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퀘스트(ドラゴソクエスト) Ⅰ-

☆기본 조작법

십자버튼: 캐릭터의 이동및 커맨드선택

A버튼: 기본커맨드 표시및 실행버튼

B버튼: 취소버튼

X,R,L버튼: 조사,대화,문을열때 사용

☆세이브 데이타의 명령어

모험을 한다(ぼうけんをすゐ)- 세이브 데이타를 읽는다.

설정을 변경(せっていをかえゐ)- 메세지의 속도를 변경한다.

모험서를 만든다(ぼうけんのしょをつくゐ)- 새로게임을 시작한다.

모험서를 복사한다(ぼうけんのしょをうつす)- 데이타를 카피한다.

모험서를 삭제한다(ぼうけんのしょをけす)- 데이타를 지운다.

☆이동시 명령어

1.대화(はなす): 대화를 하는 명령어

2.상태(つよさ)

장비(そうび): 무기의 장착

상태를 본다(つよさをみゐ)

3.문(とうぐ): 문을여는 커맨드

4.주문(じゅもん): 마법을 사용

5.도구(どうぐ)

사용(つかう): 도구를 사용한다.

준다(わたす): 다른동료에게 도구를 넘긴다.

버리다(すてゐ): 도구를 버린다.

6.조사(しらべゐ): 발및을 조사한다.

☆전투시 명령어

1.공격(こうげき): 무기로 적을 공격

2.주문(じゅもん): 마법을 사용한다.

3.도망(にげゐ): 도망간다.

4.방어(ぼうぎょ): 방어한다.

5.도구(どうぐ): 도구를 사용한다.

☆주문리스트(안은 소비 MP임)

1.호이미(ホイミ): HP를 회복한다.(3)

2.기라(ギラ): 화염계주문의 하나 적에게 데미지(2)

3.라리호(ラリホ-): 적을 잠들게한다.(2)

4.레미라(レミラ): 던전내에서 빛을 만든다.(2)

5.마호톤(マホト-ン): 적의 마법을 봉인한다.(2)

6.리레미트(リレミト): 던전 탈출마법(6)

7.루라(ル-ラ): 라다톰의 성으로 워프한다.(8)

8.토헤로스(トヘロス): 레벨이 낮은적이 나타나지 않도록 몸에서 빛을내 쫓아버리는 마법(2)

9.베호이미(ベホイミ): HP를 100포인트 정도 회복시킨다.(8)

10.베기라마(ベギラマ): 기라의 파워업판 적을 구워버린다.(5)

☆아이템 리스트

1.약초(やくそう): HP를 회복한다. 6개까지 가지고 다닐수 있음

2.열쇠(まはうのカギ): 문을 연다.(1회용) 6개까지 장비가능

3.횃불(たいまつ): 던전내에서 빛을 낸다.

4.용의 비늘(りゅうのウロコ): 방어력 상승

5.전사의 반지(せんしのゆびわ): 별효과 없음(단지 멋으로...)

6.저주의 허리띠(のろいのべルト): 장착하면 저주를 받아서 성으로 못들어간다.

7.죽음의 목걸이(しのくびかざり): 저주받음(저주는 라다톰의 마을에서 회복)

8.은의 하프(ざんのたてごと): 비구름의 지팡이와 교환하는 물건

몬스터를 불러내는 힘이있어 사용하면 괴물이 나타난다.

9.비구름의 지팡이(あまぐものつえ): 중요 아이템

10.태양의 돌(たいようのいし): 중요 아이템

11.왕녀의 사랑(おうじょのあい): 라타톰성을 기준으로 자신의 위치를 알수있다.

12.로토의 문장(ロトのしゐし): 로토의 자손임을 증명하는 도구(증명서)

13.무지개의 물방울(にじのしずく): 일정한 위치에 다리를 만든다.

(시리즈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아이템)

14.요정의 피리(ようせいのふえ): 고렘을 잠재운다.

15.성수(せいすい): 약한적을 나타나지 않게한다.

16.키메라의 날개(キメラのつばさ): 라타톰성으로 워프한다.

