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아라 슈퍼보드 공략 및 치트키 >>

<< 날아라 슈퍼보드 진행방법 >>
*다섯 손가락 마을과 작은 숲만 갈 수 있고 더 이상 진행이 안될 때
  - 이 때는 마을의 술집에서 주인과 이야기를 한 후 주인이 말한 사람과 이야기를 한다. 그런 후 마을 밖으로 나오면 오행산 남쪽이라는 새로운 장소가 생긴다. 이동하기 전 마을의 아이템 가게에 들러 주인 옆에 있는 사람에게 다이너마이트를 사야됨, 안 그러면 다시 이곳으로 와 다이너마이트를 사야한다.

*손오공이 어디에 있나요? (중지봉)
  - 오행산 남쪽으로 가면 복면사나이와의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 이벤트를 마치고 나서 위쪽으로 올라가면 다리가 있고 이 다리를 건너 다시 내려가다 가면 동굴이 나온다. 이 동굴로 들어가 화면 위쪽 출구를 찾아 나온다. 출구 바로 오른쪽에 푸른 바위가 있고 이 바위 앞에 가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여기서 이벤트를 마치고 바위가 없어지며 입구가 생긴다....
 
*손오공을 찾았는데, 어떻게 구하나?
  - 손오공은 페어리(요정)가 있어야 구할 수 있다. 페어리를 만나려면 손오공을 나두고 다시 내려와 화면의 왼쪽 위쪽에 있는 동굴로 올라간다. 계속 올라가다 보면 새로운 다리가 있고 이 다리를 건너 다시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꽃이 많이 핀 곳이 나온다. 거기서 왔다갔다 하면 페어리가 나와 이벤트가 발생하며 페어리와 동행할 수 있다. 다시 손오공이 있는 곳으로 가면된다.

*아스람 마을(불타기 전)
  - 오행산 북쪽으로 나오면 이상한 외딴집과 아슬람이 있는데 더 이상 진행이 안되면?
  우선 이상한 외딴집으로 가지 말고 아슬람으로 가서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 된다. 이 곳에서 이야기를 해야 하는 사람은 먼저 슬럼(거지들이 있는 곳)위의 2층으로가 우정을 저버린 사람 집을 찾아대화를 하고 다시 슬럼으로 간다. 슬럼의 오른쪽 위에 가보면 누워서 자고 있는 사람이 있고 이 사람과 다시 대화를 한다. 그리고 마을 밖으로 나오면 시온의 숲으로 가는 길이 생겨난다.

*시온의 숲
 - 여기서는 죽은 천궁병사들이 있는 숲속의 보물상자에서 수정을 찾아 미로를 풀면 된다. 이 보물상자는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다. 수정은 미로안에서 뾰족하게 생긴 것들 중 잘려나간 부분에 수정을 꽂으면 미로에 있는 계란이 움직인다. 수정은 꽂았다 뺏다 할 수 있다. 이 수정들을 잘 조합하면 미로를 통과할 수 있다. 

1번 던전: 숲 입구에서 수정을 얻는다 → 던전 입구의 보물상자에서 수정을 얻는다 → 바로 앞에 보이는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상자에서 수정을 얻는다 → 아래쪽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입구에서 작동시켰던 스위치를 끈다 → 아래쪽 상자에서 수정을 얻는다 → 왼쪽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위쪽 스위치를 다시 작동시킨다 → 왼쪽 깊숙한 곳의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오른쪽의 스위치를 끈다 → 왼쪽 스위치를 끈다 → 오른쪽 아래의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위쪽 스위치를 다시 작동시킨다 → 왼쪽 깊숙한 곳의 스위치를 끈다 → 입구의 스위치를 끈다 → 아래의 스위치를 끈다 → 입구의 스위치를 다시 작동시킨다 → 왼쪽으로 가서 두개의 스위치를 연속으로 작동시키고 빠져나간다.

2번 던전: 입구에서 두개의 수정을 얻는다 → 오른쪽 위의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왼쪽 위의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오른쪽 상자에서 수정을 얻는다 → 왼쪽 위의 스위치를 끈다 → 오른쪽 위의 스위치를 끈다 → 입구 보물상자 옆의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왼쪽 아래의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오른쪽 위의 스위치를 다시 작동시킨다 → 출구로 빠져나간다

3번 던전: 입구의 수정 두개를 얻는다 → 바로 위의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남쪽 통로 아래면의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통로 가운데의 상자에서 수정을 얻는다 → 통로 가운데의 아래쪽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오른쪽 위 통로로 빠져나가 처음에 작동시켰던 스위치를 끈다 → 바로 위의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남쪽 통로의 스위치를 끈다 → 통로 가운데의 위쪽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 출구로 빠져나간다

 

*시온의 숲을 빠져나오고 나서 진행이 안될 때?
 - 시온의 숲을 빠져 나오면 개미산 동쪽과 폐광입구가 지도에 새롭게 나타난다. 여기서 개미산 동쪽으로 가지말고(적들의 레벨이 너무 높다) 우선 폐광입구로, 폐광입구에 가보면 레버가 있고 석탄 차가 있다. 이곳에서 손오공일행들은 윤활유 같은 것이 필요하다는 말을 한다. 윤활유를 찾기 위해 이곳을 나와 이상한 외딴집으로 간다. 그러면 짱구라는 아이가 나타나고 페어리를 빼앗기게 된다. 그러면 다시 아스람의 슬럼으로 가서 오른쪽 위에 돌아다니는 사람에게 말을 걸자, 그러면 슬럼 하수구가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하수구로 들어가서 시온박사의 편지와 초합금을 가져와 다시 이상한 외딴집으로 가야한다. 하수구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쇠창살을 자를 수 있는 줄톱이 필요하다. 줄톱을 구했으면 슬럼 안쪽에 있는 쇠창살로 다가가 <엔터>나 <X>키를 누르면 된다. 시온박사의 편지를 한번 읽고 안 가지고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시온의 편지를 읽었으면 꼭 <X>키를 다시 눌러 가져가자.

*케이프에서 (삼장, 소나타)
 - 주점에 가면 선장이 있다 선장에게 말을 걸어보자. 그러면 선원이 와서 격투장에 반란이 일어났다 고 알려온다. 이때 격투장에 가서 반란을 진압하고 케이프로 돌아오면 된다. 케이프에서 선장이 죽어 배를 탈 수 없을 때 명기성으로 가서 핫산을 찾으면 된다. 그리고 항구로 가면 배를 탈 수 있다.

*오밍햄에서 소나타와 삼장법사 그리고 손오공 미로공주 복면의 사나이가 서로 만나고 소나타는 사디아를 따라가게 된다. 그리고 남은 일행은 어디로 가야하나...
 - 오밍햄의 촌장 집에 가서 촌장에게 말을 걸자. 그리고 'SHEP' 라는 곳에 가서 건축사에게 말을 걸면 된다. 건축사는 다리를 만드는데는 나무가 필요하다며 도끼를 준다, 개미산 서쪽으로 가서 나무를 가져와야 하는데 개미산 서쪽으로 가면 나무가 많다. 자세히 나무를 살펴보면 나무의 색이 다른 나무보다 진한 것이 있다. 이런 나무 앞에서 <X>나 <엔터>키를 누르면 나무를 벨 수 있다. 이러한 나무는 한곳에 있지 않고 돌아다녀 찾아야 한다. 모두 3그루의 나무를 베어야한다. 다시 오밍햄의 'SHEP' 라고 쓰여진 건물로 가서 건축사를 만나면. 건축사는 설계도를 준다. 설계도를 가지고 개미산 서쪽 끊어진 다리 앞에 가서 <엔터>나 <X>키를 누르면 다리를 만든다.

