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폴 온라인(Darkfall Online)




다크폴을 아십니까? 다크폴은 "Aventurine SA"에서 개발 중인 온라인 게임입니다. Aventurine SA? 다크폴? 개발사나 게임이름이나 아마 대부분 못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특별히 다크폴을 언급하는 이유는 이 게임이 에버퀘스트 부터 계승되어 1세대 온라인 게임의 완성작이라고 하는 WOW까지 이르는 스타일과는 다른... 최초의 온라인 게임이며 최고의 자유도로(제 생각입니다^^) 많은 게이머들을 폐인으로 만들었던 "울티마온라인"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게임 불감증 때문에 어떤 게임을 해봐도 - 최고의 게임이라는 WOW를 해봐도, 전쟁게임이라는 워해머온라인을 해봐도 - 재미가 없고 오래 집중하기 어렵다" 라고 느끼시는 분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기다리는 아이의 맘" 같은 설레는 기다림을 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주의) 물론 기다림일뿐 나와서 실망하는 것까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발자는 말합니다. "MMORPG, RTS, FPS 그 이상의, 아니 그런 모든 것들을 포함한 차세대 온라인 게임이  바로 다크폴이라고... "









[인스턴스와 지역구분이 없는 오픈월드]
인 스 형식 시스템이 많이 쓰이는 이유는 다수가 모였을 때 발생하는 랙(Lag)에 대한 대응방안이었고 그 문제에 대해서는 사실 100% 정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소수가 점유하면 다른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없는 그런 시스템에 대한 보완책이 될 수도 있구요. 하지만 인스는 온라인 게임의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커뮤니티와 또 그 게임만의 특징을 가진 가상사회 구축을 방해하는데 가장 큰 요소가 아닌가 합니다. 심지어 요즘은 아니 몇년 전 부터 대부분의 게임이 하우징 시스템 조차 인스형식으로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우징이 어떤 재미를 유저들한테 주는지 모르고 있다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울티마온라인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어떤 말인지 쉽게 이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미장원에서 비싼 돈주고 이쁘게 머리 손질하고 모자쓰는 겪이랄까요, 머리 손질하고 싶냐고요 -_-;;






다크폴은 인스턴스와 지역 로딩이 없는 하나의 열린 세상입니다. 하우징도 일반 월드에서 펼쳐진다고 합니다. PVP의 자유도도 높은 게임에서 상대의 보금자리까지 직접 갈 수 있다면 많은 사연들이 생길 것입니다. (다만 랙이 없어야할텐데)






[10000명을 수용하는 대형 서버]
온 라인 게임이 만들어 내는 커뮤니티와 사회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진짜 세상처럼, 보다 많은 사람이 엮일수록 더 다양한 그리고 새로운 이슈들이 생기고 그것이 게임 수명을 연장 시킬 수 있는 그 게임만의 독특한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원동력이라는 것이 필자의 생각입니다. 물론 다크앤라이트라는 게임처럼 (아시는분이 계실지?) 땅만 넓고 인원 수용만 많았지 사람이 사람이 아닌 것이 집이 집이 아닌 것이 .. 이런 몰입도 떨어지는 그래픽이라면 아니한만 못하겠죠. 사실 지금까지 공개된 다크폴을 봤을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프리 클래스, 스킬 기반]
울 티마온라인입니다. 처음 캐릭터를 만들면 정해진 클래스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스킬 베이스입니다. 게임 내에 수백 종의 스킬 트리가 존재합니다. 이 중 자기가 원하는 스킬을 배우고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드워프 파이터가 되고 싶다면, 워 액스 전투기술과 쉴드 스킬을 배우고 돌진하면 됩니다. 마법사가 되고 싶다면 원하는 종류의 마법을 배우고 캐스팅을 하면됩니다. 그리고 프리스티지 클래스가 있어서 특정 분야의 스페셜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퀘스트]물론 퀘스트도 존재합니다. 더 이상 적어봐야 사족이 될듯 싶어요






