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 보았으니 이제 본 게임에 들어가 보도록 하자.

게임을 실행시키면 먼저 등장인물들의 대화가 나오고 주인공인 에드워드 칸비(Edward Carnby)와 얼린 세드락(Aline Cedrac)이 비행기를 타고 가는 장면이 나온다. 이제부터 본 내용이다. 비행기안에서 둘은 괴생명체에게 공격을 받아 비행기는 파손되고 둘은 그림자섬이라는 곳에 떨어지게 된다. 그러나 칸비(Carnby)는 숲속에, 얼린은 저택옥상에 떨어진다. 각자가 떨어진 위치가 다른 만큼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도 약간 다르다. 이것이 이번 4탄만의 특징이다. 물론 둘은 게임을 진행하다가 보면 만나서 정보도 나누고 도움을 주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 패턴으로 퍼즐을 풀어나가는 것만은 틀림없다.

먼저 칸비(Carnby)부터 살펴보자.

 

칸비(Carnby)가 떨어진 곳은 보기만 해도 오싹해지는 숲속이다. 우선 방향키를 확인해보자. 방향키를 확인한 후 총도 조준해 보고 손전등도 비춰 보고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무엇이 있는지도 확인한 후 얼린(Aline)을 만나러 가보자. 이 게임이 어드벤처인 만큼 길도 여러가지가 있다. 나중에 살펴보면 알겠지만 모두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가 있을 것이다. 게다가 무조건 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못 가는 곳도 있으니 길을 헤매는 것엔 너무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우선 왼쪽으로 가보면 철로 된 문이 하나 보인다. 그 문은 암호화된 문이므로 아직 열 수가 없으니 반대편으로 가보자. 오른쪽으로 가다보면 첫번째로 얼린과 무전교신을 한다.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손전등으로 확인도 하고 집안으로 찾아오라고 한다. 그럼 찾으러 가보자.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것이 피를 보고 안으로 들어가보면 왼쪽 팔이 없는 사람을 만난게 된다. 그 사람과 대화가 끝나면 저택안으로 들어가는 열쇠를 얻으니 꼭 챙겨서 가자. 계속 진행방향으로 가면 두발의 총성과 비명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아직은 아무것도 아니니 계속 진행하자.

저택안으로 들어가면 사납게 생긴 두마리의 개와 괴물에게 죽음을 당하는 개 한마리의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벌써 오싹해지는가?? 아직 공포는 시작도 하지 않았다. 영상을 본 후 탄박스를 얻고 안으로 더 들어가면 왼쪽에 철문이 보인다. 그문은 열 수 있으니 그리로 가자. 그 안으로 들어가면 아까 보았던 두마리의 개가 쇠사슬을 끊고 달려온다. 지금은 공격하지 않으니 보고 있다가 탄박스를 다시 얻고 안으로 더 들어가 구급약을 얻을 수 있다. 아이템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얻어야 한다. 특히 탄박스는 나중에 탄이 모자라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꼭 얻도록 하자. 계단으로 올라가면 갑자기 좀비견이 튀어나오고 좀 돌아서 가는거지만 왼쪽으로 진행하여 한마리 더 처리하자. 여러마리가 한꺼번에 덤비면 에너지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계단에서 나오는 개를 조심하자. 개들을 처리하고 저택 현관에 도착하면 문이 폐쇄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가 있다. 그러니 다른 길로 가자. 길을 가다보면 아까 개를 죽였던 괴물이 개를 먹고 있는 현장을 목격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괴물과 싸워야 한다. 총알이 많이 소비되지만 처리하고 길을 따라 가자. 문을 열고 들어오면 저택안으로 연결된 하수구를 보게 된다. 현재는 물이 차 있어 못 들어가니 옆으로 가면 수문을 돌리는 장치를 발견할 수 있다. YES를 선택하고 가보면 아까의 그 괴물이 또 나타난다. 처리후 하수구 안으로

들어가자. 하수구 안으로 가다보면 넓은 장소가 나오는데 거기서 또 다른 괴물을 만난다. 괴물이라 단순하게 등뒤에서만 공격을 하니 간단하게 처리후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두개의 문이 나오는데 정면의 문은 닫혀 있으니 왼쪽의 문을 열기 전 저장 아이템을 얻고 안으로 들어가자.

 

계단으로 올라가면 왼쪽을 가면 샷건과 구급약, 탄박스를 얻고 반대편으로 가서 관을 열어보자. 관을 열면 얼린의 시체가 환영으로 나오고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열쇠를 얻고 호기심이 많은 게이머라면 다른 곳도 가 보았겠지 만 아이템도 없고 별 볼이 없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관에서 얻은 열쇠로 철문을 열고 무기를 샷건으로 바꾸자.

 

왜냐하면 파워가 세기 때문에 괴물이 두방에 나가 떨어진다. 진행으로 돌아와서 거울 비슷하게 생긴 문을 통해 저택안으로 들어 간다. 들어가자 마자 얼린과의 통신이 이루어지고 무언가를 밀어보라는 말을 한다. 1층 로비에서 괴물을 처리하고 저장 아이템을 얻고 로비의 불을 켠다. 이 게임은 퍼즐을 풀어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주의를 잘 살펴 보아야 한다. 어디에 어느 문이 있고 이 문은 어디로 통하는지를 알고 하면 더 쉽게 할 수 있다. 우리가 추리소설에서 읽었듯이 물건 하나하나에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면 다시 교신을 하는데 칸비의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오른쪽에 보면 옷장이 있는데 그것을 밀어보면 문이 보이고 드디어 얼린과의 상봉이 이루어진다. 그럼

끝이 아닌가 하는 게이머들이 있겠지만 얼마 했다고 벌써 끝이겠는가 아직 시작에 불과하다. 얼린과 이제 같이 이 집에 대한 비밀을 풀어나가는 것이다. 얼린과 만난 방에서 라디오와 조각상을 얻고 A 라고 적힌 책을 얻을 수 있다. 눈치가 빠른 게이머라면 거울이 뭔가 수상했을 것이다. 거울은 비밀 통로로 들어가서 저장 아이템을 얻고 작업실로 보이는 곳을 구멍으로 보고 다시 얼린과 만났던 방으로 가자. 다시 2층 로비로 나오고 1층으로 가서 거울 옆에 동상이 있다. 동상을 거울 쪽으로 밀면 동상뒤에 H M 이라는 알파벳이 보인다. 동상에 H M 을 입력시키면 2층에서 보았던 액자하나가 나오다. 그 액자에서 열쇠(Small Rusty Key)를 얻는다. 이 열쇠는 지금 당장 사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간직하고 있고 1층 로비뒤에 문이 열려 있을 것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섬의 수호자라 하는 이든쇼우(Edenshaw)라는 노인과 대화를 한다. 대화가 끝나면 왼쪽으로 가보자. 그러면 아까 동상에서 입력했던 H M 이라는 문을 가진 곳으로 들어가면 2마리의 좀비가 당신을 기다린다. 피할 만한 공간이 없는 관계로 샷건으로 3방에 마무리하자.

 

복도 끝에 가면 다시 탄약과 구급약을 얻고 다시 H M 이란방을 들어가자. 이곳에서 탄박스와 사진 한장, 울프마스크(Wolf Mask)를 얻고 천장에서 거미처럼 생긴 몬스터가 나오는데 샷건말고 리볼버로 한방에 처리하자. 샷건은 좀비를 없애는데 사용하는것이 더 효과적이다.

