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3 파트2

Prologue

TP라는 개념입니다. 창세기전 1에서 처음도입 되었던 개념이었으므로, 게임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포인트입니다. 쉽게 말하면 행동력 수치라고나 할까요. TP가 모두 소비 될 때까지 행동을 할 수 있으며, 남길 수도 있고 또한 초과 할 수도 있죠.(자세히 설명하기로...)

ATK

기본적 공격력

LP

생명력

PSY

ACR

종합적 스피드

CTP

최대TP소비량

DEP

방어력

RDP

실제적 방어력

STP

TP 회복속도

DEX

민첩성

Soul 이라는 개념은 정신력 정도의 개념입니다. 어빌리티를 쓰는데 필요한 수치죠. 공격, 상자를 열면 10 증가. 맞으면 또 소량 증가합니다. 소울치가 높을수록 공격력의 격차가 많아집니다. 정말로 중요합니다. 창세기전3에서는 소울의 공격차가 그리 많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파트2에서는 장난이 아니지요. 소울20 일 때, 190 정도를 때린다면 150 일때는 900 까지 때립니다. -0-;; 소울 까먹는건 어빌리티 쓸 때 노란색으로 나타나고, 안 쓰는건 흰색입니다.

체질, 유형, 어빌리티

일단 5가지 군여. 쉽게 말해 적을 많이 죽이면 레벨이 오르고 거기에 따라 경험치를 얻습니다. 그 경험치로 어빌리티를 익히는거죠. 최하 10의 경험치를 줍니다. 어빌리티는 아주 중요합니다. 어떠한 어빌리티를 익힘으로 인해서 궁극의 체질이라는 체질로 변하기도 하고, 또 어빌리티 자체가 업그래이드 되기도 합니다. (ex 아수라 lv. 100 --> 울트라 아수라 lv. 1)

사이클론 (랩업시 획득하는 수치)

기본 공격 방어 고속 보조

LP 49 19 29 29 39

PSY 9 11 9 9 7

TP 1 1 1 3 3

DEP 2 2 3 2 2

DEX 1 1 2 2 1

프스트럴

기본 공격 방어 고속 보조

LP 35 17 26 17 26

PSY 6 8 6 6 4

TP 1 3 3 5 3

DEP 2 2 3 2 2

DEX 1 2 2 5 4

오즈마

기본 공격 방어 고속 보조

LP 32 16 24 24 24

PSY 9 11 8 8 6

TP 1 1 3 3 1

DEP 1 2 3 2 2

DEX 1 1 2 4 1

일단 각 유형에는 5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유형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스타일 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형 : 모든 수치들이 골고루 오릅니다. LP 의 증가량이 최고.

공격형 : PSY가 특히 많이 오릅니다. 오즈마의 PSY 성장률이 최고.

방어형 : DEP가 많이 오릅니다. 사이클론의 성장이 가장 좋지만 이거 덕본적은 없습니다.

얘기 나와서 하는 얘긴데 이 겜은 에너지 20000도 한턴에 죽습니다. 안 맞고 이기 는수 밖에 없습니다. 절대로 에노지 많다고 방심하면 안됩니다. 전 조무래기 한 마 리 한테 전멸한적도 있어염. 물론 안죽는다 맘 푹 놓고 있었는데. 따발총 한방 갈기 는데 1500씩 깍더라고요. 1500*3*3= 13500 허거 죽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왜 이런 계산이냐거여? 적들도 최소 한턴에 3번 공격 하고. 따발총은 한방에 3발이거든여.

고속형 : 주로 TP 성장세가 좋다고 생각하면 되겠져. 포스트럴이 가장 성장이 좋습니다.

보조형 : DEX 성장률이 높습니다. 제법 괜찮은 어빌리티가 많습니다.

체질 도 5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체질은 2 번만 변경 가능합니다.

사이클론 : 주로 몸으로 때우는 형. 강력한 공격으로 전투의 정면에서 싸웁니다. 엄청난 체 력도 강점. 하지만 정신계 공격에 약하고, TP도 적은 편입니다. 그래두 가장 괜 찮은 체질이라 생각합니당. 살라딘. 유진. 샤크바리가 이 체질입니다.

포스트럴 : 장거리 공격에 특징이 있는 체질이라고 해놨던데.(겜 자체 설명) 제가 보기엔 이 것두 사이클론과 연계해서 키우면 좋을 듯 합니다. 엄청(?)난 TP 성장이 강점이 거든여. 그외에도 쓸만한 공격 어빌리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필요없다 생각합니 다. 경험치 아까버여. 나중에 어빌리티 설명해줄테니 그거봐염. 크리스티앙과 란 이 이 체질이져.

오즈마 : 강력한 공격력이 특징입니다. 공격력이 다른 어떤 체질보다 높게 성장하고 쓸만한 공격적인 어빌리티가 많습니다. 베라모드,죠안,마리아가 이 체질이져.