☆오프닝 스토리

그 옛날 전설의 용사 로토는 신에게서 받은 '빛의 옥주'로 암흑의 마왕을 쓰러뜨려 축복받은 땅 '알프레드 걸프'의 땅에 평화를 다시 되찿았다. 그러나 세월은 흘러 랄스16세가 통치 하고있던 시대에 악의 화신 용왕이 빛의 옥주를 탈취해갔다. 또다시 알프레드 걸프에는 암운이 드리워지기 시작했고 마물들은 그봉인을 풀고 하나하나 다시 나타났다. 수많은 전사들이 용왕을 쓰러뜨리기위해 여행을 떠났으나 그 누구도 돌아오지 못했다. 랄스16세 역시 납치당한 딸 로라의 안전때문에 섣불리 움직일수 없는 처지였다. 그러던 어느날 왕의 앞에 한사람의 용감한 젊은이가 나타났으니... 이 젊은이야말로 전설의 용자 로토의 진짜 자손이었던것이다!

★모험의 준비

일단 왕에게서 받은 돈으로 라다톰성의 옆에있는 마을에서 무기와 갑옷을 산다. 그 다음 도구 상점에 가서 '용의 비늘'을 구입하여 장착하면 여행의 준비는 끝났다. 이제 밖으로 나가서 슬라임들을 상대로 레벨을 3정도로 올리자! 레벨3 이후에는 드라키,고스트등의 적과 싸워서 레벨을 쉽게 올릴 수 있다. 그리고 어느정도 레벨이 올라가면 라다톰성의 북쪽에 있는 로토의 동굴을 찾아가자.

★로토의 동굴

이 동굴에는 몬스터들이 없으므로 횃불을 사용하여 여기저기 돌아다녀보자 그러나 이곳은 지하2층에 있는 석판을 제외하고 보물상자가 하나도 없으니 볼일만 보고 나가는게 좋다. 지하2층에 있는 석판은 주인공의 선조인 영웅 로토가 남긴것으로 석판에는 "마왕의 섬으로 가기위해서는 3가지의 보물이 있어야한다" 라고 쓰여있다. 자! 이제 이 석판에 쓰여있는 3가지 보물을 얻기위해서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하자!

★비구름의 지팡이와 요정의 피리

로토의 동굴에서 동쪽에 위치한 마이라마을로 가자, 여기까지 가기위해서는 레벨이 상당히 높아야하므로 사전에 시리즈 전통의 레벨노가다(?)를 거쳐야한다. 이 마을에는 앞으로 찾아가야 할 메르키도의 마을을 지키는 고렘에게 유효한 '요정의 피리'가 있다. 이것이 있는 위치는 온천에서 남쪽으로 4칸정도 떨어져있는 곳에있다. 피리를 얻은후, 이마을의 서쪽에있는 건물에서 '비구름의 지팡이'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있다. '은의 하프'를 구해오면 할아버지가 지팡이를 주겠다고 한다. 이 은의 하프는 가라이(전설의 마법사)의 마을에 있는 비밀동굴에 있는데, 그곳에 가려면 열쇠가 필요하다. 열쇠는 마이라 마을의 남쪽에있는 지하통로를 통과해서 갈수있는 리물달의 마을에서 구입할수있다.

★마법의 열쇠와 태양의 돌

리물달의 마을에 들어가서 마을 주위에있는 강 바깥쪽을 따라가다보면 숨은 가게에 갈수있다. 여기서 돈이 허락하는 만큼 열쇠를 사두자, 그리고 다음 목표인 가라이의 마을로 가자. 여기서 건물속으로 들어간다음, 위쪽의 벽을 밀다보면 한부분만 밖으로 나가는 곳이있다. 여기에 비밀동굴인 가라이의 묘가 있다. 이곳에서 "은의 하프"를 얻어서 "비구름의 지팡이"와 교환하러 가자! 그 다음 라다톰성에 가서 열쇠가 걸려있던 문을 열어서 동쪽벽의 밖으로 이동하면 아래쪽에 비밀계단이 있다. 여기서 '태양의 돌'을 입수할 수 있으니 반드시 얻자!

★로라 공주를 구출하자!