 

그리고 어항이 보일 것이다. 어항을 살펴보면 무언가를 올려놓고 밸런스를 맞추어야 한다는데 방금 얻은 사진을 보면 어항속과 똑같은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러니 여기에는 수통처럼 생긴 것을 올려놓아야 한다. 이것을 찾으러 다시 복도로 가자. 가는 길에 좀비가 버티고 있으니 샷건을 준비하자. 끝 복도에 이르면 3개의 문이 있는데 하나밖에 열리지 않으니 열리는 문으로 들어가자. 다시 좀비 2마리를 처리하고 열리는 문으로 들어가자. 들어가보면 수 많은 책들과 인디언의 물건들이 있다. 이곳에서 크로우바(Crowbar), 리차드 모튼(Richard Morton)의 실험노트와 오베드 모튼(Obed Morton)의 일기, 플래스크(Flask), 과학잡지등을 얻는다. 플래스크에다 물이 담긴 항아리에서 물을 담으면 "꼬르륵"하고 물이 담기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걸 가지고 H M이 적힌 방으로 가자. 어항이 있는 방으로 와서 플래스크를 저울 위에다 올려놓으면 2층로비가 보이면서 탐험가가 보이는 액자가 보인다. 어디였나?? 바로 2층 로비였다.

다시 2층 로비로 가자. 로비에서 열쇠 (Gild Key)를 얻고 이제는 H M 이라 적힌 방 옆으로 가면 나선형 계단이 보일 것이다. 올라가보자. 계단 에서는 몬스터가 나오지 않으니 걱정하지 말고 올라가자. 맨 위로 올라간 후 불을 켜고 문으로 들어가자. 다시 불을 켜면 바로 앞에서 그레내이드 렌처(Grenade Launcher)를 얻고 복도 끝으로 가자. 중간에서 얼린과 다시 교신중에 트랩도어가 어쩌구 한다. 아직은 신경 쓸 일이 아니니 옆에 있는 문으로 가자. 이 문은 아까 2층 로비에서 얻은 열쇠(Small Rusty Key)로 열고 들어가면 빛을 싫어하는 괴물이 나온다. 이 괴물은 손전등의 빛조차 싫어하니 빛으로 적당히 쫓거나 아님 처리해 버리자. 이곳에서 탄박스와 라이터를 얻고 다음 문으로 이동하자. 진행하다가 이상하게 다른 곳과는 다른 소리가 나는 복도를 만날 것이니 기억해 놓자.계속 열리는 문으로 이동하다보면 거미들이 천장에서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 탄박스를 먼저 얻고 거미를 처치한후 양초에다 아까 얻은 라이터로 불을 붙이고 나무로 막힌 곳을 크로우바(Crowbar)로 부순후 안으로 들어가자. 다시 빛을 싫어하는 몬스터와 만나는데 괜히 탄을 낭비하지 말고 손전등으로 적당히 쫓은후 복도 끝에 있는 전등 스위치를 켜면 자연히 없어진다. 반대편 복도로 가서 구급약도 얻자.

구급약을 얻고 바로 옆에 있는 문으로 가면 루시라는 이상한 할머니를 만나게 된다. 할머니와 대화한 후 과학잡지를 보고 다시 아까 얼린이 얘기했고 이상한 소리가 나는 트랩도어로 가자. 여기서 두개의 열쇠(Small Gilded Key 와 (Small Key)를 얻을 수 있다. 이중에 하나인 열쇠(Small Gilded Key)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다시 나선형 계단이 나오는데 내려가다가 중간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얼린과 교신을 한다. 교신후 바로 앞에 있는 문으로 가기 전 몬스터 한마리를 처치하자. 처리후 문으로 들어가면 서재와 같은 곳임을 알 수 있다. 이곳에서 구급약을 먼저 얻고 책상쪽으로 간다. 책상서랍을 열쇠(Small Key)로 열면 반쪽짜리 사진과 또 하나의 열쇠(Large Omate Key)를 얻는다. 다시 나선형 계단으로 나오면 1층 복도가 나온다. 아까 플래스크에서 물을 채웠던 인디언 방을 기억하는가?? 그 문 반대편에 잠긴 문이 하나 있었다. 그곳에 가서 열쇠(Gilded Key)로 열고 들어가면 몬스터를 처리하고 부엉이 조각상같은 것이 보인다. 사실은 부엉이 조각상이 아니라 예전에 얻었던 울프 마스크(Wolf Mask)를 이용하여 머리부분에 올려놓으면 열쇠(Steel Key)를 얻는다. 그리고 책상위에서 또 다른 열쇠(Small Gilded Key)를 얻고 H M 이라 적힌 방옆에 계단으로 올라가자. 올라가다가 나오는 문은 (Small Gilded Key)로 열고 바로 옆에 열리는 문이 있다. 그방에서는 기둥이 서 있고 침대가 놓여 있다. 침대쪽에 반짝거리는 아이템을 먹으러 가면은 무언가가 갑자기 튀어나와 칸비(Canby)를 집어 던진다. 3발 달린 다리로 침대와 더불어 괴상하게 생긴 괴물이 기다린다.

 

샷건으로 쏘면 어떻게 되는가? 침대위에 램프가 떨어져 침대와 함께 그 괴물을 불태워 버린다. 우리는 구경만 하면 된다. 괴물이 불타고 로켓런처(Rocket Launcher)와 탄약, 저장 아이템을 느긋하게 얻자. 그리고 다시 복도로 나와서 반대편 끝으로 가면 잠겨있는 문이 나온다. 그문을 열쇠(Steel Key)로 열고 방 안에서 나머지 반쪽 사진과 탄약, 열쇠(Large Ornate Key), 편지를 얻는다. 이제 대충 둘러 보았으니 루시 할머니가 얘기했던 도서관으로 가보자. 도서관은 1층 인디언 방으로 가는 중 2개의 문중에 하나이다.

이문을 열쇠(Large Ornate Key)로 열고 들어가면 도서관의 전경이 보인다. 과연 이 도서관에서는 어떤 퍼즐이 기다리고 있는가?? 필자는 여기선 도데체 무얼 하라고 하는지 몰라서 굉장히 애를 먹었다. 우선 1층에 있는 책을 두권 읽고 올라가보자.

1층계단을 막 올라 서면 로켓런처(Rocket Launcher)탄박스를 얻을 수 있다. 계속 올라가 가다가 2층에서 3층 으로 가는 곳에서 무언가 발견할 수가 있을 것이다. 무슨 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 것 같은데 무엇일까??

아까 반쪽 짜리 2장의 사진이 기억나는가.. 1장으로 합친 후 뒤를 보면 2개의 숫자가 있을 것이다. 그 2개의 숫자를 더한 3926이란 숫자를 입력시키면 바로 옆 책장이 열린 것이다. 안으로 들어거서 불을 켠 후 조각상들이 피라미드형식으로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면 예전에 얼린과 처음으로 만났던 방에서 얻은 조각상이 있을 것이다. 그 조각상을 맨 위에 올려놓으면 옆에 비밀 문이 열리고 망원경을 얻고 숫자를 넣는 판이 있는데 일단 놔두고 옆에 책장을 보면 무슨 영어가 거꾸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일단 기억만 하고 3층으로 올라가자. 3층으로 올라가자 마자 날개 달린 이상하게 생긴 괴물이 잠깐 나왔다가 사라진다. 맨 처음 오프닝에서 얼린과 칸비가 탄 비행기를 공격했던 그 괴물이다. 바로 나오진 않으니 3층 끝으로 가면 책장에 반짝거리는 것이 있을 것이다. 책을 밀어 넣을 거냐고 하면 YES를 하고 1층으로 내려가자. 1층으로 내려와서 도서관 문옆에 있는 책장에서 또 다른 책을 밀어 넣자. 그리고 다시 계단쪽에 있는 책장에서도 책을 밀어넣자. 다시 3층으로 올라가면 아가 나왔던 괴물이 천장의 유리를 뚫고 공격해 온다. 아까 로켓런처(Rocket Launcher)탄은 괜히 준것이 아니다. 이제 써 먹자. 이 괴물은 꽤 강하기 때문에 로켓런처(Rocket Launcher) 10발 가지고는 모자르다. 그리고 이상한 전기같은 것으로 공격해 오기 때문에 맞추기 또한 쉽지 않다. 필자도 몇번이나 한 3번인가 죽었다가 겨우 처리했다. 그러니 괴물과 싸우기 전에 세이브를 해 놓을 것을 당부한다. 로켓런처 (Rocket Launcher)로 많이 못 맞추면 그레내이드 런처(Grenade Launcher)로도 공격하고 샷건으로 마무리 하자.