아크로스트 : 허덥의 극치인 체질입니다.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수많은 어빌리티가 있지만

그것들은 울편도 같이 공격합니다. 그러니 적들 한폭판에 뛰어 들어야 한다는 소린데, 체력도 약하고 TP도 적으니 방법이 없습니다. 가장 키우기 힘든 체질 일겁니다. 그래두 전쟁 초반에 한방씩 똥침 놓듯이 써주면 좋은 어빌리티가 꽤 됩니다. 리차드와 네리사가 이 체질입니당. 전 네리사를 사이클론 처럼 키웠습 니다. ^^:

타키리온 : 호오~~ 이건 엽기 플레이어들이 가장 좋아 할겁니다. 적들을 날려버리고 워프하 고, 미치게 만들고. 확실하고 재밌게 겜하는 체질이져. 이 체질의 어빌리티를 잘 쓰는 사람이 이 겜의 고수일겁니다. 엠블라, 루시엔이 이 체질이져. 전 루시엔이 젤 좋습디다. ^^: 해본 사람만이 압니당.

궁극의 체질이라....

체질은 딱 2번 바꿀수 있습니다. 한번은 다른 체질로 바꾸고, 또 한번은 궁극의 체질로 바꾸는데 아마 이 궁극의 체질로 가도 그리 좋은건 없을 겁니다. 일단 1단계 체질 변경은 레벨 25. 2단계 변경은 60 근처에서 됩니다. 60 이상이면 궁극의 체질로 갈수 있다 이건데. 베라모드 파티에선 레벨 60을 넘길수 있기가 힘들겁니다. 그리고 궁극의 체질로 바꿀경우에는 능력치가 거의 올라가지 않으니 5가지 체질로 싸우다가 이제 너무 쌔다 싶을 때 궁극의 체질로 가는것도 좋을 듯 하네요.

힌트...

체질변환은 가급적이면 나중에 하세요. 레벨이 100이 넘어갑니다. 200도 넘길수.....

궁극의 체질. TP 증가, 소울 증가, DEP 증가 , LP 증가 , PSY 증가 등의 장착 어빌리티가 있지만 어빌리티는 2개만 장착가능 합니다. TP증가는 좀 좋습니다. 그외에는 거의 수치 증가가 없습니다. DEX DEP 등의 증가가 전혀 없단 말입니다. 말 그대로 제롭니다. 제로. 그런걸 왜.... 궁극의 체질이라고 만들었는지... 궁극의 체질로 가봤자. 익힐수 있는 어빌리티는 TP증가 말고는 쓸만한게 하나두 없습니다.

사이클론

일반형

연 - 연속공격 20 레벨까지 올리면 7방 때립니다.. 연 10 레벨, 파 10 레벨이 있으면 연 10 레벨을 풍아열공참 1레벨로 바꿀수 있습니다. 물론 궁극의 체질인 레아틀론만 가능합 니다.

오버 플로우 - 공격력을 올리지만 매턴 체력을 까먹는다나? 써본적 없습니다. SOUL 까먹 거든여. 그게 공격력 까먹는거지 올리는 겁니까?

LP 증가 - 꼭 익혀야 합니다. 이건 쓰는게 아니구 장착하는 어빌리팁니다. 장착 어디서 하 냐구여? 전투시 Status 장착 어빌리티 난이 있져? 이걸 익혀야 합니다. 체력 모 자란 넘들은 더욱더 꼭이여. 랩 20 까지 올리세요. exp 소모량이 많이 듭니다.

공격형

살 - 이거 무시하는 분 많습니다. 하지만 이거 20단계까지 익혀봐여. 한번 공격에 20000 넘 게 깍을수 있습니다. 물론 살라딘이요. 딴사람은 확인 안해봐서. 익힐수 있는 사람도 없구염. 베라모드가 딱 한번 쓸때가 있습니다. 그때 파괴력을 확인하시라.

프레셔 - 적들에게 휴식 금지를 겁니다. 아주 유용합니다. 도망가봤자니까. 프레셔 5단계와 포스필드10단계(방어형)를 익히면 프레셔 5단계를 헤비프레셔1단계(고속형)로 업 그레이드 됩니다. 프레셔는 사라집니다. 그러니까 헤비프레셔에다가 포스리젼까지 익히고 싶다면 업그레이드 후에 없어진 어빌리티를 다시 익혀야 한다는 소립니 다.

방어형

포스필드 - 걸어놓으면 타격시에 데미지를 줄입니다. 상당히 쓸모 있고 또 프레셔 5단계와 함께 익혀 놓으면 포스리젼(보조형)도 익힐수 있습니다. 궁극의 체질로 갈려면 꼭 필요한 어빌리티 이므로(헤비 프레셔도요.) 꼭 익혀야 합니다.

여기서... 궁극의 체질은 각 체질마다 2가지가 있져. 다 할 수는 없으니 한가지만 해야하니깐여. 결정은 한가지만 합시다. 것두 인물 설명에서 하져.

비 - 기본적으로 사이클론은 장거리 공격이 없습니다. 이 비 공격이 유일하져.

거기다 공격력도 꽤 좋습니다. 경험치 남으면 익혀여. ^^: 10단계로 소닉 플레이드로 업그레이드됩니다.

