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 Origin Systems
유통 : Electronic Arts
배포 : Electronic Arts / GOG.com (digital release)
감독 : Richard Garriott
디자인 : Seth Mendelsohn
Writer(s) Brian Martin / John Zuur Platten
음악 : George Oldziey
엔진 : Ultima IX Engine
버전 : 1.18f
플랫폼 : Windows 95
출시일 : November 24, 1999 / August 23, 2012 (GOG.com)
장르 : Role-playing video game
모드 : Single player
미디어 : 2 CD-ROM / Download


http://codex.ultimaaiera.com/wiki/Ultima_IX
http://replay.web.archive.org/20010322202309/http://www.ultima-ascension.com/main.html

 

Ultima 9 : Ascension

 

울티마 시리즈 최후의 작품.
악명높은 최적화 문제와 버그와 게임성으로 '툼티마'란 혹평을 받았다.
게임의 그래픽 소스는 OSI에서 동시 진행하던 프로젝트 울티마 온라인 : 서드돈에서도 재사용되었다. 예토전생이냐!


시리즈 최초로 CD미디어를 채용하면서 Glide 풀 3D로 브리타니아를 재현한다는 시도는 좋았으나 당시의 기술력과 하드웨어 수준으 한계로 좁디 좁고 느려터진 버그투성이의 세계 밖에 구현 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실패의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시대를 너무 앞섰던 작품.


이미 브리타니아는 가디언이 지배하여 망가질 대로 망가졌고 회생불가능 수준에 이르렀다. 아바타는 역시 세계를 복구하고 가디언과 싸워야 한다. 최후에 가디언은 아바타가 브리타니아로 오며 분리된 악의 면이 실체화 되었다는 걸 깨닫고는 아마겟돈 마법을 시전하여 가디언과 함께 자폭하고, 하늘에 미덕의 별자리가 만들어진다.


스토리는 대충 브리타니아는 이미 가디언이 지배하여 망가질 대로 망가졌고 회생불가능 수준에 이르렀다. 아바타는 역시 세계를 복구하고 가디언과 싸워야 한다. 최후에 가디언은 아바타가 브리타니아로 돌아오며 분리된 악의 면이 실체화 되었다는 걸 깨닫고는 아마겟돈 마법을 시전하여 가디언과 함께 자폭하고, 하늘에 미덕의 별자리가 만들어진다는 내용.

 


한글패치 :
http://rollingdice.tistory.com/688


 

 

Ultima 9 - Ascension.rar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