괴물을 죽인 후 3층 복도 끝으로 가서 나머지 한 권의 책을 밀어넣으면 2층 로비의 액자가 작동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이 퍼즐은 리차드 모튼(Richard Morton)의 실험노트 마지막장에 키 포인트가 있다. 그리고

나서 3층에 있는 사다리로 건물 밖으로 나가자. 옥탑이 보이며 좀비견을 처리한 후 올라가자. 2층 비밀 책장에서 얻은 망원경을 설치하고 바라보면 ×200 과 ×400 배율로 볼 수 있다. ×200배율로 창문이 있는 곳으로 보다가 ×400배율로 보면 무언가 숫자가 보일 것이다. 그 숫자를 확인한 후 나오면 동영상이 보이며 누군가가 창문에 보일 것이다. 그냥 보고 2층 비밀 책장으로 가자. 아까 숫자를 넣는 판에 성에서 보았던 숫자들만 스위치를 올리면 또 다시 2층 로비의 마지막 액자가 보인다. 이제 도서관에서의 퍼즐을 다 풀었으니 2층 로비로 가자. 아이템창에 남아 있는 열쇠(Large Ornate Key)는 무엇인가 하면 도서관문이 2개라는 것을 보면 알 수있다. 나머지 문의 열쇠인데 열고 들어가면 좀비가 기다리고 있다. 가도 되고 안 가도 되니 여러분 마음이다.

2층 로비에서 작동시킬 액자가 2개라는 것을 상기하고 모두 작동 시키면 열쇠(Small Bronze Key)와 플라즈마 캐논(Plasma Cannon), 어디선가 보았던 모양이 새겨진 조각판(Engraved Metallic Piece)을 얻을 수 있다. 이제 4개의 액자에 숨겨진 아이템들을 얻어서 끝났나 했더니 또 하나의 퍼즐을 준다. 4개의 액자가 차례대로 보이더니 끝났다. 무엇을 의미 하는 것일까?? 도서관에서 보았던 2권의 책중 연대기 같은 것이 있던 책을 기억하는가.. 그것을 다시 한번 보자. 4개의 액자에 담긴 인물들의 출생년이 나온것이다. 좌측부터 차례대로 1852-1874-1899-1931를 입력하면 1층 로비에 있는 탁자위에 시계가 열리면서 열쇠(Ornate Bronze Key)를 얻는다. 이것으로 오랫동안 왔다 갔다 했던 저택을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시계에서 얻은 열쇠(Ornate Bronze Key)로 1층 현관을 열면 정원 처럼 생긴 곳으로 나온다. 건물 뒤로 가면 구급약과 플라즈마 캐논(Plasma Cannon)에 쓰일 가스 카트리지(Gas Cartridge)를 얻는다. 이제 어디로 가야 할까?? 처음 떨어졌던 숲속에서 열리지 않았던 문을 기억하는가?? 그곳 으로 가자. 초반에 진행되었던 길이라 쉽게 찾아 갈 수 있을 것이다. 단지저택을 클리어해서인지 괴물들이 많이 나온다. 탄이 많이 남았다면 걱정이 없겠지만 그렇지 못하면 무시하고 뛰어가자. 그 문에 도착했는가??그러면 어떤 모양을 차례대로 입력하는것이 나온다. 이것은 2층 로비의 액자에서 얻은 그 조각판에서 찾을 수 있다. 모양을 입력시킨후 CD3를 넣으라는 말이 나온다. 그럼 이제 반이 지난건가??

 

돌 석상, 늪지

하여튼 문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옆에 목이 잘린 시체가 보인다. 끔찍하군.. 헐.. 근데 시체에서 반짝이는 걸 봐서는 아이템이 있나 본데.. 시체까지 뒤져야 한다. 시체에서 구급약과 가스 카트리지(Gas Cartridge)를 얻고 다리를 건너다 보면 올챙이처럼 생긴 몬스터도 등장한다. 몬스터를 처리한 후 나무앞에 아까 목이 잘린 시체의 목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서 지진이라도 난 듯한 소리와 함께 뒤로 가보면 건너왔던 다리가 무너진 것을 볼 수가 있다. 나무옆에 돌계단으로 가보자. 그 곳에는 이상한 무늬로 장식된 돌조각상들을 볼 수가 있다. 여기서는 얼린과의 교신 내용이 중요하다.

얼린이 고고학자이므로 돌에 새겨진 무늬를 해독하므로 잘 듣고 차례대로 행하여야 한다. 먼저 방향을 익히자.

M 키를 눌러 북쪽을 확인하자. 그리고 3시 방향인 동쪽에 가서 조각상을 보면 방향을 넣으라는 질문이 나온다.

당연히 EAST 라 하고 얼린과 교신을 하면서 차례대로 조각상으로 간다. 마지막 조각상은 동쪽으로 얼린과의 교신중 주문을 외우라고 한다. 주문은 차례대로 O goul'ai-Hypor-Harnis-Korna 를 넣으면 칸비가 주문을 외운다. 주문을 외우면 가운데 있는 돌에서 빛을 내면서 아이템을 두개 얻는다. 그리고 다시 가던길을 가자. 길을 따라 가보면 얼린과 다시 교신하고 동굴같은 입구에서 사다리가 보인다. 사다리로 올라가 해골무늬벽이 있는 곳에서 로켓런처(Rocket Launcher)탄을 얻는다. 진행 하던 길을 계속 가자. 이번엔 늪이 나온다. 여기선 좀비가 수없이 나오므로 탄이 굉장히 많이 소비된다. 다 죽일려는 생각보다는 적당히 피해서 가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왼쪽으로 가면 얼린과 칸비가 타고 온 비행기가 추락된 것을 볼 수 있다. 안으로 가면 조종사가 거의 죽어가고 있고 탈출시킬려고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칸비 혼자 나오게 된다. 이곳에서는 절단기(Wire Cutter)와 푸른 렌즈(Blue Lens), 구급약을 얻을 수 있다. 늪지에서 벗어나면 교회 건물이 보인다. 교회로 가기전에 오른쪽에 나 있는 통나무 계단으로 가보면 얼린과 만나게 된다. 얼린과의 만남에서 서로 정보도 교환하고 칸비의 원판과 얼린의 반지를 교환한다. 다시 교회로 가보자. 교회문은 쇠사슬로 잠겨져 있으니 추락한 비행기에서 얻은 절단기로 끊어 버리고 안으로 들어가자. 교회안 에서 구급약과 로켓런처(Rocket Launcher)탄과 여자가 제물로 받쳐지는 책을 볼 수가 있다. 바로 옆에 교회의 수수께끼가 기다리고 있다. 9개의 각각의 다른 무늬를 하고 있는 판을 볼 수가 있다. 이건 어떻게 하라는 것인가?? 우선 비행기안에서 얻은 푸른렌즈를 손전등과 결합하면 푸른빛을 발하며 빨간색의 피자국이 선명하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교회 밖으로 나가 얼린과 만났던 계단으로 올라가면 바위에 한 무늬가 새겨진 것을 볼 수 있다. 기억해 두 고 해골벽이 있었던 곳을 기억하는가?? 그곳에 손전등을 비춰보면 다른 무늬 하나가 보일 것이다. 이제 2개를 찾았다. 교회로 이동하여 안으로 들어가자. 그리고 다시 뒤를 보자. 손전등을 비춰 보면 마지막 무늬가 새겨져 있을 것이다. 이제 9개의 무늬가 있는 판에서 지금까지 확인한 3개의 판만 작동 시키면 제단이 움직이며 비밀 계단이 드러난다. 물론 안으로 들어가자.

