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항해 치트키 
 
예전 게시판과 루나틱돈 다음카페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이름] [칭호] [생일] [특징]
M.YOSHIDA! 그대로 11/30 대단히 많은 금을 가지고 있지만, 기타는 보통
H ydrogen!! 그대로 8/10 능력치가 이해 못할 정도다 3종의 신기를 가지고 있다.
M.WADA MASTER 12/14 악마계의 장비를 가지고 있다. 능력치는 최대치
Caspia@@@ 그대로 8/24 재미있는 검을 가지고 있다. 능력치는 높다.
K.OOHARA! 그대로 7/22 지나치게 강한 장비 개조되어 있다.
@hayazini@ 그대로 1/1 다음 날에 노쇠로 죽어 버린다.
@okanemoti@ 그대로 1/1 소지금이 많이 있다.
@Hydra@ 그대로 적이 히드라만 나옴
@RedDragon@ 그대로 적이 레드 드래곤만 나옴
@EyeBall@ 그대로 적이 아이볼만 나옴
@Dynosaur@ 그대로 적이 드래곤만 나옴
 


쓸만한 아이템[전설의 항해] 
 
Evil 케이란님의 글입니다.

무기로는 중용검이나 정령의 창을 추천합니다.
중용검은 나중에 악마 이벤트 할 때 같이 나오는 '아트뮤'라는 사자+개+기린 을 섞어 놓은 몬스터를 잡으면 주고요 정령의 창은 행상이나 요정마을에서 구 할 수가 있습니다.
행상은 일년에 3번 나오는 4월 7월 11월에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랜덤 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요정마을은 4년에 한번씩 3월달에 어느 한 마을에 나타납니다. 975년 979년 이런 식으로 나오는 거죠. 처음은 975년입니다.
바람의 정주가 없으시면 해당되는 해의 2월초에 미리 저장을 해두시고 여관이나 다른 곳에서 시간을 때우거나 돌아다니면 3월쯤에 다른 마을에 가면 "어느 마을을 상공에 요정국이 나타났어"라는 메시지 뜰 거예요. 그럼 다시 저장한 거 로드해서 그 마을로 가시면 되죠.

편수무기중(원핸드) 괜찮은 무기를 몇 개 올립니다.
1. 중용검.
편수무기중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보통 근력 100에서 보스급을 제외한 몬스터를 200~210 정도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선과 질서의 속성이 강해서 언데드 계열이나 용에게는 더 많은 데미지를 줍니다.
세계를 창조할 때 악 - 혼돈으로만 해주셔야 ^^ 되요. 그리고 착한 일 "토벌, 퇴치, 구출" 그냥 돌아다니면서 몬스터 잡기 등등하시면 세계의 미묘한 변화가 있다고 마을 사람들이 말합니다. 시작합니다^^ 그리고 한 4~5년동안 착한 일만 하시다 보면 최근 좋은검 하나가 떴어 하는 말하고 누군가가 그 검을 차지하기 위해 이미 떠났데 이 두말이 같이 나 올 때가 있습니다. 그 때 정보실에서 중용검을 치셔야 뜹니다^^
그리고 현재의 세계가 선-질서이라면 나쁜 일 "정벌, 살인, 수배, 체포, 도망" 등을 많이 하세요^^ 자신의 마법공격력 이라고 되어있는 밸런스 부분이 악과 혼돈 쪽으로 꽈 채워주시고 사람들 이유 없이 몇 명 죽이고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현재 악과 혼돈의 세력이 커진다고 말합니다. 계속 하세요~~ 이루탈 이랑 태극이의 마을이 많아지면 세상이 혼란하다는 뜻입니다^^ 그때부터 이제 착한 일 하심 되요^^

2. 정령의 창
가격이 110만 골드 정도하며 전설의 항해 최고의 가격을 자랑합니다. 공격란의 불빛이 아주 미약해서 나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일단 전투에 들어가면 보통 140~160의 데미지를 줍니다. 또 한 창이라서 공격거리가 4칸입니다. 맨 뒷줄에서 서서 맨 뒤쪽의 적을 공격하면 5칸이라 성공률이 약간 떨어지지만 자신이 마법사라면 적극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앞에는 전사가 뒤에서 마법과 혼용으로 공격), 정령의 창 또한 편수무기이며 리베이라 방패나 팔지경을 같이 쓰면 좋습니다. 절대로 마법강화를 하시면 안됩니다. 나빠집니다.