희생 - 죽으면서 아군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것두 업그레이드(익스플로젼 보조형) 되는데. 영 익히기 싫더군여.

고속형

파 - 주위 4방을 공격합니다. 뭐 그렇게 쓸일은 없겠지만. 나중에 혹시 풍아열공참 익힐려 면 연과 함께 익혀야 합니다. 이걸로 메테오 스트라이크를 익힐수 있는데 아마 이블리 스토(궁극의 체질) 일겁니다. 왜 제가 모르냐 하면 어디가 깨졌는지 이블리스토에서는 안 익혀지더라고요. 분명 익혀져야 딱딱 들어 맞는데. 안 그래요. 레아틀론에서 풍아열 공참. 이블리스토에서 메테오 스트라이크. 이래야 되는데 이상하게 익힐수 있는곳이 없 데여... 이거 버그인 듯.

혼 - 적들을 뚫고 지나갑니다. 혼 10단계로 비연참을 익힐수 있져. 비연참은 3줄을 뚫고 갑 니다. 이건 소울을 잡아 먹어서 별로 쓰고 싶지 않아여. 공격력도 그렇게 높은편은 아 니구여.

헤비 프레셔 - 아까 말했지만 프레셔 5단계와 포스필드 10단계를 익히고 있으면 프레셔5단 계가 헤비프레셔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적들 전체(범위 안에서)에 프레셔를 걸고 소울 증가 까지 막습니다. 굉장한 어빌리팁니다. 소울 증가가 안되면 적 들의 공격도 콩알 쏘는 것 같습니다. 적극 활용하셔염. 물론 소울 깍아먹는 단점이. 이거 쓰는새에 그냥 죽여버려도 되는데... 그래두 모든 캐릭터를 골고 루 키울려면 자주 쓸필요가 있을 듯...

궁극의 체질 이블리스토(이거 맞나?)로 가는데 필수 어빌리티 입니당.

보조형

폭 - 자기 주위를 공격합니다. 별루 쓴적은 없어염.

포스리젼 - 아까말했듯이 포스필드 업그레이드 형입니다. 이거 익히기 위한 필요 어빌리티 는 (또 말해야 하나...)프레셔 5단계 포스필드10단계 입니당. 물론 익히고 나면 포스필드 10단계 (물론 그 이상이라도) 다 사라집니다. 궁극의 체질 레아틀론 으 로 가는데 필수 어빌리티.

포스트럴

일반형

카운터 블레이드 - 가로 일열을 베던가? ^^: 하여튼 엘레멘탈 버스터 10단계와 이거 10단계 면 아스트럴 블레이드(보조형)을 익힐수 있습니다.

DEP 증가 - 이것도 포스트럴이라면 꼭익혀야 겠져. 장착 어빌리티고. 이겜에서 DEP의 효 과가 별루 없다고해도(적들의 공격력이 무지 높으니까.) 역시 익혀놓으면 죽을 것두 안 죽는 극적인 효과를 볼수 있겠죠. 물론 많이 익힐수록 DEP 보너스가 많습니다..

공격형

엘레멘탈 버스터 - 아까 말했죠. 아스트럴 블레이드 익히는 필수 어빌리티입니다. 이거 하 나 만으로도 쓸모 있어염. 한줄을 꿰 뚷거든여...하지만 아스트럴 블레이 드 익히기를 권합니다. 한줄보단 3줄... ^^: 포스트럴은 그렇게 쓸만한 어빌리티가 별루 없어염. 이거 저거 다 익혀 봤는데. 역시 아스트럴 블 레이드가 젤 나아염..

방어형

아스트럴 실드 - 경험치를 평소보다 많이 줍니다. 이게 뭐야.. ^^: 쓸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쓰면 좋겠죠.. 캐노피 10단계와 함께 아스트럴필드(고속형) 익히는 필수 어빌리티입니다. 궁극의 체질에 필요. 뭔지 까먹었음... ^^:

캐노피 - 이거 써본적도 없는데... 그냥 궁극의 체질 간다길래 그냥 익혔어염. 아스트럴 실 드와 함께 리바이블(보조형- 이것두 뭔지 모르겠음)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고속형

아스트럴 필드 - 알져?

피드백 - 적들의 TP와 소울 소모량을 늘입니다. 성공한적 없음... ^^:

보조형

웹폰 크레쉬 - 적들의 무기 공격력을 떨어 드립니다. 이거 쓸사이에 한 대라도 더 때려여.. 성공률이 무지 낮습니다.

아스트럴 블레이드 - 솔직히 포스트럴은 쓸많한 어빌리티가 이것 밖에 없어여... ㅠ.ㅠ

진짜 TP 성장만 아니면... 이 체질로는 안 올겁니다.

리바이블 - 써보긴 했는데 체력 회복 말고 무슨 효과가 있는지 확인은 안 됩디다.. 담턴오 기전에 죽었거든여... ^:^ 궁극의 체질로 가는 필수 어빌리티

오즈마

일반형

블레이드 미사일 - 검을 날려 공격합니다. 거리는 좀 짧지만 3줄을 공격하기 땜에 초반에 상당히 쓸만 합니다. 10단계를 익히면(다이나믹 크래쉬레벨 10과 함께) 블레이드 샤워로 업그레이드 되는데 블레이드 샤워 공격력이 넘 형편 없어서... 그냥 이걸 쓰길 권합니다.

