グランディアII(GRANDIA II)
2000년에 발매된 그란디아 시리즈의 2번째 작품.


전작의 성공을 발판 삼아 드림캐스트 용으로 2000년 8월에 발매, 그 후, 2001년에는 한글화 + PC 컨버전으로 국내에서도 발매되었고, 2002년에는 플레이스테이션2 판이 발매되었다.


전작의 기술이나 마법의 명칭만을 이었을 뿐, 완전히 독자적인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다. 어두운 과거를 가진 청년을 주인공으로 세우고, 초반부터 빛과 어둠의 싸움을 테마로 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또 보스 캐릭터나 후반의 지하 감옥, 내장 등은 상당히 그로테스크한 편. 전작의 2D+3D 조합과는 달리, 풀 3D로 배경과 캐릭터가 묘사되고 있다. 다만, 드림캐스트의 한계 때문인지, 필드에 묘사되는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3등신 정도에, 입의 묘사가 없다. 그 대신 다양한 캐릭터의 표정 일러스트를 삽입해 묘사를 보충하고 있다.

 

난이도는 보스캐 중 하나인 '발마의 눈'과 싸우기 전까지는 자동공격 걸어도 이기는 쉬운난이도지만 발마의 눈 때부터 난이도가 높아진다. 하세가와 유이치가 시나리오에 어느 정도 참여했다만, 변경점이 많았다고 한다. 무엇보다도 모험을 위시한 1편의 활기찬 느낌은 조금 줄어들었지만 평가는 나쁘지 않았으며 2000년의 RPGFan Top Ten RPGs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Grandia 2.zip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