자! 레벨이 13이상이 되면 이번에는 로라 공주를 구출하러 가자. 공주는 지하 통로의 동굴에 유괴되어 있다. 이곳은 강력한 드래곤이 지키고 있으니 주의하자. 드래곤을 쓰러뜨리고 로라공주를 구출한다음, 라다톰성으로 가면 공주가 자신의 위치를 알수있는 아이템인 '왕녀의 사랑'을 준다. 이것을 가지고 이번에는 서쪽 땅으로 가자! 서쪽에있는 다리를 건너서 남쪽으로 가다보면 동굴이 하나있다.(이곳은 레벨을 올리기 위한 동굴이다. 중요한 아이템은 없으니 전반에서 레벨을 올릴때 찾아가면 쉽게 레벨업을 할수있다)

★폐허 돔도라와 "로토의 갑옷"

남쪽으로 내려가면 이제 적들도 강한 놈들이 슬슬 나타나기 시작한다. 다리를 건너가면 폐허의 마을이 있는데 여기가 주인공의 원래 고향인 돔드라다. 엣날 용사가 태어날것을 안 용왕이 몬스터들을 보내 파괴해버린 것인데 그때 주인공은 하늘의 도움으로 살아남아 지금에 이른것이다. 이곳 가계뒤의 나무를 조사하면 악마의 기사가 나타난다. 이놈을 쓰러뜨리고 바닥을 조사하면 최강의 갑옷인 '로토의 갑옷'을 얻을수 있다. 그리고 지도에서 남서쪽으로 가면 경험치의 보고 '메탈슬라임'이 나타나는 곳이있다.(경험치가 무려700이다 그러나 아시는대로 도망을 무지잘가기땜에 쓰러뜨리기는 힘이좀 들것이다) 남쪽에있는 다리를 건너서 북쪽의 끝으로 가면 메르키도의 마을이 있다. 그러나 주위엔 드래곤이 어슬렁대고 있으므로 주의 해야한다.

★성벽도시 메르키도와 로토의 문장

여기서 고렘이 나타나므로 전에 얻은 '요정의 피리'를 사용하여 고렘과 싸우자. 이마을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최강의 방패와 2번째로 강한검인 '화염의 검'을 구할수있다. 그리고 이 마을에서 남쪽으로 가면 있는 독의 대지에서 '왕녀의 사랑'을 사용하여 북쪽으로 140 서쪽으로 80의 위치를 조사하면 '로토의 문장'을 얻을수있다. 이것을 얻어서 리물달의 남쪽으로 다리를 건너서 가면 건물이 있는데 여기의 노인에게 "비구름의 지팡이"와 "태양의 돌" "로토의 문장"을 보여주면 지팡이와 돌을 "무지개의 물방울"로 교환해준다.

★마왕성의 결투!

이제 게임도 막바지에 이르렀다! 리물달의 북서쪽에 있는 마왕성의 옆으로 가서 "무지개의 물방울"을 사용하면 다리가 생긴다. 자! 용왕의 성으로 들어가서 왕의 의자 뒤를 조사하면 숨겨진 계단을 찾을수있다. 여기에 들어가면 지하미로인데 여기서 '로토의 검'을 얻고 가장 아래 지하층으로 가면 용왕이있다. 용왕에게 말을 걸면 동료가 된다면 세계의 반을 주겠노라고 유혹해온다. 유혹을 뿌리치고 용왕과 싸우자! 용왕은 레벨 20이상이면 클리어 할수있으니 "로토의 검"을 얻은후에 세이브하여 레벨을 올린후 완벽한 상태로 도전한다면 쉽게 쓰러뜨릴수있다. 자! 이제 엔딩은 여러분 앞에!

-드래곤퀘스트(ドラゴソクエスト) Ⅱ-

☆오프닝 스토리

전편의 싸움이 끝난이후 새로운땅을 찾아 여행을 떠난 1편의 주인공은 로라공주와 결혼하여 신왕국을 건설한뒤 후에 태어난 3명의 자식들에게 나라를 3등분해주었다. 첫째아이에게는 로렌시아를, 둘째 아이에게는 사마루토리아를, 셋째인 딸에게는 문브르크를 주었다. 그후 100년이라는 세월이 흘러갔다. 평화가 계속되던 어느날 돌연 하곤이란자가 몬스터를 조종하여 문브르크를 습격한다. 문브르크는 갑작스런 공격에 맥도 못추고 무너져내렸고 왕녀역시 저주를 받은채 행방불명이 되고 말았다. 이 사실을 살아남은 한 병사가 로렌시아로 달려가 보고했다. "하곤군은 몬스터를 통치하여 사악한 신들을 부활시키려 하고있습니다! 이미 문브르크성도 점령당하고 페하께서도 역시......" 이말을 남기고 병사는 숨을 거두었다. 로렌시아의 왕은 이일에 대해 아직어린 알스왕자에게 사명을 내렸다. "왕자여! 우리는 대대로 내려온 용사 로토의 자손이다. 너는 가서 같은 핏줄인 사마루토리아의 왕자와 행방불명된 문브르크의 왕녀를 찾아 함께 사악한 신관 하곤을 쓰러 뜨리도록 하라!" 이렇게하여 알스왕자의 길고 힘든 여행은 시작되는데......

