 만나게 됩니다. 앙스베르스쪽으로 갑시다. 가는길에 아이에게 투신하는 그리트 교도들이 있군요 계속 가서 철교에 가면 아나콘다크란 놈들이 나타나서 시비를 겁니다. 가볍게 해치우고 갑시다. 다리를 건너가니 베어먼이 있군요 처리하고 나서 엘하이브로 돌아가는데 가디언이 4마리나...

레벨 50 까지 올리니까 할 만 하더군요..(고생은 좀 했지만..)

 

엘하이브요새

요새에 들어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느 곳 맞은편 방에 상자에 요새 열쇠a가 있습니다. 획득합시다. 그리고 나서 들어온 곳의 서쪽문을 열쇠로 열고 들어갑시다. 2층 정도 올라가면 상자가 있고 거기서 요새 열쇠b를 가지고 다시 내려옵니다. 세이브포인트 앞쪽에 버면 길이 있죠. 들어가서 문을 엽시다. 문열고 들어가니 세이브 포인트가 있네요..회복하시고.. 북쪽을보니 문이 하나 잇습니다만. 잠겨 있군요. 열쇠를 찾아야 하는데.. 서쪽에 길이 있습니다. 상자가 많이 있는 방에 가면 열쇠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문 뒤에 있으니까 주의해서 찾지 않으면..) 열쇠를 찾앗으면 거기서 열리는 문으로 들어가면 계단이 잇습니다. 아까와 같은 패턴인거 같네요...하고 올라 갔더니...상자에 열쇠가 없습니다 !! 어떡하지....라고 고민 하다가 가운데 버티고 있는 놈과 전투를 해 봤습니다. 역시..이기면 예배당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잠겨있는 문으로 갑시다. 들어가면 레이그란츠랑 전투가 일어나는데...이놈 bp가 5000 정도 됩니다. 일단 시즈의 세이즘으로 묶은 다음에 엘류어드 스킬 `옥시피틀 버스트` 로 상대 합시다. 이 기술은 bp를 무시하고 hp에 데미지를 주는 아주 유용한 기술이죠. hp는 400 정도됩니다. 레벨은 52) 이기면 레이그란츠는 도망갑니다. 마리아 구출 후에 문을 나가면 한번 더 붙는데 아까 처럼 하면 됩니다.

이벤트 후에 반드시 세이브 하시고 돌아다니며 구서 구석에 상자속에서 물건을 챙깁시다(예배당 나가지 마시고) 예배당을 나갈려고 하는데 6명의 노인들이 나타납니다. 조금 상대하다보면 시주가 도망 가자는군요. 예배당을 나오니 워프해서 쫒아옵니다. 이때 난간 위쪽에서 노인하나가 나타나더니 저놈들중 하나는 가짜랍니다. 잘보면 hp가 450 dls노인이 있는데 그노인이 가짜죠.

(마리아가 쯔와이 핸더를 가지고 있을 때:모두 마리아 차례가 올때까지 방어만 합시다.

그전에 시즈가 세이즘을 써도 좋습니다. 마리아턴이 되면 크래쉬 아머로 가짜의 bp를 날려버립시다.(이 기술은 bp를 없애는 거죠.) 그리고 나서 시즈의 세이즘으로 묶은 뒤 하나하나 죽입다. 엘류어드의 옥시피틀 버스트도 유용하죠.) 이기고 나면 이벤트가 진행되고 2장도 끝납니다.

제3장(第三章)

콘스텔라리움으로 갑시다. 텐지가 포위되어 있군요. 화편복왕과 싸워서 구출합시다.

텐지가 피치가 게르나 고원에 있답니다. 게르나 고원으로 가죠..이런....캐럿과 텐지가....피치가 엄첨 화났군요...캐럿이 이상한 예언을 합니다. 언니손에 죽을 거라나...

콘스텔라리움으로 가죠..가면 오성왕과 전투가 일어나는데...한놈만 죽이면 끝납니다.

황제를 뒤쫓아갑시다. 정문옆에 작은문으로 들어가면 1층 복도입니다. 1층 허브로 갑시다.거기서 2층 허브로 워프하는 곳이 있죠 . 2층허브에서 동쪽으로 가면 후문입니다.

후문으로 나가면 크로이체르가 합류하고 피치가 빠집니다. 에페소로 갑시다.주점으로 들어가면 이벤트가 발생 합니다. 셀린이 노래를 하고 있군요.(본인은 라일라 라고 우깁니다만...) 진위를 확실하게 하기 위해 그녀의 집으로 갑시다. 주점 바로 옆집이죠..라일라 자신도 라일라가 아니라는 걸 눈치채고 있군요..여관에서 숙박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라일라가 납치당했다며 라일라 아버지가 도움을 요청하는데..(완전히 필연적입니다. 어케 이때 그런 일이 일어나는 거야!) 라일라를 구출하면 아버지가 친딸이 아니라고 밝힙니다. 전형적인 패턴이죠..이때 아이가 라일라의 기억이 봉인되어 있다면 풀자고 하는데..