 

지하 실험실, 온실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회전문이 있는 데 옆의 바위에 작동시키는 장치가 있다. 얼린과 만나면서

교환한 반지로 회전문을 작동시켜 들어가자. 계속 안으로 가면 실험실처럼 보이는 지하실이 나온다. 이곳에서 앨런 모튼(Alan Moron)이 괴상한 실험을 하여 괴물을 만들어 낸 장본인이란 것을 알 수가 있다. 숨어서 지켜보다가 앨런에 게 들키고 앨런은 역시 영화의 악당처럼 웃음만을 남기며 지하실을 도망치면서 문을 잠그고 불까지 꺼버린다. 불이 꺼지면 얼린과의 교신이 이루어지며 친절하게 얼린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먼저 두개의 책상이 있는 곳에 스위치를 올리면 바로 옆에 기계가 전기를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작업실에 들어올때 입구쪽에 스위치가 있는 것을 기억하면 그곳의 스위치도 올리자. 그러면 앨런의 도망간 문이 보이긴 하지만 열리지는 않는다. 다시 앨런을 만났던 곳으로 향하다 보면 옆에 길이 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곳에서 하나의 스위치가 더 있고 그것마저 올리면 그 문이 열리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중간 중간에 몬스터가 나오니까 적당히 처리하자. 문으로 들어가면 또 다시 비밀 통로가 나온다. 이 길은 무작정 따라가자. 여기도 거미몬스터가 기다리니 리볼버로 처러하자. 파워가 센 무기는탄을 아껴야 하니까... 길을 따라 맨 끝으로 가면 2개의 문이 있다. 우선 왼쪽문으로 들어가면 라디오실이 나온다. 이 곳의 풍경이 어디선가 본 듯한 모습이 아닌가?? 기억을 되돌려 얼린과 처음으로 만났던 방의 거울문을 통해 들어 와서 보았던 방의 모습이다. 이곳에서 책상위의 장치를 작동시키면 대화가 나온다. 대화를 다 듣고 그 방을 나오면 정면에 문이 하나 더 있다. 그 곳을 들어가면 어디로 나오는가?? 관을 열어보았던 곳으로 나온다. 생각해보면 이 저택은 여러개의 비밀통로와 비밀 장치로 죄다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가 있다. 공포영화나 추리소설에 나왔던 그런 집인 것이다. 다시 게임으로 돌아와서 옆으로 가면 사다리가 보이는데 그곳으로 가면 이든쇼우(Edenshaw)가 다시 나타난다. 대화가 끝나면 다시 얼린과의 교신이 이루어지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온실이 나온다. 온실에서 괴물 몇마리가 나오니 처리하고 선반위의 탄박스를 챙기자. 그리고 큰 사다리를 올라가면 동상과 상자가 있는데 동상을 움직여 보자. 1층 로비에서 H M 을 찾아 냈던 방식으로 동상을 밀면 동상이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상을 밑으로 떨어드린 후 내려가 보면 두개의 아이템이 생긴다. 아이템을 얻고 다시 지하이 있던 앨런의 작업실쪽으로 내려가자. 회전문이 있던 장소이다. 그곳에 가면 다시 온실에서 얻은 반지를 이용하여 다른 동굴로 이동하게 된다. 이제 동굴을 가다보면 다시 얼린과 만나게 된다. 얼린과 만나 함께 조각상을 해석하고 오른쪽으로 가면 다리를 건너 계속 진행하다가 오른쪽에 무기창고가 나온다. 굉장히 많은 무기를 주므로 앞으로 큰 전투가 벌어질 모양이다. 얼린과 안으로 들어가면 앨런이 무슨 주문을 외우고 있다. 그러면서 이든쇼우가 나오면서 둘은 대화를 한다. 앨런은 봉인된 "World Of Darkness" 를 열려고 하는것 이다. 칸비는 앨런을 잡으려다가 함께 빨려들어가고 괴물의 몸같이 생긴 동굴에 떨어지게 된다.

 

이제부터는계속 가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다른 무기보다는 라이트닝 건(Lighting Gun)으로 효과적인 공격을 하자. 이 무기는 길을 가다 보면 수정처럼 생긴 것에서 충전을 할 수 있으니 맘 놓고 사용하자. 수정은 굉장히 많이 나온다. 계곡에서는 로프를 타고 건너고 그곳에서는 메탈 플라스크(Metal Flask)와 광전 펄사(Photoelectric Pulsar)를 얻는다. 다시 나와서 로프를 타고 이번엔 아래로 내려가자. 이번엔 계단을 올라가다가 앨런과 다시 만나지만 다시 도망 간다. 계속 진행하면서 나오는 몬스터들을 간단하게 처리하고 다리를 건너다 보면 존슨(Johnson)이라는 자와 교신을 하고 나면 용암지대를 만난다. 그냥 가도 되나 걱정이 되지만 그냥 가도 무방하다. 용암지대에서 동굴이 몇개 보이지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은 오직 한곳이다. 용암지역을 지나면 다리가 나오며 거기서 다시 존슨(Johnson)과 교신을 하고 계단위로 올라가면 된다. 계단위의 입구로 들어가 진행하면 이번엔 얼린과 교신을 하며 돌기둥이 하나 무너지면서 다리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리를 건너면 오른쪽에 반짝이는 무언가가 있는데 별거 아니니 왼쪽으로 가자. 미로 같은 길을 계속 가다보면 석실 같은 곳에 이른다. 이곳에 보면 얼굴만 있는 조각상이 보이는데 한개만 있고 두개가 없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니 나머지 두개를 얻기위해 옆으로 가보면 로프를 타고 아래로 가보자. 아래로 내려가면 얼굴모양의 석상이 있는 것이 보인다. 그러나 이것을 집으려는 순간 앨런이 괴물형태로 변하여 칸비를 공격한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 그렇게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던 무기들도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것이다. 아무리 계속 쏘아대도 잠깐 쓰러지기만 할 뿐 죽는 것이 아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 도망치다가 혹은 집어 던져지다가 작은 동굴 같은 것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중 하나에 반짝거리는 창이 있는 것이 보이는가? 앨런을 잠시 쓰러 뜨린후 정신 차리기 전에 얼른 그 창으로 가서 집으면 칸비의 영혼이 창으로 빨려 들어 가고 인디언 한명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다. 그 인디언이 앨런을 창으로 찌르고 마지막 괴물인 앨런을 처리하게 되는 것이다. 앨런이 쓰러지면 다시 인디언이 창 속으로 들어가고 칸비의 영혼이 나온다. 이제 조각상을 들고 다시 로프를 이용해 올라가자. 조각상을 올려놓으면 때마침 얼린도 하나의 조각상을 들고 나타나 3개의 조각상이 모두 놓이니 뒤에 문이 열리고 굉장히 오래 계속된 그림자 섬의 악몽은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 게임의 키 포인트는 전에도 말했듯이 모든 주위의 풍경이나 물건들을 유심히 살펴 보고 어디에 무엇이 있었는가도 기억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몬스터와의 싸움도 능숙한 컨트롤로 잘 잡아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앞에서 에드워드 칸비(Edward Canby)를 알아 보았으니 이제는 두번째 캐릭터인 얼린 세드락(Aline Cedrac)으로 모험을 떠나 보자. 동영상에서 보았듯이 칸비는 숲속에 떨어졌고 얼린은 저택 지붕 위로 떨어졌다. 그러니까 칸비보다는 얼린이 더 빨리 저택의 비밀을 알 수 있고 칸비와 교신을 통하여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칸비때와 마찬가지로 주위환경을 유심히 살펴보라는 말 을 먼저 하고 싶다. 그리고 미로같은 저택의 구조를 머리속에 잘 기억하도록 하자. 이제 미모(?)의 여성과 함께 저택의 비밀을 파헤 치러 떠나보자.