커스 - 적이 소울을 많이 쓰면 사망합니다. ^^: 이것두 성공한적이 없어여.하지만 익혀놔야 할겁니다.

PSY 증가 - 장착 어빌리티로 공격력을 업그레이드 시킵니다. 허허허~~ 알겠져?

공격형

메테오 - 이것두 초반에 상당히 쓸만하져. 울편도 같이 때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범위 조정 이 되니까 그럴 걱정은 없겠져. 레벨이 올라가면 범위만 넓어집니다. 레벨 높을 때 는 적들 에노지가 엄청나니까 별 쓸일이 없을겁니다. 쓰고 싶음 써여~~

다이나믹 크래쉬 - 블레이드 미사일과 함께 익히면 뭘 익히더라? ^^: 하여튼 그겁 니다.

이거 자체로도 상당히 쓸만해여. 사이클론의 비에다가 소울 데미지도 입힌다고 생 각하면 됩니다. 소울 소모도 없어서... 일대일에서 소울데미지도 입히고 좋져머..

파워다운, 파워 업 - 말 그대롭니다.

방어형

카운터 실드 - 데미지를 입을 때 적들에게도 데미지를 입힙니다. 디아의 아이언 메이든이라 고나 할까여.. 허허하~~(모르는분 지성) 그렇게 엄청난 반사율은 아닙니다. 거 기다 장거리 공격하는 넘에게는 쓸모 없는걸로 압니다만...(별루 안 써봐서 여..) 카운터 필드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알져 범위가 넓어지는거~~

위큰드 아머 - 적의 방어력을 낮춥니다. 레벨 8과 파워드 아머 레벨 8로 궁 극의 체질로 가는 필수 어빌리티 그라비티필드로 업그레이드됩니다.

파워드 아머 - 아군의 방어력을 올립니다. 역시 궁극의 체질로 가는 그라비 티 밸런스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오즈마가 궁극의 체질로 가는게 젤 편합니 다.

카운터 필드 - 카운터 실드의 업그레이드 형...

고속형

스피드 업, 스피드 다운 - DEX를 올리고 내립니다.

그라비티 필드, 그라비티 밸런스- 알져?

보조형

블라인드 - 어빌리티를 사용못하게 합니다. 별 쓸모 없을 듯... ^^:

블레이드 샤워 - 블레이드 미사일의 업그레이드형인데 공격력도 별로구 소울 소모만 커서 추천 안하는 항목..

아크로스트

일반형

엘리멘탈 파이어 - 주위 모든 캐릭터(아군 포함)에게 데미지를 주며 화상을 입힙니다.

엘리멘탈 아이스(레벨 10)와 함께 화이어 웨이브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엘리멘탈 아이스 - 범위안의 캐릭에게 TP던가 하여튼 상태이상을 일으킵니다. 형편없는 공 격력을 가지고 있져. 블리자드(방어형)으로 업그레이드 안된다면 익히기 싫어염.

엘리멘탈 썬더. - 그래도 아크로스트에서 가장 큰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경험치 남으면 익 혀도 좋지만. 과연 아크로스트가 누군가 하니... 엘리멘탈 라이트10단계와 함께 썬더 스톰으로 업그레이드.

리콜 - 아군 한명을 근처로 끌어들입니다. 우짜라고..

공격형

엘레멘탈 라이트 - 아시져? 인자 설명하기도 귀찮아염.

서몬 몬스터 - 이게 뭐야?

방어형

엘레멘탈 실드 - 데미지를 입으면 턴이 빨리 돌아오게 합니다. RDP를 채워준단 얘긴데...

5단계에서 기가 실드(고속형)으로 업그레이드.

락킹 필드 - 허허허~~~ 적을 마비 시킵니다. 부대 공격시에 대장을 마비 시킨다면 좋겠져.

잘 안 걸려서 그렇지...

블리자드 - 그나마 이게 아크로스트에선 가장 쓸모 있져. 모두를 얼려 버립니다. 물론 부대 장급은 빼고여.(적들중 레벨 제일 높은 넘.이넘 죽으면 딴넘으로 대체 됩니다.)

그걸 보아하니. 자기보다 낮은 레벨은 얼려버리는거 같네여. 조금 있음 언것도 풀리는데. 그러면 파트1에서 봤던 풍지박산의 효과가 납니다. 즉 용병들이 따로 놀게 됩니다. 울편도 같이 걸리니깐 나홀로 일때나 써야 될껍니다. 거기다 좋은 점은 소울 소모가 없습니다. 후훗... 추천임돠.. 궁극의 체질로 가는 어빌리티

고속형

워핑 - 적 한 마리를 멀리 날려버립니다. 이거 잘 생각해보고 쓰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소 울 소모도 없으니까여.

