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가튼 사가 완벽 공략 메뉴얼

제 작 팀 : HAND PLAY FANS(손노리 팬들)

① 공략에 들어가기 전에...

!!이 공략은 포가튼사가 제 1차패치를 기본으로 쓰여진 공략이기 때문에 약간의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 1.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자! =================================

*기사가 되는 법 : 말린다, 시간의 역사, 보통이다, 매우 종교적이다, 친구를 만나러 간다, 롤플 래잉, 정의(믿음을 선택하면 패러딘이 됨), 다리를 폭파하고 후퇴한다, 최강의 갑옷, B에게 그 런 행동을 하지 말 것을 충고, 나이트.를 질문의 대답으로 선택한다.

*패러딘이 되는법 : 기사가 되는 법에서 가장 추구하는 가치를 ‘믿음’으로 선택한다.

*전사가 되는법 : 모두 1번을 선택한다.

 

============================== 2.파티를 효율적으로 만들자! ===============================

포가튼 사가의 직업 종류는 크게 ‘마법을 쓸수 있는 직업’과 ‘마법을 쓸수 없는 직업’으로 나뉘어 진다. 이것은 파티를 짤 때 생각해 볼만한 문제인데, ‘마법을 쓸 수 있는 직업’을 ‘마법을 쓸 수 없는 직업’보다 앞에 놓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이것은 싸울때에 효율성 때문인데, 먼저 마법사로 적들을 약화시키거나 전사나 기사, 패러딘에게 마법사의 보조마법을 건 후 적을 때리는 것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예컨데, 성직자가 스트랭스 마법을 전사에게 건 후에 전사가 적을 때리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라는 것이다.)

 

============================= 3.초반에 레벨은 어떻게 올리지? ============================

포가튼 사가의 레벨을 올리는 것은 ‘어려운 편’이다. 레벨2가 되기 위해서는 6000을 넘나드는 경험치가 필요한데, 고락스 마을 주변의 적과 한번 싸울 때 주는 경험치는 고작 60-200이다. 여기서는 ‘적을 만나는 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마을 근처에 나오는 적으로는

+늑대 : 가장 약하다. 성직자에게도 한방에 뻗는 약골.

+크로크 가로린 : 레벨에 따라 다르지만 역시 약하다.

+케크 가로린 : 레벨에 따라 다르지만 크로크 가로린과 별 차이가 없다.

+케크 가로린[칼] : 가장 세다고 할 만 하나, 그래도 약하다.

+케크 가로린[방패] : 엄청난(?) HP를 가지고 있다.

+벤디트?(숫자) : 산적이다. 레벨 2-3짜리도 같이 나온다. 그래도 꽤 센 적.

이 있다. 포가튼 사가는 적이 나오는 장소가 몇군대로 고정되어 있고, 그 장소도 별로 많지 않아서 레벨 올리기가 무척 힘이든다. 하지만...독자들을 위해서 좋은 방법을 하나 소개한다.

일단 카스타 던전으로 향하자. 카스타 던전으로 가는 길은 이렇다. 마을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한번 이동하고 북쪽으로 한번, 북쪽으로 다시한번 이동한 다음 서쪽으로 한번 이동하면 북쪽에 던전의 입구가 보인다. 여기까지 오는 도중에 최소한 한번은 싸웠을 것이다. 자, 이제 레벨을 올리자.

카스타 던전과, 던전의 입구, 입구 전의 맵 이 세곳을 이동하며 레벨을 올리는 방법이다. 먼저 카스타 던전 입구 바로전 맵의 INFO팻말이 써진 곳부터 왼쪽에 나무가 밀집되어있는 곳까지 위에서 아래로 쭉 훑으면서 왼쪽으로 조금씩 이동한다. 그러면 반드시 적이 나올 것이다.

+적은 늑대 7마리로서, 왼쪽에 3마리, 오른쪽에 4마리가 있다. 이 적을 공략하는 방법은

1.왼쪽 세마리의 배후로 이동을 해서 공격을 한다. 아마 최소한 1마리는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보통 2마리를 잡을 수 있다.

2.오른쪽에 있는 네마리가 아군측으로 이동을 한다. 그러나 거리가 멀어서 공격은 하지 못한 다.

3.아군으로 남은 한마리를 처리하고 오른쪽에 있던 네마리를 공략한다.

절대로 무리하게 분산을 하면 안된다. 적군이 두쪽으로 나뉘어져 있으면 우리는 한쪽만 공격을 하면 되는 것이다. 어차피 적들이 우리에게 오게 되어 있다. 자, 여기서 싸움을 끝냈으면 캠핑을 한 다음에 왼쪽의 카스타 던전 입구로 이동한다. 이곳의 중간쯤에서 좌우로 훑으면서 위로 조금씩 이동하면 또 적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적은 늑대 4마리로서 아주 간단하게 이길 수 있다. 이 늑대를 이겼으면 캠핑을 한 다음 카스타 던전으로 들어간다. 던전 깊숙히에는 레벨 3-4짜리 적들도 가끔 나오기 때문에 레벨이 오르기 전에는 깊숙히는 들어가지 않는것이 좋다. 그리고, 어차피 모든 무기와 아이템을 나중에 잃어버리기 때문에 지금 보물상자를 만나면 열어보지 않는것이 좋다. 카스타 던전에 들어왔으면 입구에 나오는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