*소두동굴에 도착 입구가 무너져있다.
 - 그러면 짱구에게로 가서 도움을 청한다.

*석유마을에서 진행이 안될 때
 여관에 가서 잠을 자면 이벤트가 일어나면서 미로공주가 납치를 당한다. 그러면 손오공 혼자 미로를 구하러 간다.  일단 유사하로 가면 사오정이 바위 밑에 숨어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여기서 슈퍼보드를 만나게 된다. 슈퍼보드를 잡기 위해 짱구에게 가 부탁을 하면 새잡이 도구를 준다. 다시 유사하로 돌아와 슈퍼보드를 잡고 석유마을로 돌아가면 소나타가 돌아와 있다.

*저팔계의 산채
  소나타가 합류하여 미로를 구출한 후 저팔계가 일행에 들어오기 전까지 성을 돌아다닐 여유가 생긴다. 돌아다니면서 좋은 아이템들을 구할 수 있다. 창고를 찾아가 보면, 창고는 보초 한 명이 지키고 있고. 이 보초와 이야기를 나누면 창고의 아이템들을 가져가라고 한다. 하지만 문이 잠겨 있어서 들어갈 수 없다. 여기서 보초와 계속해서 이야기를 나눠보자. 그러면 보초는 열쇠를 넘겨준다. 안에는 좋은 아이템이 있고,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진 아이템들도 있다.   

*유사하로 들어가면 손오공 혼자 터센 마을로 떨어진다. 외딴집에서 일행을 찾고 터센마을로가면 마을에서 쫓겨난다. 외딴집에서 포스캅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안다.

*포스캅셀이 어디에 있는지?
 - 먼저 집안에서 삽을 찾는다. 그리고 집밖으로 나오면 밭이 있는데 밭을 잘 보면은 한쪽구석이 비어있는 곳이 있다. 그곳에서 <엔터>키나<X>키를 하면은 포스캅셀을 찾을 수 있다. 

*요괴군 주둔지: 새로운 캐릭터는 무조건 1레벨로 들어온다. 우선 알하르드에서 회복용 아이템을 많이 구입하고, 주둔지 입구에서 레벨을 올려주자. 그리고 북쪽 끝에 있는 헥터의 막사까지 가자. 헥터의 화염마법에 튕겨져 나간다. 그러면 얼음장미의 호수에서 자하를 데려오자. 자하 역시 1레벨이므로 주둔지 입구에서 레벨을 올려주자. 이렇게 네 명의 레벨이 20-25레벨이 되었다면 헥터에게 다시 찾아가자.
  
*동주의 삼장법사 일행
  - 산으로 올라가지 말고 오래성으로가자 디아몬드로 가기 위해서는 배를 타야 한다. 오래성의 왼쪽으로 가면 항구 앞에 돌아다니는 스님이 있을 것이다. 스님과 대화를 하자. 그리고 배의 사용 허가를 받기 위해 오래성 성주에게 찾아가 산적들을 소탕하는 조건으로 배의 사용 허가를 받는다. 이 때 푸산과 합류한다. 역시 1레벨이므로 동산 입구를 왔다갔다하면서 적당히 레벨을 올려준다. 푸산의 레벨이 10-15정도 되었을 때 가라사로 가자.

*터센 마을의 미로 일행
  -보석 얻기: 터센 마을에서 디아몬드로 가기 위해서는 원래 배를 타야 하지만 마왕 일행이 배를 훔쳐 타고 가버린 후로는 외부인에게 배를 내주지 않는다고 한다. 소나타와 미로는 방법을 찾던 도중 거북강에 보석을 던지면 거북이들이 나타나 길을 만들어준다는 것을 알게 된다.  보석 찾는 방법은 마을 북쪽의 제단 근처를 왔다갔다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하면 터센 마을에서 제일 부자인 사람에게 뭔가 비리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술집으로 들어가 사람들과 대화해 부자의 비리를 낱낱이 조사한 후 부자의 집으로 쳐들어가자. 부자의 집은 마을아래쪽 문이 두개 달린 집이다. 소나타가 추궁하면 부자는 루비 한 개를 준다. 보석을 갖고 거북강으로 가 루비를 강에 던지면 거북이들이 떠올라 길을 만든다.  

*디아몬드 던전에서 레버가 6개있는 방이 나오는데
 - 왼쪽에서 3번째 레버만 가만히 놔두고 나머지 레버를 다 올리면 된다. 레버 앞에서 <엔터>키나 <X>키를 누르면 된다.

*디아몬드 던전에서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잠겨진 문이 있는데 열쇠는 어디에 있는가?            
 - 바로 전 철문을 통과하고 나서 화면의 오른쪽으로 가보면, 벽이 있는데 보기에는 막혀있지만 이곳으로 지나갈 수가 있다. 벽을 통과해 위쪽으로 가면 열쇠가 있는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소나타, 삼장, 저팔계, 사오정, 푸산 (동주)
 - 트랄록 동굴에서 공간이동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워프존으로 가면 간판이 세워진 곳으로 이동한다. 간판을 자세히 보면 '1+4=OK' 라는 글이 쓰여있다. 우선 들어왔던 곳으로 다시 돌아가자 3개의 워프존이 다시 나타나고 이중 왼쪽으로만 계속 가면, 레버가 2개 있을 것이다. 레버를 당기고, 레버를 잘 살펴보자. 레버의 가운데 빨간 불을 보면 숫자가 적혀 있을 것이다. 아까의 간판은 1이라는 레버와 4라는 레버를 작동시키라는 것을 의미한다.

*나인과 싸울 때 공격을 하면 계속 'MISS'란 글자만 나타날 때..
 - 이 경우 눈가리개를 착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눈가리개는 트랄록 마을에서의 이벤트시 족장에게서 얻게 되고, 나인과 싸우려면 눈가리개를 하라는 말을 한다. 따라서 이 대화를 읽지 않은 사람은 이런 경우가 발생된다. 이런 때는 전에 저장한 파일을 불러들여 다시 진행해야한다.

*화산 속 동굴이라는 곳에서 “안 보이는 곳을 믿어라”라는 글이 쓰인 곳이 있다...
 - “안 보이는 것을 믿어라” 라는 말은 보이지 않는 곳에 길이 있다라는 뜻이다. 따라서 이곳에 어느 부분에 비밀 통로가 있다. 이 통로를 찾아야 하는데 이것은 화면의 왼쪽으로 가면 바닥에 약간 금이 있는 곳이 있다. 이 부분에서 용암 쪽으로 앞으로 가보자. 그러면 길이 없는데도 이곳으로 지나갈 수 있다. 안 보이는 길을 잘 찾아 이곳을 건너자..