[던전과 몬스텨 그리고 보물 탐험]



정말 거대한 월드, Agon이라고 불리는 이 세상은 6개의 종족(플레이 가능한)이 있고 각각의 문화와 생활 방식을 가지고 월드 곳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문명들 사이에는 숨겨진 지역과 건물 그리고 폐허 등 많은 곳이 존재하며 이곳에는 많은 보물과 여러 유니크한 몬스터가 다수 존재한다고 합니다. 배를 만들어서 여러 숨겨진 섬들을 찾아내고 몬스터를 물리쳐 보물을 쟁취하는 정말 탐험이라는 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 울티마온라인의 트레져헌터 생각이 나는 군요)






[클랜에 가입하고 제국 건설]
원하는 동료들과 클랜을 만들어 업적을 쌓고 주변 클랜들을 정복하여 자신들만의 제국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타워와 벽, 그리고 건물, 도시 건설]
제국의 도시를 직접 건설할 수 있습니다. 하! 갑자기 섀도우베인 생각이 나는군요. (왜 자꾸 망한 게임들만 생각이 나는지 -_-)








[해군 양성하고 해상전을 한다]
배 를 만들고 해군을 양성하여 함포를 쏘고 적 배로 넘어가 적들을 물리치는 해상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다크폴의 홍보 동영상 중 가장 많이 나오는 것이 해상전입니다. 다양한 함선과(배도 제작자가 자기만의 배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적의 배를 향해 불을 뿜는 강력한 함포들 그리고 적선에 다리를 걸쳐 뛰어들어가는 장면은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멋진 시스템입니다.





[나는 해적 왕이다!]마 음에 맞는 동료 악당들과 섬을 점령하여 해적의 본거지를 만들고, 멋진 해적깃발을 펄럭이며 우리의 영역을 지나가는 화물선을 습격하여 물건을 빼앗고 주변의 다른 해적들을 공격하여 승리를 맛보는 멋진 해적이 될 수 있습니다. (던전키퍼2 다시하고 싶다. 제가 자꾸 다른 게임이름을 적는 건 검색 때문이 아닙니다 -_-;;)




[제작 시스템]

"나는 장인의 정신을 이어 받은 제작자로, 야만적인 전투를 할 수 없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제작자가 되어 이름을 떨칠 수도 있습니다. 게임 내 거의 모든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무기와 방어구에서 건물 그리고 배, 가구까지... 제국을 건설하는 제작자로 참여하여 이름을 떨쳐보아요


[제작의 대가]

장인의 대가가 된다면 전설이 되어 게임 내 곳곳에 이름을 남기어 영원히 남을 수 있습니다. (풍류공작소는 아니겠지)




[거상]

가게를 만들고 종업원을 고용하여 돈을 버는 주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아 맘에 듭니다. 울티마온라인에서 즐겼던 나름 큰 재미 중 하나였죠



[종족전쟁]

다크폴은 총 6개의 플레이 가능 종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종족별로 기본적인 팩션을 가지고 있어 종족간의 전쟁이 다크폴 PVP의 기본입니다. 엘프는 인간과 드워프와 좋은 관계에 있어 서로의 도시에 경비병과의 마찰없이 들어가 물건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한 반면 엘프가 오크의 마을에 가까이 가면 보이는 즉시 깅벼병의 공격을 받게될 것입니다.



Alfar of Nagast, Dwarves of Dvergheim, Humans Of Mercia, Mahirim of the Tribelands, Mirdain of Mirendil, Orks of Morak





지금까지 공개된 동영상과 보도자료를 종합해서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아직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과연 얼마만큼 기획 그리고 의도한 부분을 개발하여 보여줄 수 있는지 장담할 수 없지만 그들이 가진 생각이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하는 부분과 맞아 떨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다크폴 온라인은 MMORPG 닷컴에서 현재 개발 중 게임 인기 1위를 랭크하고 있습니다. 1월22일 베타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일단 신청은 해놨는데 만약 참여가 가능하다면 좀더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다크폴을 한마디로 하면 "울티마온라인2"라고 해야할까요?