셀린(라일라)의 의식 세계

스크린샷 같은 그림이 있는 곳으로 갑시다. 셀린의 기억인가 보죠..가다보면 또 리벤트가 벌어집니다.. 다음 맵로 넘어가서..또 이벤트가 벌어지는데 .. 설린이 시즈를 보고 사라집니다. 가다보면 또 이벤트가 나오는데..이번엔..아이스파인도 나오네요..아버지라니.. 휴우...계속 길을 따라갑시다..(이제 이벤트만 설명하죠).. 이번에는 셀린이 불로불사라는 애기도 나오네요..(그래서 심장이 파헤쳐지고도 살아있는 건가..).좀더 가니..길을 시계가 막고 있네요..시계로 들어가봅시다. 들어가면 몽마 서큐버스랑 전투가 일어나고..아이가 꽃을 캐 가는데...이게 목적이었을까요? 이상한 용암지대 같은 데로 왔네요..좀더 앞으로 가면 셀린의 봉인체가 있고 시즈의 각고의 노력(?)으로 기억을 되찾는 셀린..

여기 상점중에 좋은 무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도룡도두 있던데여...

 

이제 콘스텔라리움으로 갑시다. 콘스텔라리움으로 들어가면 이벤트.

 

빌라델피아로 가기전에 라오디게아로 가면 일렌성에 갈 수 있는데... 이 성은 특정 파티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시즈와 아이죠. 이성 공략은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그후에 빌라델비아로 갑시다.( 떠나기 전에 파티를 선택 하는데... 취향대로 하시길.. 아무래도 보스전에는 마리아가 필요하구(크래쉬 아머) 아이의 빠른 민첩성(엄청난 필살기) 시즈의 세이즘 엘류어드의 옥시피틀 버스트 보조 텐지 전 이렇게 골랐습니다.) 빌라델비아로 가서 비밀통로로 들어갑시다. 그림 보이시죠?

 

빌라델비아 지하수로

지하수로를 따라 가봅시다..크기만 크고 복잡하진 않아요..가다보면 지하로 이어진 곳을 찾는데...

엘류어드가 비밀통로를 발견하고 모두 내려가다가 어딘가로 떨어지네영..그사이에 뇌격왕은 죽고..지하로 떨어져서..광검왕, 화편복왕, 들이랑 만납니다. 이기고 나면 통로를 찾아야 하는데..서쪽벽에 뛰다보면 들어가지는데가 있어영..나가면 독양왕이 캐럿을 인질삼아 일을 벌이는데....결국 캐럿은 죽고 맙니다.. 이렇게 예언은 맞아떨어지는가..

여러 가지 씬들도 나옵니다 감상하시고...

 

엠펜저를 찾아서..

우선 콘스텔라리움으로 돌아갑시다. 콘스텔라리움 앞으로 가보니 변사가 다 죽어가며 엠펜저가 에페소에서 빌라델비아로 갔다고 합니다. 돌아가 봅시다. 돌아가서 엠펜저와 싸워서 이기면 셀린의 봉인된 기억을 풀어줍니다.

 

기니긴 씬을 감상하시며...3장을 끝냅니다.

 

종장(終章)

콘스텔라리움으로 가서 파티를 재편성합시다. 마르튀니를 거쳐 메르헴으로 갑시다. 휴,..다시..콘스텔라리움으로 돌아가죠.. 가는 길에 옥쇄를 받고....에...궁안으로 들어가면 이제 지하로 워프를 할 수 있군요. 계속 가다보니..어느새....방주안으로.....반주가 어딘론가 날라갑니다..

일단 동그란벽 가운데 올라가서 시스템을 정상 가동시킵시다. 그리곤 1층으로 워프! 아니...이넘들이 어케 여기 있는 거야....우선...북쪽을 위로두고 11시방향의 문으로 들어갑시다. 방 가운데 상자에 옥추봉이 있는 방입니다. 거기서..벽쪽에 보면 빛나는게 있습니다. 그게 1층 동력 스위치. 작동 시키고..워프존으로 돌아오면 이제 2층으로 올라 갈 수 있습니다. 모두 이런식입니다. (정확한 건 아니니 대충 이 방향으로 가시길) 2층은 7시 방향. 3층은 1시 방향. 4층은 2시 방향 5층은 6시 방향 6층은 4시 방향. 7층은 2시 방향. 8층은 6시 방향. 8층은 쫌 어려운데..동그란 판을 밟아 뛰어 위쪽으로 올라가서 작동시켜 야 합니다. 9층은 1시 방향. 10층은 5시 방향. 11층은 7시 방향. 12층은 보조전원을 켜고 발전기를 돌려서 주전원을 작동 시켜야 합니다. 보조전원은 2시 방향, 발전기는 7시 방향입니다. 4시방향으로 가면 석판이 있고 고대인의 자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제 쭉 내려 갑시다. 입구로 나가면...에...이벤트 발생 ..

 

에덴.....

도로를 따라 갑시다. 두 번째 맵에서 동쪽 끝으로 가면 지하철 입구가 있습니다. 내려가죠.

통로끝으로 나가면 비요른 융스트롬이 있습니다. 처리하시고 도로로 나와서 또 다른 지하철입구로 들어갑시다.(부서진 고가 도로로 이동합시다.) 들어가서 출구를 찾아 나옵시다. 나오면 비요른 융스트롬이 마지막 시비를 거는데 처리하시고 밖으로 나와서 가다보면 혼령이 있습니다 대화하면 세이브를 할 수 잇습니다. 좀더 가면 엘리자베스가 있고 엔딩입니다.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