☆등장인물 소개

알스(로렌시아의 왕자): 주인공(이름은 제가 지은것입니다)으로 로렌시아의 왕자 마법은 사용못하지만 어떤 장비라도 장착할수있는 전사계의 용자, 문브르크의 사건을 듣고 조사에 나서는데...

카인(사마루토리아의 왕자): 처음으로 동료가되는 사람이며 그리 강하지는 않으나 마법과 검을 동시에 사용할수있는 마법전사이다. 후반부에 강력한 마법이 생기므로 여러모로 쓸모가있다.

아키나(문브르크의 왕녀): 하곤에게 습격당해 멸망당한 마법의 나라 문브르크의 왕녀, 마법사 이므로 당연히 체력이나 공격력은 낮지만 그녀가 쓰는 주문은 절대적인 위력이있다. 현재 저주에 걸려 어떤 동물의 모습으로 변해있다.

☆주문 리스트 ()안은 소비MP

1.기라(ギラ): 적1명에게 화염공격 15-20데미지(2)

2.베기라마(ベギラマ): 적전체에게 기라3배의 데미지(4)

3.바기(バギ): 적전체에 바람공격 16-36데미지(4)

4.자라키(ザラキ): 적전체에 데스(4)

5.이오나즘(イオナズン): 폭팔을 일으켜 적전체에게 약 80포인트의 데미지를 입힌다.(8)

6.메간테(メガンテ): 사용자가 자폭하여 적을 전멸시킨다.(당연히 쓴사람은 죽는다)(1)

7.라리호(ラリホ-): 적 단체를 잠자게한다.(2)

8.마호톤(マホト-ン): 적 전체의 마법을 봉인한다.(3)

9.루카난(ルカナン): 적 전체의 방어력을 저하시킨다.(2)

10.마누사(マヌ-サ): 적 전체에게 환상을 보이게한다.(2)

11.스크루트(スクルト): 아군의 방어력을 상승시킨다.(2)

12.호이미(ホイミ): 아군의 HP를 30포인트정도 회복시킨다.(3)

13.베호이미(ベホイミ): 아군의 HP를 90포인트 정도 회복시킨다.(5)

14.베호마(ベホマ): 아군의 HP를 완전 회복시킨다.(8)

15.키아리(キアリ-): 독을 해독시킨다.(3)

16.쟈오리크(ザオリク): 죽은 동료를 살려낸다.(5)

17.리레미트(リレミト): 던전에서 탈출한다.(6)

18.루라(ル-ラ): 세이브한 마을로 워프한다.(6)

19.토라마나(トラミナ): 데미지 지역을 피해없이 통과한다.(1)

20.토헤로스(トヘロス): 레벨이 낮은적을 나타나지 않게한다.(2)

21.아바캄(アバカム): 모든문을 열수있다.(2)

22.파루푼테(バルブンテ): 효과불명,예측불가의 신비한주문 쓰실때는 필히 세이브를!(15)

☆특수 아이템,특수무기 리스트

1.퇴마의 방울(まよけのすず): 적의 특수공격으로 부터 몸을지켜준다.

2.은의 열쇠(ぎんのカギ): 문고리가 2개인 문을 연다.

3.금의 열쇠(きんのカギ): 문고리가 1개인 문을 연다.

4.감옥의 열쇠(ろうやのカギ): 감옥의 문을 연다.

5.수문의 열쇠(すいもんのカギ): 수문을 연다.

6.바람의 망토(かぜのマント): 탑에서 떨어질때 조금 날수있다.

7.배의 보물(ふねのざいほう): 루프나가의 상인이 찿고있다.

8.메아리의 피리(やまびこのふえ): 5문장이 있는 장소를 알수있다.