--------------------------------------------------------------------------------

--------------------------------------------------------------------------------

--------------------------------------------------------------------------------

--------------------------------------------------------------------------------

--------------------------------------------------------------------------------






이거슨 플레이 동영상

http://www.gametrailers.com/player/usermovies/279362.html


--------------------------------------------------------------------------------

--------------------------------------------------------------------------------

--------------------------------------------------------------------------------

--------------------------------------------------------------------------------

--------------------------------------------------------------------------------

다크폴에 대하여



1. 전체 세계의 크기는 어느정도인가?

아주 거대하다. 기존에 나왔던 어떠한 세계 보다도 크며 그 안에는 수 백개의 섬과 비밀 스럽게 숨겨진 장소들이 있다. 아곤(Agon, 다크폴의 세계 이름)의 수천 피트의 거대한 산맥과 같은 다른 온라인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지역들이 지금 여러분들의 도전과 탐험을 기다리고 있다.



2. 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존재하는가?

다크폴은 원하는 무엇이든지 가능한 판타지 어드벤처로, 드래곤, 엘프, 오크, 소서러, 에픽 전투, 퀘스트, 선과 악 사이의 결코 끝나지 않는 전투 등 다양한 것이 존재한다.



3. 다크폴에서의 안전지대는?

자신들이 만든 그리고 발견한 특정 장소가 아닌 이상 안전지대는 없다. 어느 곳에서도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자신의 동료와 고용된 NPC 가드가 많은 도시에 있어 적 보다 숫적인 우세에 있다면 상대적인 안전지역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언제든지 적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 위험은 있다. 자신이 컨트롤하는 지역에서 자신이 만든 집이 있다면 이곳도 비교적 안전직역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적들이 따라 올 수 있다. 6개의 종족의 수도는 아주 강력한 경비가 되어있어 Agon에서 가장 안전한 곳이라고 볼 수 있다. 누군가가 이곳에서 여러분들을 공격한다면 그는 아주 빠르게 죽게될 것이다.



4. 다크폴은 PVP 게임인가?

Calling Darkfall a PvP game would be selling it short. Of course there’s going to be a lot of PvP combat and the combat gameplay will be as fast paced and fun as a first person shooter, but the focus of the game is kingdom building, clan warfare, and conquest. The battles will be epic and will require a lot more than just PvP skill to be won. Darkfall is as much a social, a real-time strategy, and a fantasy role playing game, as it is a PvP game





5. PVP를 싫어하는 유저들을 위한 별도의 세계가(서버?) 있는가?
플레이어간 의 상호 작용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에 있지 않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캐릭터 간의 충돌과 전투, 공성전과 공성무기, 이런 것들이 어우러져 다이나믹하게 돌아가며, 영웅이 탄생하고 보상을 받고 이런 것이 판타지의 문학과 신화라고 본다. 미안한 말이지만 다크폴의 좀더 소프트한 버전의 제공은 없을 것이다.



6. I don’t like PvP, why should I even consider trying out Darkfall?

If you give it a chance, you’ll discover that Darkfall is an extremely well rounded game. For example, there’s as much effort going into the quest engine and the crafting process, as there is going into the combat design. Darkfall features the ultimate player based economy, more useful trade skills than any other released MMORPG to date, advanced NPC and monster AI, and a quest engine constantly creating new and challenging content. Furthermore, the game world is huge; you could move to a remote area with your friends and try to create a safe haven for other like-minded players.