*마탑 서쪽:
 -1층에서 저장을 하고 이동하자. 3층에서는 우선 오른쪽으로 가서 스위치를 작동시킨 후 다시 왼쪽 통로로 가서 열린 철문으로 들어가야 한다. 4층에서는 ?맨, 냉장고를 상대로 중간보스전이 치러지는데 그리 어려운 상대들은 아니다. 5층은 예전에 얼음산에서 본 방향 얼음판이 준비되어 있다. 하지만 보기처럼 복잡하지는 않으므로 금방 통과할 수 있다. 6층은 방 하나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운데에 제단 같은 것이 보인다. 6층에서는 저장이 가능하다. 7층의 남쪽 복도에는 구멍이 체크무늬처럼 배열된 곳이 있는데 구멍을 순서대로 밟고 지나가야 통과가 가능하다. 다음의 순서를 참고하자. 맨 아래의 한 줄은 복도 벽에 가려 보이지 않지만 존재한다. 여기를 건너자마자 벽을 잘 살펴보자. 비밀 격투장이 있을 것이다. 
 -마탑 8층에서 ‘하나만’ 이라고 써있는 푯말이 있는데 이곳은 레버를 하나만 나두고 다 내리라는 뜻이다. 화면의 좌측에서 밑쪽 레버만 놔두고 다올리면 문이 열릴 것이다. 그러면 9층으로 가는 철문이 열릴 것이다.
-마탑 10층에서는 다시 미소녀 세자매와 싸우게 된다. HP는 각각 15,000 이상이며 강력한 마법에 회복까지 한다. 레벨 40-42 정도가 되어야 겨우 물리칠 수 있을 정도. 우선은 손오공의 슈퍼난무와 자하의 빙주빙신을 연속으로 사용해서 졸개들을 처리하자. 이후 3명만 남았을 때 세 명을 번갈아 공격해서 각각 9천 정도의 대미지를 준다. 캔디(여경 차림의 요괴)에게는 9천 이상의 공격을 가해선 안 된다. 캔디는 1만점 정도의 HP가 소모되면 곧장 회복마법을 사용해버린다. 이 때 주위에 있는 요괴들도 함께 회복이 되기 때문에 모든 수고가 물거품이 되어버린다. 아무튼 9천점 정도의 대미지를 주었다면 그 때는 강력한 태풍 갈기기 등 강력한 필살기를 퍼부어 단숨에 쓰러뜨려야 한다. 만약 세 명을 한꺼번에 상대하는 것이 힘들다면 적어도 캔디를 먼저 쓰러뜨려야 한다. 
-마탑 13층에서 이곳에는 레버가 4개가 있는데 여기서 양끝의 레버를 내리고 나머지 가운데 2개를 올려보자. 그리고 철문 앞으로 가면 문이 열려있을 것이다.
-마탑 16층에서 ‘막혔다고 천만에’라는 푯말이 있다. 화면의 왼쪽에 가려진 벽을 잘 살펴보면 공간이동 하는 곳이 있다. 이곳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그냥 위쪽의 벽에서 보이지 않는 벽 쪽으로 내려가면 된다.
- 마탑 17층에서 워프존을 이용해 18층으로 가면 워프존이 다시 3개가 있다. 여기서 워프존을 잘못 들어서면 다시 6층으로 간다. 여기서 그냥 화면의 오른쪽 워프존으로 계속 가보자. 그러면 워프존이 하나만 있는 18층의 다른 장소로 워프되고 여기서 위쪽으로 올라가면 19층으로 갈 수 있다.

* 마탑 동쪽:
  - 6층의 지그자겔, 9층의 사디야를 물리치고 나면 18층의 사마왕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어려운 상대는 없다. 사마왕은 넓은 범위의 공격을 사용하는데 중독 효과가 있다. 20층에 올라서면 헥터가 부하 엘리멘탈들과 함께 기다리고 있는데 엘리멘탈들은 넓은 범위의 마법공격을 사용하므로 빠른 시간 내에 물리쳐야 한다. 이후는 헥터를 빙 둘러 포위한 후 소나타의 '회복의 폴카'를 사용해 전원의 체력을 회복시키면서 헥터를 집중공격 하면 된다.

* 비밀격투장: 마탑의 동쪽, 서쪽 모두 격투장이 숨겨져 있다. 여기서 싸울 수 있는 몬스터의 타입은 A, B, C가 있는데 다른 격투장에서 등급이 3가지로 분류되는 것과는 다르다. A타입의 몬스터 중 경험치를 주지 않는 녀석이 있는데 그 대신 빔사벨을 장착할 수 있는 '모빌 슈츠'를 주므로 반드시 싸워 이겨야 한다. 나머지 몬스터들은 매우 높은 경험치를 주므로 이곳에서 레벨을 50정도까지 올려준다면 마지막 보스인 변신 옥황상제를 상대할 때까지 전투에서 어려움을 겪는 일은 없을 것이다.
 - 마탑 18층에서 잘못 이동하면 계속 18층에서 맴돌 수 있다. 그러므로 18층에 처음에 도착했을 때 화면의 오른쪽으로 내려가 밑 쪽의 계단으로 올라가자. 그러면 쉽게 19층으로 갈 수 있다. 이때 화면이 깜박거리는데 이 것은 정상적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 마탑 6층 계단 왼쪽 벽쪽에 비밀 격투장이 숨겨져 있다.  이 벽앞에서 <엔터>키나<X>키를 눌러 보라. 그러면 입구가 생길 것이다.


<< 날아라 슈퍼보드 치트키 >>

1. 게임 화면에서 다음 치트키를 친 다음 Enter를 누르면 됩니다.
   효과음으로 ‘뽁’ 소리가 나면 치트에 성공한 것입니다...

chikichakacho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전 기술이 생긴다)
richisrich (돈이 100,000 생긴다)
gundamisgundam (강력한 아이템인 빔 샤벨과 모빌 슈츠와 뉴타입 증서가 생긴다)
mewmewmew (자하 변신 시리즈 ‘든 보온병’, ‘변신옵션셋트’, ‘변신풀셋트’가 생긴다)
supersupersuper (HP, MP, SG가 Full이 되며, 상태이상 완전 방어, 무적, 공격력, 방어력이 Up된다)
chikicho (황금 사과가 10개 생긴다)
timeismoney (플레이 시간이 표시된다)
tututu (자신이 얻은 보물 상자 개수가 표시된다)
richaroma (스컹크의 속옷를 얻을 수 있다)
killmenow (적이 많이 출연한다)
ilovebanana (경험치를 1,000,000 얻을 수 있다)
givemedrug (각종 캅셀을 얻을 수 있다)
brucelee (여의 쌍절곤이 생긴다)
excalibur (소닉 엣지가 생긴다)
ehdqkdqnfvo (만법공권이 생긴다)
oinkoinkoink (핸드 캐논이 생긴다)
sledgehammer (쿼드 ?뾰기가 생긴다)
skywalker (태극검이 생긴다)
stevevai (명인의 기타가 생긴다)
williamtell (인챈트 보우가 생긴다)
terminator (블레이드 라이플이 생긴다)
asyourwish (예스 마이 로드가 생긴다)
gotcha (선제 공격을 한다)
kickmyass (적에게 선제 공격을 당한다)
ilovewide (항상 Wide로 화면을 본다 800x600 유지)
ihatewide (Wide로 보여지지 않는다 640x480 유지)

사오정 필살기 얻는곳 -- 화과산(적반하장) 알하르드의 여관(안하무인)
F2키를 누르면 언제든지 저장할 수 있다.


Part1. 모험의 시작

작은 숲에 도착한 미로, 자동차가 고물이라며 투덜거린다.