 

 

루시 할머니의 침실

 

먼저 아이템 창을 보자. 에구 이럴수가.. 칸비와는 다르게 얼린에게는 총이 없다. 총도 없이 어떻게 싸우란 말이지..ㅡ.ㅡ 일단 지붕 위를 따라가다 보면 칸비와 교신을 하게 된다. 교신을 하면서 손전등을 비쳐서 서로의 위치를 확인한다. 교신이 끝난 후에 옆에 불빛이 나오는 창문으로 들어가 보자. 칸비때와는 다르게 일찍 루시 할머니와 만나게 된다. 루시 할머니에게 열쇠(Small Gilded Key)를 얻고 그 방에서 구급약과 과학잡지를 본다. 이제 뒤에 있는 방으로 나갈려고 하니까 허걱.. 양탄자의 무늬로 되어 있던 뱀같이 생긴 괴물이 살아서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총도 없는데 어쩌라구.. 하지만 다 방법이 있다. 손전등이 있다는 것을 상기하자. 그리고 손전등의 빛을 뱀같이 생긴 괴물에게 비춰 보면 다가오지 못하고 피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손전등을 비추니까 맥을 못추는 괴물이라 재미 있군. 그러다가 괴물을 자연히 사라지고 이제 방 밖으로 나가보자. 이런 이번엔 다른 괴물이 또 나온다. 역시 손전등을 비추어 보면 이 괴물 역시 달아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적당히 쫓아 내고 정면에 보이는 끝으로 가보면 불을 켜는 스위치가 있다. 이 스위치를 올리면 이 괴물들은 소리를 지르면서 사라진다. 이제 다시 오른쪽에 나 있는 복도로 가보자. 복도 끝까지 가 보았지만 별다른 아이템도 없고 다시 와서보면 왼쪽에 문이 하나 있다. 그 문으로 들어가면 복도에서 만났던 괴물들이 또 있다. 역시 손전등으로 적당히 쫓아내야 한다. 여기서 열리는 문이 있으면 다 들어가 보자. 그러면 샷건 탄과 구급약, 열쇠(Small Gilded Key), 저장 아이템,

마그네슘탄을 얻을 수 있다. 이제 다시 복도에서 스위치를 올렸던 곳으로 가자.

 

나선형 계단과 1층 서재, 복도

두번째 얻었던 열쇠(Small Gilded Key)로 그 문을 열고 나가면 나선형 계단이 나온다. 나선형 계단으로 내려가다보면 중간에 멈춰서서 옆문에서 나오는 대화를 엿 듣는다. 대화를 다 듣고 난 후 마저 계단으로 내려가면 문이 하나 보인다. 들어가서 왼쪽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자. 문옆에 전등 스위치가 있는데 꺼 보자. 그러면 조각상밑에 있는 상자에 리볼버총이 담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시 불을 켜고 이 총은 루시 할머니에게서 얻은 열쇠(Small Gilded Key)로 열면 드디어 총을 얻는다. 총을 얻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몬스터가 한마리 나온다. 이제 총도 얻었으니 한번 죽여봐..-.-++ 참자.. 참을 인3개면 살인도 면한다고 했다. 진실은 이 괴물을 죽이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탄이 필요하기 때문에 탄을 아껴야 한다. 그냥 도망가서 정면으로 가면 문이 또 하나 있으니 그 문으로 나가자. 나가자 마자 왠 사람이 도망가는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뒤 쫓아 가보자. H M 이라 적힌 방이 보인다. 그곳으로 들어가서 복도 끝으로 가면 도망 갔던 사람과 대화를 나누다가 그 사람이 총을 쏜다. 얼린이 죽었으니

끝인가?? 죽은 것이 아니라 기절한 것이다.

 

앨런의 침실, 사무실, 다락방

 

게임은 앨런의 침실에서 얼린이 누워 있는 것부터 다시 시작된다. 아까 총에 맞은 것 같은데 상처 하나 없는 것이 좀 수상하지만 그냥 진행하자.깨어나자마자 칸비와 교신을 하고 그 방에서 육각렌치(Allen Wrench)와 구급약, 저장 아이템, 침대 옆에서 앨런의 일기를 얻는다. 커다란 거울이 보이는 곳으로 가면 비밀통로로 연결된 곳으로 들어 갈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드디어 파워있는 샷건을 얻을 수 있고 구급약과 구멍으로 보이는 방 안쪽을 엿볼 수 있다. 다시 앨런의 침실로 가면 마지막에 괴물 두마리를 방금 얻은 샷건으로 처리하고 들어가자. 드디어 칸비와의 만남이 이루어지고 칸비는 함께 행동할 것을 요구하지만 얼린은 독자적으로 움직일 것을 요구한다. 칸비의 도움을 받아 위로 올라가면 거울속에서 디세토(Deserto)라는 인물이 나오면서 거울을 찾아 달라고 부탁한다. 대화가 끝나면 방을 뒤져 보지만 아무런 아이템을 얻을 수 없다. 문으로 나오자. 어디로 나오는가?? 총 없이 돌아다녔던 그 곳이 나온다. 이제 다시루시 할머니가 있는 침실로 가자. 루시 할머니와의 대화가 끝나면 다시 나선형계단이 있던 문으로 가서 들어가자. 계단을 내려와 중간에 엿들었던 문으로 들어가면 파란빛이 생기면서 워프되는 것처럼 문으로 들어가게 된다. 바로 앞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자. 앨런의 사무실이다. 이곳에 서 구급약과 책상위에서 그레내이드 런처(Grenade Launcher), 앨런의 저널(Alan Morton's Journal), 디세토의 거울을 얻을 수 있다. 방을 나와서 복도로 진행해 보자.

2층 복도, 침실

 

피가 흘러나오는 문쪽으로 가면서 천장에 거미몬스터가 보이는 영상이 나온다. 좀 많이 나오므로 일일이 다

처리하는 것보다 반대편으로 뛰어가는 것이 더 좋다. 복도의 스위치를 켜고 왼쪽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면 큰 기둥과 침대가 있다. 칸비때는 3발 달린 괴물이 나왔는데 조심해 보자. 에구.. 아무것도 안 나오니 탄박스와 저장 아이템을 얻고 침대옆 통로로 가면 큰 거울에서 디세토가 다시 한번 나온다. 디세토를 따라 거울 안 으로 들어가면 대화를 한다. 거울을 달라는 것 같다. 구해달라고 부탁했지만 당신은 줄 것인가?? YES 를 한번 눌러보자. 잠깐 !! 눌르기 전에 먼저 세이브를 해 놓자. 어떻게 될 지 모르는 일이기에 그런다. 허걱 !! 거울에 비춰진 얼린의 얼굴이 해골로 변하면서 게임오버 라는 말이 나온다. 저장해 놓길 다행이다. 다시 디세토와의 대화로 와서 이젠 걱정없이 No를 눌르자. 디세토가 거울을 달라고 하지만 얼린은 거울을 깨뜨리고 디세토는 산산조각 공중분해 된다. 칸비와 교신을 하고 방밖으로 나가려고 하는데 이번엔 이든쇼우(Edenshaw)가 나온다. 이든쇼우와의 대화가 끝나고 문옆의 다른 문으로 나가면 2층 로비가 나타난다. 1층으로 내려와 계단 뒤에 있는 문으로 가면 복도가 나온다. 오른쪽으로 가자. 복도 끝으로 가면 문이 3개나 있는데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자. 들어가자 마자 좀비 2마리가 스물스물 기어 온다. 샷건으로 처리하고 조금 앞으로 가다가 오른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자. 이곳에는 인디언장식이 있는 물건들과 여러권의 책이 있다. 방안의 큰 거울앞에서 샷건으로 깨뜨리면 그 안에서 아브카니스 서판 번역서(Abkanis TabletsTranslation)와 두권의 책을 더 얻고 탄박스와 과학잡지를 얻고 나오는데 서판 번역서를 읽으면 루시 할머니를 만나야 한다는 말이 나온다. 문을 열고 나오면 복도가 아니라 바로 루시 할머니 침실로 이동하게 된다. 이번에 할머니는 프리즘(Glass Prism)을 준다. 프리즘을 가지고 앨런의 서재로 가자. 우선 서재의 불을 끄고 책상앞에 영사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영사기에 루시할머니에게 얻은 프리즘을 넣고 작동을 시킬려고 하는데 전원이 없다. 빛을 만들어 줄 만한 것이 없다. 다시 손전등을 이용하자. 손전등을 영사기에 꽂고 보면 괴물을 만들어 내는 영상이 보이는데 아마도 앨런의 실험을 기록한 필름인 것 같다. 그리고 도서관 3D 맵을 얻을 수 있다.