9.달의 조각(つきのかけら): 해저동굴의 길을 연다.

10.사신의 석상(じゃあくのぞう): 론달기아의 동굴 입구를 연다.

11.루비스의 부적(ルビスのまもり): 하곤의 환상을 파괴한다.

12.악마의 꼬리(あくまのしっぽ): 장착하면 저주받는다, 저주는 교회에서 치료!

13.기도의 반지(いのりのゆびわ): MP를 회복시킨다.

14.라의 거울(ラ-のかがみ): 왕녀의 저주를 푼다.

15.복권(ふくびきけん): 상품타기 게임을 할수있다.

16.세계수의 잎(せかいじゅのは): 죽은자를 살려낸다.

17.세계지도(せかいちず): 자신의 위치를 알수있다.

18.로토의 문장(ロトのしゐし): 로토의 투구와 교환한다.

19.골드카드(ゴ-ルドカ-ド): 상품을 25%할인된가격으로 구입할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

20.물의 실(あまつゆのいと): 물의옷을 만들때 사용

21.성스러운 베틀(せいなゐおりき): 물의옷을 만들때 사용

22.로토의 검(ロトのつゐぎ): 전편의 최강무기

23.매의 검(はやぶさのけん): 2번 연속공격 가능 그러나 위력이 낮다.

24.뇌격의 지팡이(いかずちのつえ): 왕녀의 최고무기 번개의 힘을 지니고있다.

25.뇌격의 검(いかずまのけん): 주인공의 최강무기 역시 번개의 힘을 지니고있다.

26.파괴의 검(はかいのけん): 최강의 무기 그러나 저주가 걸려있다.

27.로토의 방패(ロトのたて): 주인공의 최고의 방패

28.사신의 방패(しにがみのにて): 최강의 방패 그러나 역시 저주가 걸려있다.

29.가이아의 갑옷(ガイアのよろい): 중반에서 강력한 갑옷

30.물의 옷(みずのはごろも): 왕녀의 최강의 갑옷

31.로토의 갑옷(ロトのよろい): 주인공 최고의 갑옷

32.악마의 갑옷(あくまのよろい): 최강의 갑옷 그러나 저주가 걸려있다.

33.로토의 투구(ロトのかぶと): 주인공 최강의 투구

★모험의 시작

왕에게서 무기와 돈을 받고난후 레벨을 올려 북쪽에 있는 사마루토리아의 성으로 가자. 중간에 리리자의 마을이 있으니 여기서 준비를 단단히 해두는게 좋다. 사마루토리아에 가서 왕을 만나보면 카인왕자는 용사의 샘이있는 동굴로 갔다고 한다. 그럼 이번에는 성에서 북동쪽에있는 동굴에 가보자(꼭가야함). 그럼 거기에 있는 노인은 카인왕자가 로렌시아에 갔다고한다. 그래서 로렌시아에 가보면 카인왕자는 성으로 다시 돌아갔다고 한다.(무슨 X개 훈련시키는것도 아니고...)투덜대며 나오던 알스는 리리자의 마을에서 뜻밖에도 카인왕자를 만나게된다.(여관에있다) 아무튼 이것으로 첫번째 동료를 얻었다. ★왕녀를 찾아서...

왕녀를 찾기위해서는 다른대륙으로 건너가야한다. 그전에 '은의 열쇠'를 찾아야 하는데 이 열쇠는 사마루토리아성의 서쪽동굴에 있다. 적들이 강하므로 준비를 단단히 하고 정신을 바짝차리는게 좋다. 열쇠를 얻은후 리리자의 마을 근처에있는 지하통로를 이용하여 다른대륙으로 가자. 필드에 나와서 남쪽으로 가면 문페터의 마을이 있는데 여기에 세이브를 할수있게 해주는 할아버지가있다. 이 마을주위에서 능력을 강화시킨후 다리를 건너서 문브르크의 성으로가자. 이미 폐허가

된성에는 죽은사람들의 영혼이... 그런데 이영혼들이 알려주는 정보에 의하면 왕녀는 저주로 인해서 개로 모습이 변해 버렸다는것과 이후 어디로 갔는지 알수없다고 한다. 그리고 저주를 풀기위해서는 '라의 거울'이란것이 필요한데 그것은 이성의 동쪽에 있는 독의 대지에 숨겨져 있다고 한다. 그곳에 가면 여러개의 다리가 있고 4칸짜리 독의 대지가있다. 여기서 조사하면 '라의 거울'을 얻을수있다. 왕녀는 마을의 개들중에 있는데 "바로 이 개가 왕녀다!"라고 생각되는 개앞에서 라의 거울을 사용해보자. 맞게 찾았으면 개에서 사람으로 모습이 바뀔것이다. 이것으로 3명의 용자의 핏줄이 모두모였다. 왕녀는 체력과 공격력이 낮은데다가 처음엔 적들이 왕녀만 집중공격하므로 주의하자.