작은 숲을 나가면 다섯손가락마을에 갈 수 있는데,
아이템 점에서 다이너마이트를 100G에 사야한다.
3개가 한세트인데 특별히 하나를 더 준다는 다이너마이트 상인..
(더 받은 하나는 불량품이다. 후에 화산 속 동굴에서
나머지 하나가 불발로 페어리들이 희생한다)
그리고 술집에 가서 술집 주인과 말을 한후 왼쪽 위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노인에게 말을 건다 술을 사줘야 한다. 무려 300G 비싸다.

그후 오행산 엄지봉에서 요괴에게 습격을 받는 미로,
이때 나타난 복면 사나이가 구해준다.
요괴는 구울 2마리, 스켈레톤 1마리, 까마귀 2마리 이다.
복면의 무제한 턴으로 반쯤 죽이자.
(한 4번 정도 턴이 온다.)

계속 진행하다보면 중지봉에서 바위가 보인다.
그곳으로 가자, 칼로 바위를 쪼개려는 복면,
날이 상한다며 쪼개지 않는다.
이때 미로공주가 다이너마이트를 사용한다.
하지만 다이너마이트를 사용할 줄 모르는 미로는 복면의 도움을 구한다.
바위를 없애면 손오공을 만난다. 하지만 벌을 푸는 방법을 모르는 미로,
실망한 손오공은 고개를 숙인다. 우리는 다시 나와 약지봉으로 간다.

약지봉에서 꽃밭의 꽃이 망가진다며 화내는 페어리 비니와 달래는 운,
페어리즈라는 아이템이 된다.
다시 중지봉으로 가서 손오공을 구하자. 소지봉으로 갈 수 있지만 아스람은 갈수 없다.
두려울 것이 없다는 손오공, 헤드기어 때문에 풀피리에 꼼짝마라다.

동료가 된 손오공과 함께 다섯손가락마을로 돌아가자.
파워캅셀과 끝내주는 약을 얻을수 있다.

아스람에 가게 되면 꼭 빔샤벨과 뉴타입의 증서를 얻자.
나중에 육마왕의 공격을 받으면 얻을수 없다.
빔샤벨은 왼쪽벽 가로등 속에, 뉴타입의 증서는 뒤의 숲과 마을사이의 통로 왼쪽에 있다.
(뭔소린지 모르는 사람은 '아스람에서 뉴타입의 증서 얻기' 참조{제 글 입니다.})
우정을 저버린 사람과 UFO와 천사를 본 사람과 얘기하고 마을밖으로 나가면
위험한 분위기의 음악과 함께 시온의 숲으로 가게 된다.

시온의 숲에서 금단의 알이 부화하고 육마왕은 아스람으로 갔다는 소식을 듣는다.
('편히 쉬게 친구들'이라는 말을 남긴 복면, 그는 바로 디트리히다, 화산 속 동굴에서 밝혀짐)
시온의 숲에는 나무 뒤에 많은 아이템이 숨겨져 있다. 갈수있는 곳은 모두 가서 뒤져보아라.
(시온의 숲을 빠져나가는 방법은 sinb님의 글에 잘 나와있는데
지금은 그림이 짤려 쉽게 빠져 나갈수 없다.)
시온의 숲 공략법은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TIP - 시온의 숲 입구에서 수정을 하나 찾아야 합니다.)
시온의 숲을 빠져 나오고 아스람으로 가면 몸에 불이 붙은 꼬마가 잿더미로 변하고
제 6번째 마왕인 지그자겔이 등장한다.

 

Part 2 - 1. 삼장법사 + 소나타

'삼장법사 + 소나타' 를 선택하면 삼장이 아스람이 불에 타고 있는 꿈을 꾼다.
여기 바라사에는 비교적 좋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대웅전에서 왼쪽을 뒤져보면 천도복숭아 오리지널이 나옵니다.
그리고 계영선사와 말을하면 계영선사 역시 좌선 중에 똑같은 모습을 보았다고 합니다.
다음날이 100년에 한번 있는 무술대회여서 일찍자라는 계영선사.
막상 무술대회가 시작되면 무술대회는 엉망이 되고
삼련이 HP 100의 리저드맨이 되어 삼장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사건의 원인은 소나타, 그가 삼장의 힘을 시험해 보려고 했다고 합니다.
어쨌든 소나타와 삼장은 바라사를 떠나 명기성으로 갑니다.
명기성으로 떠나기 전에 바라사에 다시 가면 한 스님이 돌아다니는데
꼭 말을 걸어보세요. 아이템을 많이 줍니다.
계속 말을 걸면 프로그래머의 장난이라는 둥 재미있는 얘기를 합니다.

명기성에 도착하면 왼쪽 성벽을 뒤지십시오. DHA캅셀과 끝내주는약이 나옵니다.
또한 여러곳에 아이템이 있습니다.
그리고 술집 오른쪽위에 한 남자가 술을 마시고 있는데 신분이 다른 사랑이야기를 합니다.
성주의 저택에서 왼쪽아래에 있는 병사와 성주의 딸이 사랑을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계속 딸과 병사에게 말을걸면 아이템을 줍니다. 유용하게 씁시다.

명기성 남문을 나오면 서주격투장에 갈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레벨을 올립시다. 한판당 100G 입니다.
이기기만 한다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격투장 티켓을 산다는 생각은 버립시다.
돈이 티켓 값을 넘어가도 못삽니다.

케이프에 가면 배에 좋은 회복약이 있습니다.
배 옆의 도우미는 길을 설명하면서 앞으로의 암시를 해주죠.
화산 속 동굴의 '안보이는 것을 믿어라'와 손오공쪽 마탑7층 을 말합니다.
선장이 술집에 있고 얘기를 하면,
못하는게 없는 소나타에게 선장이 티나를 찾아 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이 때 서주격투장 반란소식이 전해집니다.
좋은 기회라며 격투장으로 들어가는 소나타와 삼장.
격투장에는 '열반'이 뭔지 모르는 버섯돌이를 상대하게 됩니다.
레벨이 5이상이라면 쉽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버섯돌이를 이기면 살려준다, 죽여버린다 를 선택할 수 있는데
레벨을 생각해서 살려준다를 선택합니다.
죽여버린다를 선택하면 마을에서 또 싸우지 않습니다.
켄타우로스는 레벨이 9정도 되면 쉽게 상대 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켄타우로스가 있는 방에 참 좋은 회복약이 있습니다.

그리고 티나를 구하고 배를 타면 오밍햄으로 이동하게 되고

만약에 버섯돌이를 살려두면 티나가 죽고, 선장도 켄에게 죽습니다.
그때는 선장이 말한대로 명기성의 핫산을 찾아가면 됩니다.
 

Part 2 - 2. 미로 + 복면남자 + 손오공

삼장과 소나타는 오밍햄 마을로 가게 된다.

그러면 이제 미로 + 복면남자 + 손오공 파트가 시작된다
슬럼에서 잠을 자던 손오공 500년 보다 조금 전의 육마왕들의 꿈을 꾼다.
페어리들은 소나타를 만나야 한다며 서주로 가자고 한다.
그 전에 슬럼에서 아이템을 사 놓는다. 여기서 파는 막야는 설명 그대로 절대 팔지마라.
화산 속 동굴에서 간장이라는 악세사리가 나오는데 2개를 같이 끼면 공격력이 매우 상승한다.