기가 실드 - 위에서 말했지만 엘리멘탈 실드의 업그레이드 형입니다.

보조형

포이즌 - 적에게 독을 겁니다. 아주 치사한 공격이져. ^^:

하드벨런싱, 소프트 밸런싱 - TP 소모율을 높이고 줄이고 합니다.

화이어 웨이브 - 엘리멘탈 화이어의 업그레이드형. 오히려 범위가 줄어드는 느낌입니다.

궁극의 체질로 가는 어빌리티.

썬더 스톰 - 그래도 아크로스트에서 가장 쓸만한 공격력. 이건 울편 안 때리는 걸로 압니다 만.(적들이 쓰는건 많이 봤는데... ^^:)

타키리온

일반형

소울 블래스트 - 소울에 타격을 입힙니다. 별 효과 없는 듯.

브레인 스톰 - 적 한명을 미치게 합니다. ^^: 이거 잘쓰면 아주 좋습니다. 주로 덩치큰

스파이더(거미같은 로봇)나 강력한 넘들 한테 걸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스파이더는 자기가 자기 공격하다 죽어버리고. 그외에도 난리 칩니다.

거기다가 이거 10개랑 마인드 체인지 5개로 브레인 브레이크(고속형)

을 익힐수 있습니다.

마인드 체인지 - 울편 한명을 다시 턴 돌아오게 합니다. 잘 쓰지는 않져. 브레인 스톰과 함 께 익혀야 합니다.

SOUL증가 - 알져...

공격형 - 솔직하게 쓸만한거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일반 공격이 나아여. 타키리온은 공격 력 성장도 별로니까 이 스타일로는 안와도 됩니다.

방어형

배리어 - 무슨 배리언지는 까먹었어여. 10개로 파워드 배리어로 업그레이드

고속형

하이 텔레포트 - 말그대로 탤레포트 하는 겁니다. 별 쓸모 없어 보이지만 꼭 써야 할 때가 있습니다. 언제냐. 잘 보면 절대로 먹을수 없는 곳에 상자가 있을때가 있는 데 그때 씁니다.

알겠져. 전 이거 늦게 알아서 못 열어본 상자가 몇 개 있습니다. 다시 해볼 생각입니다만.

브레인 브레이크 - 브레인 스톰의 업그레이드형. 궁극의 체질로 가는 필수 어빌리티. 미치 는건 브레인 스톰과 마찬가진데, 움직이지도 못하게 합니다. 즉, 이거 걸린 놈은 가만히 서서 근처에 오는 놈은 다 때립니다. 근접 공격밖에 안되는 넘은 이거 걸리면 말그대로 바부 됩니다. 역시 궁극의 체질로 가는데 필수 어빌리티.

아다지오 - 이거 음악 용어인거로 압니다. 느리게 합니다. 뭘 느리게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 니다만 아마 DEX 인 것 같습니다 그려.

보조형

쇼크 - 뭔지 까먹었습니다. 그래도 익혀 두면 좋습니다. 궁극의 체질에서 업그레이드 됐던 걸로 기억 합니다.

프레스토 - 빠르게 합니다.

오버테이크 - 마인드 체인지의 업그레이드형.역시 궁극의 체질로 가는데 필요 합니다.

케릭터 설명

살라딘 파티

살라딘 (LV1~LV200)- 여전히 주인공. 거기다가 파트2에선 거의 신의영역에까지 도달한 느낌. 레벨 올리는건 식은죽 먹기고, 오히려 딴애들 키워주는 것에 치중해야 하는 캐릭터. 엄청난 체력에도 한방에 죽을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건 마찬가지고여. 다양한 필살기로 무슨 어빌리티들을 무색하게 만듭니다. 필살기가 4개였던가?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되서 나오는데 이거 남발하면 딴애들 못 키웁니다. 살살 키우면 레벨 120정도에서 끝 볼수 있습니다. 워낙 쎄기 땜에 어찌하란 말도 못하겠네여. 다만 하고 싶은말 궁극의 체질은 LV100넘어서나 가봐여. 그전에는 천천히 수치 쌓아 가는게 편합니다.

이건 권장입니다. 일단 레벨 1~레벨 50까지는 사이클론에서 키웁니다. 물론 이 스타일 저 스타일 해보면서 어빌리티 익힐수 있는건 다 익혀 버려여. 다 올리란 말이 아니구영. 한 개씩만 올려도 나중에 올리면 되니까여. 프레셔5개와 포스필드 10개는 꼭 익혀야 합니다. 그래도 궁극의 체질로는 가봐야 하니깐여. 그리고는 포스리젼(레아틀론으로 가는 어빌리티)을 익히기 권합니다. 이상하게 이블리스토는 익힐 수 있는 어빌리티가 없데여... 버그이지 싶습니다.

어쨌든 사이클론에서 키워여. 주로 방어형에서 키우면 체력이 많이 늘어나니깐 방어형 스타일에서 오래 키우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포스리젼을 익혔다 체력도 좀 된다.(10000정도로는 부족한 겁니다.LP증가도 많이 키우셔야 할겁니다.)싶으면 포스트럴로 가여.