7. How are you going to handle Player Killing?

Anyone can attack anyone. In fact Darkfall encourages you to seek out and kill enemies of your race and your clan. However, it is up to each kingdom to set the rules of their borders. The different kingdoms have NPC guards that have orders given to them by the player kings and lords. You can order the guards to attack on sight. The guard “hit list” can include clan names, individual player names, specific races, alignments, and enemies.



8. 다크폴의 세계에는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는가?

우리는 각 게임월드(서버)마다 적어도 1,000명 이상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테스트를 통해서 좀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것이다.



9. 존 구분이 있는가?

없다. 다크폴은 다른 MMORPG에 존재하는 존과 존의 로딩이 없다. 던전이나 건물에 들어가게 되면 잠깐의 멈춤 정도 일 것이다.



10. 몬스터의 스폰은 어떻게 작동되는가? 고정인가 혹은 동적인가?

우리의 랜덤스폰은 동적이다. 한자리가 클리어된다면 같은 자리에서 재 스폰되지 않는다. 플레이어가 한 종류의 몬스터를 충분히 잡게되면 그 종의 몬스터는 다른 지역으로 이주하게 된다.



11. 랜덤 스폰외에 다른 형태의 스폰은 있는가?

퀘스트와 관련된 고정 스폰은 있다.



12. 다크폴의 잔혹도?는 어느정도인가?
플레이어의 옵션 세팅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완전하게 오프 시킬 수 있는 반면 풀(full) 옵션으로 세팅을 한다면 강력한 타격으로 상대의 어깨에서 머리를 잘라내는 것도 볼 수 있다.



13. 날씨효과와 밤과 낮의 주기는?Agon의 놀랄만한 아주 분위기 있고 아름다운 세계다. 날씨는 자주 바뀌게되고 밤과 낮의 변화는 환상적인 일몰과 해돋이를 연출한다. 아직 정확한 시간 주기를 정하지는 않았지만 대략 4시간 정도가 될 것이다. 실제와 같은 날씨 변화는 비와 눈이 내리는 것뿐 아니라 바람이 불어 대지위의 풀과 나무가 흔들리고, 천둥과 번개를 보여줄 것이다.



14. 발로 이동하는 것 외의 장거리 이동수단은?말과 같은 탈것, 배를 이용한 항해, 마법을 이용한 이동 등이 존재한다.



15. 지도(MAP) 사용이 가능한가?

게임 내에 다이나믹한 맵을 사용할 수 있다. 그것을 통해 Agon의 지도를 볼 수 있다.


--------------------------------------------------------------------------------

캐릭터



캐릭터의 시작에 대하여캐릭터는 중립 성향으로 자신의 이름 외에 기본적인 장비만 갖춘 채 종족의 수도에서 모험을 시작하게된다.



2. 다크폴에 성향이 있는가?

그렇다. 기본은 중립으로 플레이어의 행동을 기반으로 변하게 된다. 악(Evil)이 되는 것은 매우 쉽다.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다른 캐릭터를 죽인다면 아주 빠르게 악이 될 것이며 이는 가드나 다른 플레이어와 클랜으로 부터 보이는 데로 공격을 받는 원인이 될 것이다. 반면 선(Good)으로 성향으로 바꾸는 것은 어렵다



3. 레벨을 올려야 하는가?다크폴에는 레벨이 없다. 100% 스킬 베이스다. 예를 들어 소드(Sword)를 배우기를 원한다면 소드맨쉽 스킬을 NPC나 다른 캐릭터로 부터 배운 후 사용하면서 스킬을 발전시킬 수 있다. 사냥과 전투 중에 소드를 사용하고 연습하면 어느 정도 후에 훌륭한 소드맨이 될 것이다.



