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 Cavedog Entertainment
유통 : GT Interactive
버전 : 4.1BB
플랫폼 : Windows x86
출시일 : June 25, 1999
장르 : Real-time strategy (RTS)
모드 : Singleplayer, Multiplayer
미디어 : CD-ROM
시스템 요구사양 :
Pentium 233 MHz, 32 MB RAM, Windows 95/98, VGA graphics card, Sound Blaster-compatible sound card, 4x CD-ROM drive, and 80 MB hard-disk space
 

 

http://totalannihilation.wikia.com/wiki/Total_Annihilation:_Kingdoms

 

케이브독에서 제작한 전략 시뮬레이션 시리즈.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Total Annihilation의 후속작.


시스템 측면에는 많은 발전이 있었다. 자원을 마나라고 불리는 단일자원으로 통일시키고, 각 진영에서 하나씩만 제작이 가능한 속성별 드래곤, 베테랑 시스템을 채용하여 유닛들의 킬수가 쌓이면 장식이 생기면서 파워업되기도 하였다(토탈 어나이얼레이션에서도 킬수가 많으면 유닛 이름 옆에 명칭이 생기며 보너스 효과가 있지만 게임이 게임인지라 그런 거 안 따지고 고기분쇄기 싸움을 하느라 그런 거 못 챙긴다). 특히 3D 가속기를 사용하도록 설정이 가능했다.


당시 그래픽 수준에선 상당한 수준의 유닛완성도를 구현하고 있으며, 각 유닛의 세부적인 모습도 잘 묘사되어 있다. 작중 등장하는 드래곤 유닛들의 비행을 보고있으면 감탄이 나올 정도. 각 유닛들이 죽는 모습이 연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거나, 배경으로 등장하는 오브젝트(나무 등)를 불태우는 연출도 가능하였다.


각 진영이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큰 캠페인을 이끌어나가는 캠페인 진행방식은 그림책을 보여주는 캠페인 진행영상과 함께 서사시적인 느낌을 잘 살렸다.


각기 대지, 불, 물, 바람의 속성을 지닌 4남매와 그 왕국의 집안싸움이 메인스토리이고, 확장팩인 The Iron Plague에서는 과학의 속성을 지닌 아버지(가 말년에 만들어놓은 나라 - 이 나라의 신이 바로 아버지 가라카이우스)까지 나와서 콩가루집안의 전형을 보여준다. 하지만 각 왕국의 특색있는 유닛구성과 건축양식등은 상당히 흥미롭다.


 

Total Annihilation Kingdoms.rar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