거기서 DEP 증가 배우고. 고속형에서 레벨 100정도 까지만 키워여. 남는 경험치는 TP증가 DEP 증가에 투자하고여. 그리고 남으면 살이나 연이나 암거나 막 올려여. 그러면 TP도 충분하고 체력도 충분한 이상적인 캐릭이 될겁니다. 원래 공격력은 쎄거든여... 필살기도 많고.

그리고는 레아틀론으로 전직합시다. 마지막으로 TP증가 배우시고, 심심한 분은 풍아열공참 익히던가. 맘대로 해염. 그냥 연 20단계가 훨 쎄거든여. 풍아열공참 좋은 점은 그거 한 대 맞고 안 죽은 넘은 마비가 된다는거. 호오~~ 멎쥐다. 뭐 살라딘은 대충 키워도 레벨 120은 가뿐합니다. 옛날 처럼 공포의 원맨쇼(있긴 있지만 좀 약합니다 그려)도 없고. 좀 그 위상이 줄어들었어여. 난 파트1이 조아. 세라자드를 돌려조. ^^;(겜 해본분은 여기 세라자드가 나오는걸 압니다.) 가끔 타키리온으로 가는것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타키리온에서는 블리자드, 하이 텔레포트나 익히시면 좋죠.

정리하면 사이클론(LV50) LP증가,포스리젼 --> 포스트럴 DEP 증가,고속형 --> 레아틀론

엠블라(LV 34~ 120) - 세라자드 대신 나온 캐릭터. 얼굴이 똑같다는데 전혀 모르겠던데여. 역시 세라자드가 최곱니다. 영자공학(영혼에 대한 학문)에 능통하다는데 그건 겜에 전혀상관 없습니다. ^^: 렙120은 진짜 열나게 키웠을 땝니다. 아마 거의 모든 분이 렙 100을 못 넘길걸로 예상합니다. 렙 50레벨 쯤에서 소환수 한 마리 얻을수 있져. 이걸로 겨우겨우 살아가야 됩니다. 그래도 오즈마 체질이니깐 공격력(일반 공격)은 거의 살라딘과 맞먹을 때 까지 키울수 있습니다. 오즈마 스타일에서 블레이드 미사일나 메테오 익히시고 공격형에서 오래 키우셔요. 그리고 그라비티 필드나 그라비티 밸런스 (아무꺼나 키워도 됩니다.) 익히시고

사이클론으로 가셔서 연 익히시면 장거리 연이 완성됩니다. 후후후후~~

이건 어디까지나 권장이니깐 알아서들 하셔요.

정리하면 오즈마(LV40~50) 블레이드 미사일,메테오,PSY 증가--> 사이클론 (LV~80) LP증가,연 --> 엘샤루핌 오아 가프리스 TP 증가(익힐수 있는 필살기가 하나 늘어납니다만...)

유진(레벨52~LV100) - 얘는 키우기 힘듭니다 그려. 필살기 하나 제대로 된게 없고 예상대로라면 궁극의 체질인 이블리스토에서 필살기 하나 익혀야 정상인데 암것도 없더라구여.

그래서 머리 짜넨게...궁극의 체질로 빨리 가서 풍아 열공참 익히는 겁니다.

초 스피드로 궁극의 체질로 갑시다. 사이클론에서 포스리젼,파,만 재빨리 익히고. 오즈마로 가서 PSY 증가 재빨리 익히고. 레아틀론으로 가서 풍아 열공참 익히는 겁니다. 그리고는 레벨 높은 넘만 전문적으로 때려 잡는거져. 역시 레아틀론으로 갑니다.

정리하면 사이클론(LV 60) 포스리젼,살,파 -->오즈마(LV 70) PSY 증가 -->레아틀론 풍아열공참 이거 말고는 키울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아시는분 연락 주셔염. ㅜ.ㅜ

리차드(레벨 30?~LV100) - 얘도 막막합니다. 전 레벨 110 정도는 키웠는데 진짜 억지로 였어염. 마무리는 혼자 다하고... 진짜 쓸데 없는 짓 했져. 얘도 빨리 궁극의 체질로 가면 필살기 하나 생깁니다. 뭔지 기억은 안 납니다. 써본적이 없어서여. 좀더 겜 해보고 업그레이드 메녈 올리도록 할께염. 어쨌든 아크로스트에서 블리자드 익히시고,(장착 어빌리티는 기본입니다.) 포스트럴로 가서 TP 올리던지, 오즈마로 가서 PSY 올리던지 알아서 해염.

그리고 빨리 궁극의 체질로 가버려엽. 몰라 나두...

정리하면 아크로스트(LV50) 블리자드,-->암거나...장착 어빌리티는 꼭 올려엽. 필요 없겠지만.(궁극의 체질에서 다 나오므로)--> 궁극의 체질

마리아(LV70?~) - 흠 상당히 늦게 나오는데다가 (딴애들 레벨 60정도일 때 나옵니다. 살라딘은 80 근처) 필살기 하나가 쥑이주게 좋고, 공격력도 엄청나고, TP도 엄청납니다. 살라딘보다 좋을 껍니다. 어쩌면 살라딘보다 렙이 더 높을수도 있는 (한때...) 캐릭입니다. 오즈마 스타일이죠. 근접공격형이기 땜에 연을 익히면 상당히 좋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만...