그러면 우선 폐광으로 가자. 폐광에 가면 레버가 녹이 슬어 광산차를 탈 수 없다.
그 다음에는 이상한 외딴집으로 가자. 그러면 페어리가 없어지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다시 아스람의 슬럼으로 돌아오면 옛날 시온의 조수였던 사람에게 짱구짱구에 대해 물어본다.
그리고 아스람 마을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어 슬럼하수구로 들어가자.

계속 진행하면 푸른빛을 띄는 계단이 있다. 그 곳은 이상한 인공동굴이다.
그 곳에서 우리는 시온의 초합금을 찾아야 한다. 맵이 다소 복잡하므로 빙빙 돌 수도
있으니 주의 하라. 어쨋든 계속 진행하면 어떤 돌위에 편지 처럼 생긴것이 올려져 있고
보물 상자가 2개 있다. 그것을 열면 시온의 초합금과, 좋은 회복약이 나온다.
돌 위에 있는 편지는 시온이 짱구짱구에게 보내는 편지이다.
다 읽은 다음에는 X나 엔터를 눌러 편지를 갖도록 하자.

다시 이상한 외딴집으로 가자. 초합금 얘기를 하면 갑자기 집 안으로 초대한다.
하지만 함정에 빠지고 만다. 그래서 짱구짱구의 부하와 싸우게 되는데.....
일단 언데드는 미로의 홀리워터로 처리하자. 홀리워터는 언데드를 한방에 보낼수 있다.
그리고 나머지는 손오공의 감병신군 백호 등의 마법으로 처리하자.

문을 열면 튼튼한 현관문과는 다르게 매우 쉽게 열린다.
이제 이벤트가 발생하고, 짱구짱구는 착하게 살기로 마음 먹는다.
그리고 짱구짱구에게서 고품질의 윤활유를 얻는다. 복면이 말했던 WD40은 아니고 ZIQ인것 같다.
그럼 이제 폐광입구에서 폐광 출구로 나가자. 도중에 비밀장소가 있다. 꼭 찾아라.

출구로 나가면 오밍햄이다.
오밍햄으로 가면 소나타는 사디야를 따라가고
우리는 석유마을로 가야한다.

 

Part3. 석유마을로 Go!

오밍햄에 도착한 일행들. 이제 석유마을로 가야한다.

우선 촌장과 SHIP의 사람들과 얘기를 하자.
새로운 마을에서 상점을 들리는 것도 기본 상식이다.

사람들과 얘기를 하면 계미산의 다리가 끊겨서 외부와 연락이 끊겼다고 한다.
우리가 할일은 다리를 만드는 것이다.

계미산의 요괴 최저 체력이 168이므로(다람쥐맨이다.)
무지 강하다. 그만큼 레벨도 잘오른다. 토끼맨이 경험치를 제일 많이준다.
어떤 님의 설명에 따르면 여기 계미산의 토끼맨이 주는 경험치는 978이라 한다.
(제작진의 실수가 아닐까 생각된다. 나중에 요괴군 주둔지에서의 경험치라 생각된다.)
(아무렴 어때 우리가 렙업을 쉽게 하는데..)
꼭 토끼맨이 많이 나오는 곳에서 싸우고 가자.
다리를 만드려면 나무가 필요한데, 나무는 입구에 하나, 그리고 위로 가다보면 동굴 왼쪽에 하나
그리고 계속 진행하면 계단 왼쪽에 하나가 있어 총 3단의 나무를 얻고 도끼는 날빠진 도끼가 된다.

그럼 다시 SHIP에 가서 다리설계도를 얻자.
그리고 계미산에서 다리를 다시 만들자. 그러면 다시 아스람으로 올 수 있고
소두동굴 남쪽이 생긴다. 먼저 그곳으로 가자. 입구가 작아서 손오공이 다이너마이트를 쓰지만
입구가 막힌다. 헤드기어도 폭파하려 했다는 손오공...
우리는 짱구짱구에게 가서 뚫어라는 변기뚫는 아이템을 얻는다.
이것을 사용하면 깨끗하게 뚫린다.

소두동굴에서 계속 진행하자. 계미산보다 HP는 많으면서 경험치를 안주는 위스프가 미울 것이다.
어쨋든 계속가면 끝이 보이고 석유마을로 갈수 있다.

석유마을 사람과 얘기를 해보면 이곳은 돼지괴물때문에 살기 힘들다고 한다.
일단 우리는 여관에서 잠을 자자. 나중에 돼지 괴물에게 미로가 납치된다.

그러면 이제 전투 시작이다. 저팔계는 세다. 조심해서 싸워라.
싸움이 끝나면 손오공과 저팔계는 입씨름을 벌이다가 석유마을로 돌아간다.
소나타가 올때까지 기다리자는 의견에 손오공은 화가나서 단독행동을 하게 된다.

손오공은 일단 유사하로 가자 돌밑에 웬 물체가 있는데,(사오정이다.)
말을걸면 슈퍼보드를 만나게 된다.
일단 손오공은 이상한 외딴집으로 가서 짱구짱구에게 새잡이 도구를 받아야 한다.
그러면 슈퍼보드를 잡을수 있다.
그전에 소두동굴을 나가지 않고 레벨을 올려놓자.
(계미산다리 만들때 거기서 올렸으면 더 좋지만...)
렙 25까지 여기서 올려놓으면 뷰티 달토끼를 배우는데 나중에 요괴군 주둔지에서 쓸만하다.

슈퍼보드를 잡고 석유마을 여관에 오면 소나타가 기다리고 있다.
이제 저팔계한테도 힘을 올바르게 쓰는 법을 가르쳐 주겠다는 소나타.
문밖으로 나가면 사오정이 날틀(슈퍼보드)을 돌려달라고 떼쓴다.
한방에 나가떨어지는 불쌍한 사오정, 하지만 이내 쫓아간다.

저팔계의 산채인 기름산으로 가면 예전과 다르게 반갑게 맞아준다.
여러 얘기를 하고 있는 일행들, 손오공은 또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얻자.

산채 창고 지기는 사오정보다 더 하다. 계속 말을걸어 열쇠를 받아내자.
여러 곳에 돌아다니다 보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수 있다.
그리고 3층의 방 근처에 하트모양의 쿠션이 있는데
거기에서 저팔계 그림쪽으로 가면 아이템을 얻을수 있다.

다 돌아다닌것 같으면 소나타에게 말을걸어 이제 출발하지를 선택하자.

그럼 유사하의 모래괴물 도도를 타고 우리는 작은사막에 도착한다.

 

Part4. 손오공의 쌍절곤

혼자서 작은사막으로 오게된 손오공. 외딴집으로 가자.
(외딴집에는 뉴타입의 증서와 스컹크의 속옷이 있다.)

공주가 아프다. 그러면 터센마을에 갔다가 쌍절곤을 못들고 다시 외딴집으로 오자
운이 꽃병에서 찾은 편지가 있다. 이 편지를 읽고 오른쪽 위 가장 귀퉁이의 장을 열자
삽이 나온다. 이 삽을 가지고 무밭의 무 없는 곳에서 사용한다. 포스캅셀이 5개 나온다.
하나는 비니를 먹이고 나머지 4개는 삼장, 팔계, 오정, 오공이 먹는다.

