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Reflexive Entertainment
유통: Black Isle Studios
작곡: Inon Zur
엔진: Velocity Engine
버전: 1.1
플랫폼: Microsoft Windows
출시: NA August 13, 2003 /EU August 29, 2003 / JP November 19, 2004
장르: 액션 RPG
모드: Single-player, multiplayer
미디어: 2 CD-ROMs
시스템 요구사양:
600 MHz CPU, 128 MB RAM, 2 MB video card RAM, 4X CD-ROM drive, DirectX 8.1, Windows 98
 
[게임 소개]


새로운 형식의 롤플레잉을 제시한다.


디아블로의 형식을 가져온 액션 롤플레잉 <라이온하트>새로운 스토리, 던젼앤드래곤의 룰을 따른 게임성세밀하게 그려진 2D CG 그래픽과 화려한 게임 효과
 

라이언 하트 : 레거시 오브 크루세이더 (Lionheart: Legacy of the Crusader)는 폴아웃, 아이스 윈드 데일등의 수작들을 제작해낸 롤플레잉의 명가 블랙아일의 새로운 작품입니다. 이미 폴아웃시리즈에 사용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캐릭터 진보 시스템을 도입한 라이온 하트는 역사가 바뀌어 버린 지구에서 벌어지는 빠른 속도의 실시간 전투를 특징으로 하는 PC용 정통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게임 스토리]


서기 1588년, 잊을수 없는 역사적인 그 해에 기이한 이방인인 그는 우리에게로 왔다.3차 십자군 전쟁동안에 벌어진 하나의 운명적인 사건으로 인하여 역사는 갈라지고 만다. 분열이라 불리우는 이 거대한 사건은 다른 세계를 연결하는 봉인을 갈갈이 찢어 해체해버렸다.
그결과, 마법 에너지와 강력한 정령의 힘이 이 현실세계에 스며들었으며, 대륙과 인류를 영원히 변화시켜버렸다. 이러한 초자연적인 새로운 힘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그 힘은 마법의 입문서로서의 도구가 되어 그들에게 강력한 힘을 가져다 주게 되는데..


그러나 일반 사람들이 볼때 마법이란 당연히 공포스러운 것이었으며 또한 사악한 악마의 소행이었다.
유럽 전역의 주민들은 사악한 힘으로부터 보호를 받으려 했으며, 때문에 그들 스스로의 생사권을 포기하고 자신의 목숨을 종교재판소에 맡겼다.
그로 인하여 오늘날 유럽의 거의 모든 지역은 종교 재판소에 의하여 지배를 받게 되는 결과를 불러오고..


이단적인 마법사와 마법 생물에 대한 잔혹한 사냥이 진행되면서, 종교재판소는 세상사람들에게 경외감과 신앙심을 고취시켰으며 이를 추종하는 많은 사도들을 양성하고 다른 이들에게 공포심을 불러 일으켰다.
문명에 어둠을 불러오는 짐승들의 마력과 모든 마법적인 것들을 수색하여 제거하고, 마법사와 마녀에 대한 학살이 계속 진행되는 사태가 계속 퍼져 나가면서 이러한 불균형은 유럽의 르네상스 시대로의 도래를 저지한채, 모든 이들이 계속해서 암흑의 시대에 묻혀살도록 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데..

 

[게임 특징]

-르네상스 시대로 도래해야할 지구가 신비한 대격변의 발생으로 인하여 역사가 바뀌어 버리는 내용의 대 서사시적 롤플레잉 대작.

-폴아웃 1,2에서 사용된 특별한 룰 시스템(30가지 스킬과 40가지 특권(perquisite), 그리고 15가지 trait가 포함된 실시간 판타지 셋팅)

-무직업 시스템 : 60레벨에 도달하기 까지 특정 직업없이 게이머가 원하는 대로 캐릭터를 키울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

-80여가지 지역에 전 대륙을 크게 8군데로 나누었습니다.

-대화를 통한 상호 교류와 스토리에 따른 플레이가 이루어지며 풍부하고 상세한 지역에서 펼쳐지는 빠른 속도감의 전투를 맛볼수 있습니다.

-NPC 동료를 추가하여 같이 협력하여 게임을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멀티 플레이를 통하여 총 4명의 동료와 같이 싱글플레이 미션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최고의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3D 캐릭터에 깔끔한 2D 배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60여가지의 마법 스펠이 존재하며 게이머가 성장함에 따라 더욱 강력해집니다.

 

[게임 사양]

-운영 체제 : 윈도98/ME/2000/XP
-시스템 사양 : Pentium III 700 MHz or Athlon/AMDK7 650Mhz
-메모리 용량 : 128 MB RAM
-CD-ROM : 8X CD-ROM
-비디오 카드 : DirectX Certified Video Card w/8MB of Dedicated Memory
-사운드 카드 : DirectX 7 Certified Sound Card


블랙아일 스튜디오의 차기작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작품. 2003년 출시됐으나 실상은 블랙아일은 그저 게임의 감수만 하고 리플렉시브 엔터테인먼트라는 신생 듣보잡 제작사에서 개발한 게임이었다. 게임은 처참한 밸런스와 게임플레이등으로 지독한 혹평을 받았다. 실질적으로 블랙아일의 마지막 RPG였기에 팬들의 충격과 아쉬움도 컸던 게임.

 

 

Lionheart Legacy of the Crusader.zip

Posted by 롤링다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