버그인지 연을 익혔더니 헛손질만 하더군여. 그래서 심심해서 타키리온으로 갔습니다. 아무거나 막익히고 전장을 누볐죠. 하여튼 상당히 좋은 캐릭입니다. 얘는 아마 궁극의 체질로 가도 익힐수 있는 필살기가 없을겁니다. 맞을껄여? 그러니깐 궁극 체질 갈 필요 없습니다. 대충 암 체질로 가서 아무 거나 익히고 놀아여. 아니 아마 2단계 업그레이드도 필요 없을 듯 합니다. 그냥 오즈마에서만 놀아도 됩니다. 하여튼 상당히 좋은 캐릭...

정리하면 오즈마(아무때나)--> 아무거나-->아무 궁극이나...

베라모드 파티

베라모드 파티는 기본적으로 전투가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렙 올리는 것도 아마 50대가 한계일겁니다. 더 올릴수 있음 올리 보라구여... 그래서 궁극의 체질은 생략합니다.

베라모드(LV1~LV60) - 렙 50에서 살라딘과 막먹는 공격력을 보임. 필살기로는 역시 엠블라와 같은 소환수(헬카이트)를 쓰고 가끔씩 미치는 캐릭입니다. 미치기 땜에 레벨 안 올려도 원맨쇼를 무난히 끝낼수 있습니다. 렙올리는 필요성을 못 느낍니다. 그냥 이 파티는 대충대충 전투해도 됩니다. 그래도 뭔가 해야 겠는데...전 2단계 체질 변경도 안 하고 이 파티를 끝냈기 땜에... 일단 오즈마니까 엠블라와 비슷하게 키우면 될껍니다.

(LV1~LV45) - 쩝... 이 렙이면 궁극의 체질로 못가는거 아시져? 포스트럴로 무난히 끝내여. 궁극의 체질에서 필살기가 하나 있는데 못 봤습니다. 누구 에딧해서라도 본사람... 연락줘염. 그냥 아스트럴 블레이드나 익혀서 싸워염. 연이나 많이 익히고염.

샤크바리(LV15~LV55) - 역시나 ... 사이클론이기 땜에 근접 전투에 상당한 강점을 보입니다. 그냥 대충 레벨 올리셔염. 참고로 궁극체질 레아틀론으로 가면 필살기가 익혀지지만...

갈수 가 있나염..

네리사(LV13~LV55) - 얘는 도대체가... 아크로스트인 주제에 근접전투형입니다. 전 2단계로 사이클론으로 가서 연 익히고 놀았는데. 뭐 블리자드나 화이어 웨이브 익혀놓음 전투에 편하겠죠.

루시엔(LV15~LV50) - 얘가 날 또 눈물나게 합니다. 딱 내 스타일인데. 예쁘죠 귀엽죠. 거기다가 자상하죠. 성격고 좋고. 근데 얘를 죽여? 나쁜 소프트 맥스...

타키리온 체질이므로 브레인 스톰 익혀서 애들 한둘 미치게하면 잼있습니다. 특히 스파이더 상대할 때 그놈한테 브레인 스톰 걸면 알아서 자폭합니다 그려. 이것도 버그의 하나 일겁니다. 자기가 자기 공격하는건 말이 안 되잖아요. 아무래도 스파이더는 칸을 9칸 차지하기땜에 자기 가장 가까이있는 자기를 공격하는 것 같습디다. 소프트 맥스는 이런거 안 고치고 모하나 몰라...

일단 중요 인물 10명 설명을 끝냈습니다.

그외 인물 알아보져.

크리스티앙 (LV7~LV34?, LV61~LV100) - 참 중간에 공백기가 깁니다. 이번 겜엔 크리스티앙의 원맨쇼가 많습니다. 뭐 걱정할건 없는 것이 얘는 엄청난 TP 땜에 옛날의 치고 빠지기를 현실화 시킵니다. 나중에 살라딘하고 한번 싸워야 되는데. 좀 고생 할껍니다. 원래 이런거 갈쳐주면 안되나여? ^^: 궁극의 체질로 가면 필살기 하나 나오고 그전에 필살기 세클라이트 어택이 나오는데 세클라이트 어택은 상당히 약합니다. 옛날의 그 위력이 없습니다. 안쓰길 권합니다. 얘는 궁극의 체질 가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궁극의 체질로 갈라면 렙 30 이전에 필요 어빌리티인 아스트럴 필드를 익혀놔야 합니다. 아니면 가는게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됩니다. 그후에는 전직할 기회도 한번인가 두 번 밖에 없거든여. 뭐 궁극의 체질로 안가도 상관 없습니다. 렙이 많이 오르는건 원맨쇼를 좀 해야 되기 때문이죠.