도서관

 

이제 어디로 가야 하는가??

도서관이다. 1층 로비에서 계단뒤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 복도를 통해 도서관으로 가자. 도서관에 들어서면 정면에 두권의 책이 보인다. 모튼가의 일대기와 제레미 모튼의 일기를 읽고 모튼가의 일대기 책옆에 있는 그레내이드 런처(Grenade Launcher)탄을 얻는다.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 하나?? 도서관이라는 단서로 생각하면 된다. 앨런의 서재에서 영사기를 보면서 도서관 3D맵을 얻었다. 그것을 한번 보자. 전후 좌우로 돌려 보다가 하얀색으로 별모양을 한 것이 보일 것이다. 전체적인 책장의 모양에 따라 그 위치를 확인하고 그 곳으로 가자. 그곳을 작동시키면 4권의 책에 숫자를 입력시키는 것이 나온다. 3D맵에 나와 있는 1991를 입력시키면 비밀방이 나오고 아브카니스 서판과 구급약, 저장 아이템을 얻는다. 그리고 그 앞에 있는 레버를 작동시키면 중앙에서 녹색의 물이 담긴 시험관 같은 것이 나온다. 그안에는 하워드시체 가 담겨져 있는데 유리관을 깨고 공격해 온다. 이제 그레내이드 런처(Grenade Launcher)로 공격을 하자. 이놈은 동작이 재빠르기 때문에 쉽게 공격하지 못하므로 도망다니다가 기회를 봐서 한방씩 공격을 하다 보면 죽게 된다. 하워드가 죽고 그 유리관에서 반쪽짜리 메달을 얻고 도서관을 나가는데 루시 할머니의 방으로 가야 한다고 나오고 그방으로 바로 이동된다.

 

온실과 묘지

루시 할머니의 방에서 대화를 하고 반쪽짜리 나머지 메달을 얻게 되니 그 둘을 합치면 태양모양의 메달이 완성된다. 그 메달을 가지고 방을 나서려고 하는데 죽었던 하워드가 다시 살아나서 어디론가 가는 영상을 볼 수 있다. 1층 로비로 가자. 로비에 동상옆에 있는 거울을 보면 왼쪽상단에 조각 하나가 빠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메달을 이용하여 빈자리를 채워놓고 거울 안으로 들어가자. 철문을 지나 오른쪽으로 가면 사다리가 보인다. 사다리로 올라가다 렌치를 이용하여 문을 열고 나면 온실이 나오게 된다. 온실에서 다시 이든쇼우(Edenshaw)와 만나고 온실에서 그레내이드 런처(Grenade Launcher) 탄 박스를 얻는다. 이곳 은 더 이상의 볼 일이 없으니 문을 통해 나가자. 문을 나가자 마자 하워드가 또 다시 나타난다. 이놈은 어떻게 된게 죽여도 죽지 않고 다시 살아나는 불사신이기 때문에 요령껏 피해 다니자. 스텝 가든(Step Garden)를 지나 록키 테레인(Rokey Terrain), 묘지로 죽어라 뛰어가자. 묘지로 들어오면 좀비견이 나타나므로 샷건으로 처리하고 그레내이드 런처(Grenade Launcher)탄과 저장 목걸이를 얻고 맨 끝으로 가면 샷건 탄박스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길은 M 키를 눌르면 지도가 나오므로 참고로 하기 바란다. 아이템을 얻고 계속 나타나는 하워드는 피하면서 교회옆 작은 집에 들어 가면 하워드가 이제 안 따라 온다.

 

묘지, 숲속

 

묘지로 들어오면 전체가 나오는 곳으로 이동하여 한번 보자. 모튼가의 가족들이 묻혀 있는 묘지로 보인다. 우선 제레미 모튼의 묘지로 들어가보자. 묘지안에서 로켓런처(Rocket Launcher)와 탄을 얻고 관쪽으로 이동해서 구급약과 관위에서 저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관에 적힌 "오직 빛의 표시만이 묘지를 열 수 있다 - Only a symbol of light will open the tomb"이란 문구를 보고 메탈 커버(Metal Cover)를 얻는다. 묘지를 나와 정면으로 가면 빛을 내는 구슬이 박힌 판을 볼 수 있다. 이제 부터 조작을 잘 해야 한다. 먼저 손전등과 메탈 커버를 결합시키고 비추는데 구슬이 어디어디 있는지를 확인한다. 그리고 키보드로는 조작이 어려우므로 친절하게 안내 문구가 나온다. 마우스의 왼쪽버튼을 이용하여 드래그하듯이 알파벳 M 을 차례대로 비추어 나간다. 차례대로 비추어지면 녹색으로 빛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중간에 다른 구슬이 비추어 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므로 신중을 기하며 M 을 만들자. M 이 만들어 지면 리차드 모튼(Richard Morton)의 묘지가 보인다. 그 묘지로 가자. 안으로 들어가면 괴물 3마리가 나오는데 간단히 처리하자. 이제 탄광처러머 생긴 터널을 통해 계속 나간다.

비가 오는 풍경이 보이는 밖으로 나오면 끝에 나뭇가지처럼 생긴 로프가 있다. 그것을 타고 내려 가면 CD2는 끝나고 이제 CD3로 넘어 오게 된다.