다시 터센마을로 가면 미친개 8마리와 전투를 한다. 약간 힘들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불러오기가 있다.
개를 물리치면 쌍절곤을 들어 손오공은 쌍절곤을 얻게된다.)

 

Part5 - 1. 손오공 + 저팔계 + 사오정

작은 사막에서 알하르드로 떨어진 손오공 일행.
선원들에게 말을 걸면 요괴가 주둔지를 설치했다 하고 사오정은 타이타닉 타령을 한다.

신나게 주둔지로 달리지 말고 여관의 닌자에게서 안하무인을 배우자.
그 후에 주둔지를 달리든 얼음장미섬의 장미 꽃잎을 따오든 마음대로 하자

마을 지붕 뒤에 아이템이 있는데 화과산에서 판다는 뿅망치가 나온다.
공격력이 뾱뾰기보다 좋으므로 꼭 챙겨가자.

또한 기계족의 집에 있는 세트랑 얘기를 하자.
건틀릿, 티타늄 토시, 스네이크 블러드 를 준다.

이제 주둔지를 가면 저팔계와 사오정은 맞기만 하면 잠을 잔다. ;;
손오공을 우선 Lv 25로 만들어 뷰티 달토끼 를 배우자.
웬만한 주둔지 요괴들은 한방이다. 팔계와 오정이 레벨이 낮아서
금방금방 레벨이 오른다. Lv 15까지는 싸우기만 하면 오를 것이다.

주둔지 끝까지 달리면 대장막사가 있다.
들어가면 삼겹살 굽는 냄새를 맡으며 도망치게 된다.

우리는 이제 얼음장미섬에 들어가야 한다. (꽃잎따러)
오공이 슈퍼보드를 타고 들어가고, 제일 오른쪽문으로 들어가자
이제서야 오공을 알아보는 헥터 뭔가 수상하다.
오공은 꽃잎은 안 따고 자하라는 아가씨를 데려온다.

다시 대장막사로 달리자. 자하의 얼음마법으로 헥터의 플레임 파티션이 무너진다.
불마법을 맞은 자하, 그녀는 짐승인간이다.

어쨌든 헥터와 싸우자. 싸움이 끝나면 헥터는 파이어 엘리멘탈이 된다.
그리고 소하선사가 나온다. 그 후 자하는 잠시 떠나게 된다.
조금 가다보면 자하가 돌아온다.

주둔지를 빠져 나오면 알하르드의 뱃사람이 고맙다며 공짜로 디아몬드 까지 태워준다.
 

Part5 - 2. 삼장법사 + 복면남자 (동주)

동산의 연못에서 텔레포트 된 삼장과 복면.
디아몬드로 가기 위해서는 오래성에서 배를 타야 한다.
하지만 가라사는 산적들에게 점령당하고,
배를 타려면 성주에서 뇌물을 먹여야 한다.
또한 한장에 5000원 하는 배티켓이 있어야한다.

일단 동산에서 오래성으로 이동한 후 항구에서 스님과 말을 걸자.
그후 오래성의 성주와 얘기를 하자.
그러면 산적 토벌 지원자인 푸산과 동행하게 된다.
그리고 오래성 성벽위의 도우미와 말을 계속하면,
제작자의 얘기가 나오고 빔샤벨을 준다.

손오공쪽에 비하면 레벨올리기가 힘들것이다.
특수능력이 거의 다 대인공격이기 때문에..
어쨌든 계속 진행하자. 가다 보면 막힌 곳이 있는데,
푸산이 비밀스위치를 찾아서 입구를 열어준다.

조금만 더 가면 가라사이다.
바라사와는 다르게 매우 더렵혀져 있다.
가라사에도 숨겨진 아이템이 꽤 있으므로 항상 찾자.

돌아다니다 보면 산적 꼬봉이 열쇠를 준다.
열쇠를 가지고 창고를 열면 많은 아이템들이 있다.

이제 준비가 다 되었으면 산적두목에게 가자.
산적두목과 산적패밀리, 요괴가 기다리고 있다.
서당개는 회복을 하므로 일찍죽이자.

산적두목을 토벌하면,
삼장이 이 절 언제쯤 제 모습을 찾을 수 있을까요 라고 하는데
게임내에서는 제 모습을 찾지 못한다.(--;)
나중에 화과산 갈 때 한번 들려보자.
스님 몇명이 있고 여전히 폐허다.

 

Part5 - 3. 미로 + 소나타 (남주)

다시 작은사막에 남게 된 미로와 소나타.
일단 터센마을로 가자. 터센에서 거의 모든 사람과 대화를 해보자.
그러면 한 남자가 보석광산의 보석을 팔아서 부자가 됬다는 소리를 하고
거북강 얘기를 한다.

그럼 이제 터센 입구에 있는 부잣집으로 가자.
집 주인과 얘기를 하면 루비를 얻는다 터센을 나가면 거북강 남쪽이 새로 생긴다.
거북강에 루비를 던지면 거북이가 떠오른다.
등껍질이 붉은 거북이는 2번 밟을 수 있다.
강에 병이 떠다니는 데 수질보호를 위에 모두 수거 하자.
수거하는 보상으로 각성의 피리(맞나?)와 참 좋은 회복약(맞나?)인가를 준다.
(보물상자라는 소리다.)

거북강을 건너면 디아몬드(Diamond)다.
디아몬드의 집 중 주책없는 부자 노인의 집에 스컹크의 속옷이 있다. 잘 찾자.

소나타의 레벨이 너무 낮으므로 남주격투장에서 레벨을 올리자.
보석광산의 요괴들은 매우 세다.

레벨이 높다 싶으면 이제 쥬엘왕과 얘기를 하자.
쥬엘왕이 하는 얘기는 소나타와 뭔가 잘 안 맞는다.(수상하다.)
나중에는 소나타가 보석가문의 후예가 뭔 소리를 하냐고 따진다.

(여기서 잠깐! 보석가문이란?
디아몬드는 Diamond이다. 그리고 쥬엘왕은 jewel이고,
총리대신 젬 공은 gem이다. 또한 젬 공의 아들은 스톤(stone)이다.
또한 쥬엘왕의 아버지는 트레져(treasure)라고 한다.
-디아몬드의 할아버지 말씀-)

어쨌든 쥬엘왕의 짱구짓이 끝나면 지하던전으로 떨어진다.
여기가 마을여자가 말하는 왕가의 비밀통로이다.
(보석가문부터 뭔말인지 모르겠으면 디아몬드의 모든 사람과 말을 걸자.)

던전을 돌아다니다가 레버가 6개 있는데 왼쪽에서 3번째 것만 내리자.
그리고 바로 옆의 벽은 뚫려 있다. 돌아가면 보물상자 1개만 더 있다.
더 가면 천마의 신전에 도착하는데 사마왕이 천마의 눈물을 빼앗는다.
그리고 던전을 빠져나오면 보석광산과 연결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쯤 되면 보석광산의 요괴들도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스컹크의 속옷을 입고 빠져 나오자.

이제 디아몬드 성으로 다시 가면 사마왕과 전투가 시작된다.
사마왕은 전리품으로 낮은 확률로 빔샤벨을 준다.
나중에 지고 나면 진정한 힘을 보여주겠다고 하지만 도망가고
소나타는 의자에 떨어진다. 미로는 다행이라 한다.