3. 초채검
중용검 절반 정도의 공격력을 가진 무기입니다. 웬만한 양수무기(투핸드) 보다는 훨씬 뛰어나며 근력, 민첩, 매력의 속성을 9,3,1 포인트씩 올려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베두인 단도
초채검의 보다 +20정도의 공격력을 가진 무기입니다. 베두인 단도는 일정확률로 자신의 평균 데미지를 올려 갑니다. 처음에 45~50 정도 나오는 게 많이 쓰면 많이 사용 할 수록 49~55 이런 식으로 조금씩 변화를 보입니다. 저것은 경우는 베두인 단도를 동료에게 줬는데 제가 정령창 들고 레드 드래곤을 170 정도 데미지 주니 그 녀석은 140 을 주더군요.

5.파킨손 총
원거리 무기중 리벌버총과 유일하게 편수무기 입니다. 속도를 제외하고는 정말 추천하는 물건입니다. 보스급을 제외하고(이 무기는 속성이 모두 0 입니다) 모든 몬스터에게 근력이 70일 때 210 정도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주인공의 민첩이 100이상이 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드래곤 아머를 사용할 때는 민첩이 -10 이나 되기 때문에 드래곤 아머를 사용할 땐 사용해선 안되죠^^

방패는 팔지경이 좋습니다. 웬만한 마법 데미지를 1~3 정도밖에 안 입습니다.

방어구는 드래곤 레자아마를 따라갈게 없죠.
지의 달인이 가지고 있습니다. 지의 달인은 아랍국의 수도에 있습니다. 그걸 훔치기 해서 훔쳐야 합니다. 미리 저장하고 훔치기 죽어라 해야합니다. 민첩 올릴 수 있는 만큼 올리시고^^

투구는 지뉴헬멧이나 인의 두건(+10 민첩에 올 성향이 +15)이 좋습니다.
지뉴헬멧은 방어력이 좋으며 인의 두건은 옵션이 예술이죠.^^ 인의 두건 역시 암기의 달인(렌시아)에게 훔치기 해야합니다. 같이 가지고 있는 인의장속 또한 +10민첩 올 성향 +15 이죠. 이 세트 또한 상당히 좋습니다.

특수로는 팔척경구옥, 메이저부츠, 야차의 농수가 좋습니다.
팔척경구옥은 +7의 민첩,+2매력 과 올 성향지+9 입니다.
메이저 부츠는 +12의 민첩
야차의 농수는 +12의 근력이죠.

마법사의 경우는 고스트 마스크(+12지성) 이 좋지만 나중에 악마 이벤트 끝내고 중용검과 지맥이벤트 하실 때 나오는 세계 촌이 열매(+30지성,+2매력)를 사용하면 최고의 마법사를 키우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전사보다 마법사를 적극 추천합니다.
성향은 무조건 악-혼돈으로 해두셔야 합니다. 악의 성향을 띠는 구옥과 혼돈의 성향을 가진 타로트가 마법공격에 있어선 아주 강합니다. 선과 질서에 속하는 찰과 크리스탈은 공격마법이 몇 개 없으며(제제찰, 선더크리스탈) 거의 보조 마법밖에 없죠.

악의 성향을 가지는 방법은 쉽습니다. 훔치거나 살해하거나 할 필요 없이. 좋은 의뢰(토벌, 퇴치)를 빼고 정벌, 도망, 수배, 체포를 많이 합니다. 그럼 성향이 악과 혼란 쪽으로 가게되죠. 

Lunatic Dawn Passage of the Book.zip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