★배를 찾아서

문페터의 마을에서 동쪽으로 가면 바람의 탑이라는 탑이있다. 그곳에서 '바람의 망토'라는 아이템을 얻어서 알스에게 장착시키자. 그리고 문브르크성의 남쪽에있는 건물을 통해 사막지대로 가자. 사막지대의 적은 강력하므로 주의하며 북서쪽으로 가자, 그러면 '드래곤의 뿔'이라는 2개의 탑이 있을것이다. 탑으로 들어가서 옥상까지 가자. 그러면 떨어지는 곳이 있으므로 북쪽을 향해서 떨어져보자. 이때 바람의 망토가 있다면 낙하산을 탄것 같은 효과를 내어 반대편의 섬으로 건너갈수있다. 다시 계속 북쪽으로 가면 루프가나의 마을이 있다. 자! 이마을에는 배가있다. 그러나 주인인 할배는 배를 주려고 하지않는다. 그때 어디선가 여자의 비명소리가? 마을 구석에는 한 소녀가 몬스터들에게 습격 당하고있다. 이소녀는 바로 배주인인 할아버지의 손녀다. 그녀를 구해주고 나면 할아버지는 배를 일행에게 넘겨준다. 그럼 배도 생겼으니 슬슬 바다로 나가보자.

★메아리의 피리

드디어 배가 생겼다! 그런데 루프가나의 마을 상인에게 바다속에 가라앉은 보물의 이야기를 들으셨는지... 루프가나의 북쪽에 배를 타고가면 왠지 수상한곳이 바다위에 있을 것이다. 여기를 조사하면 '배의 보물'을 얻을수있다. 이것을 루프가나의 상인(배를 타고 만날수있는 상인)에게 주면 '메아리의 피리'를 준다. 메아리의 피리를 성이나 마을,던전이나 탑등에서 불었을때 메아리가 울리면 반드시 그곳 어디엔가는 '문장'이 있다고한다. 그럼 '문장'이란 무엇일까? 이것은 모두 5개가 있는데 이것을 모두모아서 바다위 어딘가에있는 제단에 가지고 가면 어떤힘을 가질수있다고 한다. 아무튼 당장은 그렇게 중요한 문제가 아니므로 일단 접어두고 바다를 건너 가장 가까운 전편의 무대 알프레드 걸프의 라다톰성으로 가자. 여기에는 특별한일은 없지만 그 아래에있는 마왕의 성에는 옛날 용왕의 자손이있다. 그러나 이자는 자신을 무시하는 하곤을 싫어한다. 또 태도가 우호적이어서 알스들과 친구가되어 정보를 하나 알려준다. 그는 "문장중의 하나가 알프레드 걸프

의 남쪽바다에 있는 대등대에 있다는 소문을 들었어"라고 알려준다.(마왕성내에는 강력한 무기인 '로토의 검'이 있다)

★금의 열쇠를 찾아서...

대등대에서 별의 문장을 찾으면 다음에는 금의 열쇠를 찾아야한다. 모든것이 이열쇠를 얻어야만 가능하므로 만사 제쳐놓고 찾으러가자, 이열쇠를 모르고 찾는다는 것은 정말운이다. 루프가나 마을의 북서쪽에 있는 고립된섬에 베라눌의 마을이있다. 여기서 적당히 능력을 올려두자. 그런데 이곳의 여관에서 자면 다음날 카인왕자가 쓰러져있다. 마을사람들은 하곤의 저주라고 하는데 이것을 풀기위해서는 세계수의 나뭇잎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세계수는 펠포이 마을 근처의 섬에 있다.(동쪽임) 이것을 빨리 찾아와 카인왕자를 회복시키자. 세계수의 나뭇잎은 죽은자를 살리는능력이 있으므로 다시가서 얻어두는 것도 좋지만 한번에 하나밖에는 가질수 없으므로 알아서하시길... 자아... 여기서 부터가 좀 운이 필요하다.