 

2층 복도, 침실

 

CD3가 시작되면 문이 바로 옆에 있지만 열리지 않으니 숲속으로 가자. 숲으로 계속 진행하면 두갈래 길이 나오지만 똑같은 곳으로 나오기에 별 신경 쓰지 말고 진행하자. 숲을 나오면 마치 흡혈귀가 나올 듯한 성이 보이는 영상이 나오고 다리를 건너 성문앞에 이른다. 성문은 잠겨 있고 주변을 살펴 보아도 다른 문은 없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러면 성문옆에 덩쿨이 보이고 그걸 타고 올라가야 한다. 꼭대기로 올라가면 길을 따라 가다가 문이 보이지만 이것도 역시 잠겨 있으므로 옆 계단을 따라 내려간다. 계단이 참 많다...-.-;;; 계속 내려와 끝에 이르면 안으로 들어가지 말고 부서진 성벽을 넘어가자. 반대편 성벽으로 넘어가 다시 계단이 나오고 따라가면 아래로 가는 길과 계단을 따라 가는 길, 두갈래가 있다. 먼저 왼쪽으로 가서 문을 열면 오베드(Obed)가 나오고 여기서 블랙메탈카드(Black Metal Card)와 저장 아이템을 얻는다. 이젠 반대편으로 가면 2개의 문이 나온다. 하나의 문은 무슨 모양을 입력하는 것인데 일단 넘어가고 열리는 문을 통해 지하 제일 밑으로 내려가보자. 상당히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좀 돌아 다녀야 한다. 이곳 저곳 돌아다니다 보면 3마리의 몬스터를 처리하고 마그네슘탄과 저장 아이템, 로켓탄, 구급약과 금속으로 된 물건(Metallic Piece)를 얻는다. 그리고 탁자위의 절단기와 부품 설계도면등을 챙기고 대포 오른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서 주형(Mould)를 얻고 무너진 성벽이 있던 장소로 다시 올라가자. 반대편 성벽으로 넘어가면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로 들어가자. 들어가면 부서진 벽돌안에 쇠사슬로 감겨진 상자가 보인다. 이것을 지하 탁자에서 얻은 절단기로 끊고 열쇠(Large Ornate Key)와 쇠 주괴(Steel Lingot)를 얻는다. 이제 음 시작되는 부분에 잠겨진 문이 있는 것을 기억하는가?? 튼튼한 다리를 가진 얼린이므로 열심히 계단을 올라가자. 잠겨진 문을 열쇠(Large Ornate Key)로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작업실이란 것을 알 수 있다. 기계 부품도 있고 설계 도면도 있고 작업실에 왔으니 이제 작업에 들어가 보자. 작업실이 어두우니까 성밖으로 나가는 통로 옆에 있는 스위치를 올려 불을 킨 후 작업대에서 오렌지색 가속기(Orange Accelerator)와 총신(Barrel of Weapon), 총 개머리판(Stock of Weapon)을 설계도면에 의하여 조립하자. 그러면 이름도 찬란한 광전자총(Photoelectric Pulsar with Orange Accelerator)가 만들어 지는 예비 과정이다. 그리고 반대편에 있는 기계에 주형(Mould)과 쇠주괴(Steel Lingot)를 넣으면 천공기 총신(Perforator Barrel)이 만들어 진다. 작업이 〕끝나면 캐비넷에서 렌즈를 얻고 주위의 구급약도 주운 다음 성벽이 보이는 곳으로 나가자.

 

성 안에서

 

성벽으로 나오면 망원경이 보이는데 렌즈를 장착하여 보면 커다란 조각상이 보이는데 일단 놔두고 계단으로 내려가지 말고 앞으로 가자. 갑자기 성이 무너지면서 얼린은 하수구로 빠지는 영상을 볼 수 있다.

하수구에서 계속 앞으로 가다 보면 칸비때 나왔던 괴물이 또 나온다. 간단히 처리하고 계단으로 올라가자.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문이 나오는데 문옆에 상자에서 빨간색, 노란색, 은색의 카드 3장을 얻고 그 옆에서 구급약도 얻어 가자. 이제 아까 오베드방에서 얻은 검정색 카드까지 합쳐 4장의 금속 카드를 얻었으니 계단으로 또 내려가자. 이상한 모양을 가진 잠겨진 문을 기억하는가?? 바로 그 곳이다. 금속카드를 은색-노란색-빨간색-검정색순으로 설치하고 문이 열린다. 안으로 들어가면 계단이 보이고 방안에서 플라즈마 캐논(Plasma Cannon)과 반쪽링, 구급약을 얻는다. 이제 계단으로 올라가면 칸비와 교신을 하고 칸비와 더불어 수수께끼를 푼다. 기계우에 놓인 지도를 얻고 그 옆에 기계를 작동시키면 지구본 같이 생긴 구에서 빛이 나가고 우주의 행성들이 태양에 일렬로 서는 영상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지도를 얻은 기계에다 숫자를 넣는 것이 있는데 칸비와의 대화에서 Today라고 한다. 게임이 처음 시작할때 나오는 동영상에서 2001.10.31이란 날짜가 나온다. 날짜를 입력하면 비밀장치가 열리면서 열쇠(Large Bronze Key & Small Padlock Key)와 봉인 반지, 그리고 아브카니스의 조각상을 준다. 그 옆의 문을 방금 얻은 청동열쇠로 열고 나가면 망원경에서 보았던 조각이 보인다. 자세히 살펴보면 중앙에 비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칸비에게서 연락이 온다. 칸비는 스톤 스텔레(Stone Stele)를 찾았다고 하니 얼린이 그것이 필요하다 고 한다. 다시 CD3이 시작되었던 곳으로 가야 한다. CD3 시작점으로 가면 칸비와 대화를 하고 칸비에게서 스톤스텔레(Stone Stele)를 얻고 봉인반지를 준다. 에구 ..그럼 다시 망원경에서 보았던 곳까지 또 가야 하나?? 완전히 노가다인가.. 앗 그런데 자동으로 진행이 되면서 그 조각상까지 저절로 가지는 게 아닌가.. 천만 다행이다. 계단 오르락 내리락하고 숲속으로 다시 오고 하는 단순 노동이 얼마나 괴로운것 인지 알 수 있다. 조각상에 와서 칸비에게 얻은 스톤 스텔레(Stone Stele)를 넣으면 밑에서 빛이 나면서 아이템이 나온다. 아브카니스 에너지 스톤(Energy Stone)과 아브카니스 석상을 얻으면 다시 작업실로 간다. 작업실로 왔으면 이제 삼각 지지대(Tripod Support)를 분리(Split)해 보면 반쪽 짜리 링(Metallic Half-Ring)이 나온다. 그럼 4장의 금속카드로 들어갔던 방에서 얻은 나머지 반쪽 짜리 링과 결합을 하면 하나의 링(Metallic Ring)이 만들어진다. 링과 커다란 조각상에서 얻은 에너지 스톤(Energy Stone)과 결합한다. 반쪽 짜리 링과 분리된 삼각 지지대와 천공기 총신(Perforator Barrel)를 결합하면 에너지 스톤이 없는 천공기가(Perforator Without Abkanis Energy Stone)가 되니까 방금 만든 에너지 스톤(Energy Stone)을 결합한다. 이제 다 만들었으니 최하층 대포에 장착하면 되는데 전원이 없다. 작업대 반대편에 있는 기계옆에 사다리가 있으니 올라가자. 올라가면서 나오는 기계들은 무시하고 옥상까지 올라가자. 옥상에 올라오면 커다란 철문이 자물쇠로 잠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열쇠(Small Padlock Key)로 열고 한층만 내려오자. 중앙에 있는 기계를 작동시키면 열쇠로 열었던 철문이 열리는 영상을 볼 수 있다. 먼저 여기서 세이브를 하고 가는 것이 좋다. 다시 한층 더 내려가면 피뢰침이 올라가고 하워드가 나온다. 이젠 하워드 하고 마지막 결전이다.갑자기 우측 상단에 2분이라는 시간이 표시되고 점점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럼 2분안에 하워드를 무찌르고 탈출하는 것일까? 잊었는가?? 전에도 하워드와 싸울때 아무리 공격해도 다시 살아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럼 지금 작동시킨 피뢰침이 연관이 있을 법하다. 시간이 지나면 중앙의 장치 에서 파란 빛이 생기면서 번개가 내려오는 것이 보인다. 그러면 하워드를 잘 유인하다가 번개가 내려오는 타이밍을 잘 맞추어 하워드의 반대편에 있으면 하워드가 날라서 공격해오다가 번개에 맞아 몸을 부르르 떠는 장면이 나온다. 그런데 이런!! 다시 살아난다. 참 질긴 놈이다. 다시 같은 방법으로 2번만 더 번개에 맞추어 보자. 이제는 영원히 굿바이 이다. 참고로 1분 50초라는 시간은 지금과는 상관이 없다. 1분50초안에 못 죽이면 다시 기계를 작동시켜 번개에 맞도록 하자. 그리고 1분 50초안에 3번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누적이 되므로 쉽게 처리할 수 있다. 하워드를 죽였으며 이제 아까 작업했던 천공기를 최하 지하층에 장치해야 한다. 그런데 전원이 없다고 했었다. 또 다시 이 피뢰침을 이용하자. 1분 50초라는 시간은 이제 필요한 것이다. 피뢰침을 작동시켜 지하가지 1분 50초 안에 가야 한다. 그 시간안에 내려가 천공기를 대포가 있던 자리에 놓으면 된다. 그러니 대포가 있던 자리까지 길을 생각해 보고 심호흡도 한번 하고 준비가 되었으면 시작하자. 중간 중간에 몬스터들이 나와 방해를 할 것이다. 일일이 다 죽이면 시간이 모자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번째 시도에서 성공을 하면 별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으면 다시 올라가는 길에 몬스터들을 처리하고 올라가도록 하자. 시간안에 설치가 끝나면 번개가 내려와 천공기에서 무언가가 쏘아지면서 정면의 벽에 구멍이 뚫린다. 뚫리자 마자 전갈처럼 생긴 몬스터가 나오고 처리후 안으로 들어가자.