 

Part6. 스톤을 구하라! (남주 격투장 반란)

일행들의 재회가 끝나간다.
손오공 & 파오(30년 전에 한번 만났다고 한다.)
저팔계 & 푸산(49 : 48(맞나?)로 팔계가 이겼다.)
파오 & 푸산(둘은 쌍둥이 형제이다.)

재회의 기쁨도 잠시 스톤이
격투장의 요괴들에게 납치된다는 소식을 듣는다.
(격투장은 항상 문제다. 비밀격투장 빼고.)
디아몬드 성 경비대장으로써 마지막 임무를 마쳐야 하는 파오.
서둘러 남주 격투장으로 향한다.

일행들은 반으로 나누어 격투장으로 들어간다.
소나타 + 저팔계 + 파오 + 푸산 + 자하 가 격투장으로 들어간다.
격투장 내부의 요괴들은 격투장의 어렵게 코스보다 더 세다.
하지만 우리는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지더라도 불러오기가 있다.

그렇게 어려운 맵은 없다.
팁을 한가지 말하자면 나중에 열쇠를 얻고
텔레포트 마법진이 있는곳에서 왼쪽 위로 가면
단번에 갈 수 있는 마법진이 있다.

이제 좀 더 가면 해괴한 웃음소리가 들리면서 여자요괴가 나온다.
이름을 말하자면 경찰제복은 파르페(곰례), 간호사는 캔디(순례),
청소부는 샤베트(점례)다.

이런건 상관하지 말고 얼른 싸우기나 하자.
샤베트의 공격이 제일 세다.

점례, 순례, 곰례를 물리치면 스톤을 구할 수 있다.

스톤을 구하면 일행들은 육마왕의 마황부활을
막기 위해 동주와 북주로 흩어진다.
 

Part7 - 1. 손오공 + 자하 + 복면남자 + 파오 + 미로 (북주)

육마왕의 음모를 막기 위해 일행들은 두 팀으로 갈라진다.

북주에 떨어진 손오공 일행 먼저 긴 배 여행으로
피곤하니 여관에서 하루 묵자고 한다.
(나가려고 해도 피곤하다며 못나간다.
주둔지 사건 때는 텔레포트 했기 때문에 나갈 수 있었다.)

여관에서 잠을 자면 자하가 꿈을 꾼다.
이제 밖으로 나가면 폐허의 마을이 생겨 있다.
폐허의 마을에는 아이템이 많다.
부서진 집의 잔해에도 아이템이 있고, 나무 뒤에도 있으며,
무덤뒤에도 많은 아이템이 있다.

멀쩡한 집에는 오라로브와 선녀의 비녀가 있다.
그 다음 얼음계곡으로 가자.

얼음계곡의 몬스터는 꽤 강하다. 열심히 싸우자.
막바지에 다다르면 얼음거인을 만나게 된다.
얼음거인은 3번 연속해서 아이스골렘을 내보낸다.
마지막의 아이스골렘은 뒤에서 나타나며 HP는 1200이다.

아이스골렘을 모두 잡으면 얼음거인이 도와주겠다고 말하며,
자하를 알고 있었다고 한다.(그러면 왜 때렸어. ㅠㅠ)

얼음거인은 자하에게 만년설의 정기를 준다.
만년설의 정기를 분화구에 뿌리면 화산이 활동을 멈춘다.

이제 화산 속 동굴로 들어 갈 수 있다.
하지만 전에 알하르드에 들러서 아이템을 사자.
(많이 발전한 알하르드가 되어 있다.)

화산 속 동굴에는 복면의 무기 간장이 존재한다.
막야를 꼭 팔지 말라는 것은 간장 때문이었다.
간장과 막야를 끼면 3칸 공격(양옆으로)이 가능하다.

화산 속 동굴에서 '안보이는 것을 믿어라'가 있다.
여기 공략을 하겠다.
----------※-▽▽------------- ▽ : 입구
□□□□□□□□□□□□□□□ □ : 길
■■□■■■□□□■■■■■■ ■ : 이동불가능
■■□■■■□□□■■□□□■ ★ : 보물상자
■■□■■■■■■■■□■□□ ▼ : 출구
■■□□□■■■■■□□□■□ ※ : 팻말
■■□★□■■■■■□★□■□
□□□□□□□□□□□□□■□
□■■■■■■■■■■■■□□
□■■■■■□□□■■□■□■
□□□■■■□★□□□□■□■
■■□■■■□□□■■□■□■
■■□□□■■■■■■□□□■
□□□■□■■■■■■■■□■
□■■■□■■■■■■■■□■
□■□□□■■■■■□□□□■
□■□★□■■■■■□★□■■
□■□□□■■■■■□□□■■
□■■□■■■■■■■□■■■
□■■□□■□□□■■□■■■
□■■■□□□□□■■□□□■
■■■■■■□□□■■■■■■
□□□□□□□□□□□□□□□
□□□□□□□□□□□□□□□
□□□□□□▼▼▼□□□□□□
□□□□□□▼▼▼□□□□□□
■□□□□□▼▼▼□□□□□■
■■■■□□□□□□□■■■■
■■■■■□□□□□■■■■■
■■■■■□□□□□■■■■■
■■■■■■□□□■■■■■■
■■■■■■■■■■■■■■■
■■■■■■■■■■■■■■■

그리고 또한 더 진행하면 비밀장소가 있는데,
이 곳에서 빈 보온병을 얻은 후 용암을 받아 든 보온병으로 만들자.
제일 왼쪽에서 아래로 내려간후 오른쪽으로 진행한후 위로 올라가자.
모르겠다면 게시판을 뒤져보거나 세이브파일을 올려서 부탁하자.

화산 속 동굴의 끝에는 헥터와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헥터를 물리치면 지그자겔이 나타나면서, 곧 무너질 것이라고 한다.
천천히 가도 절대 안 무너진다.
빠져나오는 동안 복면이 디트리히라는 것을 알게된다.
또한 바위가 떨어져서 다이너마이트를 쓰지만 불발이다.

일행은 페어리들의 희생으로 화산을 빠져나오게 된다.
입구를 나오면 바로 무너진다. 불쌍한 페어리들.

이제 알하르드로가서 배를 타고 (10000 G 나 한다.) 화과산으로 가자.
 

Part7 - 2. 소나타 + 삼장법사 + 푸산 + 저팔계 + 사오정 (동주)

다시 오래성에 도착한 일행.

이번에는 오래성 항구의 성주 욕하는 작자에게 배티켓을 줄 수 있다.
20장을 사서 주면 흥분제 하나를 준다.(20번 말걸어야 함 지겹!)
10만 골드와 흥분제를 교환한 꼴이다.

일단 다시 성주와 말을 걸자.
화과산이 더 위험해졌다. 얼른 가자.
하지만 아이템이 변변치 못하다.
산적 토벌때 팔던 아이템을 팔고 있다.
알하르드는 발전했는데, 오래성은 머냥.. 역시 구두쇠 성주 때문이다.

화과산이 위험하다는데 웬 잡소리야.
얼른 화과산으로 가자. 동산에도 갈 수 있다.
(동산의 꼭대기(가라사)까지 가서 명선이를 만날 수 있다.
하지만 가라사는 여전히 지저분하다.)