옆의 것은 베라눌마을의 약

┌─┐ 간 남쪽에 있는 섬인데 모양

│ └┐ 만 본떠서 그렸다. 아무튼

┌┘ └┐ 표시한 곳에서 서쪽으로

┌┘ │ 직선으로 쭉가자.

┌┘ ┌┘

│ ┌┘☜(이위치)

└┐ ┌┘

└──┘(대충 이렇게생긴 섬입니다)

가다보면 바다위에 작은섬이 있는데 여기는 자한의 마을이라고 한다. 이곳은 남자들이 모두 고기를 잡으러 나가고없고 아이들과 여자들 밖에는 없다. 사실 어부들은 바다괴물에게 모두 죽었고 그중의 한사람이 금의 열쇠를 지니고있었다. 주인은 몬스터에게 당했지만 그어부의 개가 금의 열쇠가있는 장소를 알려줄 것이다. 자! 금의 열쇠를 찾았으니 자한마을 근처에 있는 여행의 문으로 들어가자...

★전설의 방어도구들...

여행의 문에서 나오면 그곳은 알스왕자의 고향인 로렌시아왕국이다. 여기 보물창고에서 아이템을 입수해두자, 그중에는 로토의 문장도있다. 다음 사마루토리아의 성으로 가서 문을열고 보물상자를 열어보면 최강의 방패인 로토의 방패를 얻을수 있다. 그뒤 알프레드 걸프로 가서 1편에서 "무지개의 물방울"을 준 건물에 가서 할아버지에게 로토의 문장을 보이면 최강의 투구인 로토의 투구를 얻을수있다.(로토의 갑옷은 후반부에 가서야 얻을수있다) 이제 로렌시아로 돌아가서 남쪽으

로 가보자! 남쪽 끝에있는 건물에서 워프하면 델곤달의 성으로 나올것이다. 여기서 상점의 보물을 슬쩍하자.(시리즈 전통의 공인된 도둑질...^^) 그 안에는 강력한 갑옷인 가이아의 갑옷이 들어있다. 그러니 꼭얻자... 그리고 이성의 왕에게 말을 걸어보면(이 왕은 싸움구경을 되게 좋아한다) 몬스터와 싸워서 이기면 '달의 문장'을 준다고 한다. 그런데 이 몬스터는 매우 강력하므로 레벨을 무지올려서 도전하자!

★마지막열쇠와 수문의 열쇠

자! 이제 문장도 2개가 되었다. 다음목표는 펠포이의 마을이다. 이 마을에 '감옥의 열쇠'와 '수문의 열쇠'가 있다. 펠포이의 마을은 베라눌마을의 동쪽에 있는 바닷가에 있다. 그런데 마을사람들은 몬스터를 피하기위해서 지하에 마을을 만들어 문을 잠궈놓았다고 한다. 금의 열쇠만 있으면 문제는 없다. 이 마을의 상점에가면 이상한 것이있다. 상품중에 이름도 가격도 없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감옥의 열쇠이다. 가격은 2000골드이며 반드시 사야한다. 그리고 수문의 열쇠는 감옥에있

다. 대도적 '라고스'를 감옥에다 가두어 놓았는데 사라졌다는 것이다. 잘 생각해보면 쉽게 찾을수 있는데, 그힌트는 벽이다. 또 이 마을의 무기와 방어도구는 최고급의 것만 잔뜩 판매하므로 돈에 여유가있으면 잔뜩 구입하자. 그리고 다시 문페터의 마을에 가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물의 문장을 가지고있는 몬스터가 있다. 이놈을 쓰러뜨리고 조사해보면 얻을수있다.(로렌시아의 감옥에있는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왕녀의 최고무기인 뇌격의 지팡이를 얻을수있다)

★수문을 열자!