4. 다크폴에서 개발되고 있는 캐릭터 클래스는 없는가?전형적인 캐릭터 클래스나 템플릿이 없다는 것이 기본 룰이다. 어떻게 그리고 무엇을 플레이하는지 전체적인 것들을 플레이어가 정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원한다. 제한된 전형적인 템플릿이 아닌 플레이어가 원하는 플레이 방식에 맞는 최적의 캐릭터를 플레이어 자신이 직접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 목적이다. 만약 드워프 파이터가 되고 싶다면 Axe Mastery, Parry, Dodge, Cleave and other linked skills 들을 배우고 도끼를 휘두르면 된다. 후에 서포트할 수 있는 마법을 원한다면 몇 가지 마법 스킬을 배우고 캐스팅하면 된다. 제작 스킬도 같은 방식이다. 무기를 제작하기를 원하는가?  Smithing 과 Weapon Crafting 을 사용하라. 천옷을 제작하거나 테일러(천옷 만드는 사람)가 되고 싶은가? Tailoring을 배워라. 여러분의 캐릭터에 재 설정은 없다. 잘못된 스킬이나 주문으로 인해 절름발이 캐릭터가 되지는 않는다. 워하는 방식대로 플레이하라!


5. 프리스티지(Prestige) 클래스는 무엇인가?
이는 팔라딘, 어쎄신, 글라디에이터, 인챈터 등과 같은 스페셜 직업을 말한다. 그리고 이것은 캐릭터를 육성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약간의 부가 옵션으로 보면 된다. 프리스티지 클래스는 대부분의 경우에 몇가지 특별한 스킬을 줄 것이다. 그것은 플레이어에게 어떤 상태를 주는데, 어떤 것의 한계가 될 수도 있고, 프리스티지 클래스를 플레이하는 다른 캐릭터와 거래가 불가능하거나 제한이 걸릴 수도 있다. 드루이드를 예를 들면, 그들이 드루이드가 된 이후에는 메탈 아머(Metal)를 입을 수 없게 된다. 반면 팔라딘은 그들이 버는 것의 절반을 교회에 제공해야 한다. (헉)



프리스티지 클래스는 어떤 플레이어들에게는 매우 흥미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일부 클래스는 롤플레잉을 하는 유저나 또는 전투와 제작에 있어 추가적인 동기를 줄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 프리스티지 클래스는 많은 흥미로운 요소들이 있다.



프리스티지 클래스를 선택하게 되면 그것이 마지막은 아니다. 원한다면 다른 클래스로 변화할 수 있다. 물론 약간의 패널티를 가지게 된다.



6. 자신의 캐릭터 외형(Look)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가?자신만의 유니크한 외형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존재한다.



7. 캐릭터가 죽으면 어떻게 되는가?

캐릭터가 죽으면 그의 아이템은 드롭되고 루팅하기 전까지 그의 시체에 남게된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전에 설정된 위치에서 부활할 수 있다. (역자주: 아이템은 어떻게되는지 모르겠습니다 ^^;;)

(울티마 온라인을 예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울티마는 사망하면 플레이어의 시체에 착용한 아이템과 도구들이 모두 남게됩니다.
그 사이에 누가 시체를 루팅해갈 수 있지요.(하지만, 트라멜과 펠루카란게 있는데 트라멜은 남의 시체를 루팅 못합니다.)
(다크폴에서는 아마 시체를 루팅해가면 캐릭터가 Evil 성향이 될것입니다.)
죽은 플레이어는 시체위에 영혼이 생성되며, 부활 주문(8단계 마법), 힐러 NPC, 부활의 앵크등으로 살아날 수 있습니다.
살아난 플레이어는 자신의 죽은 시체를 루팅하면 자동적으로 장비가 착용돼고 도구가 알아서 인벤토리등에 들어오게 됩니다.
(보장제도라고 일정한 돈을 지불해서 죽을때마다 장비를 잃어버리지 않게하는 것도 있습니다.
부활하면 알몸이지만, 보장된 장비들은 부활하자마자 자신의 인벤토리에 있습니다.)

트라멜(PVE)과 펠루카(PVP)는 대충 평행세계라 보시면 생각하기 편하겠습니다.
둘다 다른 세계이나 서로 드나들 수 있습니다. 펠루카는 좀 삭막해요..)



