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ouse of the Dead 3

개발 : Wow Entertainment
유통 : Sega
플랫폼 : Arcade, Xbox, Microsoft Windows, Wii, PlayStation 3 (PlayStation Network)
출시일 :
-Arcade
June 1, 2002
-Xbox
JP January 30, 2003
NA October 24, 2002
EU March 14, 2003
-Windows
EU February 11, 2005
-PlayStation 3 (PSN)
JP April 19, 2012
NA February 7, 2012
EU February 15, 2012
장르 : Rail shooter
모드 : Single-player, multiplayer
캐비넷 : Upright
아케이드 기종 : Sega Chihiro
디스플레이 : Horizontal orientation


http://www.sega.co.jp/pc/soft/hod3/
http://www.arcade-museum.com/game_detail.php?game_id=10839


권총을 쓰던 전작과는 달리 이번에는 펌프액션 샷건을 쓴다. 리로드 방식도 그에 따라 화면 바깥으로 총을 쏘는것 뿐만 아니라, 직접 총의 펌프를 당겨서 장전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스토리 상으로는 이 작품이 가장 뒷이야기. 애초에 세상이 대충 멸망한 뒤의 이야기니까.


이 작품의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1P와 2P가 고정 인물이 아니라는 것. 프롤로그에서 로건/특수부대원 → 본편에서 리사/G → 최종보스전에서 리사/다니엘로 바뀐다. 물론 라이프는 이어진다...

 


[스토리]
4의 참사 이후로 15년 뒤. 골드맨이 남긴 노트북을 면밀히 조사하게 되고, 돌아온 G를 포함한 조사 끝에 골드맨이 운영했던 것으로 보이는 연구소를 발견, 일단 수색차 그리로 들어간다. 로건이 이끌던 부대가 들어간 건 좋은데 거기서 만난 좀비에게 전멸. 이들을 찾아 G와 로건의 딸, 리사가 연구소에 들어가게 되고, 여러 곳을 수색하면서 큐리안이 남기고 간 괴물들을 처치한다. 그리고 막판에 휠 오브 페이트를 관리 중이던 큐리안 박사의 아들 다니엘을 만나게 된다.
리사는 다니엘과 함께 큐리안 박사의 인격이 담긴 최종보스, 휠 오브 페이트를 파괴하러 간다. 2에서 만난 엠페러의 완전판으로, 그의 목적인 인류 파괴를 막기 위해 응전. 결국 큐리안 박사(ver 휠 오브 페이트)은 패하고, 다시 일어나려 하지만 그의 아들이 샷건으로 숨통을 끊는다.

 

The House of the Dead III.rar

 

Posted by 롤링다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