드디어 게임도 후반부에 이르렀다. 열심히 레벨업을 하였다면 주인공들도 상당한 수준에 이르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에 걸맞게 강력한 몬스터가 많이 나오므로 방심은 금물이다. 그럼 베라눌섬의 북쪽으로 가서 배를 타고 강을 거슬러 올라가자. 중간에서 배를 내려 한참 돌아가면 테파촌이있다. 여기에 오기전에 자한 마을에있는 '성스런운 베틀'과 '드래곤의 뿔'중 북쪽탑의 3층에서 찾을수 있는 '물의실'을 가지고 자한마을로 가면, 마을의 옷만들기 명인이 카인왕자와 아키나왕녀의 최강 갑옷인 '물의 옷'을 만들어 준다. 아이템을 맡긴후에 세이브를 하고 리셋한후에 다시시작해 찾아가면 완성 되어있다. 자! '달의 조각'이 있다는 초생달의 탑으로 가기위하여 수문을 열자! 수문앞에서 열쇠를 사용하면 된다. 그러면 길이 생기니까 초생달의 탑으로가서 '달의 조각'을 입수하자.

★가장 어려운 장소인 론달기아

달의 조각을 얻으면 다음에는 하곤군의 본부인 론달기아에 가기위한 열쇠인 '사신의 석상'을 찾으러 해저동굴에 가야한다. 해저동굴은 델곤달의 서쪽에 있는데 해저동굴의 앞에서 달의 조각을 사용하면 해저동굴로 들어갈수있게 된다. 해저동굴은 상당히 복잡하고 해저용암이 있어 '사신의 석상'을 얻으려면 고전을 할것이다. 사신의 석상을 얻으면 베라눌마을에가서, 그곳에 있는 여행의 문을 통해서 론달기아의 동굴입구로 가자. 입구앞에서 사신의 석상을 사용하면 바위산이 갈라져서 입구가 생긴다. 드디어 드래퀘2의 가장 어려운 장소인 론달기아에 도전할 때가 왔다. 이동굴은 지하로 가는것이 아니고 위층을 향해서 올라가는 동굴이 생긴다. 일단 지하1층으로 가면 '생명의 문장'이있다. 이것을 얻고 위층으로 향하자! 이때 주의할것은 함정인 구멍에 떨어지지 말아야한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일정한위치에 함정이있다. 이것을 돌파하여 2층으로 가면 비슷하게 생긴 방들이 여러개가 있다. 그런데 이것들은 눈속임이므로 잘생각해서 계단을 찾아서 3층으로 가야한다. 3층에는 최강의 갑옷인 로토의 갑옷이 있는곳으로 가는 계단과 위층으로 가는 계단이 있다. 로토의 갑옷을 얻고 위층으로 가자! 이후에는 마법의 미로로 되어있어서 한번 잘못들어 가면 처음으로 되돌아가는 곳이있다. 이 난관을 통과하여 론달기아로 가자!(이동굴의 어딘가에 최강의 검인 '뇌력의 검'이있다. 힌트는 함정과 넓은 장소라나...^^)

★루비스의 부적과 마지막성

론달기아의 휴게소에서 세이브를 하고 다시 베라눌의 마을로 가자. 이곳에서 전에 설명한 5문장을 모두얻어서 루비스의 제단으로 가자. 지금까지 정상적으로 진행해 왔으면 문장은 지금까지 4개가 모였을것이다. 별의 문장,달의 문장,생명의 문장,물의 문장... 그리고 마지막 불의 문장은 베라눌마을의 북쪽에있는 여행의 문으로 갈수있는 마을에있는 마을어딘가에 숨겨져있다. 힌트라면 되도록 건물 귀퉁이의 나무같은 것을 잘조사해 보시도록... 자! 이것으로 5개의 문장을 모두 찾았으니 델곤달에서 북쪽에 있는 제단으로 가자! 여기의 최하층으로 가면 성령 루비스가 나타나 '루비스의 부적'을 준다. 이것은 옛날 영웅 로토가 아직 마왕(드래퀘3의 마지막왕)과 싸우고 있을때 알게된 성령 루비스가 로토의 후손이 어려움에 시달리고 있을때, 이 제단으로 찾아오면 도움을 주겠노라고 약속했기 때문이다.(자세한 이야기는 드래퀘3에 나온다) 왜 이것이 필요한지는 하곤의 성에 들어가 보면 자연히 알수있을 것이다. 환상을 제거하고 나면 남은것은 하곤과 부하들... 그리고 진짜 최종보스인 사신을 쓰러뜨리고 엔딩을...!!!

<끝>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