8. 선택할 수 있는 종족은 얼마나 되는가?
6개의 메인 종족이 있다. 엘프, 드워프, 휴먼, Mahirim, 오크, 그리고 Alfar



9. 각 종족은 유니크한 속성이 있는가?

그렇다. 이것에 관해서는 후에 더 자세히 말하겠다.



10. 캐릭터는 수영할 수 있는가?

만약 수영 기술을 배웠다면 가능하다.



11. 캐릭터는 나이를 먹는가?

그렇지 않다.



12. 먹는 것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캐릭터가 굶주리게 되면 스탯과 스킬에 약간의 패널티를 받게된다. 그리고 체력이나 마나, 스태미너 리젠 속도가 느리게된다. 그러나 굶는다고 죽지는 않는다



다크폴에는 농사를 짓고 뱀 덫을 설치하고 동물 사냥하는 등의 유용한 트레이드 스킬이 있고 그것이 플레이어에게 진지하게 받아드렸으면 한다. 그래서 먹는 것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농사를 즐기고 덫을 설치하고 빵을 굽고 요리를 하고 낚시를 하고 사냥을 하는 것 등과 같이... 그리고 그들은 이러한 것들을 이용한 세공품을 그것을 원하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팔 수 있다.



13. 플레이어는 자신의 집을 소유할 수 있는가?

플레이어는 작은 오두막에서 거대한 성과 요새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을 가진 집을 지을 수 있다.



14. 자신의 집을 디자인 할 수 있는가?

할 수 있다.



15. 입는 아머에 따라 달리는 속도와 수영 속도에 영향을 주는가?
그렇다. 만약 헤비 아머를 입는다면, 아머를 입지 않은 것에 비해 느려지게 된다.


--------------------------------------------------------------------------------

스킬과 스펠(마법 주문)



1. 다크폴에는 얼마나 많은 스킬과 스펠이 있는가?

게임의 런칭 이전에 가능한 많은 수를 넣으려고 한다. 현재 약 300개의 스킬과 200개의 스펠이 구현되어 있고 500개의 스킬과 500개의 스펠이 목표다.



2. 많은 스킬과 스펠이 필요한 이유는?

전투와 스펠 캐스팅, 아이템 제작, 트레이드 스킬 등 많은 것들이 있고 이를 이용해 전투의 공격과 방어적인 측면에서 보다 다양한 조합이 나왔으면 하기 때문이다.



3. 스킬과 스펠을 얻는 방법은?

대부분의 스킬과 스펠은 NPC를 통해 구입한다. 그러나 그들은 일부 스킬의 기본적인 것들만 가르칠 것이다. 그것들을 이용해 처음 훈련을 시작한다. 일부 스킬과 스펠은 다른 플레이어를 통해 배울 수 있다. NPC들은 특별한 스킬과 스펠을 가르쳐 주기 전에 어떤 퀘스트를 완성하는 것을 요청하기도 한다.



4. 스펠 시스템에 대하여!

스펠은 여러 학파로 나뉘어진다. Lesser Magic, Greater Magic, Element of Fire, Element of Earth, Element of Water, Element of Air, Witchcraft, Spell Chanting, Necromancy(내가 제일 좋아하는 ^^), Wild Magic, Arcane Magic, Ritual Magic 등이 있고 이와는 달리 특별한 학파에 속하지 않는 종족 특유의 스펠과 프리스티지 클래스 고유의 특수 스펠 등이 있다.



5. 스킬 캡(cap)이 있는가?

그렇다. 1에서 시작하고 100이 최대이다.

(캡? : 스킬의 최대치. 울티마온라인에선 파워스크롤로 최대치를 120까지 올릴 수 있었다.)



6. 어떤 스킬과 스펠이든지 배울 수 있는가?

