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 2007.8 
제작: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 스튜디오(Creative Assembly Stutio) 
유통: SEGA 
플랫폼: PC 
장르: 경영/전략 시뮬레이션 
http://www.totalwar.com 

전략


2007년 8월에 출시된 미디블2: 토탈 워의 확장팩.
150가지의 새로운 유닛이 추가되었으며(그래봐야 능력치랑 색깔 좀 바꾼 것이 대부분이고 진짜 새로 '만든' 유닛은 몇 개 없다) 4가지 소규모 캠패인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유닛의 능력치를 약간씩 조정했는데, 양손무기(양손검, 폴암)의 강화, 기병의 약화로 요약될 수 있다.


•십자군 전쟁을 다룬 Crusades
•독일기사단(튜튼기사단)의 이교도 정벌을 다룬 Teutonic
•스코틀랜드 독립전쟁을 다룬 Britannia
•스페인의 아메리카 정벌 및 인디언 시나리오인 Americas

일종의 특수유닛으로만 뽑을 수 있었던 튜튼기사단을 하나의 팩션으로 플레이할 수 있었다는 점이 인기. 극강한 능력치와 간지폭풍 투구로 인해 수많은 작품(스크린샷)의 주인공이 되었다. 크루세이즈 시나리오에서는 영화 킹덤 오브 헤븐에서 나오는 발리앙 등이 등장하며, 브리타니아 시나리오에서는 유명한 윌리엄 월레스도 나온다. 스케일이 작고 기존 오리지날과 큰 차이가 없는 데다가 확장팩에 나온 유닛들을 전부 오리지날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모드가 나왔기 때문에 게임 자체는 별로 하는 사람이 없었다.

 

 

Medieval II Total War.zip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