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2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5.21 [OS팁] 윈도우 XP에서 자동으로 로그인하기

방법1

1. '시작 - 실행' 또는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입력한다.

control userpasswords2

그럼 사용자 계정이 나옵니다.




2  자동로그온을 원하는 사용자 이름 선택. (보통 관리자 계정인 administrator)




3. [사용자가 이름과 암호를 써야지만 컴퓨터를 사용할수있음] 체크해제 - 적용.


4. 자동로그온창이 나오면서  선택한 사용자 이름이 나타남.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사용자 계정창에서도 확인버튼을 누르고,

5.  재부팅.

6. 다른 사용자 계정의 자동로그온도 마찬가지로 설정하면 된다.


또는


윈도우즈 XP는 사용자 계정이 한 개이고 암호가 없다면 자동으로 윈도우즈 XP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암호를 입력하셨다면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거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자동 로그인 방법 】 
1.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2.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Winlogon 으로 이동한다. 
3. 오른쪽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문자열 값'을 선택한다. 
4. AutoAdminLogon 을 입력 후 이 값을 1로 입력한다. 
5. 다시 오른쪽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문자열 값'을 선택 후 DefaultPassword 를 입력 후 값에는 암호를 입력한다.












방법2: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 하 여 자동 로그온 설정

중요이 섹션, 방법 또는 작업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단계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단계를 주의 깊게 수행해야 합니다. 추가 보호 조치로, 해당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미리 백업하세요. 그런 다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레지스트리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 번호를 클릭합니다.
322756 Windows에서 레지스트리를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

자동 로그온을 설정 하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 하려면 다음과이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클릭한 다음 실행을 클릭합니다.
  2. 열기 상자에 Regedt32.exe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3. 레지스트리에서 다음 하위 키를 찾습니다.
    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
  4. 할당 항목을 두 번 클릭 하 고 사용자 이름을 입력 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5. 해야 항목을 두 번 클릭 하 고 암호를 입력 한 다음 확인을 클릭 합니다.

    참고해야 값이 존재 하지 않는 추가 되어야 합니다. 값을 추가 하려면 다음과이 같이 하십시오.

    1. 편집 메뉴에서 새로만들기를 클릭 한 다음 문자열 값가리킵니다.
    2. 형식 해야를 누른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3. 두 번 클릭 해야합니다.
    4. 문자열 편집 대화 상자에서 암호를 입력 한 다음 확인을 클릭 합니다.
    참고 해야 문자열이 지정 된 Windows 자동 변경 AutoAdminLogon 키 값을 0 (false)를 1 (true) AutoAdminLogon 기능을 사용 하지 않도록 설정 됩니다.

  6. 편집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클릭 한 다음 문자열 값을 가리킵니다.
  7. AutoAdminLogon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8. AutoAdminLogon을 두 번 클릭 합니다.
  9. 문자열 편집 대화 상자에서 1 을 입력 한 다음 확인을 클릭 합니다.
  10.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11. 시작종료누른 다음 설명 텍스트 상자에 이유를 입력.
  12. 컴퓨터 사용 하지 않으려면 확인 을 클릭 합니다.
  13.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메모
  • AutoAdminLogon 과정을 생략 하 고 다른 사용자로 로그온을 누르고 로그 오프 한 후 또는 Windows를 다시 시작한 후 Shift 키를 누른 채로.
  • 로컬 정책 또는 그룹 정책 개체 (GPO) 로그온 배너 값이 서버에 정의 된 경우이 레지스트리 변경 작동 하지 않습니다.
  • Exchange Active Sync (EAS) 암호 제한을 활성화 되 면 자동 로그온 기능이 작동 하지 않습니다.
  • 서버에 있는 다른 사용자는 대화식 콘솔 로그온 마지막 로그온 사용자 표시기로 할당레지스트리 항목을 변경 합니다. AutoAdminLogon은 사용자 및 암호와 일치 하도록 할당 항목에 의존 합니다. 따라서 AutoAdminLogon 실패할 수 있습니다. AutoAdminLogonAs에 대 한 올바른 할당 항목을 설정 하는 종료 스크립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 번호를 클릭해 주십시오.


Posted by 롤링다이스
,