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 / Ritual Entertainment  (1998)
 
제작: Ritual Entertainment
유통: Activision
엔진: Quake II (enhanced)
버전: 1.12 (Steam Version)
플랫폼: X86 (Windows / Linux), PowerPC (Mac OS / Linux)
출시일: October 31, 1998 / April 5, 2006 (Steam)
장르: FPS, First-person shooter, Third-person shooter, 3D platformer
모드: Single player, multiplayer
미디어: CD-ROM
시스템 요구사양:
- Windows 95/98 or NT 4.0
- Pentium 166 (200 mhz recommended)
- 32 MB RAM (64 MB RAM recommended)
- PCI or AGP video card with 2mb RAM
- Windows supported sound card
- 50 MB of uncompressed hard disk space
- DirectX 5.x
- OpenGL supporting 3D accelerator

http://www.ritual.com/sin/

 


SiN Episodes 1 Emergence / Ritual Entertainment   (2006)

제작: Ritual Entertainment
유통: Ritual Entertainment
배포: Valve Corporation / EA Distribution
엔진:  Source engine
플랫폼: Microsoft Windows
출시일: Ep.1: May 10, 2006
장르: First-person shooter
모드: Single player
시스템 요구사양:
- 2.4 GHz Processor
- 512MB RAM
- DirectX 9 capable graphics card
- Windows 2000/XP/ME/98
- Mouse & Keyboard

 

 

1998년 리추얼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FPS 게임. FPS 역사상 가장 안습한 작품일지도 모른다


퀘이크 2가 승승장구하던 시절, 다시 말하면 그저 스토리도 없이 혼자 달리면서 괴물을 쏘는 게임이 주류를 이루던 시절 나름대로 혁신적인 면모를 가지고 나타난 게임.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밝은 분위기의 게임 무대와 분명한 스토리, 무선으로 진행되는 동료와의 커뮤니케이션(JC라는 서포트담당 부하인데 게임중에 목소리만이 아니라 직접 만나볼 기회도 있다. 길이 막히거나 진행이 힘든 경우 JC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섹시한 여성 악당보스의 존재감, 탈 것에 탑승하여 사격하는 등 퀘이크 세대의 FPS에서 한 층 진보한 점을 많이 보여줬다. 특히 첫 미션부터 헬기에 타서 날아다니며 기관총으로 적을 사살하는 부분 등은 당시 게이머들에게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이 모든 장점을 뒤집어 놓을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었으니.. 1998년은 지금도 FPS의 한 획을 그었다는 찬사를 받고있는 하프 라이프 1이 발매된 해였다! Sin이 발매된 바로 그 때 하프 라이프 1이 발매되버린 것.


하필이면 하프 라이프는 Sin이 이룩한 발전된 면모와 유사하면서도 그 혁신성을 월등히 진보시킨 게임이었다. 혁신성과 더불어 게임성 역시 Sin보다 훨씬 좋았기에 Sin은 곧 묻히고 말았다. Sin 발매 직후에는 퀘이크 2 이후 FPS의 방향을 보여준 게임이란 후한 평도 있었으나 하프 라이프의 발매 이후로는 아무도 언급하지 않는 잊혀진 게임이 되어버렸다. 삼국지 주유의 탄식이 생각나는 안습한 운명.


밸브에 참패를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리추얼 엔터테인먼트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컨디션 제로와 같은 밸브의 게임을 개발하게된다. 그리고 Sin에 대한 미련을 못 버렸는지 하프 라이프 2의 에피소드 1 발매 이후 하프 라이프 2의 에피소드 형식으로 Sin을 다시 개발하였다. 그것이 Sin : episodes. 모두 9개의 에피소드를 발매할 예정이었다.


 

Sin.zip

Posted by 롤링다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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