일부 스킬과 스펠은 종족 고유다. 그것은 다른 종족은 이것을 배울 수 없다는 뜻이다. 종족마다 그들이 배울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이 나뉘어 있다. 예를 들어 드워프는 마법보다 근접 전투에 강하다. 그래서 그들은 근접 전투 기술은 쉽게 마스터 가능하지만 진보된 스펠들 일부는 배울 수 없다. 드워프는 가장 유능한 대장장이이다. 다른 어떤 종족의 유능한 대장장이보다 훨씬 좋은 마법 방어구를 만들 수 있다.



7. 어떤 방어구를 입은 상태에도 마법 시전이 가능한가?

마법 시전은 가능하다. 하지만 헤비 아머를 입었다면 시전 시간은 많이 늘어나게 된다. 예를 들어 로브를 입고 주문을 시전하는데 2초가 걸렸다면 같은 주문을 풀 플레이트를 입은 상태에서 시전하는 경우 5초가 소요된다. 또한 헤베아머를 입은 상태에서는 마법 시전이 실패할 확률도 증가하게된다.




--------------------------------------------------------------------------------

NPC 용병과 기타 정보



1. 와우에서 얼라이언스와 호드가 대립 관계로 한 서버에서 다른 진영의 캐릭터를 만들지 못하듯이 마찬가지로 다른 팩션의 종족은 만들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2. 다양한 방법으로 펫이나 NPC 용병 고용이 가능합니다. 동물과 몬스터 테이밍, 스켈레톤을 소환, 동물과 몬스터 매혹(Charm), NPC 상인의 고용, NPC 가드 고용 등



3. 다크폴에서는 개인이 NPC를 고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하는 행동을 끌어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최대 체력의 10 % 이하 일 때 치료를 하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NPC가 관련된 스킬과 스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NPC 용병은 플레이어와 마찬 가지로 스킬과 스펠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플레이어가 가지는 것 이상의 스킬과 스펠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보다 많은 골드가 필요합니다.



4. NPC 용병이 할 수 있는 것들에는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전투에 도움을 주는 것이나 루팅한 물건을 대신 옮기기도 하고 필요한 스킬과 스펠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모든 것에 있어 아주 훌륭한 동료가 되어 줄 것입니다. 그리고 보다 고급 명령으로 적이나 범죄자, 도둑들을 찾기위해 도시를 순찰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들은 또한 플레이어 가게의 상인이 될 수도 있고 광산에서 광석을 캐고, 숲에서 나무를 배고 하루종일 강가에서 낚시를 할수도 있습니다.


--------------------------------------------------------------------------------

아이템과 제작



1. 플레이어는 마법 아이템을 만들 수 있나?

무기, 장신구, 방어구, 완드, 포션, 음식, 그보다 더 많은 강력한 아이템을 창조할 수 있는 극단의 정교한 아이템 제작자가 될 수 있는 것이 다크폴이 내세우는 주요 시스템 중 하나이다. 궁극의 플레이어 기반 경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하여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자했다. 트레이드와 제작을 즐기는 플레이어라면 다크폴의 무한의 제작 시스템에서 기존의 어떤 MMORPG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진실한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2. 아이템을 사용하면 썩게(decay) 되는가?

그렇다.



3. 수리가 가능한가?

적절한 스킬과 도구가 있다면 가능하다. 다만 여러번의 수리를 하게되면 아이템은 결국 부서지게 된다.



4. 어떤 종류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가?

무기, 도구, 방어구, 천, 음식, 콘테이너, 가구, 보석(장신구) 등, 게임에서 발견되는 대부분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5.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자원은 어떻게 얻는가?

사냥이나 자원 채집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또한 상인이나 다른 플레이어에게서 구입할 수도 있다.



6. 어떤 종류의 제작 건물이 있는가?

대장간(smithy), 연구실(workshop), 알케미 샵(alchemist shop), 약초상(herbalist’s shop), 마법 길드(mage guild)


Posted by 롤링다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