죠안 카트라이트(LV1~LV30,LV61~?) - 크리스티앙과 같이 떨어지기 땜에 얘도 상당히 궁극체질 가기가 힘듭니다. 궁극체질 가프리스에서 진 풍아열공참을 익힐수 있는데. 전 익히지 못했습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다시 해보려구여... ^^: 오즈마고 LV30 이전에 그라비티밸런스를 익히도록 노력해 봅시당..

리엔 샤이나 (레벨 48~LV52) - 실제 전투에 참가하는건 딱 3번으로 기억합니다. 그 3번의 전투가 상당히 힘들기 땜에 키워주고 싶지만, 전직할수 있는 기회가 제롭니다. 하지만 필살기가 있으니... 상당히 강하죠. 다만 체력이 약한게 흠...

카를로스 반 타이룬 (LV51~LV54) - 리엔과 같이 전투에 참가 합니다. 쩝. 상당히 멎진 녀석. 분명 리엔을 짝사랑하는게 분명한데... 엄청난 체력과 기술로 이 레벨에서는 적이 없다 봐도 무방합니다. 그래도 참가하는 3번의 전투가 상당히 힘들기 땜에 고생좀 할껍니다.

역시 전직 불가능. 이넘이 울편 용병으로 들어오는 수도 있습니다. 매트로스에 리차드랑 살라딘 둘이 갔을 때 리차드랑 안논다. 하면 울편 용병이 되져. ^^:

디엘 대령 (LV51~LV54) - 역시 3번의 전투 참가. 뭐~~ 나중에 나쁜넘 돼지만 이넘 하고는 싸울일이 없으므로 적극 활용합시다. 상당히 많은(2개^^:) 필살기가 있습니다. 역시 전직 불가능이니까. 위에 3명으로 전투 잘 해보셔여... 보너스 겜... 후후후후~~~

레드헤드 (LV20~LV23) - 아주 잠깐 울편이 됩니다만...키울 필요성도 없고, 필요성도 못 느끼고, 그냥 필살기 쓰는거 한번 구경하면 됩니다.

디에네 (LV 뒤죽 박죽) - 에피소드4에도 나오고 에피소드 5에도 나옵니다. 전투에 참가는 몇번하지만 조그만 전투고 거기다가 전직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옛날의 얀 지슈카와 아주 똑같은 필살기 “나인의 의미를 아는가?”라고 하는 필살기는 넘 멎집니다.

루크렌서드(LV 뒤죽 박죽) - 전직은 할수 있을는지 몰라도 필요성을 못 느낍니다. 전투 참가 아주 쪼끔. 안 나올수도 있고 돔도 안되고... 스토리에 별 상관도 없고...

아슈레이 - 파트2의 궁극적인 적. 이 세상 전부에 원한을 가지고 딴데다가 화풀이 하는넘...

상당히 잘생긴 얼굴에 말하는것도 멎지고 러브 스토리도 보여주는데... 울편일때보다 적일때가 많은넘입니다. 이넘한테 경험치 주는거 아까버여... ^^:

이상 잠깐이라도 울편 되는 넘들은 다 나왔습니다. 뭐 없져?

5. 아이템 및 무기...

쩝.. 인자 쓸게 없으니 이런거나 쓰고 있습니다... 뭐 무기는 최대한 좋은걸로 써여. 돈 되는데루 다 사버리구. 방어구도 좋은걸루 사고. 보통 좋은 무기나 방어구는 디게 비쌉니다. 가끔 상자안에서 좋은게 나옵니다. 그러니 상자는 꼭 다 뒤져 먹고요. 먹을수 없다 싶은곳의 상자안에서 좋은게 나오므로 그건 꼭 먹어야 합니다. 아시져 하이 텔레포트해서 먹는거...

레벨 낮아서 가고 싶은대로 안가면 몇번이고 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

그리구 신발은 꼭 좋은걸 사 신으시길. 벨트나 반지 목걸이 등은 좀 싼거라도 성능에 별 차이 없더군여. 미라쥐(약 6000원?)정도 하구 램버트 밸트,램버트 반지 정도면 값도 싸고 성능도 괜찮을 겁니다. 나머지 방어구나 무기는 상자안에서 나온거 보고요. 어떤게 좋은지 아느냐고요? 끼웠다 뺐다 해보셔요. 수치들이 확 바뀔테니... 가장 좋은걸루 끼면 되겠져.

참고로 무기중에도 체력이나 방어력 민첩이 늘어나는거 있고, 방어구도 마찬가집니다.

하지만 신발만은 사 신어야 됩니다. 가장 좋은 신발은 영자 신발 아마 리치 어딘가에서(아니면 아르케 어디) 55000원에 팔겁니다. 영자신발은 상자 아무리 뒤지고 해도 하나밖에 안 나오더군여. 영자신발 살수 있으면 다 사서 신깁시다. 무기는 주로 상자안에서 좋은게 나오기 땜에 살 필요 없을꺼구여...

쩝 더 쓸거 없나.... 옛날에 루비반지가 화이어 데미지 흡수하고 그런게 있었는데 파트2는 그런게 전혀 없어여. 그저 몸으로 때어야져 머...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