 

비밀 동굴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라이트닝 건(Lighting Gun)과 쪽지를 얻고 길을 따라 쭉 가자. 사다리를 내려와서 다리를 건너 가면 칸비와 만나 돌에 새겨진 글자와 모양을 해석하는 영상이 나온다. 그리고 칸비와 큰 다리를 건너 가다가 왼쪽의 비밀문에서 다량의 탄과 구급약, 저장아이템을 얻고 가면 앨런이 주문을 외우는 장면이 나온다. 이든쇼우와 앨런과의 대화가 끝나면 앨런은 주문을 외워 문을 열고 들어가고 칸비도 휩쓸려 들어가게 된다. 얼린은 이든쇼우를 보살피다가 문으로 들어간다. 안으로 들어가면 길을 따라 계속 가기만 하면 된다. 중간 중간에 괴물들이 나오는데 라이트닝 건으로 간단히 안마해주자. 칸비때와 마찬가지로 라이트닝 건을 얻고 난 후는 다른 무기보다는 라이트닝 건으로 괴물을 물리치자. 충전은 수정이 계속 무한하게 나오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길을 따라 오면 계단이 나오는데 조금 내려가다 보면 벽에 사다리가 있다. 자동 진행으로 다음 길에 오면 계단으로 올라가자.

 

아브카니스 사원

 

이제 도착하게 된 곳은 아브카니스 사원(Abkanis Temple). 사원으로 들어오면 정면에 계단이 보인다. 우선 계단으로 올라가자 안으로 들어가면 중앙을 기준으로 7개의 방향에 동그란 돌이 놓여 있는 큰 돌을 볼 수 있다.

각각의 위치에서 동그란 돌을 작동시키면 지진이라도 난 듯 흔들거리는 영상이 나온다. 한번에 하나씩 움직이고 그 뒤 벽면으로 가자. 그러면 벽에 조각상이 있고 6마리의 동물을 상징하는 스텔레(Stele)를 얻는다. 각각 곰, 뱀, 말, 산양, 물고기, 황소를 상징하는 스텔레를 얻었으면 나머지 하나의 돌을 움직여 계단이 나오도록 조작하자. 다시 밖으로 나와 왼쪽으로 가면 사다리가 있는 건물이 보인다. 사다리로 올라간 후 다시 사다리를 타고 내려와 건물 안으로 들어가자. 안에 길이 있지만 중간에 끊어져서 건너가질 못한다. 사다리 쪽으로 오면 6개의 동물 모양을 한 석상이 또 보인다. 석상밑을 보면 동그란 원판 모양에 홈이 있는데 거기에 방금 얻은 스텔레를 모양에 맞게 설치하자. 6개를 다 설치하면 끊어졌던 길이 연결되고 그 곳에서 스톤 피라미드(Stone Pyramid)를 얻는다. 이제 다시 6개의 스텔레를 얻었던 장소로 돌아가자. 돌아가는 도중에 커다란 조각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위부분이 없는 작은 피라미드도 보일 것이다. 그 피라미드위에 건물안에서 얻었던 스톤 피라미드(Stone Pyramid)를 올려놓으면 빛을 발하면서 음성이 나오고 머리만 있는 조각상을 하나 얻는다. 이제 아브카니스 사원에서의 일은 끝났고 다시 밖으로 나가자. 계단을 따라 계속 내려가면 용암지대가 나온다. 용암지대를 벗어나면 녹색 샘물이 있는 곳을 지나 절벽같은 곳에서 앨런이 다리옆에 있는 로프로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시 다리쪽으로 가서 앨런이 타고 내려간 로프를 이용해 아래로 내려가자. 아래로 와서 길을 따라 가다 보면 칸비와 얼린 둘이 앨런을 몰아 세우는 영상을 볼 수 있다. 그러다가 괴물로 변한 오베드가 나오고 둘은 아래로 떨어진다. 앨런이 조각상을 들고 있어서 얼린은 같이 뛰어 내리고 조각상과 저장 아이템을 얻는다. 바위 틈새로 나 있는 길을 따라 가면 녹색의 물이 흐르는 곳이 나오고 물을 따라 가보면 절벽위에서 얼린은 존슨과 교신을 한다. 절벽에서 내려온 후 약간 낯익은 길이 나오지만 그 길 말고 옆에 다른 길이 있으니 그리로 가자.

마지막 관문.. "오베드"

 

돌기둥이 있는 곳으로 나 와서 보면 돌기둥 하나가 넘어져 반대편으로 건너 갈 수 있게 만든다. 다리를 건너는데 괴물로 변한 오베드가 길을 가로 막고 서 있다. 처리하고 가야 하는데 하워드랑 비슷하게 아무리 쏘아 대도 꿈쩍도 하지 않는다. 있는 탄을 다 소비하더라도 별 소용없을 것이다. 옆으로 비켜가려 해도 공간을 만들어 주지 않고 공격만 해 댄다. 과연 어떻게 하면 이 괴물을 무찌를 수 있을까? 무기는 소용없으니 도망 가야 한다는 것인데... 우선 얼린을 다리 시작 지점으로 이동시킨다. 그 러면 괴물도 다리 끝지점에 위치하게 된다.

 

이제 괴물쪽으로 뛰어간다. 괴물에 코앞까지 뛰어간 후 라이트닝 건으로 쏘아 댄다. 그러면 잠시 괴물이 움찔 거리고 그 틈에 오른쪽으로 피해 갈 수 있다. 이것도 대포와 마찬가지로 타이밍이 중요하다. 조금이라도 늦으면 괴물의 손이 올라오고 그 때는 늦고 만다. 오른쪽으로 비껴 나왔다면 괴물이 다리위에서 내려 올 것이다. 괴물을 유인한 후 반대편으로 가면 게임 오버이다. 마지막 괴물인데 칸비에 비해 허무하게 끝나는 경향이 있어 허전함마저 준다. 괴물이 체력은 대단하지만 행동은 느리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하는 것이다. 괴물을 피해 안으로 들어가면 돌문 앞에 석상이 놓인 것을 볼 수 있다. 뒤로 돌아가 가지고 있는 석상을 올려놓으면 때마침 칸비도 나타나 나머지 하나의 석상을 올려 놓는다. 3개의 석상이 모두 올려지면 뒤쪽의 문이 열리고 지옥같은 섬에서 탈출하게 된다.

 

칸비와 얼린은 이든쇼우도 함께 탈출하기를 권하지만 거부하고 둘만 헬기를 타고 떠나간다........^^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