화과산의 요괴는 매우 강력하다.
필자는 진행 중에 요괴 22마리의 습격을 받고 30분을 붙잡았다.
(그 당시 레벨은 25전후반 소나타는 30초반)

계속 가면 수렴동에 들어가기 위해 다이빙대회를 한다.
사오정이 제일 좋아한다.
수렴동에 도착하면 이제 성성과 싸우자.
성성은 왼쪽 윗집 2개 중에 오른쪽에 살고 있다.
(대전이라고 한다.)
왼쪽 집은 나중에 나갈때 이용하자.
(바깥 통로가 있는 집이라고 불려진다.)
성성은 고릴라답게 무식하며 꽤 강하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불러오기와 안하무인의 사오정이 있다.
성성을 이기면 끝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보다시피 냉장고인 HP 1070 의 냉장고와 싸우게 된다.
성성보다 쉽지만, 아이템이 부족하면 어렵다.
필자는 황금사과를 이용하여 소나타를 많이 키웠기 때문에
파워트로트를 이용하여 쉽게 잡았다.

성성을 물리치면 유파가 좋아한다.
사오정은 왕좌에 엉덩이가 끼어 못일어나자 저팔계가 도와준다.
또한 성성네 집(대전)의 양옆 계단을 내려가면 보물상자가 있다.
하나는 숨겨져 있는데, 오리지날 천도복숭아가 있다.

이제 다시 바깥통로가 있는 집으로 가자.
전에 수렴동 원숭이들의 굶주림 해결을 위해 돈 좀 써주자.
구두쇠 성주가 있는 오래성보다 아이템이 더 많다.

이제 우리는 트랄록산으로 가자.
트랄록산은 화과산 요괴들의 업그레이드가 나온다.
장소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HP가 장난이 아니다.
다리미의 놀라운 업그레이드, HP가 1200으로 늘었다.(아님 말구)

트랄록산 중턱에 있는 트랄록마을로 가자.
일단 산장발족족장 에카틀을 도와주고 눈가리개 5개를 얻는다.
여관에는, 사오정의 친구, 국어사전에 없어 사라진 닌자양반이
무투가(잘 싸우는 놈이라 한다.)가 되어 기다리고 있다.
이번에는 인법대신 장법을 주겠다고 한다.
이름하여 적반하'장' 이다.
여기서도 산장발족이 들장발족처럼 잘 살게 하기 위해 돈 좀 쓰자.

이제 우리는 트랄록 동굴로 가자.
트랄록 동굴에는 방금 샀던 미스릴클로를 쓸모없게 만드는,
자청수라는 무기가 있다. 미스릴클로는 팔아버리자.(나중에)

더 진행하면 이제 마법진 3개가 나온다.
이번에는 여기 공략을 하겠다.
(일명 '1+4=OK')
-------------------------------
같은 모양은 텔레포트할 때,
그쪽으로 옮겨진다는 표시이다.
(단, ⊙ 은 보물상자, ※은 팻말)
-처음입구- -左마법진-
│   ★  │    ○   │
│        │         │
│ ○ ●│ ◇  ♡ │

-레버①②- -右마법진-
│   ◇  │   ●   │
│        │        │
│ ① ② │ ♥ ◆ │

-레버③④- -♡♥구역-
│   ◆   │   ⊙   │
│         │        │
│ ③ ④ │ ♡ ♥ │

-철문입구-
│ [철문]     │
│             │
│ ※         │
│         ★ │
여기서 ①과 ④ 레버를 작동시키면 열린다.
----------------------------
계속 진행하면 이제 막다른 길에 마법진이 있다.
여기 오면 파티정보를 열고 눈가리개를 꼭 착용하자.
안하면 후회한다.(나인 때리면 계속 MISS가 나온다.)

나인은 벌써 천구의 눈물을 탈취했다.
물리쳐도 이미 늦었다.
우리는 이제 테테오이로 가자.

테테오이에서 소나타와 사디야가 부부였다는 사실을 일행들이 알게되고,
들장발족 족장 코아틀은 나인에게 죽는다.

테테오이에는 정말 좋은 아이템들이 많이 있다.
특히 무기점 왼쪽벽에 숨겨진 뉴타입의 증서는 꼭 입수하자.

아이템들을 많이 모았다 싶으면 이제 화과산으로 돌아가자.
그럼 소나타는 북주로, 디트는 서주로 가자고 제안한다.
 

Part8. 서주로 향하는 일행 (아마조나, 명기성 편)

일행들은 복면의 말대로 서왕모가 있는 서주로 가게 된다.
서주에 도착하면 케이프 사람들이
요괴들을 막을 수비병을 사게 하기 위해 돈 좀 쓰자.
테테오이 보다 좋은 아이템이 있다.

그리고 케이프 제일 아래 오른쪽은 '몰락한 부자노인의 집'이다.
여기는 바로 저팔계의 집이다.
온갖 좋은 약을 다 먹였더니,
돼지코를 한 아이가 태어나서 배에다 띄어 보냈다고 한다.
저팔계는 여기는 자기집이 아니라며 밖으로 나가서, 눈물 한 방울을 흘리고 만다.
(꽤 감동적인 이벤트다.)

그리고 이제 케이프를 나서려고 하면,
파오와 푸산이 고향 아마조나에 들렸다 가자고 한다.
아마조나는 여자들만 사는 마을이라 하니까, 팔계가 꼭 들르자고 한다.
(아까 눈물 한 방울을 흘린게 맞는지...)

아마조나에 도착하면 3대가리에 포함되어 있는 켄타우로스와 판이 있다.
비연을 납치하려고 온 것이다.
비연은 파오와 푸산의 어머니이며,
서왕모의 측근인 8 선녀 중 제 8 선녀 이다.

(8선녀란? 서왕모의 측근이다.
제 1선녀 : 계영선사
제 2선녀 : 아섬
제 3선녀 : 이연
제 4선녀 : 영영
제 5선녀 : 초령
제 6선녀 : 하희
제 7선녀 : 소하선사
제 8선녀 : 비연)

얼른 켄과 판을 물리치자.
그러면 아마조나의 족장 히나에게서 많은 비밀들을 듣는다.
미로의 어머니 마타도 아마조나 출신이라고 한다.

아마조나에는 좋은 아이템이 많이 있다. 황금사과, 오리지날 천도 복숭아 등
또한 가게 안에도 벽을 넘어서 보물상자를 열 수 있다.
그리고 이제 여관에서 잠을 자자.
숙박비는 10 G 이다. 매우 싸다.

잠을 자면 전부 잠을 자지 않고 여기저기에서 돌아다닌다.
이제 다음날 히나에게 얘기해서 아마조나를 나와 명기성으로 가자.

명기성에 도착하면 요괴들이 출몰한다.
성주의 집에는 남주격투장때의 점레, 곰례, 순례가 기다리고 있다.
얼른 물리쳐주자. 그 다음에 손오공 일행이 명기성 남문에서 진행된다.
성주의 집으로 가자. 그러면 옥황상제가 나온다.

그리고 명기성 북쪽에 이상한 탑이 생겼다고 한다. 바로 마탑이다.
일행들은 마탑으로 향한다.

마탑에 도착한 후 일행들은 마탑에 대한 여러가지 얘기를 한다.
육마왕의 존재 유무, 식사 얘기
(사오정은 피자가 좋다고 한다. 간단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다면서.)

또한 일행들은 왼편에 손오공, 저팔계, 파오, 미로, 자하
오른편에 소나타, 복면남자, 삼장법사, 사오정, 푸산 이 간다.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